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 안왔으면" 일일 알바 BTS 진 말 끝나기가 무섭게 등장한 사람: 화면 너머 보는 나까지 한숨 푹~내쉬게 된다혈기 왕성한 초등학생을 누가 막으랴.방탄소년단 진이 PC방 아르바이트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진은 이날 방탄소년단의 자체 컨텐츠인 '달려라 석진'에 등장하자마자 "오늘 촬영이 너무 기대됐다. PC방이라니"라며 '게임 덕후' 면모를 뽐냈는데.실제로 진은 팬들과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에서 직접 게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고, 특히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광팬으로 잘 알려져 있다. 결국 진 덕분에(?) 방탄과 메이플스토리가 함께 콜라보 콘텐츠를 진행했고, 그 중에서도 진은 메이플 스토리 본사에 찾아 일일인턴 신분으로 직원들과 하루를 보내며 허프포스트코리아
베니스 국제영화제로 미리 보는 가을 옷장 필수 아이템안젤리나 졸리, 제나 오르테가, 모니카 벨루치는 무엇을 입었을까?엘르
“바로 이거지” .. 감동을 넘어선 반응, 임영웅은 달랐다임영웅의 서울 콘서트 실황 영화팬들의 열기로 화제 가수 임영웅의 서울 상암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 Read more리포테라
[인터뷰①] ‘에밀’ 김소라 작가 “작품의 시작점은 ‘한국판 드레퓌스 사건’이었죠”[스포츠W 임가을 기자] 창작 뮤지컬 ‘에밀’은 지식인이자 작가인 ‘에밀 졸라’와 그를 동경하는 가상의 소년 ‘클로드’의 하루 동안의 만남을 그린 2인극으로, 지난 6월 초연의 막을 올렸다. 창작진으로는 이대웅 연출, 김소라 작가, 황예슬 작곡가가 참여했다. 지난 18일 스포츠W는 서울 종로구 소재의 카페에서 뮤지컬 ‘에밀’의 김소라 작가, 황예슬 작곡가와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 (왼쪽부터) 김소라 작가, 황예슬 작곡가 [사진=프로스랩] ‘에밀’은 202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산실의 대본공모 당선작으로, 지난해 2월 진행된 대본공모 유통 프로모션 ‘대본의 발견’ 쇼케이스를 통해 제작사 프로스랩과 의기투합하게 됐다. 김소라 작가는 “황예슬 작곡가와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뮤지컬 아카데미 4기 동기다. 아카데미 내에서 작가와 작곡가들을 매칭해서 작품을 많이 하는데 그때 창작산실 준비를 같이 해보자고 제의했다”고 협업의 시작을 밝혔다. 두 창작진의 작업 과정은 어땠을까. 김소라 작가는 “워낙 작곡가님이 곡을 잘 쓴다는 소문이 있었다”며 “작업이 편했다. 소재에 대해 고민할 시간들은 많았지만 본격적인 창작 기간이 매우 짧았었는데 효율적으로 빠르게 작업이 됐던 것 같다. 곡 분위기나 장면에 대한 해석을 잘하셔서 알맞게 곡을 잘 써주셨다”고 만족을 표했다. 이번 ‘에밀’은 작가와 작곡가의 긴밀한 소통 아래에 완성된 작품이다. 황예슬 작곡가는 “대본 작업 이전 프리 프로덕션에서 둘이서 긴밀하게 대본이 가진 이야기와 우리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지에 대한 이야기를 충분히 나눴다. 넘버가 들어갈 만한 타이밍도 같이 잡고, 어떤 음악이 잘 어울릴지에 대해서도 많이 상의했다”고 전했다. 김소라 작가도 “아카데미에서도 원래 뮤지컬은 유기적이고 긴밀하게 작업해야 작품 안에 잘 담긴다고 배웠다. 그래서 작곡가님이랑 캐릭터에 관련해 매일 통화했다. 저 때문에 많이 힘드셨다. 맨날 새벽에 잠 못자고 전화해서 이야기를 많이 했다”며 웃음을 보였다. ▲ 박유덕 [사진=프로스랩] 대본뿐만 아니라 음악에 있어서도 많은 의견이 오갔다. 