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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

  • 우주소녀 다영, ‘팔도주무관’ 다정한 영양 배농…공무수행 완료 그룹 우주소녀(WJSN) 다영이 신입 주무관으로 변신, 진정성 가득한 활동으로 감동을 선사했다.다영은 최근 방송된 SBS 스페셜 ‘팔도주무관’에 출연해 경상북도 영양군의 신입 주무관으로 활약했다.이날 방송에서 신입 주무관이 된 다영은 주민 응대에 대해서는 자신감을 보였고, 남다른 텐션으로 자랑했다. 이어 다영은 직속 사수와 함께 영양군을 어떻게 홍보할지 계획한 뒤 첫 외근에 나섰다.다영은 농기계 임대 사업소를 방문해 농기계를 배달해 주는 ‘배농’ 서비스를 직접 경험했고, 귀농한 청년 농부를 만나 귀농 정책을 청취하며 홍보 방향을 수 싱글리스트
  • 이지혜, 유전자 이상 판정받고… “담담하게 받아들이려 한다” 이지혜가 셋째 임신을 위한 시험관 시술에 도전했으나 실패했다고 밝혔다. 그는 "다시는 준비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위키트리
  • “둘이?♥” … 그녀에게 본인 가게까지 내줬다는 남배우의 정체 월 매출이 무려 4천만 원?결혼만 하면 되겠네♥ 90년대를 주름잡았던 두 스타가 다시 만났다. 배우 이연수와 가수 김부용, 이 둘의 이야기가 ... Read more 리포테라
  • SM, 3분기 영업익 133억…신인 걸그룹 내년 1분기 데뷔 [공식] SM엔터테인먼트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대표: 장철혁·탁영준)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422억원 ▲영업이익 133억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0%, 영업이익은 73.6% 감소했으며, 매출의 경우 음반 판매량 감소 및 주요 계열사 매출 하락 영향을, 영업이익은 계열사 매출 감소 및 SM 첫 영국 보이그룹 ‘디어 앨리스(DEAR ALICE)’ 방송 프로그램 제작 비용 발생으로 줄었다. 별도기준으로는 3분기 매출액 1,721억원, 영업이익 27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8%, 43.6% 감소했다. 전년 높은 신보 음반 판매 기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음반/음원 매출이 감소하였으나, 공연 확대 및 공연 사업 내재화를 통해 콘서트 매출 증가와 콘서트 연계 MD(기획상품) 확대로 MD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당기순이익은 1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8% 감소했다. SM은 올 4분기와 내년 1분기에 소속 아티스트 라인업의 활발한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내년 1분기에는 에스파(aespa) 이후 5년만에 선보이는 여자 신인 그룹이 데뷔를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이는 SM 3.0의 IP확장 로드맵에 기반하여 라이즈(RIIZE), 엔시티 위시(NCT WISH)를 비롯, 글로벌 IP 확장 프로젝트인 영국 보이그룹 '디어 앨리스', 첫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nævis)의 성공적인 런칭을 이어갈 NEW IP를 선보이는 것으로, 내년 1분기 싱글 발매와 함께 본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SM엔터테인먼트 이 밖에도 에스파(aespa)는 콘서트에서 선보인 멤버별 솔로곡 싱글 공개에 이어 10월 21일 발매한 미니 앨범 ‘위플래시(Whiplash)’도 큰 사랑을 받아, 올해 ‘슈퍼노바(Supernova)’를 필두로 한 릴레이 히트로 독보적인 1위 행진을 지속하고 있으며, 11월에는 4일 발매된 샤이니(SHINee) 민호의 첫 정규 앨범은 물론 엔시티 드림(NCT DREAM)의 정규 4집 앨범이 발매되어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만난다. 