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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

  • '흑백요리사' 나폴리 맛피아→유비빔, 이토록 영리할 수가…예약 대란에 대처하는 법 [마이데일리 = 김하영 기자]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가 대박 흥행을 터뜨리면서 출연 셰프들의 식당 예약 경쟁이 뜨겁다. 캐치테이블에 따르면 방송 이후 출연 셰프들의 식당 평균 예약 증가율은 148.4%를 기록했다. 한 식당의 예약 증가율은 무려 4937%에 달했다. 셰프들의 유명세와 함께 예상치 못한 예약 폭증으로 혼란이 발생하자 각 셰프들의]은 유연한 대처 방법을 내놓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는 10일 개인 SNS 계정에 자신의 식당 예약권을 70만 원에 구매하겠다는 글을 캡처해 올리며 예약 전쟁을 실감했다. 그가 운영하는 '비아톨레도 파스타바'는 예약이 열리지마자 11만 명이 몰리며 서비가 마비됐고, 20분간 웹페이자 먹통이 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10월 예약은 모두 마감된 상태이며, '빈자리 알림 신청' 인원만 100명을 초과한 상황이다. 권 셰프는 "서버가 터졌다는 소식을 들었다. 5만 명 이상이 예약을 시도해 시스템이 버티지 못했다"며, "빠른 정상화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그는 암표 거래에 대한 문제도 언급하며, 예약권 거래가 발견되면 바로 조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권 셰프는 "예약 받는 고객수를 더 줄였다. 방송보고 오시는 분들께서 기대감이 커지리라 예상하고 있다. 그런 의미로 더욱 만족스러운 식사를 제공하고자 한다. 돈보다는 좋은 식사 경험을 드리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알려 '흑백요리사' 열풍에 휩쓰리지 않겠다는 다짐을 내비친 바 있다. 권 셰프의 이 같은 대처에 누리꾼들은 "퀼리티 유지하면서 하던대로 운영하겠다는 것 같다" "관심 오래 안 간다고 고양이 사진 올리기, 음식 퀼리티 떨어질까봐 예약자 수 줄이기. 이 사람 행보가 너무 똑똑하다" "원래 잘 되던 가게였는데 더 붐비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냈다. 다른 셰프들의 인기도 폭발적이다. '트리플 스타' 강승원과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셰프는 지난 9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방송 전보다 식당 예약율이 2배가 올랐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외에도 비빔밥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보여 화제가 된 유비빔 셰프도 독특한 방법으로 예약 폭증을 대처하고 있다. 그는 자신이 운영하는 가게에 손님이 몰리자 인근 식당까지 대신 홍보해주면서 화제를 모았다. 유 셰프는 "우리는 특별한 맛집이 아닌 따뜻한 음식을 제공하려 노력하는 비빔밥 집"이라며, "예상하지 못한 폭발적 관심으로 준비가 부족했다. 인근 전주의 다른 맛집들도 참고해달라"며 11곳의 맛집을 추천하는 재치 있는 대응을 보였다. 한편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는 지난달 17일 공개 후, 우리나라뿐 아니라 글로벌 비영어 TV 부문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 열풍 속에서 셰프들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식당 예약 경쟁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마이데일리
  • "빌어먹기 싫어" 소리 천재 김태리, 국극단 오디션 위해 야반도주 ['정년이' 첫방]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정년이' 김태리가 소리꾼으로 성공하겠다 다짐했다. 12일 첫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정년이'(극본 최효비·연출 정지인)에서는 윤정년(김태리)가 국극 꿈을 위해 집을 떠났다. 이날 목포 소녀 윤정년(김태리)은 어머니 서용례(문소리)와 함께 갯벌에서 바지락을 캐는 등 시장에서 해산물을 팔며 근근이 생계를 이어갔다. 뛰어난 소리 실력을 가진 윤정년. 서용례는 윤정년에게 "소리하지 마라"고 단단히 일러둔 뒤 자리를 떠났다. 그러던 중 시장 자릿세를 받으러 온 한 남성이 행패를 부리자 윤정년은 소리를 불러 위기를 모면했다. 매란국극단 주연 문옥경이 마침 시장을 지나다 윤정년의 소리를 듣고 흥미를 보였다. 윤정년은 어느 순간 자신의 소리를 듣고 몰려든 사람들에게 "생선 좀 팔아달라"고 말했다. 이에 문옥경은 "내가 다 팔아줄게"라며 "자신 있는 노래 아무거나"라고 요청했다. 윤정년은 '춘향가'를 자신 있게 불렀고, 문옥경은 흡족한 미소 지었다. 이후 윤정년은 집으로 향하던 중 문옥경을 만났다. 문옥경이 "누구 밑에서 소리를 배웠냐"고 하자 윤정년은 "귀동냥으로 배운 것"이라고 말했다. 기가 찬 문옥경은 국극에 대해 물으며 공연표를 건넸다. 