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돼"…가왕 조용필이 전하는 위로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제 나이 일흔이 넘어 신곡을 발표한다는 것이 어려워습니다만 열심히 해봤습니다. 1집부터 시작해 20집까지 왔습니다. 앨범으로서는 이것이 마지막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새로운, 좋은 곡이 있다면 또 해야겠죠." '가왕(歌王)' 조용필이 22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 정규 20집 '20'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은 소감을 전했다. 약 11년 만에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 조용필은 다시 한 번 대중들을 위로하겠다는 각오다. 조용필은 22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20'을 공개한다. 실물 앨범은 오는 11월 1일 발매한다. 대중가요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던 2013년 정규 19집 '헬로(Hello)' 이후 첫 정규앨범이다. 조용필은 "정규 앨범 발매까지 오래 걸렸는데 나이가 먹으면 그렇게 된다. 콘서트는 계속 했지만 앨범은 쉽게 만드는 게 아닌 것 같다. 일단 제 마음에 들어야 한다. 그게 어려워 이달 초까지 녹음을 했다.. 아시아투데이
임영웅, 극장서 새 역사 썼다...공연 실황 영화 첫 100억 매출이르면 24일~25일 사이 달성 전망 올해 개봉작 매출 순위로 13위 기록맥스무비
웹툰 찢고 나온 '정년이'…김태리 vs 신예은, '판소리 천재' 맞대결 승자는?[마이데일리 = 정새빈 인턴 기자] 드라마 '정년이'는 1950년대 한국전쟁 이후 최고의 국극 배우를 꿈꾸는 윤정년의 도전과 성장을 그린다. 판소리를 주제로 한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해 전통 예술과 현대적 감각이 어우러진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김태리는 당차고 열정적인 주인공 정년 역을 맡았다. 판소리의 매력을 현대적 감성으로 표현하며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신예은은 정년의 라이벌 영서로 등장해 강한 경쟁 구도를 형성하며 긴장감을 더한다. 최근 에피소드에서는 정년이 친구 주란(우다비)을 대신해 다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 노래를 부른 것이 발각되면서 매란 국극단에서 쫓겨나는 장면이 그려졌다. 생계를 위해 마지못해 텔레비전 가수로 전향한 정년이는 가수로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지만, 여전히 국극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갈등한다. 정년이의 엄마 용례(문소리)가 한때 판소리 천재로 불렸던 채공선이라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이야기는 새로운 전개를 맞이한다. 정년의 꿈을 지지하지 않는 용례와 과거 동료였던 소복(라미란)의 갈등은 정년이의 선택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모녀 간의 관계에도 큰 변화를 예고한다. 방송 말미에는 정년이가 영서와 대립하며 갈등이 최고조에 달했고, 혜랑(김윤혜)이 국극단의 부패를 묵인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드라마의 긴장감이 극대화됐다. 이러한 복합적인 갈등과 인물 간 얽힘은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정년이'는 주연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와 신선한 소재로 호평을 받으며, 시청률도 상승세에 올랐다. 20일 방송된 4회에서는 수도권 가구 평균 시청률 13.6%, 전국 평균 시청률 12.7%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마이데일리