또한 동방신기 일본 정규 앨범 발매 및 일본 데뷔 20주년 콘서트 투어에 이어, 엔시티 위시의 일본 정규앨범, 엔시티 유타의 일본 미니 앨범도 선보이며, 레드벨벳 아이린의 첫 솔로 데뷔 앨범과 태연, 웨이션브이(WayV)의 미니 앨범, 나이비스 싱글 등도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SM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내년 1분기에는 SM 아티스트들의 합동 공연인 SMTOWN LIVE 콘서트와 SMTOWN 앨범을 비롯한 다양한 30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엔시티 마크의 첫 번째 정규 앨범과 오랜만에 컴백하는 엑소 카이의 미니 앨범, 레드벨벳 슬기와 엔시티 위시, 엔시티 텐의 미니 앨범 등도 예고되었다. 장철혁 공동대표는 "SM은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기존 아티스트팀들 뿐만 아니라 전년부터 지속된 신인 아티스트 데뷔를 통해 K-Pop 전세대에 걸친 아티스트 IP를 갖춰 나가고 있으며, 내년 신인 걸그룹 데뷔를 통해 아티스트 라인업을 한층 견고하게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내년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SM을 사랑해주신 많은 팬분들을 위해 공연, 앨범, MD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SM] 티브이데일리
  • 유재석 "서초구 하늬 씨 때문에 미치겠네"…이하늬에 백기 (틈만나면) 오늘(5일) 방송되는 ‘틈만 나면,’에서 유재석이 이하늬에게 백기를 들었다고 해 그 내막에 초미의 관심이 모인다.SBS 예능 프로그램 ‘틈만 나면,’(연출 최보필/작가 채진아)은 일상 속 마주하는 잠깐의 틈새 시간 사이에 행운을 선물하는 '틈새 공략'.. 픽콘
  • '비 맞으며 음식 먹어'… 백종원 기획 통영 축제 비난 쏟아졌다 백종원 대표가 통영 어부장터 축제 운영 미흡으로 사과하며, 불편 사항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방문객들의 불만이 이어진 축제였다. 위키트리
  • 44세 주부가 남편 폰으로 딸 사진 보다가 받은 메일: 온몸의 털이 쭈뼛 선다(무엇이든 물어보살) 제대로 당했다. 지난 4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한 44세 가정주부 A씨는 7세 딸과 집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했다. 위자료를 주지 않는 전 남편 때문이다.A씨에 따르면 그의 남편은 사기꾼이다. 결혼 당시 A씨에게 진실을 말한 적이 없고, 성매매 또한 밥 먹듯이 했다고 한다. 현재는 상간 소송을 진행하는 중에 이혼 소송을 걸어 돈을 주지 않기 위해 일을 질질 끌고 있다고 한다.A씨가 남편을 처음 만난 것은 교회에서다. A씨는 자상하고 순진해 보이는 남편의 첫인상에 반해, 신용불량자임에도 결혼을 결정했다고 한 허프포스트코리아
  • “유재석, 남창희도 아니었다” … 조세호 결혼식에 ‘100만 원’ 이상 축의금 낸 스타 마당발 조세호의 결혼식,축의금도 남다른 스타 지난 10월, 개그맨 조세호가 서울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연예계 대표 마당발답게 그의 결혼식에는 유재석, 지드래곤, ... Read more 리포테라
  • “최악의 신랑감” … 결혼을 포기한 배우들 “여자 친구보다 더 소중해요”그들이 결혼을 포기한 놀라운 이유 다시금 들어보면 연예계에서 낚시에 미친 미남 배우들의 이야기는 종종 기가 막히고, 때로는 ... Read more 리포테라
  • NCT DREAM, 컴백 앞두고 유럽 투어 순항 중 "시즈니가 오늘의 MVP" 유럽 투어를 펼치고 있는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덴마크 공연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THE DREAM SHOW 3 : DREAM( )SCAPE'(더 드림 쇼 3 : 드림 이스케이프)는 11월 3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 로얄 아레나에서.. 픽콘