황예슬 작곡가는 “한 곡 한 곡 다 협의를 거쳤다”면서 곡의 스케일과 섬세함, 감정선 등을 주제로 김소라 작가와 작업을 이어나갔다고 말했다. (황예슬) “음악의 스케일, 톤 앤 매너 같은 것도 많이 이야기를 나눴고, 이 캐릭터가 이 넘버를 왜 부르며 어떤 감정으로 어디까지 깊이 있게 스케치가 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많이 이야기를 나눴다.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작업을 했던 것 같다.” (김소라) “넘버에 대한 최종 결정은 작곡가님이 내리지만(웃음) 레퍼런스 같은 것들을 많이 찾아서 보내줬다. 그 과정에서 서로 ‘이건 아닌 것 같다’, ‘나는 아무리 생각해도 맞는 것 같은데’ 같이 말하면서 ‘밀당’ 과정을 겪었다. 저희도 두 사람이지 않나. 에밀과 클로드처럼 엄청난 심리 게임을 했다.” 작품은 프로이센-프랑스 전쟁 이후 19세기 말 프랑스에서 발생한 ‘드레퓌스 사건’을 모티브로 한다. 드레퓌스 사건은 유대인이었던 드레퓌스 대위가 프랑스의 기밀 문서를 빼돌린 편지의 필체가 닮았다는 이유만으로 독일군의 스파이라는 누명을 써 억울하게 투옥된 사건을 말하며, 이를 통해 당시 프랑스에서는 극심한 정치적, 사회적 논란이 일었다. 김소라 작가는 “원래 근현대사에 관심이 많았고, 그 중에서도 자신의 의견을 냈다가 큰 대가를 치르거나 묻혀진 사람들의 목소리들을 복원해서 관객들에게 다시 전달하는 작업에 관심과 애정이 있다. 또 이러한 사람들의 사건 이후가 어땠을지에 대한 궁금증도 있었던 것 같다”며 평소 작품을 구상할 때 관심을 두고 있던 부분에 대해 밝혔다. 하지만 의외로 ‘에밀’을 제작하게 된 결정적 계기는 다름아닌 한국에 있었다. 김소라 작가는 1991년 발생한 강기훈 유서대필 조작 사건을 언급하며 이번 작품의 시작점을 설명했다. (김소라) “단순히 ‘한국판 드레퓌스 사건’으로만 인식하고 있던 사건의 피해자가 14년 만에 대법원 무죄를 받았는데도 아직도 사과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걸 알게 됐다. 그 이야기를 뮤지컬을 통해 하고 싶었는데 우리나라 근현대사는 아직 거리를 두고 바라보는게 쉽지 않기 때문에 아예 드레퓌스 사건을 통해 좀 더 보편적인 이야기를 전달하면 효과적이겠다는 판단이 들었다.” ▲ 박영수 [사진=프로스랩] 에밀 졸라는 이러한 드레퓌스 사건에 지대한 영향력을 미친 인물이다. 프랑스 문화예술계 최고의 명예인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수여받은 작가였던 그는 드레퓌스 대위가 억울하게 겪게 된 고초와 사건의 부당성을 고발하기 위해 1989년 1월 ‘로로르’지에 선언문을 발표했고, 이 선언문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나는 고발한다’다. 이후 에밀 졸라는 매국노로 낙인 찍히게 된다. 김소라 작가는 사건의 당사자인 드레퓌스가 아닌, 에밀 졸라의 시선으로 작품을 다룬 이유에 대한 질문에 “에밀 졸라는 사실 드레퓌스랑 전혀 상관이 없는 인물인데도 왜 그랬을까라는 질문이 첫 번째로 있었고, 나라면 에밀 졸라처럼 할 수 있었을 지에 대해 두 번째로 생각했다”며 “목숨까지 위협받을 수 있는 큰 일이었는데도 불구하고 그렇게 나설 수 있었던 원동력은 뭐였을까라는 궁금증으로부터 작품을 시작했던 것 같다”고 답했다. 드레퓌스 사건은 전 세계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킨 역사적 사건이지만, 한국의 역사와는 연관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생소하고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다. 김소라 작가 또한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드레퓌스 사건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았다. (김소라) “그 사건을 전면적으로 내세우면 굉장한 설명을 해야하고 사건의 초반인 8년 전부터 전개에 담았어야 하기 때문에 드레퓌스 사건을 배경으로 깔아두고, 그 속에 있던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는 쪽으로 방향성을 잡았다. 