임영웅 영화, 매출 100억원 찍고 이제 안방에서도 즐긴다'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24일 IPTV 및 VOD 서비스 시작맥스무비
오은영 “남사친, 여사친인 척 위장한 관계 존재한다”오은영 박사는 '남사친, 여사친' 관계의 위장 문제를 지적하며, 진정한 친구와 위장된 관계를 구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위키트리
불멍의 계절! 감성과 온기가 있는 이색 캠핑장 3 #가볼만한곳유명 작가들의 이름을 딴 카라반도 있다.엘르
제이홉의 전역 후 첫 스케줄이 뜻 깊은 까닭그는 성덕?엘르
갑자기 사라진 그룹… 프리스틴 인기 멤버, 진짜 반가운 소식 전했다배우 박시연이 인터랙티브 숏폼 드라마 '해야만 하는 쉐어하우스'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됐다. 로맨스 웹툰 원작으로, 유저가 스토리를 선택할 수 있는 독특한 형식이다.위키트리
밀실에 갇힌 조여정 "각오는 했지만, 끊임없이 고함쳤다"'히든페이스' 제작발표회 현장 송승헌과 '인간중독' 이후 재회맥스무비
데뷔 27년 차 베이비복스 간미연의 근황: 가수 겸 배우 이외 새로운 직업 하나 더 생겼다가수 겸 배우 간미연에게 새로운 직업 하나가 더 생겼다. 걸그룹 베이비복스 간미연은 21일 방송된 KBS 2TV '싱크로유'에 출연해 교수님이 된 근황을 전했다.간미연은 얼마 전 뮤지컬과 연극을 마쳤다며 "요즘에는 신안산대학교 뉴케이팝 학과에서 김원준 학과장님과 함께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고 말했다. 진행자 유재석은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면 어떠냐'고 물었다. 간미연은 "너무 귀엽고, 발전하는 모습 보면 너무 기쁘다"고 뿌듯함을 드러냈다. 이어 "다음 학기 다음 학년 모집한다"며 "많이 오세요"라며 갑자기 과를 홍보했다. 신안산대 허프포스트코리아
성공적으로 복귀하나 했는데… '이나은 옹호' 곽튜브, 웃지 못할 소식 전해졌다곽튜브가 이나은 옹호 논란으로 교육부의 학교 폭력 예방 콘텐츠에서 삭제됐다. 그는 사과문을 통해 반성의 뜻을 밝혔다.위키트리
“누나랑 남동생이랑 목욕탕 다니는 게 이상한가요?”… 누리꾼들 갑론을박누나랑 남동생이랑 목욕탕 다니는 게 이상한가요? 중학교 3학년 여학생 A양이 커뮤니티에 올린 사연이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A양은 늦둥이 4살 ... Read more리포테라
살벌한 부녀의 2막...한석규·채원빈의 '양보 없는 심리전'팽팽한 긴장감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딸 의심한 아빠 태수가 맞을 앞날은?맥스무비
“예의 없다?” 조세호 결혼식에 '후드티' 입고 참석한 연예인 (+해명)박명수가 조세호 결혼식에 후드티를 입고 참석해 논란이 일었다. 그는 바이크로 이동하느라 정장을 입기 힘들었다고 해명했다.위키트리
“쓰레기 남편이라 불렸었는데” … 친구에게 ‘1억’ 선물했다는 이이경“싸가지 없게 생겨서 성공 못해”막말 들으며 꿋꿋이 버텼던 그의 사연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지상 최악의 남편을 연기하며 악역으로서 ... Read more리포테라
'짠남자' 클립 100만뷰 돌파...첫방 후 4주 연속 시청률 상승MBC 신규 예능 ‘짠남자’(기획 정윤정, 연출 노승욱, 박동빈, 안지선)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눈길을 끈다.연예계 대표 ‘왕소금’ 김종국의 분노에 찬 ‘짠소리’가 상반기 파일럿에 이어 정규 방송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특히 정규 첫 회에 ‘망청이’로 등장한 양배차의 유튜브 클립은 100만 뷰를 넘어 118만 뷰를 돌파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이를 포함해 정규 4회차의 내용을 담은 공식 유튜브 클립들이 도합 조회수 685만 뷰 이상을 기록하는 등 저력을 보여준다.시청자들은 유튜브 댓글을 통해 “오랜만 싱글리스트