  • ‘전장의 크리스마스’ 데이비드 보위→기타노 다케시, 스틸 12종 공개 ‘전장의 크리스마스’가 제2차 세계대전 중 포로수용소에서 전쟁의 포로이자 인간으로서의 모습 사이에서 고뇌하는 순간들을 담은 보도스틸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에 공개된 스틸은 ‘전장의 크리스마스’가 단순한 전쟁영화를 넘어, 인간의 복잡한 심리와 관계를 깊이 있게 다루는 작품임을 보여준다. 먼저 ‘데이비드 보위’는 영국군 ‘잭 셀리어스’ 역을 맡으며, 포로로 잡혀온 상황 속에서도 권위에 굴복하지 않는 반항적 태도로 기행을 일삼으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포로수용소 소장 요노이 대위에게 볼 키스를 하는 장면은 단순한 도발을 싱글리스트
  • [인터뷰] 박진표 감독 "박신혜=나의 잔다르크, '나의 세계로 온걸 환영해' 직접 만든 대사" [스포츠W 노이슬 기자] "지옥에서 온 판사’가 드리는 불편함은 이 세상에 던지는 저희 전체 제작진의 질문이기도 합니다. 악인을 향한 빛나의 거침없는 처단에 통쾌해하면서도 과연 그것이 진정한 정의가 맞는지 거침없는 그녀를 응원하는 게 맞는 건지까지도 한번쯤은 불편해하면서 의심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회 뜨거운 반응을 얻은 '지옥에서 온 판사'는 마지막까지 통쾌하고 짜릿했다. 그러면서도 피해를 입고 상처받은 유족까지 위로했다. 지난 3일 종영한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극본 조이수/연출 박진표 조은지/제작 스튜디오S/ 이하 '지옥판사')는 판사의 몸에 들어간 악마 유스티티아 강빛나(박신혜 분)가 지옥같은 현실에서 인간적인 열혈형사 한다온(김재영 분)을 만나 죄인을 처단하며 진정한 판사로 거듭나는 액션 판타지다.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메인 포스터/SBS 최종회는 전국 11.9%, 수도권 11.3%, 순간 최고 시청률 14.7%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전 채널 1위, 토요 미니시리즈 1위, 주간 미니시리즈 1위를 차지했다.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로 활용되는 2049 시청률 역시 4.3%로 토요일 방송된 전 채널 모든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랐다. ‘지옥에서 온 판사’가 최종회까지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 속에 각종 1위를 휩쓸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지옥판사'는 판사의 몸에 들어간 악마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법망을 교묘히 피해 간 죄인들을 처단, 지옥으로 보내는 스토리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이 과정에서 다뤄진 교제폭력, 보험살인, 아동학대 등은 실제 현실에 있을 법한 사건들이기에 더욱 시청자를 분노하게 했고 죄인들이 처단됐을 때 느끼는 사이다도 강력하게 만들었다. 연출을 맡은 박진표 감독은 SBS 시사 다큐멘터리 '그것이 알고싶다'PD로 일하다가 영화 '너는 내 운명'(2005), '그놈 목소리'(2007), '용감한 시민'(2023) 등을 연출, 첫 드라마 연출 데뷔작이다. 제작발표회 당시 "천인공노할 사건인데 '악마가 울고 갈 판결' 이라는 댓글을 보고 드라마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박진표 감독은 스포츠W와 서면 인터뷰를 통해 종영 소감과 연출 포인트를 전했다. 다음은 인터뷰 전문이다.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제작발표회/SBS Q. '지옥에서 온 판사'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예상하셨는지? 흥행 소감은? A. 먼저 저희 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이하 ‘지옥판사’)에 보내주신 시청자들의 많은 응원과 깊은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막바지 후반작업을 하면서 동시에 방송을 시작해서 마지막까지 정말 큰 힘이 되었죠. 많이 든든했습니다. 사실 일부로라도 흥행을 전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지옥판사’의 주요 배경과 설정인 지옥과 악마의 죄인 처단이라는 세계관, 판타지가 시청자들이 보시기에 약간은 생경하실 수 있고 한편으론 약간의 항마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그런데 ‘지옥판사’에 보내주신 시청자들의 열혈 응원과 사랑에 전 스태프와 배우들은 마지막까지 힘을 내서 무사히 종영할 수 있었어요.