그래서 에밀 졸라가 죽기 하루 전을 배경으로 시점을 잡았고, 두 사람의 심리와 관계를 통해 이 사건을 빗대서 얘기를 하기로 했다. 이 방식이 친절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배경으로 깔리다보니 오히려 어려울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에밀 졸라의 신념은 넘버의 가사에도 녹아들어가있다. 그의 명언 중 하나인 ‘진실이 전진하고 있고, 그 무엇도 그 발걸음을 멈추게 하지 못하리라’는 작품을 관통하는 문장이기도 한다. 김소라 작가는 “원래 출판본은 ‘진실은 전진한다’이지만 조금씩 저희의 언어로 바꿔서 ‘진실은 행진한다’로 작품에 넣었다. 에밀 졸라가 가장 핵심으로 말하고 싶었던 말이 무엇일지 고민해서 가져오게 됐다”며 에밀 졸라의 글귀 이외에 차용한 다른 창작물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김소라) “‘1902년 9월 29일’ 넘버는 시편 구절에서 따왔다. 다윗이 억울하게 쫓겨다녔을 때의 심정과 에밀 졸라의 심정이 비슷할 것 같다고 생각해서 ‘나는 물같이 쏟아졌고 뼈는 어그러졌으며’라고 가사에 넣었다. 같은 넘버의 ‘외롭고 높고 쓸쓸한 밤’도 백석의 시 ‘흰 바람벽이 있어’에서 차용한 표현이다. 백석 시인은 말년에 북한에서 자아비판을 당하고 시를 못쓰면서 유배생활을 하다시피 힘들게 살았던 인물이다. 같은 문학인으로서 어려움을 당했다는 유사점이 있기도 하고 제가 좋아하기도 해서 참고하게 됐다.” ▲ 박유덕 [사진=프로스랩] 이렇듯 김소라 작가가 에밀 졸라와 유사점이 있는 인물들의 기록에 주목한 이유에 대해서도 들어볼 수 있었다. (김소라) “에밀 졸라는 오래 전에 돌아가신 분이라 제가 직접 만날 수가 없다. 그래서 그분의 책과 자료도 많이 봤지만 비슷한 상황에 처한 다른 인물들을 많이 떠올렸던 것 같다. 시대 속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냈다가 억울한 상황에 처하고, 말년이 힘들었던 사람들이 했던 말들과 기록된 언어들을 보면서 에밀 졸라와 같은 상황을 유추할 수 있었다.” 작품의 배경은 18세기 말 프랑스이지만 공연이 올려지는 건 21세기의 한국이였기에 동시대성, 공감대에 대한 고민 역시 존재했다. 하지만 지금 이 시대에도 여전히 존재하는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었기에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 수 있었다. (김소라) “동시대성에 대한 부분이 공연을 올리기 전까지 불안하고 두려웠던 부분이었던 것 같다. 근데 지금 공연을 보신 관객분들이 공감하신 것 자체가 전 이미 동시대성을 가진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고, 어떤 특정한 일의 특수성이 아니라 우리의 진실과 정의, 선택에 따른 문제들에 대한 질문의 답을 가지고 있는 작품이라 여기에 대한 관객들의 반응 자체가 공감을 일으키는 것 같다. 우리가 침묵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게 아니라 악이 성행한다는 메시지는 지금도 여전히 필요한 메시지고, 그래서 전 세계 어디서든 통할 것 같다.” (황예슬) “진실을 마주하고 말을 할 수 있는 용기에 대한 이야기라고 처음부터 생각을 했다. 극에서 얘기하고 싶은 메시지는 어디에서나 다 통용되는 진리이지 않나. 결과적으로 저희가 하고 싶었던 말이 분명하게 전달된 것 같아서 관객분들께 감사하다.” 이러한 소재로 작품을 완성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작품이 가진 강한 메시지와 주변의 도움이다. 김소라 작가는 “하고 싶었던 말이 확실했기 때문에 이 주제로 작품을 밀고 나갈 수 있었다. 다만 이 메시지가 과연 통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은 했는데 그때마다 연출님께서 안심시켜주시고, 방향성을 잘 잡을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셔서 완성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감사를 표했다. ‘에밀’은 개발의 시작부터 2인극으로 출발했다. 