[리뷰] 사랑의 기억으로 영원히 살아있는 글램 록스타…뮤지컬 ‘이터니티’[스포츠W 임가을 기자] 1960년을 살아가는 ‘블루닷’은 모두가 사랑하고 증오하는 최고의 글램록 스타다. 그리고 현재, 블루닷을 동경하는 ‘카이퍼’는 언젠가 그처럼 최고의 글램록 스타가 되길 원한다. 카이퍼가 사는 현재는 이미 글램록과 블루닷을 잊어버린 듯 하지만, 그럼에도 카이퍼는 계속해서 블루닷을 노래한다. 한편 블루닷은 인류가 멸망한 후에도 사라지지 않을 음악을 골든 레코드에 담아 우주로 쏘아 보낸다는 소식에 신곡을 계속해서 발표하지만 대중에게서 외면받고, 이에 ‘마그네틱 하이웨이’ 페스티벌에서 우주로 갈 음악을 들려주겠다 선언한다. 동시에 현재의 카이퍼도 같은 페스티벌에 참가하게 되며 두 사람은 다른 시간 속에서 하나의 음악을 써내려가기 시작한다. ▲ 사진=알앤디웍스 ‘이터니티’는 글램록을 통해 연결된 과거와 현재를 살아가는 블루닷과 카이퍼, 그리고 그들 곁에 항상 존재하는 신비한 존재 머머의 이야기를 그려내는 창작 뮤지컬이다. ‘더데빌’ 시리즈, ‘호프’ 등의 작품을 선보인 제작사 알앤디웍스의 신작이며, 오루피나 연출, 김가람 작가, 박정아 작곡 등이 참여했다. 작품이 다루는 글램록은 1960~70년대 영국에서 유행한 록 음악의 일종으로, 하드록과 로큰롤을 바탕으로 한 음악과 함께 글램(Glam)이라는 단어의 뜻만큼 화려한 의상과 화장이 특징으로 꼽힌다. 글램록의 대표적인 아이콘으로는 데이비드 보위가 있다. 그의 히트곡 ‘Space Oddity’에서 활용한 아날로그 전자악기 스타일로폰은 ‘이터니티’에서 배우들이 직접 연주하며 적극적으로 사용된다. 극중 글램록 스타 블루닷은 파격적인 비주얼로 단숨에 이목을 사로잡는다. 화려한 의상과 가발, 분장의 조화는 슈퍼스타의 탄생을 알리는 휘황찬란한 조명과 어우러져 주인공의 아우라를 완성했다. 잘게 쪼개진 빛 줄기로 시각적 효과를 극적으로 보여주는 무지개빛 조명은 블루닷의 공연 장면을 비롯해 다양한 장면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된다. ▲ 사진=알앤디웍스 넘버들도 대부분 록 장르를 기반으로 해서 만들어졌다. 이를 연주하는 6인조의 라이브 밴드는 폭발적인 에너지로 무대를 가득 채운다. 특히 전자 바이올린과 전자 첼로는 극 중 블루닷이 오마주하는 바흐, 모차르트 등의 클래식 음악과의 연결점을 가져가면서도 목재악기에서는 들을 수 없는 거친 전자 사운드로 록 밴드의 정체성을 놓지 않는다. 하이라이트 넘버에서 일렉 기타와 전자 바이올린이 주고받는 솔로는 작품의 백미로 꼽힌다. 모든 음악 장르와 마찬가지로 글램록 역시 유행과 쇠퇴의 흐름을 거쳤으며, 작품에서는 블루닷이 이를 가장 직접적으로 느끼고 영향을 받는다. 한때 대중들의 열광을 몰고 다녔던 블루닷은 새로운 음악의 등장에 스포트라이트를 빼앗긴 후 판매고로 보여지는 잔인한 실패와 그가 외면받기만을 기다렸던 것만 같은 사람들의 조롱으로 수없이 마음을 다친다. 이러한 블루닷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건 몇십년 후의 세상에 살고 있는 카이퍼다. 평행우주 세계관에 속한 두 사람은 직접 마주치지 않지만 하나의 음악으로 위로를 주고 받는다. 작품은 같으면서도 다른 상황에 처해있는 두 사람을 끊임없이 교차해서 보여주는 연출과 이들 곁에 공통적으로 자리하고 있는 캐릭터 머머를 통해 블루닷과 카이퍼의 끈끈한 관계성을 비춘다. ▲ 사진=알앤디웍스 비디오아트도 두 사람을 이어주는 매개체 중 하나다. 우리가 지나친 스타를 각종 미디어를 통해 만나는 것처럼 카이퍼는 무대 곳곳에 비춰진 TV를 통해 블루닷을 만난다. TV 속 블루닷과 무대 위 카이퍼가 마주보며 듀엣을 부르는 등 같은 시간과 장소에 존재하지는 않지만 함께하고 있다는 평행우주라는 개념을 매력적으로 보여준다. ‘이터니티’는 무언가가 세월에 휩쓸려 사라지더라도, 그것을 사랑했던 누군가의 기억 속에서는 영원히 살아있음을 말한다. 극을 마친 후 이어진 싱어롱 커튼콜에서 함께 노래부르는 배우들과 관객들의 교감도 이러한 메시지의 일부가 되어 작품을 완성한다. 한편 ‘이터니티’는 ‘블루닷’ 역에 변희상, 김준영, 현석준, ‘카이퍼’ 역에 이봉준, 조민호, 김우성, ‘머머’ 역에 김보현, 박유덕, 박상준이 출연하며 오는 12월 8일까지 예스24아트원 1관에서 공연된다. 스포츠W
