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하 ‘협회’)는 지난 12월 19일부터 20일까지 광주광역시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2024년 협회 회원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정책 현안에 대한 주제 발표와 교양 강의, 우수회원 표창, 문화 탐방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환경부, 상하수도 분야에 종사하는 지방자치단체 공무원과 한국수자원공사, 물기업 관계자 등 170여명이 참여했다.
환경부 물산업협력과 한기설 사무관은 ‘물산업 현황과 정책 방향’, 한국수자원공사 이은진 부장은 ‘물기업 지원사업과 물산업 펀드’에 대해 발표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코팅코리아 최규호 대표이사, ㈜에이치코비 이환석 대표이사, 케이워터기술㈜ 변종섭 팀장, 한양대학교 김영모 교수, 경상남도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 강영모 주무관, 충청남도 아산시 수도사업소 전유열 주무관은 상하수도 분야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회원으로 선정되어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구 전남도청 부지에 설립되어 올해 개관 9주년을 맞이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을 방문해 설치미술 등을 관람하며 함께 차분히 연말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강기정 협회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협회 회원들에게 “반복되는 가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물산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고 말하며, “우리 생명과 직결된 물과 에너지가 건강하게 순환되어 지속 가능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이러한 자리를 통해 전국의 모든 상하수도인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야 할 것”이라며 이번 워크숍의 취지를 설명했다.
협회는 사업자(중앙‧지방정부, 공사, 공단), 단체(협회, 조합, 학회 등), 기업과 개인 회원 간의 교류‧소통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상하수도 발전의 토대를 강화하기 위해 매년 회원 워크숍 개최하고 있다.
한편, 내년에도 회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2025년 하반기 중 회원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