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Q. '지옥판사' 연출에 있어 주안점을 둔 부분은? A. 제가 가장 신경을 썼던 부분은 아무래도 작가님의 훌륭한 기획의도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 였어요. 사실 제가 '지옥판사'의 연출을 맡게 된 결정적 계기가 기획의도의 몇 줄이었거든요. '인간이길 포기한 자들에게 교화될 기회를 주기 전에 자신에게 남아있었던 삶의 기회를 빼앗긴 피해자와 유족들에 대한 위로가 먼저이길 바란다' 그리고 또 한 줄 '당신이 불편하길 바란다' 였죠. 이 기획의도를 끝까지 잊지 않고 지켜내야 '지옥판사'가 완성될 수 있다 믿었어요. 모든 답은 대본 안에 있으니 대본을 보고 또 보면서 기본에 충실했고요. 드라마 내적으로는 뉴스에 등장했거나 등장할 법한 사건들. 살인을 저지른 자와 목숨을 빼앗긴 피해자, 처절하게 살아남은 유족들의 아픔, 그리고 재판이 끝나고 시작되는 또 다른 재판과 강력한 처단, 그리고 지옥의 세계관. 인간의 몸에 들어간 악마. 사건을 뒤쫓는 형사. 그들의 금지된 사랑. 점점 인간화되는 악마와 흑화되어 가는 형사. 그들의 관계성과 여러 가지 상황에서 나오는 인물들의 코미디. 거기에 악마와 악마의 대결까지. '지옥판사'에는 이렇게 여러 가지 많은 장르가 혼합되어 있는데요, 이 각각 장르의 특성을 살리면서 그들의 톤을 마치 백화점의 멋지게 포장된 종합 선물세트처럼 어느 하나 튀지 않고 물 흐르듯 한 톤으로 만들어 내보자 라는 게 처음 기획단계부터 마지막 방송이 나갈 때까지 제 숙제였고 고민이었고.. 끝까지 노력했죠.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스틸/SBS 악마 유스티티아(오나라), 바엘(신성록) 아무도 가보지 않은 지옥의 비주얼과 지옥세계관을 표현해야 했기 때문에 vfx와 특수분장, 미술, 소품, 의상, 분장에 공을 많이 들였어요. 지옥의 비주얼은 이미 기존의 작품들에서 소비된 느낌은 답습하고 싶지 않았어요. 아주 조금이라도요. 그래서 입구에서부터 지옥의 문을 만들어서(로댕의 지옥의 문을 참조)신곡에 등장하는 문구를 넣었죠.("여기 들어오는 자 모든 희망을 버려라") 바엘(신성록 분)의 목소리를 입혔고요. 문을 열고 들어서면 신비롭게 맑은 하늘에 치명적으로 아름다운 빨간 꽃밭이 펼쳐져요. 언제나 꽃길을 걷고 싶은, 인간들 마음속에 품고 있던 욕망을 표현했죠. 그 꽃을 만지는 순간 꽃들이 눈을 뜨고 모든 게 잿더미로 변하면서 땅 밑으로 떨어져요. 지옥의 메인빌딩은 법원인데 현실과 똑같이 존재한다는 느낌으로 구상했어요. 지옥의 사자들이 지키고 있고 현실의 법정과 똑같은 크기의 법정이 존재해요. 지옥의 악마들은 현실세계와 비슷하게 계급이 존재하죠. 그곳에서 지옥 법으로 살인자들을 판결하는 거죠. 현실에서 재판이 끝나고 열리는 악마(빛나)의 재판은 "이제부터 진짜 재판을 시작할게"로 시작해서 "바이알 인페르노(지옥으로!)" 주문을 외우면 빛나의 눈이 보라색으로 변화하면서 단도가 생성되고 처단이 끝나고 죄인(살인자)의 숨이 끊어지면 이마에 게헨나 인장을 찍고 비로소 지옥의 문이 주변에서 생성됩니다. 그리고 영혼이 빨려 들어갑니다. 바로 지옥으로 떨어지는 거죠. 문 정면에는 죄인(살인자)의 얼굴이 차례로 박힙니다. 문이 닫히면 재판 끝! 이처럼 처단의 모든 과정이 vfx와 조명효과, 특수효과, 특수분장, 특수소품, 무술, 드론이 어우러져 밤에 이루어집니다. 드라마의 짝수 회차에서 보이는 7번의 처단 시퀀스는 모든 스태프, 배우들이 초 긴장 상태에서 집중해 촬영되었죠. 그리곤 ’지판사‘ 청소악마 재현, 동주가 출동해 현장을 깨끗하게 정리합니다. 액션은 윤성민, 권태호감독의 책임하에 소품팀이 전력으로 만들어낸(진짜 고생 많았어요) 각종 칼, 창, 활, 총, 망치, 도끼 등을 활용하여 표정과 숨소리, 호흡이 살아있는 액션이라는 콘셉트 하에 리얼하게 연출되었어요. 특히 빛나의 액션은 살아있는 표정에서 시작해서 힘 있는 타격감 위주로 표현했어요.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스틸/SBS 배자영 처단하는 판사 강빛나 촬영, 프러덕션 디자인, 조명, 녹음, 무술, 미술, 소품, 분장, 의상, 음악, 믹싱, 편집 등의 분야는 워낙 이 분야 최고의 명성을 가진 전문가들이고 창의적이라서 연출의 하위개념이 아닌 파트너로서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한 분만 빠졌어도 삐걱했을 정도로 각자의 분야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주었어요. 