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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 단기납 종신 '비과세' 결론...생보업계 한숨 돌렸다 저축 목적을 배제한 순수보장성 단기납 종신보험은 비과세 대상이라는 해석이 나왔다.9일 기획재정부는 최근 논란이 됐던 단기납 종신보험 비과세 혜택에 대해 "단기납 저해지환급형 종신보험이 사망·사고만을 보장하며 저축을 목적으로 하지 아니하는 순수보장성 보험인 경우 '소득세법시행령'에 따라 해당 보험의 월납입 보험료는 저축성 보험의 보험료 합계액 계산에서 제외된다"고 해석했다. 이날 비과세 적정성을 질의한 국세청에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답변을 전달했다.단기납 종신보험은 기존 20년 이상이던 종신보험 상품의 납입 기간을 5·7·10년 등으 퍼블릭뉴스
  • 9억원대 대출 사기 당한 우리카드, 금감원 "즉시 검사 사안은 아냐" 우리카드에서 9억원대 대출 사기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9일 업계에 따르면 우리카드 A영업센터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1월까지 상용차 관련 대출사기를 당했다.화물차 등 상용차를 담보로 한 대출에서 서류가 위조된 것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채 대출을 내준 것으로 알려졌다. 위조된 대출서류를 근거로 나간 돈은 9억원 규모다.내부관계자 등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올해 상반기에야 이 사실을 뒤늦게 알게 돼 내부 감사를 벌였다.감사 결과 관련자들이 대출사기에 가담한 게 아닌 사기를 당한 것으로 결론 내렸다.이에 관련자들은 내부적으로 '견책' 퍼블릭뉴스
  • 고려아연·영풍, 경쟁적 지분 매입에 소송전까지… 갈등 장기화 양상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고려아연 최씨일가와 영풍 장씨일가가 고려아연 지분을 놓고 매입 경쟁 중이다. 수량을 떠나 양 가가 동원할 수 있는 각각의 우호세력들이 수시로 사들이면서 본격적인 세력 대 세력 싸움으로 치닫는 모양새다. 여기에 영풍 석포제련소의 황산 취급대행을 맡아 온 고려아연이 계약을 갱신 하지 않겠다고 하자 영풍이 소송을 제기하는 등 갈등 장기화가 예고 됐다. 1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코리아써키트, 에이치씨, 씨케이등의 법인은 지난달 수 차례에 걸쳐 고려아연 지분을 매입했다. 장형진 영풍 고문과 장세준 코리아써키트 대표, 장세환 전 서린상사 대표 등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코리아써키트는 총 8984주, 장형진 고문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에이치씨는 3208주, 장세준·장세환·장혜선 일가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씨케이는 2700주를 매입했다. 이상 회사들의 지분 매입은 지난달 10일부터 18일까지 지어졌다. 이후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의 친인척인 최.. 아시아투데이
  • [오늘금융] 신한은행, ‘ELB 펀드’ 비대면 가입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 ‘ELB 펀드’ 상품 가입을 원하는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모바일뱅킹 ‘신한 SOL뱅크’에 신규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ELB(Equity-Linked Bond)는 ELS(Equity-Linked Securities)처럼 특정 지수나 종목의 주가에 연계돼 수익률이 정해지는 채권형 상품이다.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수익이 발생한다는 점에서 ELS와 유사하지만, 자금의 약 90%를 채권 등 안전 자산에 투자하고 나머지를 파생상품이나 개별 종목에 편입시키며 원금보존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신한은행 관계 우먼컨슈머
  • [금융포커스] 조직형 보험사기 제보 ‘0건’ 이유는 금감원이 보험업계와 협력하여 조직형 보험사기 제보를 활성화하려고 했지만, 보험사로 제보가 거의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포상금만으로는 의료계의 내부고발을 유도하기 어렵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으며, 보험업계는 수사 당국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조선비즈
  • [특징주] “한동훈, 국힘 당대표 가장 적합”… 여론조사 결과에 테마주 급등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의 지지율 상승 소식에 한동훈 테마주인 태양금속, 래몽래인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며 강세다. 다른 후보들과 비교해 한 후보의 적합도는 압도적으로 높아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조선비즈