'사랑 후에' 사카구치 켄타로가 밝힌 다작의 이유 [인터뷰][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이미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일본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는 배우 연차에 비해 많은 작품을 소화한 것으로 유명하다.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만 선택하며 자신의 필모를 다지고 있는 사카구치 켄타로가 이번에는 '사랑 후에 오는 것들'을 통해 첫 한국 작품에 도전한다. 오는 27일 공개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사랑 후에 오는 것들'은 공지영·츠지 히토나리 작가의 소설 '사랑 후에 오는 것들'을 원작으로 한 로맨스 드라마다. 일본 유학 중이던 최홍(이세영)이 준고(사카구치 켄타로)를 만나 애절한 사랑과 이별을 겪은 후 5년 만에 한국에서 재회하면서 펼쳐지는 운명적인 사랑을 그린다. 사카구치 켄타로는 극 중 준고의 역할을 맡았다. 켄타로는 해당 작품에 대해 "4,5년 전쯤 영화로 제안받았다. 두 사람의 감정을 한두 시간의 영화로 담을 수 있을까 싶어 시리즈로 제작하게 됐다. 두 사람의 우여곡절과 많은 시간을 표현하는 가운데 애정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다는 작품에서 매력을 느꼈다"라고 합류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20년 전부터 베스트셀러였던 '사랑 후에 오는 것들'을 시각화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은 없었을까. 그는 "20년 전 작품이어도 충분히 드라마로 인기를 끌었을 작품이다. 예전에는 서로 연락이 바로바로 닿지 않아, '뭐 하고 있지'하는 서로에 대한 생각을 더 했었을 것이다"라며 "지금은 한국과 일본의 거리감만 다르다. 20년 전과 다를 바 없다. 지금은 애정의 교환 또한 밀접하게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라고 대답했다. 일본과 한국의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의 차이도 체감했을 켄타로다. 그는 "대본을 완성하기 전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있었다. 준고의 시선에서의 두 나라의 차이는 한국은 '사랑한다'는 말을 많이 쓰고, 일본은 정말 중요할 때만 쓴다는 사실이다. 제가 대본을 보고 너무 자주 쓰인다고 말했지만 감독과 세영은 더 적혔으면 좋겠다더라. 문화적 차이가 아닐까 싶었다"라며 "감독님이 준고가 그렇게 생각했다면 그게 정답일 것이라며 도움을 주셨다. 그래서 그들이 이별한 것 아닐까"라고 덧붙였다. 켄타로는 주조연을 가리지 않고 대중들에게 다양한 자신의 모습을 선보여왔다. 작품을 고르는 기준을 묻자 그는 "결과적으로 그렇게 됐다. 처음부터 작품을 선택하려 한 건 아니다.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을 해왔다. 연인, 친구, 가족, 스승 등 어떤 형태의 사랑이든 애정을 느낄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선택해 왔다. 애정을 느낀다는 건 작품을 사랑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라고 밝혔다. 선호하는 장르와 배역에 대해서는 "애정도가 중요하다. 제 속에는 장르를 선택하는 무언가가 있겠지만, '이 장르가 좋아'이런 건 없다. 저에겐 애정이라는 게 어떤 의미에선 장르가 아닐까 싶다"라고 재치 있게 답했다. 켄타로는 한국에서의 첫 도전에 인상적인 제작시스템도 언급했다. 