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바투 범규, '운동짱범규2'서 SSG랜더스 시구→유희관 도발투바투 범규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예능감을 장착하고 돌아왔다. 단독 예능 '운동짱범규' 시즌2 첫 방송이 17일 베일을 벗었다.1회 'KBO 전설이 될 '뻔'한 시구'는 범규의 생애 첫 야구 시구 도전기를 다룬다. 범규는 지난달 25일 인천 SSG랜더스필드(문학야구장)에서 열린 경기의 SSG 랜더스 시구자로 나선 바 있다.이날 범규는 시구 스승으로 나온 '야구짱' 유희관과 의외의 케미를 발산하며 강력한 웃음 폭탄을 투하했다. 유희관이 앞서 JTBC '최강야구'에서 시구를 한 연준과의 라이벌 의식을 부추기자 범규는 승부욕에 불타 "저는 싱글리스트
[주간 넷플릭스] 추석연휴 후유증 뻥~'괴물'부터 '비와 당신의 이야기'길었던 추석연휴 후유증을 날릴 이번주 넷플릭스 신작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가족의 의미, 미래에 대한 탐구, 세상을 뒤흔든 충격 실화까지 다채롭기 그지 없다.세 자매 갈등과 치유 '아버지의 세 딸들'영화 '아버지의 세 딸들'은 서로 소원했던 세 자매가 병든 아버지를 보살피기 위해 뉴욕의 비좁은 아파트로 모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들은 아버지의 임박한 죽음 앞에 망가져 버린 서로 간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애쓰지만 쌓였던 불만과 격렬한 감정이 소용돌이치게 된다.나타샤 리온이 대마초 중독자로 스포츠 베팅을 직업으로 삼은 막내 싱글리스트
"무엇보다도 노력하는 사람"...정국은 어떻게 '글로벌 팝스타'가 됐나정국 첫 단독 다큐멘터리 18일 개봉 '세븐'부터 '골든까지, 8개월간의 활동기맥스무비
데뷔 16년 맞이한 31세 뮤지션 아이유가 보낸 아주 특별한 선물: '국민 여동생'이라는 닉값을 아주 제대로 했다데뷔 16년을 맞이한 뮤지션 아이유가 팬들의 이름으로 특별한 선물을 보냈다. 아이유는 자신이 받은 사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는 '기부'를 선택했다. 총 기부액만 2억 2,500만 원이다. 아이유는 18일 공식 엑스(X, 구 트위터) 채널에 후원증서 사진을 올렸다. 아이유는 "16년 동안 제게 사랑이 얼마나 좋은 건지 가르쳐 준 유애나(팬덤명) 같은 사람들과 한 이름으로 뜻깊은 일을 함께할 수 있다는 게 이제는 내 가장 큰 낙인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라고 글을 올렸다. 아이유는 '아이유애나(아이유+팬덤명 유애나)' 이 허프포스트코리아
'유어 아너' 허남준의 가치관 [인터뷰]허남준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배우 허남준이 데뷔 이래 가장 강렬한 빌런 연기에 도전했다. 이전에 해보지 않았던 연기였기에 처음엔 튀지 않을까 걱정도 됐지만, 선배들의 응원과 도움 덕에 첫 도전을 잘 마칠 수 있었다고. 그리고 자신을 응원해 준 두 선배처럼 허남준 역시 추후 후배들에 용기를 주는 선배가 되고 싶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최근 종영한 지니TV 오리지널 '유어 아너'(극본 김재환·연출 유종선)는 자식을 위해 괴물이 되기로 한 두 아버지의 부성 본능 대치극. 극 중 허남준은 김강헌(김명민)의 문제만 일으키는 큰아들 김상혁 역으로 활약했다. 10회의 길지 않은 여정을 마친 허남준은 "촬영하는 동안에도 무척 짧게 느껴졌는데 작품도 금방 끝나버려 아직 실감이 안 난다"는 소감을 전하며 "많은 분들이 작품을 재밌게 봐주시고 만족스러워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다. 내가 출연한 작품이 이런 반응을 받을 때면 늘 짜릿하다"라고 말했다. '유어 아너'에서 허남준이 맡은 김상혁은 작품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악몽 같은 사건의 원흉이라 할 수 있는 인물. 