그의 이름까지 알아간 문옥경은 "우리 다음에 또 보자"라며 다음을 기약했다. 서용례는 딸 정년이가 시장에서 소리를 불렀다는 얘기를 듣고 분노했다. 억울한 정년이는 대들어도 봤지만 서용례는 강하게 반대했다. 이에 정년이는 "다시는 소리 안 하겠다"고 말했다. <@1> 정년이는 문옥경이 준 티켓을 들고 공연장으로 향했다. 공연이 시작되자 정년이는 화려한 공연, 문옥경의 수준급 연기, 소리에 감명받기 시작했다. 집으로 돌아온 정년이는 공연을 다시 떠올렸다. 그는 "가슴이 뛰어서 잠이 안 온다. 심장이 자꾸 벌렁거린다"며 "오늘 내가 보고 온 것은 별전치였다"고 감격했다. 공연이 끝난 뒤 문옥경은 대기실에서 강소복(라미란), 서혜랑(김윤혜)을 만났다. 서혜랑이 신문 기사를 건넸고, 그 속엔 아편 의혹 보도가 담겼다. 문옥경이 "저 아니다. 기자가 넘겨짚어서 썼다. 친구들도 떳떳하다. 저 한 입으로 두 말 하지 않는다"고 피력했지만 강소복은 문옥경을 서울에서 잠시 떠날 것을 제안했다. 목포에 머물게 된 문옥경은 자신을 찾아온 정년이를 보고 반가워했다. 문옥경은 정년이를 국극단 배우가 될 수 있을지 테스트를 해보며 "넌 천구성을 타고 났다. 애원성까지 배인 소리. 그것을 하늘의 내린 소리라고 한다. 한마디로 넌 타고난 소리꾼"이라고 가능성을 내다봤다. 정년이는 어머니의 반대를 무릎쓰고 소리꾼이 돼 큰 돈을 벌어고자 결심했다. 이후 정년이는 국극단 입단 시험 통과를 위해 문옥경의 1대 1일 비밀 과외를 받았다. 서용례는 정년이가 소리를 연습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됐다. 충격 받은 서용례는 "소리 하지 말라고 당부했지 않냐"고 하자 정년이는 "나한테 재주가 있다. 재주 살리면 우리집 팔자가 싹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용례가 "시장 바닥에서 빌어먹는 한이 있더라도 소리는 안 된다"고 하자 정년이는 "빌어먹기 싫다. 후회 안 한다. 난 무슨 일이 있어도 성공할 것"이라고 소리쳤다. 서용례는 결국 정년이를 창고에 가뒀다. 언니 윤정자(오경화)는 정년이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창고 자물쇠를 부숴 동생을 빼냈다. 엄마 눈을 피해 도망친 정년이는 문옥경과 함께 떠났고, 무사히 국극단 입단 시험장에 도착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포츠투데이
  • 방시혁 국감 미참석에 폭발한 '뉴진스' 팬들 “딸뻘 분들과 히히덕거릴 시간은 나냐” '뉴진스' 팬덤이 하이브 방시혁 의장의 국정감사 불참에 분노하며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하니는 하이브 매니저의 무시 지시를 폭로했다. 위키트리
  • EBS1 '극한직업' 잔치국수 外 EBS1 '극한직업' 826화에서는 할머니의 노포와 15첩 가정식 백반, 호떡과 잔치국수 등 다양한 전통 음식을 소개하며, 그들의 열정과 고충을 담는다. 위키트리
  • “지금 이 순간…” 故 신해철 떠난 후 김동완이 스스로에 던진 질문은 지금도 많은 이들이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것 같다 故 신해철의 10주기를 앞두고 그룹 신화 멤버 김동완이 생전 절친한 관계였던 고인에 대한 그리운 마음을 전했다. 12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故 신해철과 특별한 인연이 있거나, 음악적으로 큰 영향을 받은 홍경민, 김동완, 크라잉넛, 안신애, 김기태, 김동현, 이병찬, 포르테나 등이 출연했다. 이날 故 신해철의 열성팬이자 절친한 후배로 알려진 김동완은 “사적으로 많이 만났다. 여러 가지 고민거리를 토로하면 거기에 대한 해답을 많이 줬다. ‘이 형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 다른 후배들을 데려가기도 허프포스트코리아
  • “2억…!” 활짝 웃으며 복귀한 쯔양이 ‘1000만 구독자’ 기념해 실천한 일은 진짜 1초 만에 감동이 마구 몰려왔다 먹방 유튜버 쯔양(박정원)이 3개월 만에 복귀하며 선한 영향력을 실천했다. 1000만 구독자를 돌파한 기념으로 억대 기부에 나선 것. 쯔양은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1000만 구독자 정말 감사드립니다’라는 제목이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7월 9일 촬영된 것으로, 쯔양은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실감이 안 나고 정말 꿈같다. 너무 기쁘니까 울컥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이어 그는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고 싶어서 1억 원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월드비전에서 1000만 명이 넘는 아이들에게 후원한다는 소식을 듣고 1 허프포스트코리아