그는 "감독님과 스태프들이 신선한 것을 담으려 노력하셨다. 차가운 두 사람의 분위기를 촬영하는 신에서 감독님이 저에게 '왜 다른 곳을 쳐다봤냐'라고 물어보시고 제가 대답하면 감독님은 '그것도 준고의 감정'이라며 이해하셨다. 일본은 모든 순간을 담진 않기에 그런 차이가 느껴졌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에게 이번 도전은 어떤 의미로 다가왔을까. 켄타로는 "이제 하나의 작품을 찍으면 다양한 국가에서 작품을 공유할 수 있는 무대가 넓어졌다. 많은 분들이 봐주실 수 있다는 사실이 기쁘다"라며 "그러나 현장은 변하지 않았기에 저에 대한 평가만 내릴 수 있겠다. 4개월 정도의 촬영동안 저에게 충실한 시간이었다. 제가 사랑을 줄 수 있고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라 판단해 높게 평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켄타로가 언급한 OTT의 급부상으로 콘텐츠의 장르에선 나라의 경계는 허물어지고 있다. 켄타로는 "스트리밍 채널이 늘어나면서 작품 수가 늘었다. 경쟁률이 늘어나면서 좋은 작품만 평가받는 시대에 들어섰다. 변화는 분명히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늘어만 가는 인기에도 켄타로는 자신이 왜 인기 있는지 모르겠다고 밝힌 바. 그는 "조금 자신감이 붙은 건 사실이다. 한국에서 인기 있다고 들어도, 내가 여기서 작품을 한 게 아니라 인기 있다고 하기 애매했다. 접근 허들이 낮아지다 보니 더 당당히 '나 한국에서 인기 있다'라고 말하고 싶다"라며 자신의 한국 활동에 대한 목표를 제시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쿠팡플레이] 티브이데일리
'유어 아너' 손현주, 고생 전문 배우의 발걸음 [인터뷰][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매번 쉬운 배역이 없어요." 10년 이상을 함께한 매니저도 그가 "고생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권유했단다. 손현주는 "얼마나 고생스럽겠냐"라며 '유어 아너'를 선택했지만, 심정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들었다고. 말 그대로 목숨 걸고 연기하며, 그만큼 보람도 느꼈다는 손현주의 이야기다. '유어 아너'는 아들의 살인을 은폐하는 판사와 아들의 살인범을 쫓는 범죄 조직 보스의 이야기를 그리며, 자식을 위해 괴물이 되기로 한 두 아버지의 부성 본능 대치극이다. '유어 아너'의 원작은 이스라엘 드라마 'Kvodo'로,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뛰어난 연기로 큰 사랑을 받은 바. 미국에선 'Your Honor'라는 제목으로 리메이크된 바 있다. 손현주는 존경받던 판사에서, 아들의 살인을 은폐하기로 결심하며 타락하는 송판호 역을 맡았다. 채널의 접근성의 한계에 마주한 '유어 아너'의 첫 방송 시청률은 1.7%였으나 입소문을 통해 현재 4.6%의 시청률까지 기록했다. 손현주는 "우선 대본이 재밌었다. 매니저가 함께한 지 10년 이상 됐는데, '선배는 조금 고생하는 역할을 하셔야 한다'라고 하더라. 고생하는 역할을 맡게 되면 사람들이 많이 따라와 주실 것이라고 했다"라며 작품 합류 소감을 밝혔다. 특히 김명민과의 맞대결에 대해서는 "김명민 씨와는 처음 만났다. '베토벤 바이러스', '불멸의 이순신' 등에서 제가 하고 싶던 배역들을 다 가져간 인물이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친구처럼 동료 같은, 소중한 사람이다. 진중한 인물이고 다시 만났으면 좋겠다. 보통 남자 배우들하고 만나면 편해진다. 연기 대결을 펼치는 것보단 같이 가는 것이다. 드라마 밖에선 그렇게 좋을 수 없다. 참 잘 만났다고 생각한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그는 김명민에 대한 칭찬뿐 아니라 후배 배우들을 향한 극찬도 덧붙였다. 손현주는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 본 배우들이 많았다. 