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또 다시 말실수… 젤렌스키를 '푸틴 대통령'으로 소개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 잘못 소개하는 말실수를 했다. 대선 TV토론 이후 인지력 저하 논란에 시달리는 바이든 대통령으로선 또 다시 말실수를 저질러 논란에 불을 붙인 셈이다.11일(이하 현지시각) CNN에 따르면 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협약에 대한 지지 연설을 진행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 참석차 모인 각국 정상들이 함께 자리했다.그는 이어 발언권을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넘기는 과정에서 "용기와 결의력이 넘치는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건네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문제는 그 다음이었다. 그는 "푸틴 대통령을 환영해달라"고 언급했다.발언권을 넘기고 퇴장하려던 바이든 대통령은 이내 이상함을 감지하고 "푸틴 대통령은 우리가 패퇴시켜야 한다"며 "젤렌스키 대통령"이라고 정정했다.바이든 대통령은 "푸틴을 패배시키는 데 너무 집중했다"며 "우리는 그것에 대해 우려해야 한.. 머니s
글로벌 로펌 대표 "회장님께 '충성'하는 韓 조직 문화, 국제 소송 망친다"퀸 대표는 국제 소송에서 한국 기업들의 딱딱한 조직 문화와 증거 삭제 등의 실수가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국내 대기업의 국제 소송 사례를 예로 들며 정제된 문구 작성과 회사 차원의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데이터 삭제 사실서울경제
GS건설, 새 비전 ‘신뢰와 끊임없는 혁신’ 선포…“더 신뢰받는 건설사 될 것”GS건설은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환경에 맞서 지속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임직원이 하나된 마음으로 나아갈 수 있는 새로운 비전을 12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허윤홍 GS건설 대표이사가 사내게시판에 동영상을 통해 소개한 GS건설의 새 비전은 ‘투명한 신뢰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미래를 완성합니다’로, 단순히 시공하는 것을 넘어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하는 건강한 기업이 되겠다는 GS건설의 다짐이 담겼다. GS건설은 새 비전을 통해 사회전반의 지지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투명한 신뢰가 우선되어야 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이투데이
의식주컴퍼니, 스마트 무인세탁소 ‘런드리24’ 150호점 돌파런드리고의 운영사 의식주컴퍼니는 스마트 무인세탁소 ‘런드리24’가 론칭 2년 만에 150호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런드리24는 코인빨래방과 세탁소가 결합된 무인 방식의 스마트 세탁소로, 자체 개발한 드라이클리닝 스테이션을 통해 드라이클리닝과 수선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기존에 각각 운영해오던 빨래방과 세탁소 비즈니스의 한계를 무인 스마트 기술로 해결함으로써 2년 만에 150개 매장으로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런드리24는 서울 강서구, 마포구, 용산구 등 서울 전역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빠르 이투데이
[특징주] 고평가 논란 못 이겼나… 시프트업, 상장 이틀 만에 하락게임사 시프트업의 주가가 상장 이틀 만에 하락으로 반전됐다. 상장 이후 차익을 실현하려는 매물이 출회되면서 약세를 보이고 있다.조선비즈
[특징주] 네이버, 장 초반 18만원대 회복…실적 눈높이는 낮아져네이버 주식은 오름세를 보이며 18만 원대를 회복하고 있다. 네이버는 다음 달 2분기 실적 발표로 주목받고 있으며, 증권사 전망치에 따르면 매출은 증가하였지만 영업이익은 예상보다 낮은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에는 목표주가 하향 조정이 이어지고 있으며, 조선비즈
국민은행, ‘KB리브모바일’ 통신 데이터 활용한 대안신용평가모델 개발KB국민은행이 KB리브모바일의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대안신용평가모델 개발로 금융 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기대한다. KB리브모바일 가입 고객에게 정교한 신용평가를 제공하며, 내년에는 통신 데이터만을 활용한 신용평가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다.조선비즈
우리은행, 전자무역 송금 서비스 개선… 비대면 서류 제출 가능우리은행은 전자무역 해외송금 시 증빙자료를 첨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로써 수출입 기업들은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해졌다. 은행 역시 전자문서 형태로 관리하는 업무 부담이 줄어들었다.조선비즈
스티븐 정 파트너, PwC아태 기업금융 M&A 자문 대표 선임삼일PwC는 PwC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업금융 및 인수합병 자문 대표로 스티븐 정 파트너가 선임됐다. 정 파트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크로스보더 딜 소싱과 M&A를 주도하는 역할을 맡게 되었다. 그는 PwC의 해외 투자 및 M&A 전문가로서 다수의 조선비즈