  • '골때녀' 권형구 PD가 펼쳐나갈 스포츠 예능의 한 페이지 [인터뷰]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저희의 방향성은 헤비팬과 라이트팬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거예요" 축구와 예능 두 마리의 토끼를 잡으려 한단다. 둘 중 하나라도 놓치는 걸 경계하며 선수들의 성장과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모두 화면 안에 담아보고 싶다는 SBS 예능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 슈퍼리그·챌린지리그를 연출하고 있는 권형구 PD의 이야기다. '골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은 축구에 진심인 여자 연예인들과 대한민국 레전드 태극전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소모임을 구축해 여자 축구의 르네상스를 펼쳐내고 있는 스포츠 예능프로그램이다. 권형구 PD는 '골때녀' 멤버들로 구성된 명절 특집 예능 '골림픽'의 1,2회를 담당하기도 했다. '골때녀'는 지난 7월 10일 부로 프로그램 명 뒤에 '세계관의 확장'을 붙이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실제 축구연맹처럼 '골 때리는 연맹'을 생성해 다양한 협업 루트를 구축했고,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기존에 진행한 단순 리그와 예능적 차원에서 벗어난 새로운 콘텐츠를 소화하려 노력 중이다. 그러나 이 시도에는 새로운 시청자들의 유입을 막는 장벽이 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도 하다. 이에 대해 권형구 PD는 "고민이다. 팬들은 서사와 맥락을 잘 알기도 하는데, 처음 본 분들은 어려울 것이다. '세계관의 확장'도 새 시청자들의 유입을 위한 수단 중 하나다. 한일전과 팝업 등 새로운 시청자 유입의 의도를 지니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여자축구의 새 지평을 열어내고 있다는 평가에 권 PD는 "지금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고 입장에서 감사하고 영광스럽다. 축구를 많은 사람들이 향유할 수 있게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자랑스럽다"라고 대답했다. 새로운 시도도 분명 존재하지만 '골때녀'의 정체성은 축구에 있다. 이번 '시즌 6' 중 슈퍼리그를 먼저 진행하는 이유에 대해 권 PD는 "예전에는 다양한 연예인과 재밌는 경기가 사람들의 이목을 끌 것 같았다. 그런데 이젠 리그팬들이 축구를 보듯 조의 서사를 따라가는 게 더 좋을 것 같았다. 전략적으로 판단했다"라고 대답했다. '주 2회 방송'으로 슈퍼리그 데이, 챌린지리그 데이를 진행하는 건 어떠냐는 요청에 권형구 PD는 "그럼 제작진이 죽는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을 연출하며 다른 고충은 없었을까. 그는 "연출자가 개입할 요소가 없다"라며 "저희는 휘슬이 불리는 순간부터 제작진이 할 수 있는 게 없다. 소위 기도 메타가 된다. 이것 자체가 스포츠가 아닐까 싶었다"라고 밝혔다. 권형구 PD는 "예능의 영역이 있는 만큼 그리고 스포츠로 사랑받는 것만큼 우리가 받아들여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었다. 휘슬이 불리기 전까지 룰이나 선수도입을 통해 경기가 흥미롭게 진행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우리가 할 일을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골때녀'를 직접적으로 지켜보는 시청자들의 입장에서 우려와 기대가 섞이는 부분은 팀 내 새로운 멤버의 도입이다. 새 멤버의 실력에 따라 방송 내 리그의 성적이 결정되기도 하기 때문. 새 멤버 도입 기준에 대해 묻자 권 PD는 "당연히 정체성이 우선이다. 두 번째 기준은 축구 실력이다. 리그 수준 안에서 실력을 고려해 갑자기 튀어나오는 상황을 줄이려 한다"라고 대답했다. 놀라운 실력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이목을 이끈 바 있는 전 국대패밀리 소속인 축구 선수 이강인의 누나 이정은에 대해서는 "저희도 너무 놀랐다"라며 혀를 내둘렀다. '골때녀'에서 챌린지리그에서 최하위를 기록하면 한 시즌 간 출전정지를 당하는 이른바 '방출'이란 수모를 겪는다. 말 그대로 한 시즌 간 방송에 출연하지 못하게 되는 페널티다. 그러나 감독들은 몇 번을 패배하더라도 책임을 지거나 물러나지 않는다. 이에 대해 권 PD는 "운영상의 문제가 있다. 감독들이 철밥통이란 말이 있는데, 이분들은 연예인이 아니지 않냐"라고 대답했다. 이어 지나치게 공격 전개 방식에서 빌드업을 강조해 피곤함을 유발하는 감독들의 현 메타에 대해서도 권형구 PD는 "사실 메타가 있다. 롱볼 축구에서 패스를 주고받고 하는 사람이 늘었고, 이제 전방압박을 하며 끊어내는 헤게모니 싸움을 하는 중인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헤게모니 싸움을 벌이며 어느덧 '시즌 6'을 맞이하고 있는 슈퍼리그와 챌린지리그를 변화시킬 생각은 없었을까. 그는 "변화의 시기가 오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고 역사 속으로 없어지진 않을 것이다. 보통 리그, 컵, 리그, 컵이 이어졌는데, 다른 형태의 리그가 올 수도 있다"라며 기대감을 심었다. 이어 변화에 대해 논의하며 '5:5 축구'에서 '6:6 축구'로의 전환, '공인구를 풋살공으로 교체', '감독 퇴장' 등 많은 이야기를 나눴지만, 권 PD는 "바꾸더라도 조심스럽게 갈 수밖에 없다. 