송호영(김도훈)의 모친이자 송판호(손현주)의 아내에게 몹쓸 짓을 했고 이 때문에 송호영은 피의 복수를 다짐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송호영의 사고가 실수가 아닌 의도적인 살인임이 드러나며 많은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기도 했다. 허남준은 처음부터 김상혁의 모든 악행에 대해 알고 있었을까. "나쁜 놈인 줄은 알았지만 이렇게나 악인인지는 몰랐다"라는 그는 "촬영을 하는 중간에 후에 나오는 범죄를 알게 됐다. 초반엔 그냥 평범하고 철부지인 빌런인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더라. 놀라긴 했지만 작가님, 감독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이 서사가 꼭 필요한가' '필요하다면 어떻게 넣을 것인가' 등을 고민했고, 최대한 이 설정을 빨리 받아들이려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허남준은 일반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난 완전한 악인인 김상혁을 어떻게 만들어갔냐는 물음엔 "일반적인 사이코패스처럼 연기하긴 싫었다. 내가 생각하는 상혁이는 우원 그룹과 아버지, 그리고 자신을 건드리는 게 용납이 안 되는 친구다. 첫 대사부터 '생명의 가치가 다르다'라고 하지 않냐. 마치 '난 신이고 넌 노예인데 어떻게 네가 날 건드려'라고 생각하는 친구다. 태어날 때부터 이게 당연하다 생각했고, 본인이 어떤 사고를 치더라도 잘 해결된다는 걸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상혁이를 그려나갔다"라고 답했다. 허남준의 나르시시스트적인 면모를 강조하기 위해 외형과 행동에도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 그는 "이질적인 느낌을 내기 위해 안 좋은 습관을 오히려 드러내려 했다. 속은 텅 비었는데 외형과 보이는 것에만 집착한다던가, 최대한 여유롭고 허세가 가득하게 보이려 했다. 행동도 따로 정제하지 않았다. 눈 깜빡임부터 움직임까지 흐름에 맞춰 자유롭게 움직였고, 이런 모습이 상혁과 잘 어울릴 거라 봤다. 나중엔 너무 정제를 안 했나 후회하기도 했지만 개인적으론 좋은 도전이었다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반대로 '유어 아너'의 메인 빌런 역할을 맡는 것에 대한 부담은 없었을까. 특히나 이토록 색이 짙은 악역을 연기하는 건 처음이기에 고민이 클 수밖에 없었을 터. 허남준은 "누아르 작품들을 보다 보면 빌런의 등장에 앞서 강력하고 잔인한 힘을 보여주는 장면이 많지 않냐. 반면 상혁이는 대놓고 힘을 보여주는 장면은 별로 없어 걱정이 됐다. 심지어 첫 대사가 다소 중2병 느낌이 나는 대사이지 않냐. 여기에 담배까지 무니 자칫하면 튈 수 있겠다 싶더라"라고 솔직히 밝혔다. 허남준이 고민에 부딪힐 때마다 도움의 손길을 내어줬던 건 두 주인공 손현주와 김명민. 특히 아버지 역의 김명민이 큰 힘을 줬단다. "이번 촬영을 하며 선배들로부터 많은 응원을 받았다"는 허남준은 "작품을 하기 전엔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있던 상태였는데 선배들이 우쭈쭈해주면서 힘을 실어준 덕에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었다. 특히 김명민 선배는 내가 촬영을 앞두고 긴장하거나 떨려 할 때면, 먼저 다가와 '많이 떨리지? 나도 아직까지 떨린다'라고 농담해 주셨다. 덕분에 무장해제가 됐고 더 편한 마음으로 연기에 임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김상혁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도 많은 힌트를 얻었다고. 허남준은 "'과연 상혁이의 당위성이 뭘까'라는 고민에 빠져 있으니 '너무 거기에만 빠져 있지 말고, 얘도 사람이니 어딘가에 결핍이 있을 거다. 그걸 먼저 찾아보는 게 좋을 것 같다'라고 조언해 주시더라. 그걸 듣자마자 상혁이가 인정과 사랑을 받고 싶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거기에서 힌트를 얻어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 할지 알게 됐다"라고 말했다. 