  • KTC 베트남 지사 정식 개소 전 현지 국영방송 소개…국내외 시험인증기관 최초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베트남에서 정식 개소 예정인 신규 해외지사가 현지 국영방송에서 소개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방송은 현지시각 10일 오후 3시와 11일 오전 8시, 오후 7시45분 총 3차례에 걸쳐 현지 국영 방송인 VTC의 채널 VTC3, VTC4에서 방영 중인 프로그램 'BEST IN KOREA'에서 방영된다.방송 내용은 조만간 베트남 현지에서 신규 지사를 정식 개소 예정인 KTC와 KTC 신규 해외지사인 '베트남 지사'에 대한 소개를 담고 있다.현지 국영방송국에서 시험인증기관의 지사 소개를 주제로 방송을 다… 데일리안
  • UPA, 2024년 제1차 윤리경영위 개최…신규 위원 위촉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김재균)는 10일 오전 ‘2024년 제1차 윤리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UPA 윤리경영위원회는 위원장인 이수식 감사를 포함한 내부 임원 2명과 외부전문가 3명 등 총 5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UPA 윤리 경영 계획 수립과 정책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의사결정기구다.회의에서는 기존 외부위원 임기 만료로 이기원 울산항만공사 항만위원회 위원장과 김태우 THE나은 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가 6기 위원으로 신규 위촉했다.회의에는 위원 5명이 전원이 참석해 2023년 청렴·윤리경영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2024년 청렴·… 데일리안
  • 산업부, 시민과 함께하는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출범식' 개최 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 오후 3시 서울 명동에서 시민단체, 경제·산업 협·단체, 에너지 공기업 등과 함께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이번 출범식의 주제는 전력수요가 본격적으로 높아지는 상황에서 여름철 적정 실내온도 26℃를 지키기 위한 온도주의 선언이다.온도주의는 넛지디자인 프로젝트 일환이다. 디자인을 통한 에너지절약 행동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공공소통연구소에서 '온도를 주의(注意)하자', '온도주의(主義)자가 된다'는 이중적 의미의 절약 슬로건과 거꾸로 온도계 등 픽토그램을 개발했다.행사는 시민, 경제 및 산업 … 데일리안
  • 남동발전, '표준 가스복합발전 실증과제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한국남동발전은 9일 경남 창원 두산에너빌리티 본사에서 '표준 가스복합발전 실증과제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보고회에는 이상규 남동발전 안전기술본부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손승우 두산에너빌리티 부사장 등 경영진이 참석했다.남동발전은 1993년, 1997년 준공된 분당복합발전소 1·2블록을 고효율, 친환경 발전소로 전환하는 현대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이 일환으로 지난달 27일 두산에너빌리티와 2600억원 규모의 분당복합 현대화사업 1블록 주기기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표준 가스복합발전은 지난 2021년 1월 한국에너… 데일리안
  • 창립 50주년 한국후지필름 "복사기 넘어 기업 DX 실현 앞장"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이하 한국후지필름)이 10일 창립 50주년"사무기기 등 하드웨어를 넘어 디지털 전환기를 맞은 기업들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한국후지필름BI는 서울중구 정동에 위치한 CHX 라이브 오피스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어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핵심 고객사인 국내 기업들에게 최첨단 솔루션과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포부를 밝혔다.한국후지필름BI는 1974년 설립된 이래 국내 최초 건식 보통용지 복사기 생산을 시작으로 복사기 렌탈 시스템, 디지털 복합기, 컬러 프린터 등을 잇따라 선보이며 국내 기업… 데일리안
  • 휴테크, 김포 뉴고려병원과 헬스케어 사업 업무협약 휴테크산업(이하 휴테크)은 지역 사회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김포 뉴고려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김포 뉴고려병원은 심혈관 중재시술 및 뇌혈관 중재시술 인증병원으로, 중증 의료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중증도가 높은 뇌심혈관 환자들에게 체계적인 로봇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효과적인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김포 대표 의료기관이다.휴테크와 뉴고려병원은 이번 협약으로 뇌혈관, 심혈관 환자들 중 급성 재활환자군 중 일부를 대상으로 ‘식스패드 풋 핏 2(SIXPAD Foot Fit 2)’과 같은 휴테크의… 데일리안