킥인도 새로운 룰을 생각 중이다"라며 변화에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이어 그는 "이번에 일본 측이 팀을 꾸려서 왔고, 국대팀 4팀을 모아서 나중에 컵 대회를 열 수도 있지 않겠냐. 어려움이 정말 많지만 그런 식의 세계관 확장이 이뤄지면 좋을 것 같다. 프로그램 자체가 팬들이 유입되고 새로운 선수들이 유입되며 스토리가 생겨야 좋은 구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권형구 PD는 "프로선수들이면 연봉을 받을 텐데, 우리는 프로가 아니다. 이걸로만 먹고사는 사람들은 아니지 않냐"며 "관심을 가져주시고 사랑을 주셔서 과열되는 부분이 저희를 발전시키기도 하지만 개인의 플레이를 위축시키기도 한다. 아량 있게 봐줬으면 좋겠다. 경기 중엔 심판도 있으니 모든 건 룰 안에서 운영된다. 개인을 향한 큰 비난은 없었으면 한다"라며 선수들을 향한 악플을 지양해 달라 당부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SBS] 티브이데일리
  • '돌싱글즈6' 박선혜·정우영 PD, 뿌듯함으로 일궈낸 연애예능의 새 지평 [인터뷰]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출연자들 사이 커플이 생기면 엄마처럼 뿌듯한 마음이 생긴단다. 출연자들을 응원하며 함께 희열을 느끼는 게 '돌싱글즈'의 장점이라며, 매울 것만 같은 이혼 소재로 순한 맛 연애예능의 새 지평을 열었다. 어느덧 여섯 번째 시즌을 맞이한 '돌싱글즈'를 연출한 박선혜 CP와 정우영 PD의 이야기다. '돌싱글즈 6'은 새로운 사랑이 절실한 돌싱남녀들이 모여 간절한 만큼 숨김없고, 과감한 짜릿한 연애 스토리를 다루는 연애프로그램이다. 이혼 후 더 진실된 돌싱남녀들의 직진로맨스를 그린다. '돌싱글즈 6'은 시즌 5가 끝나기도 전 시작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정우영 PD는 "아무래도 시즌4를 미국에서 했다. 그동안 한국판에 대한 지원자를 모으고 있었다. 지원자가 꽤 모였는데, 매력적인 인원들이 많았다. 시즌 5,6는 동시에 하자는 식으로 하려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박선혜 CP는 "시즌 5는 90년대생으로 구성됐었다. 본인의 자존심과 사랑 사이에서 많이 갈등하시는 것 같았다"라며 시즌 5와 6의 차이를 설명하기도 했다. 이들은 직업상 홍보의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출연하는 것에 대한 우려도 언급했다. 박 CP는 "고민이 굉장히 많이 됐던 지점이다. 시즌이 가면 갈수록 홍보성 지원자들이 많기에 그걸 걸러내는 게 리스키 한 부분이다"라며 "밖으로 대외활동이 많은 분들에 대해서 검증을 많이 하고 있다. 지원하신 지 오래되셨다. 고민을 치열하게 했고, 이분들의 열정이 정말 크시다. 그런 얘기를 감수하기도 했지만 잘할 거라 생각했고, 사랑에 빠지고 싶어 하셨다"라고 전했다. 정우영 PD는 "초반에는 그런 인원들에게 시선이 갈 수밖에 없지만 나중 되면 생각이 안 나실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사생활 논란과 출연자 검증 기준에 대해서 정 PD는 "모든 프로그램도 있겠지만, 단계를 다르게 했던 것 같다. 나중에 점점 익숙해지면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보게 되더라. 똑같은 질문에 똑같이 대답하는지도 본다. 맞닥뜨릴 논란에 대해 미리 얘기해보기도 한다"라고 밝혔고, 박 CP는 "생활기록부도 제출을 하시고, 많이 생각하고 고민을 하신다. 리스크가 생기면 본인들에게도 위험한 일이지 않냐. 최대 3단계 정도를 거쳤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특성상 이혼 남녀를 출연자로 모집하며 생긴 애로사항은 없었을까. 이들은 어려웠던 순간들에 대해서도 밝혔다. 박 CP는 "초반엔 출연을 결정하시고도 못하겠다는 분들도 계셨다. 인터뷰를 찍어놓고 못하겠다는 사람도 있고 가족들에게 연락이 오기도 했다. 부끄럽게 만드냐고 얘기를 하기도 했다. 저희에게도 좀 상처였다"라며 "지금은 부모님들이 응원을 더 해주시고, 하는 경우가 더 많아져서 인연을 찾고자 하는 이들이 이혼을 한 것에 대해 숨겨야 한다. 흠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 이혼은 개인의 상처기에, 다들 모여서 얘기를 하다 보면 사랑을 찾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같이 상처를 나누고 싶은 마음도 있는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정 PD도 "예전엔 자신의 얘기를 꺼내길 부담스러워했지만 이제 자신 있어졌다. 상대방의 자녀 유무에 대해 생각해보기도 하고, 스스로 출연 전부터 생각하고 오시는 것 같더라"라고 덧붙였다. 이번 시즌 몇 커플을 예상하는 질문에 정 PD는 "최종선택 전 날이 되면 원래 어느 정도 윤곽이 보였었다. 그런데 이번 시즌은 정말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후반기에 정말 폭풍처럼 몰아친다"라며 "'돌싱글즈 6'에서 4회부터 8회까지가 정말 재미있다"라고 자신했다. 박선혜 CP는 "저희가 인터뷰 단계에선 조합을 해보면서 여러 시뮬레이션을 해본다. 