선배들의 도움에 처음부터 안정적인 빌런 연기를 선보인 그이지만 "언제나 그랬듯 개인적으론 좀 더 넓게 보지 못한 시선이 아쉽게 느껴진다"라고 겸손히 덧붙이며 "늘 수정해야 하고 보완해야 할 부분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여유를 갖고 넓게 보려는 습관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2019년 영화 '찻잔처럼'으로 데뷔한 허남준은 5년간 쉬지 않고 달려오며 차근차근 자신만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중이다. 시작은 단역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주연으로도 밟을 넓혀가며 대중에 자신의 얼굴을 익히고 있다. 그런 그에게 배우로서 본인만이 갖고 있는 가치관이 뭐냐 물으니 "'무조건 재밌게 하기'이다. 흥미를 느낄만한 어떤 한 포인트라도 잡아서 무조건 시도하고 도전하는 게 내 가장 큰 가치관이다. 주변을 돌아보면 참 좋은 선배들, 어른들이 많은데, 10년 20년이 지났을 때 내가 멋있다고 생각했던 그분들처럼 되고 싶다. 좋은 어른이 된 뒤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후배들의 순수함을 지켜주고 싶다"라고 답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안성후 기자] 티브이데일리
추석 명절 계속되는 폭염에 프로야구 KBO가 내린 결정: 숨이 턱턱 막히는 더위에 직관했던 내 두 눈이 똥그래졌다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15일 가족과 함께 야구장을 찾았다. 보고 싶었던 경기였지만 관중석에 앉는 '이건 정말 아니다'라고 순간 후회했다. 뜨거운 태양 아래 오후 2시부터 경기가 시작됐다. 관중들은 쉴틈없이 부채질을 했다. 이날 최고기온은 36도였다.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는 전석 매진이었다. 선수들을 가까이 보기 위해 1층 좌석을 구매한 사람들은 자리에 앉아서 경기를 볼 수 없었다. 햇빛과 더위를 피해 그늘이 있는 뒤에서 경기를 지켜봐야 했다.응원의 함성만큼 더위의 기세도 꺾이지 않았다. 8월도 아닌 그것도 9월 중순, 처서 매직은 허프포스트코리아
“자숙하고 있는 줄 알았는데” … 가만히 있어도 1억씩 번다는 90년대 인기 가수아무 잘못 없이 ‘자숙의 아이콘’이 된 가수가공백기를 가질 수 있었던 이유는 저작권료 덕분? 1997년 그룹 NRG로 데뷔한 천명훈은 ‘할 수 ... Read more리포테라
'이나은 옹호 논란' 곽튜브, '중립' 못 지킨 조롱·비난 후폭풍 [ST이슈][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유튜버 겸 방송인 곽튜브(곽준빈)를 향한 여론이 심상치 않다.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과의 여행 영상을 올렸다가 누리꾼들의 비난 세례에 이어 교육부 캠페인 영상 비공개, 토크 콘서트 재고 민원까지 받고 있다. 그를 향한 조롱도 계속되고 있다. 논란의 시작은 지난 16일, 곽튜브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이나은과의 이탈리아 여행 영상을 공개하면서부터다. 영상은 두 사람이 이탈리아를 돌아다니며 관광하는 모습이 담겼다. 곽튜브는 여행 유튜버답게 능숙하게 이곳저곳 가이드를 하고, 운전도 하는 등 이나은과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평범한 여행 영상이었지만, 곽튜브와 이나은이 밥을 먹으며 나눈 대화가 논란의 불씨를 피웠다. 이나은은 과거 에이프릴 멤버들 간의 왕따 사건을 주도했다는 의혹,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의혹으로 한동안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관련 이슈에 대해 부인했으나, 현재까지 의혹들은 여전히 찝찝함이 남아있는 상태. <@1> 곽튜브는 이나은과 밥을 먹던 도중 이나은에게 "학교폭력 이야기만 나오면 예민했다. 