캐릭터가 분명하고, 인물 간의 긴장감을 살린 심리 게임과 같은 방향으로 가기에는 2인극이 딱 좋은 형식이라 판단한 것이 이유다. (김소라) “만약 드레퓌스 사건을 전면으로 내세웠으면 군인, 정치인 등 사건에 얽힌 사람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대극장으로 가야했을 거다. 작품의 첫 방향성 자체가 사건 자체를 얘기한다기보다는 사건의 중심에 선 인물에 대해 사건 당시에는 조명하지만, 사건 이후의 잔인한 시간들을 보낼 때는 무관심한 사회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했다. 따라서 그 인물의 관계에 대해 집중을 하자고 처음부터 설정했기 때문에 2인극이 된 것 같다.” ▲ (왼쪽부터) 구준모, 박영수 [사진=프로스랩] ‘에밀’은 두 창작진의 첫 2인극이다. 2인극 자체가 밀도가 높아야 하는 형식이기에 고민이 많았다고 전한 창작진은 긴 호흡을 가져가는 작품의 흐름에 대해서도 끝까지 고뇌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김소라) “두 사람이 어느정도 관계를 맺고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둘의 이야기가 단 하룻밤 동안 이어지기 때문에 어느 정도 에밀 졸라와 클로드가 친밀해져야하는 시간이 필요했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드레퓌스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뒤로 미루고, 서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앞에 배치해서 호흡이 길어질 수 밖에 없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필요했던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서로의 시간을 쌓아올리고 빌드업하는 과정이 있어야 뒤에서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시작할 수 있다. 본론으로 들어가는 부분을 좀 더 당겨야 하나 싶었지만, 당기게 되면 둘 사이에 관계성이 쌓이지 않았다. 그 부분에서 고민이 많았던 것 같다.” (황예슬) “음악도 점, 선, 면으로 완급 조절이 많이 필요했던 것 같다. 드라마적으로 호흡이 긴 극이기 때문에 음악도 톱니바퀴처럼 유기적으로 잘 연결 돼야 한다고 생각해서 선형적인 음악과 펼쳐지는 음악의 밸런스를 맞추려 노력했고, 작가님과 상의를 많이했다.” 또 두 창작진은 ‘쓰릴 미’, ‘데미안’ 등 이미 2인극을 많이 연출해 본 이대웅 연출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전하기도 했다. 김소라 작가는 “2인극이고 밀폐된 공간을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사건은 안에서 일어날 수 없으니까 외부에서라도 이벤트가 계속 일어나서 환기를 계속 시키고, 두 사람이 긴장감이 떨어지지 않게끔 충격들이 있어야한다는 조언이 많이 와닿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황예슬 작곡가는 2인극에 삽입되는 넘버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요소에 대해 “캐릭터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보여아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황예슬) “음악을 들었을 때 캐릭터에 대해 깊이 있게 들어갈 수 있어야 한다. 또 드레퓌스 사건이 극 중 배경에서 굉장히 큰 사건인데 이것에 대해 음악부터 구체적으로 제시를 해줘야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초반부의 ‘에밀 졸라를 찾아라’ 같은 넘버에서 굉장히 볼륨을 크게 가져갔다. 이처럼 2인극일수록 구체적인 디자인을 하고 좀 더 섬세하게 작업 해야 된다고 생각하면서 접근했다.” 