한번 더 실수를 반복하고 싶지 않다는 마인드로 판단하지만 피하려고 생각했던 인물을 선택해버리기도 한다. 개인적인 건 아직 모르겠다. 사람마다 다른 것 같다. 자만했다가 틀린 경우도 많다"라고 머쓱한 듯 말했다. 두 사람은 '돌싱글즈 6'을 이끌며 생겨나는 리스크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정보를 하나씩 공개해 아쉽다는 지적에 대해 박선혜 CP는 "시청률은 아쉽기도 하다. 정보공개 같은 부분은 초반에 세웠던 원칙이랄까. 상대를 보면서 사랑에 빠졌으면 좋겠다는 원칙에 의하면 이분들이 자녀공개 전에 디테일하게 담다 보니 늘어지게 느껴지셨던 것 같다. 이번 시즌에는 덜 지루하게 느끼실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혼 예능이 우후죽순 생겨나며 이혼이라는 희소성이 떨어졌다는 지적에 대해서 정 PD는 "저희도 항상 하고 있는 고민이다. 인터뷰를 오시면 '다른 연애프로보다, 진심을 여기서 표현하고 싶다'라고 하시더라. 억울하고 이런 게 아니라 감정의 흐름을 따라가고 어떤 감정이 이뤄졌는지를 표현하다 보니 이게 시즌이 오래될 수 있었던 포인트구나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혼 예능이 늘어나고 있는 현 실정에 대해서 정 PD는 "이혼이 많아지다 보니 당연한 현상인 것 같다. 이혼한 사람들만 느낄 수 있는 감정이 아니라, 걱정이 되고 나라면 어떻게 할까 하는 걱정이 되는 부분도 있다. 이혼한 사람들끼리나 아는 얘기였다고 생각했지만, 공감폭이 넓어진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박 CP는 "초반 21년 때랑 지금이랑 비교하면 이혼을 쓰는 프로그램이 정말 많아졌더라. 결국은 자극적이기에 많이 인기를 끌지 않나 생각한다. 그래도 이들의 이야기가 상처가 될 수도 있는 부분이다 보니 조심하게 된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다음 시즌에 대해 언급했다. 박 CP는 "내년 이른 상반기는 어려울 것 같고, 논의된 바가 아니라, 이른 하반기가 되지 않을까 싶다. 모집은 상시모집 중이다"라며 "6은 숫자가 애매하니까, 시즌 10까지는 하고 싶다. 두 자리를 채워야 하지 않겠냐"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MBN] 티브이데일리
  • '굿파트너' 남지현이 생각한 '좋은 관계' [인터뷰]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결혼과 이혼을 생각하기엔 다소 어린 나이에 이혼전문 변호사라는 옷을 받아 입었다. '굿파트너'를 통해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좋은 상대방이 되는 법, 더 좋은 관계란 무엇일지 생각하게 됐단다. 개인에 대한 존중을 깨우치며 또 한 계단 성장한 남지현의 이야기다. '굿파트너'는 이혼이 천직인 스타변호사 차은경(장나라)과 이혼은 처음인 신입변호사 한유리(남지현)의 차갑고 뜨거운 휴먼 법정 오피스 드라마다. 남지현은 극 중 한유리 배역을 맡았다. 앞서 장나라는 남지현을 복덩이라고 부른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남지현은 장나라를 "든든하고 아늑한 느티나무 같은 선배다"라며 "선배님이 계셔서 정말 재밌고, 치유를 많이 받으면서 찍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는 "생활적인 이야기가 있다 보니, 그런 부분에서 힐링을 받기도 대기를 하는 시간에 수다를 많이 떨기도 했다"라며 두 사람의 호흡을 언급했다. 남지현은 극 중 두 사람의 케미에 대해서도 말을 이어갔다. 그는 "대본을 읽었을 땐, 유리를 연기해야 하지만 차은경에 공감했다. 차은경의 행동이 남지현은 타격이 없지만, 유리는 서운하고 상처를 받아야 했다. 실제로 찍으면서 재밌었다"라고 후기를 전했다. 남지현은 "은경이 말을 부드럽게 하는 스타일은 아닌데, 우진이(김준한) 옆에 있으니 더 그랬을 것이다. 그러나 핵심을 짚어주는 지혜로운 말들이 좋았다. 말로 꾸며진 것보다 핵심이 있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나중엔 그가 좋은 사람이란 게 밝혀지지 않냐"라고 말하며 극 중 차갑게 보일 수 있는 차은경과의 관계성을 설명했다. 두 사람이 서로를 인정하고 가까워지는 장면은 차은경의 이혼 사건을 해결한 뒤 감사를 표하는 장면이다. 남지현은 "그 신이 정말 좋았다. 여러 사건을 겪으면서 그 장면에서 딱 만나는 것 같은 정점을 찍어주는 장면이었다. 울 수도 있겠다고 준비를 해간 장면이었는데, 강하고 차가운 줄 알았던 차은경이 눈물이 고이는 걸 보고 감정을 진심으로 내비쳤다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유리도 기댈만하고 저런 모습을 보여도 될 든든한 존재라는 걸 비춰주는 장면이어서 더 좋았다. 그런 모습을 보고 전 눈물을 흘리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담백하게 말씀하실 거라고 예상했다. 은경의 속마음을 알아챈 유리는 저걸 안아줘야겠다고 생각했을 것 같다. 든든하게 서있고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작품을 통해 남지현은 "좋은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된 것 같다"라고 밝혔다. 