너를 바로 차단했었는데 아니라는 기사를 봤다"고 말했다. 또한 "내가 피해자로서 많은 얘기도 하고 그랬는데 정작 오해를 받는 사람(이나은)한테 내가 피해를 주는 것 같았다"며 오히려 미안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러나 이 발언은 논란의 불을 지핀 셈이 됐다. 곽튜브는 과거 학교 폭력 피해자다. 아픈 과거를 딛고 현재 유명 유튜버가 된 성장 스토리로 많은 이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영상을 통해 왕따 의혹 가해자로 지목된 이나은을 대리 옹호하고, 위로해 준 것이 '어불성설'이란 비난에 직면하게 됐다. 결국 곽튜브가 사과와 함께 영상을 삭제했지만, 교육부는 그가 출연한 '학교폭력 방지 캠페인'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뒤이어 부산광역시에 곽튜브의 여행 토크 콘서트를 재고해 달라는 민원까지 제기된 상황.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곽튜브의 발언을 두고 갑론을박이 팽팽하다. 그중 영상 속에서 두 사람이 친밀했던 것을 두고 "곽튜브가 이성적인 판단을 하지 못한 이유"라는 등 조롱 섞인 반응도 적지 않다. 본래 200만 유튜버 곽튜브의 의도가 어떻든 왕따 가해자 의혹을 받고 있는 이나은과의 만남부터 이들이 나눈 대화는 아이러니할 뿐이다. 여행 영상에만 집중했으면 어땠을까. 굳이 그런 발언을 하며 '중립' 무게추를 이동했어야 했을지 아쉬울 따름이다. 후폭풍이 또 어디로 번질지 예의주시된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포츠투데이
"매일 보고 싶지" 추석 명절을 맞아 '국민 영웅' 순직 소방관 유가족이 받은 깜짝 선물에 눈물 한바가지 쏟게 된다길 가다 우연히 찍은 사진 속에 순직한 소방관 남편과 아들의 모습이 있다면? 추석 명절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해 준비한 깜짝 사진 선물이었다. 지난 16일 유튜브 채널 '원더맨'에는 '우연히 찍은 사진에 순직한 남편을 만났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순직소방관 유가족과 동료 소방관을 위해 소방청과 원더맨이 함께 기획·제작한 영상이었다. 고 이영욱 소방관(1958.10.14)은 강릉시 석란정 화재진압활동 중 2017년 9월 17일 순직했다. 아내 이연숙 씨는 소방차를 보는 것만으로도 허프포스트코리아
베일 벗은 '미키 17'...봉준호 감독이 펼쳐낼 예측 불허 세계는?에드워드 애슈턴 소설 '미키 7' 원작 한국에서 2025년 1월28일 개봉맥스무비
“7년 사귀었는데?” … 항상 붙어 있었지만 아무도 연애 사실을 몰랐다는 배우아무도 이들의 연애 사실을 몰랐던놀라운 이유는 과연 무엇? 1995년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연예계에 발을 들였으며, 이후 ‘좋아 좋아’, ‘다이아몬드의 ... Read more리포테라
추석 연휴 마지막날에 추천하는 넷플릭스 일본 애니메이션 10[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을 알차게 보내는 법은 외출을 삼가하고 집 반경 내에서 최대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다. 방구석 1열 시청에 좋은 일본 애니메이션 10편을 넷플릭스 기준으로 추천한다. 꼭 신작일 필요도 없다. 추억의 미야자키 하야오 애니메이션으로 한가위처럼 풍요롭다. 어느새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귀멸의 칼날>을 정주행 해봐도 좋겠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2004 | 영화 |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미야자키 하야오가 감독한 스튜디오 지브리의 2004년작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영국 소설가 다이애나 윈 존스의 동명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아버지가 물려준 모자 가게를 지키는 수수한 소녀 소피. 