  • 색조 전문 브랜드 롬앤, 일본 로손·로프트와 맞손…콜라보 컬렉션 론칭 [더구루=한아름 기자] 아이패밀리에스씨의 국내 색조 전문 브랜드 롬앤이 일본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선다. 현지 편의점·버라이어티숍 등과의 협업을 통해 현지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10일 일본 편의점 로손(Lawson)에 따르면 오는 30일부터 롬앤·이나피스퀘어 콜라보레이션 제품 '앤드바이롬앤' 브랜드를 론칭한다. 앤드바이롬앤은 롬앤과 로손이 지난해 3월 공동 론칭한 색조 브랜드다. 롬앤·이나피스퀘어 틴트 2종·섀도 팔레트 2종이 30만개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버라이어티숍 로프트(Loft)는 팝업스토어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시부야 로프트에서 롬앤·이나피스퀘어 콜라보 제품을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롬앤·이나피스퀘어의 △블러셔 3종 △틴트 2종 △글래스팅 멜팅 밤 3종 등 총 19개 품목이 한정 판매된다. 콜라보 제품을 2종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블랙 스펙트럼 파우치 등 사은품을 선물로 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론칭은 K뷰티 열풍을 타고 현지 젊은 층의 인기를 끌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이들 제품은 국내에서 지난 1일 CJ올리브영 등에 론칭, 일부 품목이 품절 대란을 빚는 등 반응이 뜨겁다. 롬앤 측은 "블랙과 화이트로 개성 있는 일러스트를 표현해 20·30대에게 두터운 팬층을 갖고 있는 이나피스퀘어와 만나 특별한 컬러 변주를 선보인 점이 일본 시장에 먹힐 것"이라고 전했다. 롬앤은 외부 협업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입지를 강화한다는 목표다. 로손과 로프트는 현지에서 각각 1만5000개, 130개 점포를 운영 중인 대형 유통망인 만큼 이용자 수가 많다. 분위기도 긍정적이다. 롬앤은 2019년 일본 시장에 첫 진출, 최근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3월 출시한 앤드바이롬앤은 발매 3일 만에 약 30만개가 판매됐다. 그 중 아이섀도 팔레트 '멜로 아이 팔레트'는 일본 최대 화장품 플랫폼 '립스'(LIPS)에서 트렌드 어워즈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21년과 2022년에는 립스와 아토코스메 등에서 속눈썹 영양제와 마스카라, 틴트, 네일 등이 상반기 결산 어워즈 1위를 포함해 상위권을 꿰찼다. 한편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일본 성적표는 합격점이다. 올해 1분기 일본 시장 매출은 2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 더구루
  • 리조나레 괌, 워터파크 파도풀에서 배우는‘서핑 입문 프로그램’진행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은 오는 23일부터 8월 29일 기간 동안 괌 내 유일한 파도풀에서 배우는 '서핑 입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리조나레 괌 워터파크 내에 있는 파도풀에서 ISA 인증 코치 지도하에 서핑 레슨을 받게 된다. ▲ 뜨는법 ▲서는법 ▲타는법의 3스텝의 연습으로 파도풀에서의 여름철 인기 해양스포츠 서핑을 마스터할 수 있게 된다.리조나레 괌 워터파크는 괌 최대규모의 워터파크로, 괌에서 유일하게 파도 풀을 보유하고 있다.파도풀에서의 서핑은 바다와는 달리, 암초나 해양 생물에 대한 걱정이 없기 때문에 서핑 입문자에게… 데일리안
  • 현대차 "하반기 미국 전기차 시장 경쟁 더욱 치열해질 것" [더구루=김은비 기자] 랜디 파커 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하반기 미국 전기차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밝혀 주목을 끌고 있다. 랜디 파커 CEO는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모티브뉴스(Automotive News)의 인터뷰를 통해 "하반기에 대해 상당히 낙관하고 있지만,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파커 CEO는 "△합리적 가격 △장거리 주행 △고속 충전이라는 세 가지의 '적정 지점(Sweet Spot)'을 찾았다”며 "현대차는 계속 가속 페달을 밟을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 현대차에 올 상반기 성적표는 '수'다. 올해 상반기 현대차의 미국 내 총판매량은 39만 9523대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현대차 미국 내 전체 자동차 판매량에서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7.3%에 달했다. 미국 내 전기차 판매 비중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 연초 3.4%에서 6월 말 현재 5.4%로 2%포인트 상승했다. 파커 CEO가 하반기 어렵다고 밝힌 배경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신형 전기차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제네럴모터스(GM), 혼다 등 경쟁사들은 현대차의 아이오닉5와 견줄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거나 출시 계획을 속속 밝히고 있다. GM은 최근 에퀴녹스(Equinox)EV와 블레이저(Blazer)EV를 출시했다. 4만 3295달러(약 5755만 원)부터 시작하는 에퀴녹스 EV 2LT 전륜구동모델은 현대차 아이오닉5(4만 3175달러)와 동일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5월 인도를 시작한 후 GM은 2분기에 에퀴녹스 EV 1013대, 블레이저EV 6634대를 인도했다. 