그는 "결혼이나 이혼을 친숙히 생각하기엔 제가 좀 어린것 같다. '좋은 상대방과 파트너는 뭘까'에 대한 생각을 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한 사람을 개인으로서 존중해 주지 않는 사람이 생각보다 정말 많고, 이게 중요한 일이라는 걸 생각하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극 중 메인 소재인 이혼에 대해서는 "친숙하지 않았다. 이혼전문 변호사라면 무조건 갈라서게 만드는 사람인 줄 알았다. 정말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했다.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내려고 노력하는 사람들만 있다고 느꼈다"라고 밝혔다. 그는 피오와의 러브라인이 호불호를 느낄 수 있다는 부분에 대해서도 거리낌 없이 언급했다. 남지현은 "고백을 매몰차게 거절하고 결방을 해버려서, 생각과 분노가 깊어질 시간을 드린 것 같다. 저희도 사람이다 보니, 완벽하지 않은 부분이 생기지 않았나 싶다"라고 사과의 메시지를 전했다. 남지현은 연말 베스트 커플상에 대해 묻자 "압도적으로 장나라 선배와 붙어있었으니, 소감을 얘기하게 된다면 나라 선배와 제가 나가서 '우진(김준한)아 은호(피오)야 미안해'하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하며 웃음 지었다. 이어 "워스트 커플상이 있다면 지상(지승현)과 사라(한재이)가 받으면 될 것 같다"라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남지현은 한유리와 싱크로율에 대해서는 "몇 년 전부터 싱크로율을 생각하지 않게 됐다. 유리는 저보다 감정적 공감과 정서적 지지 같은 면에서 훨씬 더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사회생활에선 내가 낫다"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번 작품에서 유달리 유리와 똑같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유리의 이미지가 박혀서 가깝고 친숙하게 느껴져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라며 "제작진에게 왜 제가 유리냐고 여쭤봐도 '그냥'이란 대답만 돌아왔다"라는 일화를 덧붙이기도 했다. 초보 변호사 한유리를 연기하며 외향적 부분에 신경을 쓴 부분도 있었을 터. 남지현은 "저희가 모두 정장을 입어 스타일링이 겹칠 수도 있었는데, 은경과 핏으로 차이를 두려고 했다. 제가 정핏 정장은 거의 다 입어봤을 것이다. 스타일링에도 캐릭터의 성격이 묻어 나오게 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마지막 장면이 법원에서 걸어 나오는 신인데, 그 의상이 포스터에서 입은 의상이다. 처음과 끝을 연결하려는 노력이었던 것 같다. 두 사람이 '굿파트너'가 되는 이야기인 만큼 두 사람의 좋은 모습이 연결되는 모습을 꾀하신 게 아닐까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아역 배우로 데뷔한 남지현은 차은경의 딸 재희를 연기한 아역 배우 유나와의 호흡도 언급했다. 그는 "저는 재희와 유리가 대화하는 신을 좋아한다. 뿌듯하고 마음이 몽글몽글해진다. 전 누군가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는 게 주된 역할이었는데, 지금은 자신의 역할 하나로 나오는 게 큰 차이인 것 같다. 훨씬 잘한다. 똑같은 연기 자기에 해줄 말은 없었고, '학교를 다녀온 건가?' 하는 궁금증이 있어 사소한 대화를 많이 이어갔다"라고 회상했다.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한 남지현은 자신의 전공에 대해 "심리학이 연기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진 않는다. 전문용어들에 조금 친숙하고, 자료를 찾아야 한다면 어디서 찾아야 할지 아는 정도"라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제 자신을 탐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제 자신을 아는 데 많이 도움이 된다. 한 가지 사건에 대해 심층적인 탐구나 생각을 얻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됐다. 제 자신을 아는데 도움이 됐던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배우로서의 목표도 밝힌 남지현이다. 그는 "제 목표는, 언제나 제 역할을 잘하는 것이다. 전 이 드라마가 힐링을 하려고 선택한 것 같다"라며 "일상에 닿아있는 얘기들을 하고 독특한 소재가 아닌 누구나 한 번쯤 이런 상황을 겪을 수 있고,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드라마다 보니까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했다. 제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굉장히 감사하고 놀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문직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쉽사리 이걸 해볼까 하는 생각을 못했다. 