황야의 마녀 저주로 할머니가 되면서, 소피 인생이 회전목마처럼 힘차게 움직이기 시작한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2001 | 영화 |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치히로가 부모님과 함께 새로 이사하는 곳으로 차를 타고 이동하다가 아버지가 길을 잘못 들어 어떤 터널 앞에 도착하게 된다. 치히로는 좋지 않은 느낌에 돌아가자고 하지만 아버지의 주장으로 터널 안으로 들어가게 되고, 그 후로부터 기이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이웃집 토토로> 1988 | 영화 |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엄마가 입원하면서 두 어린 자매는 아빠와 함께 한 시골 마을에서 여름을 보내게 된다. 사츠키와 메이는 숲의 요정 토토로를 만나 판타지를 경험하게 된다. <모노노케 히메> 1997 | 영화 |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미야자키 하야오가 감독과 각본을 맡은 처음이자 마지막 시대극이다. 대자연의 숲과 산을 짓밟아서 자신의 터전을 넓히려는 인간들과 인간 욕심 때문에 분노의 재앙신으로 변한 멧돼지를 비롯한 대자연과 처절한 사투를 그렸다. 그 전쟁 중심에서 자연의 편에 선 원령공주와 재앙신의 원인을 찾아 타타라 마을 숲으로 들어온 아시타카 이야기다. <마녀 배달부 키키> 1989 | 영화 |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스튜디오 지브리 설립 후, 미야자키 작품으로는 처음으로 본인이 직접 원안을 맡지 않았다. 카도노 에이코 원작을 바탕으로 각본, 감독을 맡은 작품으로, 마녀 견습생 키키가 대도시에 정착해 오소노 아주머니의 빵집에서 배달일을 하는 일상과 사건을 다뤘다. <붉은 돼지> 1992 | 영화 |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1920년 1차 세계대전 이후 이탈리아 무인도에 혼자 살며 배고픔을 견디지 못하고 하늘의 도적이 되어버린 비행사들을 소탕하는 붉은 돼지의 이야기. 국가도 법도 모르는 자유로운 낭만주의 현상금 사냥꾼 비행사, 포르코의 이야기를 다룬다. <귀를 기울이면> 1995 | 영화 | 감독: 콘도 요시후미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동명 만화 원작으로 제작한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미야자키 하야오를 이어 스튜디오 지브리를 이끌 주역으로 기대받았던 콘도 요시후미가 감독을 맡았다. <터미네이터 제로> 2024 | 시리즈(8편) | 감독: 쿠도 마사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터미네이터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종말 이후 미래 시대에 존재하던 전사 에이코가 인류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과거로 돌아가는 내용을 담았다. 그는 1997년에 도착해 인류를 전멸시키려는 인공지능 스카이넷의 공격을 막기 위해 새로운 AI 시스템을 출시하려는 과학자 말콤 리를 보호하게 된다. <귀멸의 칼날> 2019 | 시리즈(63편~) | 감독: 소토자키 하루오 고토게 코요하루의 만화 귀멸의 칼날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혈귀에게 가족을 잃은 소년 카마도 탄지로가 혈귀가 된 여동생 네즈코를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 귀살대에 들어가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던전밥> 2024 | 시리즈(24편~) | 감독: 미야지마 요시히로 일본 만화 <던전밥>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고전적 판타지 작품에 등장하는 다양한 괴물을 현실에 존재하는 조리 방법으로 요리하면서 던전을 답파한다는 어드벤처와 음식을 혼합시킨 음식 판타지다. 마이데일리