제가 그들에게 부탁한 건 딱 한 가지였어요. 연출인 저를 포함해서 최대한 창의적으로 접근하되 배우의 연기나 감정보다 튀지는 말자였어요. 정말 흐뭇한 것은 그들의 노력이 화면에 다 보이고 빠짐없이 들린다는 거예요. 누구 하나 튀지 않고 아주 조화롭게요. 특히, 연출의 시각을 갖춘 박성용 촬영감독과 스케일과 디테일의 마왕 김세영 프러덕션 디자이너, 무한한 상상력의 성형주 시각감독(vfx)과는 프리단계부터 끝까지 마치 한 몸처럼(물론 저만의 생각입니다만ㅎ) 움직이면서 연출적인 도움까지 받았어요. 최고의 제작사 스튜디오S의 제작시스템(이옥규CP님의 노하우와 판단력, 윤윤선, 권령아PD의 놀라운 추진력, 조연출을 겸했던 천재 조은지 B팀 감독과 조연출 김창환 주수연)도 아주 큰 역할을 했고요. '지옥판사'의 무사고 종영에 큰 힘이었습니다.. 물론 안 물어보셨지만, 굳이 말씀드려 봅니다. 연출인 제가 생각하는 '지옥판사'의 성공(다들 성공이라고 해주시니까) 요인 5가지를 꼽는다면, 1. 훌륭한 의도를 가진 좋은 대본 2. 최고의 제작사와 스태프들 3. 박신혜 4. 모든 배우들의 열연. 5. 음악(전창엽 감독의 게헨나와 선미 OST)입니다.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스틸/SBS Q. '지옥판사'에서 강빛나는 의도적으로 범죄자들에게 가볍게, 엉터리 선고를 내려 그들을 풀어 준 뒤, '진짜 재판'이라 불리는 사적 제재로 직접 처단합니다. 이 '진짜 재판'은 우리나라의 법적 체계를 비판하는 장치이기도 하지만, '판결문'에 그런 죄인들의 무거운 죄가 가벼운 형벌로 처리된 것이 현실입니다. 물론 현실은 더 지옥이고, 그렇게라도 죄 지은 자들을 벌주고 싶었던 마음이 드라마에 묻어 있지만, 이런 형태는 사적 복수와도 비슷해 보입니다. 그래서 다들 강빛나 판사를 의심하게 만들고 그 증거를 지우는 것이겠죠. 혹시 감독님과 작가님이 이런 괴리감에 대해서는 어떤 이야기를 나눴는지 궁금합니다. A. 우리 드라마는 지옥과 지옥법 그리고 지옥의 악마라는 세계관을 가진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빛나(유스티티아)의 행위도 처단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지옥법에 의한 재판과 처단이라는 설정이었기 때문에 시청자들께서 사적제재나 사적복수, 응징 과는 조금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으실 거라 생각했습니다. 지금의 우리 사회는 사법체계에 대한 불신과 사적제재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 같습니다. 아마도 가끔씩 우리를 아주 많이 놀라게 만드는 납득되지 않는 판결들 때문일 겁니다. 그렇지만 그렇다고 해서 '지옥판사'는 법에 대한 불신이나 사적제재 옹호 그 자체에 대한 이야기는 아닙니다. 조금은 다른 혹은 반대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드라마죠. 피해자와 유가족들이 겪는 현실의 고통을 드러내고 보여줌으로써, 사법체계가 피해자에게 줄 수 있는 위로는 무엇일까 라는 고민을 판타지라는 장르를 통해 질문하고 싶었습니다. 물론 불편하신 분들도 계시리라 짐작됩니다. 그런데 '지옥판사'가 드리는 불편함은 이 세상에 던지는 저희 전체 제작진의 질문이기도 합니다. 악인을 향한 빛나의 거침없는 처단에 통쾌해하면서도 과연 그것이 진정한 정의가 맞는지 거침없는 그녀를 응원하는 게 맞는 건지까지도 한번쯤은 불편해하면서 의심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적제재를 정당화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기 위해서 작가님과 많은 논의를 했고, 연출을 하면서도 많은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지금 우리의 현실이 사적제재를 간절히 원할만큼 복잡 다난하기 때문에 지옥보다 더 지옥 같은 현실을 보여주려고 했던 거죠. 이 복잡 다난한 현실에서 범죄와 피해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갈등을 보여주기 위해서 한다온 경위나 김소영 경감(김혜화 분) 같은 경찰의 책무를 다하는 캐릭터의 역할이 그래서 더 중요했어요. 