이번작품을 하면서 잘 어울린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부끄럽다고 생각했다"라고 덧붙였다. SBS에 오랜만에 돌아온 남지현에게 SBS 측은 그의 아역시절부터 촬영한 작품들과 인터뷰를 편집해 보여줬단다. 그는 "'오랫동안 지켜봐 주셨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보통 복 받은 일이 아니다. 앞으로 여러 가지 모습을 재밌게 보여드리고 싶다"라며 "나중에 나이가 더 많이 들어 제 생애를 훑어볼 수 있게 된다면 더 뿌듯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가끔 저의 주변에서 그런 걸 잘 보여주실 때가 있다. 그런 걸 볼 때 한 번씩 큰 힘과 의미를 얻는다"라며 배우로 나아가는 자신의 원동력을 밝혔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매니지먼트 숲] 티브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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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통의 가족' 수현 "허진호 감독 作 출연, 버킷리스트 이뤘죠" [인터뷰]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저는 아주 어릴 때부터 인종차별에 대해 많이 겪었어요. 단순히 아시아에서 누군가 아시아 티켓파워를 위해 데리고 왔다는 게 아니라. 'One of them'이 될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할리우드에서 데뷔한 배우가 첫 한국 영화 시장의 문을 열었다. 자신의 버킷리스트가 '허진호 감독의 영화에 출연하는 것'이었다고 밝히며, 새로운 도전을 통해 자신의 또 다른 길을 개척하고 있는 배우 수현의 이야기다. '보통의 가족'은 신념을 가지고 살아가던 두 형제 부부가 자식들의 범죄 현장이 담긴 CCTV를 보게 되면서 모든 것이 무너져가는 모습을 담은 웰메이드 서스펜스물이다. 수현은 '보통의 가족'에서 변호사 재완(설경구)과 재혼한 지수를 소화했다. 지수는 진실을 냉철한 시선으로 지켜보는 캐릭터다. 수현은 지수를 맡아 이번 작품으로 첫 국내 영화 데뷔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영화 데뷔작을 맞이한 수현은 "감독님에게 감사하다고 했더니 웃으시더라. 일이라는 게 인연이 있는 것 같다. 이번 작품은 인연이 되려는 것 같았다. 재밌게 잘 촬영했다"라고 촬영 소감을 밝혔다. 수현은 해당 작품을 통해 '부산 국제 영화제'에도 참석했다. 그는 "토론토에 이어 가까운 곳에서 관객들을 보고 반응들을 보는 게 좋았다"라며 "부산에서도 토크도 많이 했는데 비가 오는데도 맞으면서 보시는 분들도 많았다.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수 캐릭터를 연기하며 강조한 부분에 대해 묻자 수현은 "감독님이 '화이트'라고 강조하셨다. 중립적이란 표현도 있지만 때 묻지 않아 순수한 부분도 있다고 했다. 완전한 주장으로 물들어 있지 않은 인물이라 화이트로 가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했다"라고 언급했다. 지수와 맞닿은 부분에 대해 묻자 "트로피 와이프 같은 느낌을 많이 준다. 부모로선 전혀 공감을 못할 것 같은 그런 인물의 의외성을 만들어주는 장치인 것 같다. 이 타이밍에 이런 연기를 하면 발연기처럼 보이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는데, 툭 던지는데 '듣고 보니 맞네?' 하는 생각이 드는 그런 캐릭터였다"라고 설명했다. '화이트'라고 표현하는 지수를 연기하며 고민한 부분은 없었을까. 그는 "애매하다. 뭔가 지수도 도전적인걸 세게 하거나 남편에게 엄청 어필을 하거나 혼자 힘들어하는 걸 표현하고 하면 연기적으로 쉽게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화이트가 애매하더라"라며 "그 애매함이 캐릭터를 보면서 답답함도 담아주지 않았나 싶다. 여러 가지 콤플렉스들이 똘똘 뭉친 것 같은 윗세대와 아랫세대의 중간에 껴있는 것 같은 답답함을 표현해 줬던 것 같다"라고 대답했다. 수현은 극 중 장동건, 설경구, 김희애 기라성 같은 선배들과 호흡했다. 이들과 기싸움을 해야 했던 장면에 대해선 "팽팽함을 느꼈다. 끼어드는 어려움보다 대사가 너무 짧고 이상한 타이밍에 하는 게 어렵다고 느꼈다.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을까. 누군가 이걸 보고 듣고 있다는 표현을 담아내는 게 가장 큰 고민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수현은 설경구와 하는 부부 연기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수현은 "선배들도 '칼을 갈고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집중력의 싸움이었다. 각자 스타일대로 한 것 같다. 저도 어떻게 더 다르게 할 수 있을지를 생각했다. 집중하며 선배들에게 밀리지 않게끔 했다"라고 전했다. 극 중 세 번의 저녁식사를 하며 신경전을 펼치고 감정 줄다리기를 하는 장면의 감정선에 대해선 "지수는 이해가 앞서는 사람이었다. 이 집에서의 자신의 위치와 인물들에 공감하려고 애썼다"라며 "'나라면 어떻게 할까' 하며 생각을 하다가, 내 입장을 정하는 인물 같다. 