정인선, 진짜 ‘DNA 러버’ 이태환이었다...최시원과 '얼음장 모드'최시원과 정인선이 달달 모드가 사라진 ‘얼음장 대면’ 현장으로 이전과는 180도 달라진 분위기를 암시한다.TV조선 주말미니시리즈 ‘DNA 러버’ 지난 방송에서는 심연우(최시원)와 한소진(정인선)이 서로 전혀 다른 사랑의 방식으로 인해 갈등과 위기를 겪는 사이 장미은(정유진)이 심연우가 아닌 서강훈(이태환)이 한소진의 진짜 ‘DNA 러버’라는 충격적인 폭로를 터트리면서 한소진을 충격에 빠뜨리는 내용이 담겼다.이런 가운데 최시원과 정인선이 불길한 기운이 엄습한, ‘먹구름 징조’ 장면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심연우(최시원)와 한소진(정인 싱글리스트
'베테랑2', 6일째 아침 400만&손익분기점 돌파...거침없는 흥행 질주2024년 하반기 최고 화제작 '베테랑2'가 개봉 6일째 아침을 열며 4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배급사 기준 9월 18일(수) 오전 9시 '베테랑2'가 누적 관객수 4,001,565명을 돌파해 손익분기점(400만 명)을 넘겼다. 거센 입소문 행보로 추석 연휴 기간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베테랑2'가 폭발적인 관객 성원에 힘입어 300만 관객을 돌파한지 하루 만에 400만 관객 돌파 소식을 전한 것. '베테랑2'의 현재 흥행 추이는 '베테랑'(9일), '파묘'(9일), '범죄도시2'(7일), '서울의 싱글리스트
전 세계 1위 '무도실무관', 실제 채용 과정 들여다보니..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비영어 부문 세계 1위 서울동부관찰소·수원보호관찰소 채용 진행 중 무도 유단자 중요..고된 업무 속 시민 보호 노력맥스무비
일상 속 영웅 그린 '무도실무관', 전 세계 사로잡은 비결은넷플릭스 글로벌 톱10 영화 부문 1위 대통령 역으로 특별출연한 지진희 눈길맥스무비
“집이 1000평이라고?” … ‘전원일기’ 속 ‘복길엄마’의 근황텔레비전에서 보이지 않아궁금했던 그녀는 어디에?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복길엄마’로 출연해 우리를 웃기고 울렸던 배우 김혜정은 최근 텔레비전에서 얼굴을 볼 수 없어 ... Read more리포테라
고 변희봉 1주기...영화계 큰 별이자 봉준호 감독의 페르소나지난해 췌장암 투병 중 81세로 별세 2019년 '양자물리학' 마지막 작품맥스무비
“아내를 위해서” … 84세 장인과 장모를 모시고 사는 배우“부모님이랑 함께 사는 거 어때?”결혼 30년 만에 합가를 제안한 배우 왕년의 터프가이 최민수는 1994년 캐나다 출신 미스코리아 강주은과 결혼하며 슬하에 ... Read more리포테라
'사랑 후에' 사카구치 켄타로가 밝힌 다작의 이유 [인터뷰][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이미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일본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는 배우 연차에 비해 많은 작품을 소화한 것으로 유명하다.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만 선택하며 자신의 필모를 다지고 있는 사카구치 켄타로가 이번에는 '사랑 후에 오는 것들'을 통해 첫 한국 작품에 도전한다. 오는 27일 공개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사랑 후에 오는 것들'은 공지영·츠지 히토나리 작가의 소설 '사랑 후에 오는 것들'을 원작으로 한 로맨스 드라마다. 일본 유학 중이던 최홍(이세영)이 준고(사카구치 켄타로)를 만나 애절한 사랑과 이별을 겪은 후 5년 만에 한국에서 재회하면서 펼쳐지는 운명적인 사랑을 그린다. 사카구치 켄타로는 극 중 준고의 역할을 맡았다. 켄타로는 해당 작품에 대해 "4,5년 전쯤 영화로 제안받았다. 두 사람의 감정을 한두 시간의 영화로 담을 수 있을까 싶어 시리즈로 제작하게 됐다. 두 사람의 우여곡절과 많은 시간을 표현하는 가운데 애정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다는 작품에서 매력을 느꼈다"라고 합류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20년 전부터 베스트셀러였던 '사랑 후에 오는 것들'을 시각화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은 없었을까. 