인물을 깊게 파고들 수 있는 만큼 캐릭터의 입체적인 면모를 살펴볼 수 있는 솔로 넘버의 구성도 눈길을 모았다. 황예슬 작곡가는 “솔로 넘버는 캐릭터가 자신의 이야기를 대외적으로 표출하는 넘버와 자신의 내면에 갖고 있는 아픈 정서를 가진 넘버가 미러링된다고 생각한다”며 ‘에밀’ 속 솔로 넘버의 특징을 정리했다. “에밀은 ‘나는 고발한다’ 같은 넘버가 신념을 강하게 어필하고, ‘1902년 9월 29일’에서는 쓸쓸한 내면을 표현한다. 클로드의 경우에는 ‘이 펜은 내게 말을 걸어’로 자신의 정보를 흘리고, ‘선택’을 통해 자신이 고민하고 있는 내면의 갈등에 대해 이야기하게 된다. 이런 넘버들이 대칭을 이루면서 유기적으로 구성이 되어있는 것 같다.” 인터뷰②에서 계속 스포츠W
'대도시의 사랑법' 영화·드라마 동시 공개..어떻게 다를까박상영 작가 동명의 연작소설 각색 영화, 소설집 중 한 작품만 형상화 드라마, 전 편 모두 극화..티빙 공개맥스무비
“너무 좋아” … 33살 많은 여배우에게 키스신 한 번 더 찍자고 부탁한 배우감독이 괜찮다고 했는데도한 번 더 찍자고 말했다고? ‘정화’, ‘전원일기’, ‘사랑의 굴레’, ‘마당 깊은 집’ 등 셀 수 없이 많은 작품에서 ... Read more리포테라
'슈가 응원+7인 방탄소년단 지지'…해외 아미들, 하이브에 트럭 보내 [이슈&톡]방탄소년단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글로벌 팬클럽 아미(ARMY)가 전동 스쿠터 음주 운전 사건으로 부침을 겪고 있는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31)를 응원하고, 7인의 방탄소년단을 지지하는 트럭을 소속사 하이브(HYBE)에 보내 화제다. 방탄소년단의 해외 팬들(라틴아메리카 팬덤)은 28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하이브 사옥 인근에 해당 내용을 담은 현수막을 걸었다. 택시 정류장 내 광고판에도 같은 내용과 함께 방탄소년단의 사진을 게재했다. '슈가를 사랑하고, 슈가를 믿는다' '괜찮을 거다'라는 등의 내용을 담은 전광판 트럭은 이날 오후부터 하이브 사옥 인근을 순회하고 있다. 역시 라틴아메리카 팬덤이 보낸 것으로 트위터 등에 해외 팬들이 직접 촬영해 올린 인증샷들도 다수 게재된 상태다. 이는 슈가의 구설 이후 분열된 팬덤을 다잡기 위한 해외 아미들의 노력으로 보인다. 슈가는 지난 6일 오후 11시 15분쯤 서울 한남동 자택 근처에서 만취 상태로 전동 스쿠터를 운전하다가 넘어진 채 경찰에 발견돼 입건된 바 있다. 슈가는 최근 자필 사과문을 통해 "잘못된 행동을 했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그는 경찰 조사 등에 성실히 임하며, 수사 기관의 판단을 기다리고 있다. 아미의 반응은 나뉘고 있다. 국내 팬 일부는 슈가가 방탄소년단의 명예를 실추시켰다며 탈퇴란 극단적인 방법 까지제시하고 있다. 이들은 최근 역시 하이브 사옥 앞에 슈가의 탈퇴를 요구하는 근조 화환과 트럭을 보내기도 했다. 하지만 해외 팬들을 비롯한 대다수의 아미들은 국내 팬들의 이와 같은 반응을 이해할 수 없다는 분위기다. 일부 해외 매체는 한국 언론과 한국 팬들이 슈가를 상대로 집중적인 공격을 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마녀사냥을 우려하고 있다. 이들은 한국 팬들이 연예인들에게 과한 도덕적 기준을 제시한다고 지적하며, 이러한 태도가 K팝 산업 발전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란 우려도 내비치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트위터] 티브이데일리