다들 지수를 가장 보통의 사람이라고 하는데, 보통의 사람이기 어려운 것 같다. 스스로 가장 어려운 질문을 짊어지고 사는 사람 같다"라고 대답했다. 할리우드에서 데뷔한 수현은 이번 작을 통해 국내 무대에 데뷔해 두 번의 데뷔를 겪게 됐다. 둘 중 일하기 쉬운 현장이 있냐는 질문에 수현은 "편한 현장은 없다. 장단점이 있다. 전 어려운 영화를 좋아한다.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하는 딜레마를 주는 작품도 매력적이라 생각한다"라며 "준비가 철저하다는 점에선 비슷했다. 제가 출연한 외국 작품엔 CG가 많았다. 이렇게 대화로 이끌어가는 건 대범하고 도전적이란 생각이 들었다. 멋있는 작품이라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그렇게 데뷔 20년을 맞이한 수현은 배우로 느낀 성취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연기 경험 1도 없이 뉴질랜드에 가서 첫 작품을 했다. '전화기를 들고 말하냐' 같은 것도 물어봤다. 그걸 생각하면 많이 발전하지 않았나 싶다. 그때도 용기가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요즘 더 바쁘게 일하려는 것 같고 내 스펙트럼을 넓히려는 욕심도 드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날 수현은 "허진호 감독의 작품에 출연하는 여자 배우는 항상 임팩트가 있었다"라며 허 감독의 작품에 출연하는 것을 버킷리스트였다고 밝힌 바. 수현은 자신이 그리고 싶은 여성 캐릭터에 대해서도 의견을 드러냈다. 그는 "예전에는 제가 느끼기에는 한국 영화에 나오는 여성들이 남자들에 가려지기도 했다. 조금 이쁘고, 조금 키 크면 야하게 나오는 경우도 많았다. 약간 더 옛날엔 그게 예술적이라고 느껴지던 시기가 있었다. 지금은 여성들이 목소리를 내고 생각 있는 캐릭터가 있는 것 같다"라며 "그게 요즘 여성들이다. 그런 캐릭터를 찾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마에다든 복덩희든 노멀한 공감대를 찾고 있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공감에 대한 갈증이 풀렸을까. 수현은 "이제 시작이다. 해외에서도 많은 여자 배우들이 하고 있다. 여자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페미니스트라고 얘기도 하고, 여자인걸 이용해서 공격적으로 남자들에게 메시지를 던지는 이미지가 좀 있는 것 같다"라며 "이것도 편견이다. 제가 어릴 때 알던 페미니즘은 평등하고 평화로운 것이라 배웠다. 제가 현재 일하면서도 이 시스템 안에서 여성 차별적인 거나 편견 같은 것들이 많다. 실제 일하는 현장에서도 '왜요?'라고 질문을 던지려 스스로 노력한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수현은 동양인 차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그는 "해외는 영화 현장도 물론 그렇지만, 영화가 아닌 곳에서도 여전히 인종차별은 많이 존재한다. 저는 아주 어릴 때부터 인종차별에 대해 많이 겪고 그것에 대해 많이 생각도 해보고 글로도 써봤다. 실제에 부딪혔을 때 당황스럽고 무서운 경험도 많았지만, 목소리를 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미국도 한국도 놓치고 싶지 않다. 제 정체성은 한국 사람이고, 한국에서 일을 시작했고 제가 한국사람을 이해하고 한국사람이 저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 아시아에서 활동하면서 분명 더 많은 매체들을 통해 그로 인해 관심은 더 받을 수 있는, 그걸 뛰어넘는 아시아인의 역할을 하려면 미국 사람만큼이나 이해하고 해낼 수 있어야 한다, 그걸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라며 자신이 깨고 나가야 할 부분에 대해서도 예측했다. '보통의 가족'은 오는 16일 개봉한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주)하이브미디어코프, (주)마인드마크] 티브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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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OOL’, 오늘 시그널송 센터 선발전...청량 vs 다크 최애픽은? 보이그룹 서바이벌 ‘SCOOL’의 시그널송 센터 선발전이 시작된다.12일 밤 10시 방송되는 SBS M, SBS FiL ‘SCOOL’(스쿨)에서는 대망의 첫 번째 미션이 베일을 벗는다. 연습생들은 ‘SCOOL’ 시그널송 ‘Dream of You’(드림 오브 유) 무대를 소화해내야 하는 첫 미션에 직면, 센터가 되기 위한 파트 경쟁에 부딪힌다.시그널 송 ‘Dream of You’(드림 오브 유)가 3가지 콘셉트로 이뤄진 만큼 연습생들은 시청자인 ‘드림 메이커’들이 투표한 결과에 따라 콘셉트를 배정받는다. 연습생들은 청량한 A콘셉트, 싱글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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