그는 "20년 전 작품이어도 충분히 드라마로 인기를 끌었을 작품이다. 예전에는 서로 연락이 바로바로 닿지 않아, '뭐 하고 있지'하는 서로에 대한 생각을 더 했었을 것이다"라며 "지금은 한국과 일본의 거리감만 다르다. 20년 전과 다를 바 없다. 지금은 애정의 교환 또한 밀접하게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라고 대답했다. 일본과 한국의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의 차이도 체감했을 켄타로다. 그는 "대본을 완성하기 전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있었다. 준고의 시선에서의 두 나라의 차이는 한국은 '사랑한다'는 말을 많이 쓰고, 일본은 정말 중요할 때만 쓴다는 사실이다. 제가 대본을 보고 너무 자주 쓰인다고 말했지만 감독과 세영은 더 적혔으면 좋겠다더라. 문화적 차이가 아닐까 싶었다"라며 "감독님이 준고가 그렇게 생각했다면 그게 정답일 것이라며 도움을 주셨다. 그래서 그들이 이별한 것 아닐까"라고 덧붙였다. 켄타로는 주조연을 가리지 않고 대중들에게 다양한 자신의 모습을 선보여왔다. 작품을 고르는 기준을 묻자 그는 "결과적으로 그렇게 됐다. 처음부터 작품을 선택하려 한 건 아니다.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을 해왔다. 연인, 친구, 가족, 스승 등 어떤 형태의 사랑이든 애정을 느낄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선택해 왔다. 애정을 느낀다는 건 작품을 사랑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라고 밝혔다. 선호하는 장르와 배역에 대해서는 "애정도가 중요하다. 제 속에는 장르를 선택하는 무언가가 있겠지만, '이 장르가 좋아'이런 건 없다. 저에겐 애정이라는 게 어떤 의미에선 장르가 아닐까 싶다"라고 재치 있게 답했다. 켄타로는 한국에서의 첫 도전에 인상적인 제작시스템도 언급했다. 그는 "감독님과 스태프들이 신선한 것을 담으려 노력하셨다. 차가운 두 사람의 분위기를 촬영하는 신에서 감독님이 저에게 '왜 다른 곳을 쳐다봤냐'라고 물어보시고 제가 대답하면 감독님은 '그것도 준고의 감정'이라며 이해하셨다. 일본은 모든 순간을 담진 않기에 그런 차이가 느껴졌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에게 이번 도전은 어떤 의미로 다가왔을까. 켄타로는 "이제 하나의 작품을 찍으면 다양한 국가에서 작품을 공유할 수 있는 무대가 넓어졌다. 많은 분들이 봐주실 수 있다는 사실이 기쁘다"라며 "그러나 현장은 변하지 않았기에 저에 대한 평가만 내릴 수 있겠다. 4개월 정도의 촬영동안 저에게 충실한 시간이었다. 제가 사랑을 줄 수 있고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라 판단해 높게 평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켄타로가 언급한 OTT의 급부상으로 콘텐츠의 장르에선 나라의 경계는 허물어지고 있다. 켄타로는 "스트리밍 채널이 늘어나면서 작품 수가 늘었다. 경쟁률이 늘어나면서 좋은 작품만 평가받는 시대에 들어섰다. 변화는 분명히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늘어만 가는 인기에도 켄타로는 자신이 왜 인기 있는지 모르겠다고 밝힌 바. 그는 "조금 자신감이 붙은 건 사실이다. 한국에서 인기 있다고 들어도, 내가 여기서 작품을 한 게 아니라 인기 있다고 하기 애매했다. 접근 허들이 낮아지다 보니 더 당당히 '나 한국에서 인기 있다'라고 말하고 싶다"라며 자신의 한국 활동에 대한 목표를 제시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쿠팡플레이] 티브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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