해소되지 못한 현실의 갈증을 인간이 아닌 악마라는 존재를 통해서 풀어내려 했던 것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스틸/SBS 문정준(장도하) 처단하는 강빛나 Q. 강빛나 판사는 형을 가볍게 내린 후 그를 지옥으로 보냅니다. 이 과정에서 죄인이 역지사지로 자신이 행했던 모습으로 벌을 받는 모습은 통쾌했습니다. 이는 마치 범죄 관련 프로그램을 다루면서 범인을 잡지 못한 것에 대한 안타까움에 제작진과 작가님의 바람이 묻어난다고 느꼈습니다. 연출 하실 가장 신경 썼던 지점이 궁금합니다. A. 빛나의 처단방식이 통쾌하게 느껴진다는 반응은 피해자나 유족들에게 용서받지 못한 죄인(살인죄)에게 피해자의 고통을 똑같이 경험시키고 처단한다는데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방식은 우리 조이수 작가님만의 신박하고 독특한 설정인데요. 보라색으로 변한 눈으로 악마를 리얼하게 연기한 박신혜 배우의 환상 연기를 특히 사랑해 주신 것 같습니다. 제가 처단 시퀀스 연출을 할 때 가장 주안점을 둔 점은 빛나의 표정과 말투, 심정이었습니다. 2화 문정준을 처단할 때는 악마로서 할 일을 하고 지옥으로 돌아가면 그뿐이라는 심정으로 신나게(저나 제작진 심정 아니고요, 캐릭터가요) 하죠. 4화 배자영을 처단할 때도 그저 악마에게 주어진 일일 뿐 비슷한 심정이지만 조금은 분노한 감정(어린아이를 학대했으니까요. 빛나는 인간을 무척 싫어하지만 어린아이들을 좋아하고 믿는답니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6화 양승빈을 처단하면서 빛나가 조금씩 인간화되기 시작하는데요. 단순 호기심에서 시작된 다온이에 대한 감정이 좋아하는 감정으로 바뀌는 지점에서 가슴이 아파 오고 피해자 유족들에게 연민이라는 감정을, 양승빈에게는 분노의 감정을 느끼게 되죠. 8화 최원중을 처단할 때는 연민이라는 감정이 발전해 인간에 대한 큰 사랑도 느끼게 됩니다. 분노도 커지고요. 이후 누나를 잃은 다온의 아픔에 눈물까지 흘리죠. 14화 마지막 정태규 처단 때는 거의 인간화된 모습과 감정으로 일처리(처단과 뒷정리)를 하게 됩니다. 피해자 한 분 한 분 고이 모시기까지 하죠. 이건 더 이상 일처리가 아니고 피해자와 유족들, 사랑하는 사람의 아픔에 대한 공감능력이 충만해지면서 신념이 되어버린 거죠.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스틸/SBS 놀이공원 대관람차에서 처단 당한 최원중(오의식) Q. 처단하는 과정에서 특히 노조위원장을 죽인 최원중을 놀이공원 대관람차 안에서 단죄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그 외에도 죄인을 단죄할 때 장소 선정에 가장 신경 쓴 지점도 궁금합니다. A. 처단할 때의 로케이션은 상황에 맞게 이루어졌는데요, 문정준은 주로 집에서 범행했기 때문에 폐가에서 배자영은 자신이 남편 현수를 수장시켜 살해했던 강가에서 양승빈은 본인이 해리성 정체성 장애(다중인격)연기를 했기 때문에 연극무대처럼 소극장에서 꾸며봤고요. 최원중은 원창선을 청부 살해하기 전까지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고 즐겼기 때문에 놀이공원 대관람차에서(본인이 박제한 강아지 미니가 잠든 철장 같아 보이지 않나요?) 처단했고요. 정태규는 주로 살인을 저지른 곳이 집안이었기 때문에 별장으로 설정되었습니다 Q. 박신혜-김재영-김인권-김아영을 비롯한 주요 배우들은 물론 특별출연으로 힘을 실어준 여러 배우들과 함께 작업한 소감이 궁금합니다. A. 외적으로는 고정 주요 등장인물들, 에피소드 인물(특별출연) 포함 40여 명이 넘는 배우들과의 소통하면서 캐릭터를 만들어내고 발전시켜 나가는 작업이 가장 중요했고요. 박신혜 배우는 앞서 말씀드린 모든 것을 어깨에 지고 돌격한 뒤 맨 앞에서 시청자들과 만나는 우리의 히어로였어요. 맑고 투명한 큰 눈에서 안광이 발하는 중력 같은 배우예요(흔치 않은). 시청자들을 포함해 우리 모두가 그녀에게 빨려 들어가서 그녀의 세계에서 아주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죠. "나의 세계로 온 걸 환영해"(이 외에도 많지만, 박신혜 배우가 손수 만든 대사랍니다. 포스터에도 메인 카피로 쓰였죠) 다들 이번에 경험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연출인 저 조차도 최후방 모니터에서 디렉팅을 잊은 채 그녀의 연기를 종종 구경하게 되더군요. 부끄럽지만.. 사실입니다. 