그 밖의 △포드 △리비안 △닛산 △도요타 등 메이저 기업들 모두 올 하반기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전기차 생산을 늘리고 있다. 소니와 샤오미와 같은 전자 제조업체도 전기차 시장에 발을 들이고 있다. 신형 모델 출시에 더해 심화되는 가격 인하 역시 하반기 미국 전기차 시장 경쟁 심화의 상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테슬라와 포드, 닛산 등은 올해 전기차 가격 인하 경쟁에 가세하고 있다. 파커 CEO는 "우리는 많은 주요 경쟁업체가 가격을 인하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며 "이에 비해 경제성, 주행 거리 및 충전 인프라에 대한 소비자 우려에 대한 제조사들의 부담은 여전하다"고 전했다. 더구루
  • 일상 경계 허무는 골프웨어…70년 헤리티지 ‘먼싱웨어’의 파격 골퍼가 젊어지면서 골프웨어도 바뀌고 있다. 70년 역사를 가진 골프웨어 브랜드 먼싱웨어가 다채로워진 쿠키뉴스
  • 인도네시아 금융당국, 현대캐피탈 인수 금융사 사업 라이선스 승인 [더구루=정등용 기자] 인도네시아 금융당국이 현대캐피탈이 인수한 현지 금융사 파라미트라 멀티파이낸스(Paramitra Multifinance)의 사업 라이선스를 승인했다. 현대캐피탈의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OJK)은 9일(현지시간) 파라미트라 멀티파이낸스의 현대캐피탈 인도네시아(Hyundai Capital Indonesia) 사명 변경과 관련해 금융사 부문 사업 라이선스를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은 “사업 라이선스 승인에 따라 현대캐피탈 인도네시아는 항상 건전한 사업 관행을 이행해야 하고, 사업 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현행 법률과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현대캐피탈은 지난 4월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여신전문금융사인 파라미트라 멀티파이낸스를 인수했다. 후속 작업을 통해 법인명을 현대캐피탈 인도네시아로 변경했으며, 내년 4월부터 본격적인 현지 영업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대캐피탈 인도네시아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해 자동차 딜러들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견적 산출과 심사 업무 등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캐피탈은 인도네시아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사업 진출을 결정했다. 실제 인도네시아는 최근 2년 연속 5%대 경제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는 신흥 시장 중 하나로 평가 받는다. 또한 현대자동차의 동남아시아 생산과 판매 거점이 위치해 현대자동차그룹의 전략적 요충지로 알려져 있다. 특히 ‘글로벌 금융 전문가’로 통하는 정형진 현대캐피탈 대표가 지난달 공식 임기를 시작하면서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한층 힘이 실릴 것으로 예상된다. 정 대표는 골드만삭스에서 근무하며 국내외 주요 기업들의 투자·금융 자문을 수행하고 주요 대형 거래 성사를 이끌었다. 금융업 전반에서 풍부한 업무 경험과 네트워크를 보유해 글로벌 금융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현대캐피탈은 해외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글로벌 사업을 비롯한 전체 금융 사업의 질적인 측면에서도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구루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그라넘 체리 하우스 선봬 外 서울드래곤시티·노보텔 [유통단신] 호텔업계가 여름을 맞아 제철 과일과 음식을 내세워 뷔페를 선보인다.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제철 쿠키뉴스
  • 대우‧DL이앤씨‧현대 2분기 실적 ‘먹구름’ 시공능력평가 상위 5대 건설사의 2분기 실적이 다소 부진할 것으로 전망됐다. 10일 증권가는 현대건설과 D 쿠키뉴스
  • 서울드래곤시티, 키즈 클래스로 여름방학∙휴가철 가족 고객 공략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는 8월 11일까지 가족 고객 맞춤형 패키지 ‘FUN-TASTIC SDC KIDS CLASS’를 운영한다.서울드래곤시티는 여름방학 및 휴가시즌을 맞이해 호텔 내부에서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패키지를 기획해 가족 단위 고객 공략에 나선다. 글로벌 키즈 교육 브랜드 ‘헤이키도’와 협업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교육 클래스를 제공하는 한편 객실에서 휴식도 취할 수 있는 패키지를 출시했다.해당 패키지는 ▲객실 1박 ▲키즈 클래스 입장권 3종 ▲드라코 비치백 및 비치 타월로 구성된다. 키즈 클래스는 쿠킹 … 데일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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