"방탄소년단 7인 지지" 해외 팬덤, 하이브에 슈가 응원 현수막+트럭 보내[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해외 팬덤이 슈가를 응원하며 7인 방탄소년단을 응원하는 현수막을 걸고 트럭을 보내 눈길을 끈다. 방탄소년단의 라틴아메리카 팬덤은 28일, 서울 용산구 하이브 사옥 인근에 현수막을 걸며 방탄소년단을 응원했다. 현수막에는 'BTS IS SEVEN'이라며 7인의 방탄소년단을 지지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 곁에 아미가 있다는 메시지도 실었다. <@1> 또한 이 해외 팬덤은 전광판 트럭을 보내며 슈가와 방탄소년단을 재차 응원했다. 트럭 전광판 영상에는 '슈가를 사랑한다' '다 괜찮아질 거야' '방탄소년단을 믿는다' 등의 문구가 실려 있다. 해당 트럭은 하이브 사옥 인근을 순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최근 멤버 슈가를 둘러싼 구설로 인한 응원의 의미로 풀이된다. 슈가는 지난 6일, 음주 상태로 전동스쿠터를 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인근을 순찰하던 경찰이 도로에 넘어진 슈가를 발견하고, 음주 여부를 측정한 결과 혈중 알코올농도는 0.227%로 만취상태로 밝혀졌다. 이어 슈가는 23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출석해 3시간가량 조사를 받은 뒤 자신의 혐의를 인정했다. 슈가는 자필 사과문을 통해 "잘못된 행동을 했다"며 사과했다. 이후 팬덤의 반응도 엇갈렸다. 하지만 해외 팬들은 여전히 응원의 뜻을 내비치고 있다. 특히 일부 해외 매체에선 과도한 마녀사냥이라는 지적도 내놓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포츠투데이
하이브에 손발 잘린 민희진…‘엄마’ 잃은 뉴진스는 괜찮을까 [D:이슈]그룹 뉴진스의 소속사인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27일 해임됐다. 하이브 자회사인 어도어는 이날 이사회를 소집해 민 대표를 어도어 대표이사에서 해임했다. 어도어에 따르면 민 전 대표의 사내이사직은 유지되며, 뉴진스의 프로듀싱 업무 역시 계속 맡을 수 있다.어도어의 후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김주영 사내이사는, 하이브 출신의 인사관리(HR) 전문가다. 김 사내이사가 대표 자리에 앉게 되면서 어도어는 경영과 제작이 명확히 분리된다. “다른 모든 레이블에 일관되게 적용돼왔던 멀티레이블 운용 원칙이었으나, 그간 어도어만 예외적으로 대표이사가 제작… 데일리안
하림, 뮤지션 50人과 음악노동자 권리 담은 노래 발매싱어송라이터이자 멀티 인스트루멘털리스트로 꾸준히 활동해 온 하림이 2024년 8월 29일 “우리는 모두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일을 합니다” (이하 우사일)를 발매한다. 이 앨범은 단순히 하림의 신보 음악의 의미를 넘어, 음악 노동자의 권리를 알리고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뜻깊은 작품이다.“우리는 모두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일을 합니다”는 화려하진 않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진심이 담긴 위로와 사랑의 울림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하림은 음악 노동자들의 권리를 널리 알리고, 음악이라는 매체 싱글리스트
‘첫인상 몰표남’ 이범천 사기결혼 의혹 터졌다, 잘나가던 JTBC ‘끝사랑’ 휘청[MD이슈](종합)[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JTBC '끝사랑' 출연자 이범천에 대한 사생활 폭로글이 등장했다. 제작진은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한편, 그의 분량을 편집하기로 결정했다. 2화 방송 만에 시청률 상승세를 타던 ‘끝사랑’에 타격이 불가피해졌다. 28일 JTBC 관계자는 마이데일리에 "출연자 이슈에 대해 사실 관계 확인 중"이라며 "다만 시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이번주 방송분부터 (이범천의 분량을) 편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일반인 출연자인 만큼 비방은 자제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최근 미국 거주자 커뮤니티에는 '끝사랑' 출연자 이범천에 대한 폭로글이 올라왔다. 