백주희라는 배우를 봤고, 정애연도 처음 만났는데 신선하더라. 김명민의 딸로 나왔던 박세현도 굉장히 신선했다"라며 "주조연 나눌 것 없이 다들 각자 맡은 자기 자리에서 성실하게 연기했다. 나중에 이런 작품이 나에게 또 들어오면 똑같이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정말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그는 아들 역을 맡은 김도훈과는 대화를 별로 안 했다고. 손현주는 "별로 대화하고 싶은 마음이 안 들더라. 보통 아버지들과 아이들이 얘기를 많이 안 하지 않냐"라며 "나중에 드라마 외적으로 진심으로 안아준 적이 있다. 그때 나도 모르게 뜨거움이 왔고, 뜨거움을 받았다. 그런 속정이 아닌가 생각한다. 그런 속정이 없으면 이 드라마를 할 이유도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유어 아너'를 촬영하며 육체적·정신적으로 피로도가 쌓였을 무렵, 그의 형이 세상을 떠났다. 손현주는 "제 형도 기자님들처럼 있었기에 남 같지 않게 느껴진다. 지병도 없던 형이 갑자기 떠났다"라며 "일정상 끝내야 하는데 발인까지 진행 후 촬영했어야 했다. 여러 마음들이 혼란스럽게 만들었지만, 촬영은 잘 마쳤다"라고 회상했다. 손현주는 "아마 잘 보고 있을 것 같다. 우리 형은 90년대부터 제 팬이었다. 손발이 오글거릴 정도로 절 좋아했다. 저도 머지않았다는 생각이 든다. 올라가면 형과 사진 찍고 재밌게 놀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털어놨다. 손현주는 극 중 자신의 연기에 대해서 "촬영을 하다 보면 죽을 것 같고, 무서운 마음을 느끼는 상황이 있다. 실제로 그걸 느꼈다. 배우들이 멋을 내거나 고급스럽게 표현을 할 수도 있지만, 저는 어떻게 표현할지 미리 정하고 들어가진 않는다"라며 "우원시도 서울이 아닌, 만들어진 도시지 않냐. 지방에서 찍었는데 먼저 가서 공간을 보고 주위에 뭐가 있나를 확인한다. 지금까지도 대비해야 되겠다는 마음이다"라고 솔직하게 전했다. 손현주의 연기 커리어는 '추적자 더 체이서'를 기점으로 크게 변했다. 그는 "두려움에 대한 걸 검토하다 보니 '추적자' 이후론 장르물만 하게 됐다"라며 "그전까지 주로 소시민적 인물을 연기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추적자' 이후 권력을 가진 인물들을 표현해 왔다. 손현주는 자신의 필모와 연기에 대해 "목숨 걸고 했다"라며 회상하기도 했다. 극 중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그는 "잘못된 부성으로 그렇게 가서는 안 됐다. 돌이킬 수 없는 길을 가게 됐다. 시즌2가 나온다면 더 열심히 하지 않을까 싶다"라며 "그 일 때문에 드라마에서 무고한 사람들이 많이 죽었다. 많이 몰입해 울기도 했다. 이렇게 정신적으로 힘든 드라마에서 제가 할 수 있는 건 걷는 것뿐이다"라고 평가하기도. 무엇보다 그는 "결말을 답답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다. 선악이 없기에, 시즌2가 시작된다면 '이제는 반성할 때'라고 말하고 싶다. 과연 반성을 할 것인가, 그렇다면 어떻게 반성하고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를 고민해 봐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스튜디오지니] 티브이데일리
“피해 연예인에 할 말 없나요?” '불법 도박' 이진호, 고개 푹 숙이고 경찰 출석 (사진 9장)개그맨 이진호가 인터넷 불법 도박을 고백한 후 경찰에 출석했다. 그는 상습도박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으며, 피해자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위키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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