그녀는 강빛나였고 유스티티아였지만 제게는 잔 다르크였습니다.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스틸/SBS (왼쪽부터 시계방향) 강빛나(박신혜), 한다온(김재영), 이아롱(김아영), 구만도(김인권) 김재영 군은 다온역을 맡을 배우를 찾는 과정 중 만난 배우인데.. 감독실 문을 열고 들어오는 순간 머리 위로 아우라가 느껴졌어요. 당시 저의 눈을 똑바로 보지 않고 약간은 수줍어하는 표정이었는데 어?, 귀엽네? 라고 느끼는 순간 눈이 마주쳤어요. 그때 외로운 늑대같이 굉장한 남자다움이 느껴졌어요. 아시다시피 다온이라는 캐릭터는 어릴 때 가족을 잃은 트라우마를 가지고 경찰이 되었는데 악마인 빛나를 의심하고 사랑해야 하는 역할이죠. 나중엔 흑화도 되고요. 얼핏 입체적인 캐릭터로 보이지만 그 누가 했어도 정말 어려운 역할이죠. 김재영 특유의 긍정과 발랄함을 잃지 않고 묵묵히 현장을 지켰어요. 아주 성실하게요. 역할 소화도 멋지게 해냈고요. 이제 저도 그의 열혈 팬이 되어 그가 높이 날아오르길 응원합니다. 김인권 배우는 전 국민이 좋아하는 만능연기자니까 저는 희로애락이 담긴 그의 얼굴과 연기를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영광이고 고마웠죠. 사랑스럽고 귀여운 악마니까요. 14부 내내 빛나와 아롱에게 구박만 받고 기죽어 살다가 교회에서 절로 옮겨 들어가서 종 치고 있는 장면은 촬영하면서 저도 많이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김아영 배우는 아주 좋은 눈과 명쾌한 발음을 가진 배우죠. 맑눈광 외에도 선한 눈 살기 있는 눈. 누군가를 추종하는 눈 등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좋은 배우입니다. 처음부터 아롱이로 점찍고 아무도 만나지 않고 오디션 없이 프러포즈한 배우입니다. 아롱이는 김아영 밖에 없다고. 베나토임을 숨기고 빛나를 추종하는, 그래서 우여곡절이 많은 아롱역을 아주 신박하게 표현해 냈구요. 좋은 배우가 될 것을 확신합니다. 그 밖에 힘께 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동이고 무한한 영광인 김영옥 선생님. 든든하게 현장을 지켜주신 우리의 남능미 선생님. 카리스마 김홍파 선배님. 작은 역인데도 신나게 현장 분위기 이끌어주신 한상진 배우님. 후반부 시청자들을 울리신 3자매 김재화 김혜화 김승화 배우님. 환상 케미 청소팀 이중옥 하경민 배우님. 황천빌라 박지연. 오한결 배우님. 형사팀 정석용 김지훈 박지훈 배우님. 그리고 후반부 악역의 역사를 쓰신 이규한 배우님. 최동구 배우님. 법원팀의 이규회 이미도 김광규 도은하 동효희 배우님 이가연 배우님. 그리고 작은 인연과 작은 분량임에도 흔쾌히 특별출연하신 악마팀 박호산 오나라 신성록 정하담 윤태하 김상우 배우님. 천사 김현목 배우님. 현장 귀염둥이 막내 양희상 아역배우님. 박명신 선배님 정인기 선배님. 악역을 맡아 정말 많이 맞느라 고생하신 박정연 배우님. 맞다 못해 결국 돌아가신(극중에서) 장도하 임세주 양경원 오의식 최대훈 배우님. 피해자와 피해자 유족들로 분했던 강신일 선배님. 원미원 선배님. 이호진, 설유진, 서우승, 이소윤, 김남진, 이승주, 진성민, 황정윤, 남수현, 김한결 배우님 등. 이 중에 단 한 분이라도 빠졌으면 삐걱거렸을 거라는 확신이 들 만큼 다들 온몸으로 온 맘으로 열연해 주셨고, 시청자들에 앞서 최전선 가까이서 그들의 연기를 본다는 것 자체가 제겐 특권이자 선물이었고 행운이었습니다.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스틸/SBS 강빛나에 의해 처단 당하는 정태규(이규한) Q. '지옥판사'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는? A.13부 빛나의 재판, 정태규에게 사형선고를 내리기 전 "결국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억울하게 생명을 잃은 피해자에 대한 애도와 죽음 같은 삶을 살아온 피해유가족에 대한 위로일 것이다. 피해자와 피해유가족이 용서하지 않은 죄는, 법 또한 용서하지 않는다" 빛나와 제작진, 작가, 연출인 저는 결국 이 대사를 하려고 험난한 길을 걸어왔고 이 대사와 함께 14부에서 정태규를 처단한 뒤 고인들을 한 분 한 분 모신 장면에서 '지옥판사'를 만든 사람들의 마음을 시청자들께 전하고 싶었어요. 시청자들과 제작진, 빛나, 우리 모두가 같은 마음이길 바란 거죠. 