한 네티즌은 이범천에 대해 "한국에서 6년 결혼 생활하고 미국 도망 와서 미혼인 척 사기 결혼했다. 들통나니 여자 덤터기 씌우고 다시 사기 결혼하고 한국으로 도망. 여자 사기치고 이용하는 게 평생 직업인데 방송까지 나오다니 대단하다"고 썼다. 이범천은 2화 방송에서 “내가 미국에서 이래저래 사업을 했었다. 친구가 캘리포니아에 산다”면서 미국 체류 사실을 언급한 바 있다. 또 다른 네티즌도 "같은 교회 다녔는데 사기꾼 맞다. 세 번째 아내랑 서류상 이혼이 안 됐는데 어떻게 연애 예능에 나오냐"고 했다. 이와 관련 이범천은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는 상태다. 앞서 이범천은 젠틀한 인상으로 여성 참가자들에게 호감을 샀다. 그는 자연스러운 매너와 부드러운 목소리, 남다른 요리 실력으로 호감과 경계를 동시에 받았다. 이범천의 겸손한 태도에 여성 출연자들의 표가 쏠렸고, 결국 ‘첫인상 몰표남’으로 떠올랐다. 특히 여성 출연자 전연화와 이정숙은 첫날부터 이범천을 사이에 두고 묘한 신경전을 벌였다. 첫 만남부터 이범천에게 적극적이었던 이정숙은 “(전연화와) 왠지 라이벌이 될 것 같다”고 말하며 삼각관계의 서막을 알렸다. 한편 지난 15일 첫 방송된 '끝사랑'은 50대 이상 시니어들이 인생의 마지막 사랑을 찾아 나서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마이데일리
“갑자기 결혼?” .. 백종원의 파트너였던 ‘그녀’의 깜짝 소식조보아, 10월에 결혼 예정가을의 신부가 되다 배우 조보아(본명 조보윤, 33세)가 오는 10월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연예계 관계자가 전했다. ... Read more리포테라
“그녀가 변했다” .. 몰라지게 예뻐진 신지의 모습에 모두가 ‘감탄’몰라보게 달라진 신지의 운동 후 모습 그룹 코요테의 멤버 신지가 자신의 개인 채널을 통해 최근의 운동 근황을 공유했다. 28일에 게시된 ... Read more리포테라
"봉준호 감독 영화 출연 가능?" 김예지가 머쓱한 듯 '한 문장'으로 답했고, 너~무 귀엽고 현실적이라 웃음 터져 나온다그의 머릿속엔 온통 '사격'뿐이다파리 올림픽에서 화제성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사격 스타'이자 사격 은메달리스트 김예지는 27일 JTBC '뉴스룸' 인터뷰에 산뜻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전과는 다른 밝은 갈색의 머리와 깔끔한 정장으로 시종일관 활짝 웃으며 질문에 답했는데.이날 김예지는 점점 자신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무명 기간이 길었기 때문에, 사실 욕심이 많지 않았다. 그냥 그 자리에서 안주하고 쐈던 것 같다"고 말한 김예지. 그는 아이를 낳으면서 점점 책임감이 커졌다는데. 김예지는 "25m 허프포스트코리아
영탁 'SuperSuper' 세 번째 콘셉트 포토...유쾌한 매력가수 영탁이 새 미니 앨범 ‘SuperSuper’를 통해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한다.영탁은 28일 새 미니 앨범 ‘SuperSuper’의 세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지난 26일부터 날마다 공개 중인 컴백 콘셉트 포토들이 연일 화제를 모으면서 이번에 공개된 세 번째 버전에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됐다.세 번째 콘셉트 포토에서 영탁은 사무실 캐비넷 앞에서 주어진 업무들을 처리하는 K-직장인으로 변신해 시선을 사로잡았다.특히 유쾌함이 넘치는 매력으로 적막 가득한 사무실마저도 초미니 월드로 만들어버리는 초능력을 발휘한 듯한 판타지한 설정 싱글리스트
조보아, 올 가을 결혼…소속사 "신랑은 비연예인, 비공개로 예식 예정" [공식입장][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조보아(본명 조보윤·33)가 결혼한다. 28일 조보아의 소속사 엑스와이지 스튜디오는 "조보아가 소중한 인연을 만나 오랜 기간 서로를 향한 깊은 신뢰와 애정을 쌓아오다 다가오는 가을 평생을 약속하게 됐다"고 알렸다. 이어 "결혼식은 비연예인인 예비 신랑과 양가 가족들을 배려해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조보아 배우를 응원해 주시고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는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조보아 배우에게 따뜻한 축하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조보아는 지난 2012년 드라마 tvN '닥치고 꽃미남밴드'를 통해 데뷔한 이후, MBC '마의', KBS 2TV '부탁해요, 엄마', SBS '사랑의 온도', tvN '구미호뎐', '군검사 도베르만', 영화 '가시' 등 통해 남다른 연기력을 발산하며 주연배우로 자리 잡았다. 예능에서도 지난 2018년부터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하며 '공감 요정', '맛없슐랭' 등의 애칭을 얻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차기작은 넷플릭스 사극 '탄금(가제)'과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넉오프'다. 마이데일리
라이즈, 日 9개 도시 15회 공연 홀 투어 마무리…퍼펙트 매진 달성라이즈(RIIZE)가 9개 도시 15회 공연에 걸친 일본 팬콘 홀 투어의 막을 성공적으로 내렸다.라이즈는 7월 30~31일 가나가와를 시작으로, 8월 3~4일 오사카, 8~9일 미야기, 11일 군마, 13일 오카야마, 14일 히로시마, 20일 구마모토.. 픽콘
“이것 때문에?” … 강호동이 너무 싫었다고 고백한 배우강호동을 너무 좋아했지만‘이것’ 때문에 싫어졌다는 배우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로 충무로에 데뷔한 후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명량”, “암살”, “추노”, ... Read more리포테라
“제니퍼 로페즈와 이혼” 벤 애플렉, 얼굴에 환한 웃음 “기분 좋아”[해외이슈][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세계적 가수 제니퍼 로페즈(55)와 이혼 소송 중인 벤 애플렉(52)이 밝은 근황을 전했다. 27일(현지시간) 페이지식스가 입수한 사진에 따르면, 그는 지난 24일 캘리포니아 브랜트우드에 있는 임대 주택 밖에서 활짝 웃는 모습이 포착됐다. 애플렉은 흰색 차를 타고 집 앞에 도착한 배달원과 인사를 나누며 택배 박스를 받았다. 그는 파란색 너바나 티셔츠에 청바지와 운동화를 신은 캐주얼한 차림이었다. 앞서 로페즈는 지난 20일 애플렉을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했다. 이날은 2년전 그들의 결혼 기념일이었다. 로페즈는 소송을 통해 예전의 자신의 이름 ‘제니퍼 린 로페즈’를 찾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이혼 사유로 “화해할 수 없는 차이”를 언급했다. 두 사람은 한때 약혼까지 했지만 언론의 과도한 취재에 부담을 느껴 헤어진 바 있다. 이후 애플렉은 제니퍼 가너(52)와 결혼해 세 명의 자녀를 뒀다. 그는 13년간 결혼 생활을 마치고 2018년 이혼했다. 로페즈는 마크 앤서니와 결혼해 쌍둥이 딸을 품에 낳았고 2014년 이혼했다. 이후 뉴욕 양키스 출신 강타자 알렉스 로드리게스와 2019년 약혼했으나 2021년 헤어졌다. 두 사람은 돌고 돌아 파혼 17년 만에 재회해 결혼했지만, 결국 2년 만에 파경을 맞았다. 마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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