그리고 2년 후 우리는 빛나와 함께 그동안의 피해자와 유족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살아가고 있는 그들은 아주 조금씩 한 발자국 내딛으려 힘을 내고 있어요. '지옥판사' 는 그런 누군가에게 아주 작은 위로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더불어 빛나가 장난스럽게 아이들에게 말하던 말 "착한 사람은 행복하게 살고 나쁜 사람은 벌 받는 거, 그게 정의야" 이 단순하고 정직한 한마디가 우리 마음속 희망이나 이상, 판타지가 아니고 아주 당연한 현실이 되는 날이 오길 지판사를 만든 제작진은 바라봅니다. 추천합니다! 시청자들께서도 각각의 처단 시퀀스만 떼어서 다시 보시게 되면 빛나의 표정과 말투에 심정이 묻어 나오는 것을 또 한 번 재미있게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판 끝! 이라고 말하는 마지막 대사들의 뉘앙스가 다 다르고 표정도 다 다르니까요. 이 모든 시퀀스는 치밀하게 짜인 대본과 박신혜 배우의 분석, 몸을 사리지 않은 괴물 같은 연기 때문에 완성될 수 있었습니다. 스포츠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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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성재도 매료시킨…급식대가, 600명 입맛도 모두 사로잡았다 [마이데일리 = 김하영 기자]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계급전쟁'에서 활약한 '급식대가' 이미영 조리사가 특별한 점심 한 끼를 선사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미영은 지난달 30일 서울 한 은행 본사 구내식당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임직원 600명에게 급식을 제공했다. 급식이 시작되기 전부터 이미영의 음식을 맛보기 위한 긴 줄이 생기며 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미영은 ‘흑백요리사’에서 뛰어난 대용량 조리 실력으로 인정받았으며, 전직 초등학교 급식 조리사로 활약해 온 경력이 있다. 특히 그는 현재 개인 음식점을 운영하지 않아 팬들이 그의 음식을 맛볼 기회가 드물어 이번 행사에 더욱 이목이 쏠렸다. 이미영은 이날 메뉴로 대패삼겹살 고추장볶음, 계란말이, 순두부찌개, 알배추 겉절이, 양파초무침 등이 준비했다. 행사 후 이미영의 SNS에는 "후기 좀 알려달라", "나도 먹어보고 싶다", "현기증 난다" 등 누리꾼들의 반응이 쏟아졌다. 음식을 맛본 직원들도 다양한 후기를 남기며 경험을 공유했다. 한 직원은 "계란말이는 조금 짜지만 맛있었다. 대패삼겹살 고추장볶음은 밥도둑"이라고 평가하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 다른 직원은 "평소 안 먹던 순두부찌개와 배추겉절이까지 다 먹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이미영은 '흑백요리사' 심사위원이자 미슐랭 3스타 셰프인 안성재 셰프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안성재는 최근 한 매거진과 함께한 인터뷰에서 '흑백요리사'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요리를 "급식대가의 음식"이라고 꼽았다. 안성재는 "솔직히 처음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음식을 먹기 시작하니 멈출 수가 없었다. 마치 아이가 학교에서 배고플 때 급식을 막 퍼먹는 것처럼. 아무 생각도 없이 맛있다는 생각만 하며 계속 먹었다. 정신을 차려보니 반쯤 비웠더라"며 심사 당시를 회상했다. '흑백요리사' 1라운드에서 보류를 줬던 것에 대해서는 "아직 심사해야 할 참가자가 몇십 명 더 남은 상황이라 이러다가 안 되겠다 싶어서 멈추고 보류를 드렸다. 내 마음속에서는 이미 합격인데, 한 번 더 생각해 보자 했다. 보류를 드린 상태에서 만약 백종원 대표님이 별로라고 심사했더라도, '아니에요, 그냥 합격 드립시다'라고 말했을 것 같다. 아직도 그 음식을 또 먹고 싶다"고 설명했다. 마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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