이재명, 금투세 유예로 방향 틀었지만... 증권가 “다시 준비하기도 쉽지 않아, 빨리 확답을”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에 대해 유예를 제안하며 증권사들의 혼란을 야기시키고 있다. 증권사들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지 못한 상태이며, 정부의 세부 기준 불명확으로 인해 불안을 느끼고 있다. 증권업계는 정부와 야당의 의견 일조선비즈
[증시한담] 요즘 개미, 얕은수에 안 넘어갑니다에이비온, 미국 정부부처와 공동개발 추진, 주가 급등. 개인 투자자들의 의심과 주가 하락으로 호락호락하지 않은 상황. 엔시트론, 고든 램지 버거 판매 계획에 주주들의 의문과 주가 하락. 개인 투자자들의 시대, 얕은 수는 안 통함.조선비즈
13주째 오른 컨테이너 운임…물가 건드릴까 ‘조마조마’ [예측불가 해운②]끝없이 오르는 해상운임으로 해운 물류 기업과 수출 기업들 희비가 교차하는 가운데 공급망 혼란이 장기화하면서 물가 상승을 유발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해상 운송요금 관련 대표 지수인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를 보면 지난 5일 기준 3733.8을 기록 중이다. 4월 3일 이후 13주 연속 상승 중이다. 2022년 8월 26일 이후 약 1년 10개월 만인 지난달 3일 3000선을 넘은 이후 강세를 계속하고 있다.8일 한국해양진흥공사가 발표한 K-컨테이너해상운임종합지수(KCCI)도 흐름은 비슷하다. 일주일 전보다 7.5% 상… 데일리안
최현희 리포손해보험 부사장, 자사주 5000주 매입[더구루=정등용 기자] 최현희 리포손해보험 부사장이 자사주를 매입했다. 12일 리포손해보험 공시에 따르면 최현희 부사장은 두 차례에 걸쳐 자사주 5000주를 매입했다. 지난 3일 2600주, 4일 2400주를 각각 사들였다. 매입 거래 가격은 주당 3329루피아로 이뤄졌으며 최 부사장의 지분율은 0.001667%로 늘어났다. 리포손해보험은 인도네시아 재계 순위 6위인 리포(Lippo) 그룹의 금융 자회사다. 지난해 3월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과 한화손해보험에 인수됐다. 지분은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이 47.7%, 한화손해보험이 14.9%를 각각 보유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지난 2011년부터 리포손해보험을 이끌어 온 아구스 벤자민 최고경영자(CEO)를 선임하며 사업의 연속성을 이어가고 있다. 대신 김동욱 한화생명 전무(글로벌전략실장)를 이사회 의장직에, 최현희 전 해외법인관리팀장을 부사장에 선임해 경영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한편,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리포그룹이 소유한 노부은행 지분 40%를 매입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으며, 계약이 최종적으로 성사되면 한화생명은 단일주주 기준으로 은행의 최대 지분을 소유하게 된다. 더구루
인크커피, 판교·디큐브시티 현대백서 팝업…야구 팬심 훔친다[더구루=이연춘 기자] 인크커피(INC COFFEE)가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디큐브시티점에서 브랜드 첫 팝업스토어(이하 팝업)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은 프로야구의 인기에 힘입어 야구장 먹거리를 컨셉으로 운영된다.12일 인크커피에 따르면 이번 팝업은 오는 19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25일부터 31일까지 디큐브시티점 지하 2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된다. 인크커피는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점의 시그니처 메뉴인 ‘야구공 빵’을 일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또 기아타이거즈와 콜라보 한 선수 한정판 텀블러, 티켓파우치, 새로 선보이는 선수 PICK 핸드드립 커피백 등 야구 팬들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상품을 마련한다. 팝업 행사 기간 동안 1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인크커피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제공한다.특히 팝업에서 선보이는 ‘야구공 빵’은 야구컨셉을 반영해 야구장 내 입점한 인크커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점에서만 선보이는 한정 메뉴로 야구팬 공략을 위해 개발됐다.야구공 모양의 화이트 쿠키로 감싼 번과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매장 오픈 직후부터 입소문을 타는데 성공,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점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았다.인크커피 관계자는 “다른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메뉴와 굿즈를 더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팝업을 마련했다”며 “기아타이거즈 팬들을 비롯한 야구팬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밝혔다.한편 인크커피는 2022년 기아타이거즈와 후원 협약을 맺고 공식 후원사로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더구루
농협생명, 폭우 피해지역 농민에 2000만원 상당 생활물품 기부NH농협생명은 대한적십자사 서울본부를 방문해 '힘이 나는 건강 꾸러미'를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행사에는 윤해진 농협생명 대표이사와 박종술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후원물품은 대한적십자사의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농촌지역에 전달될 예정으로 지난 10일 폭우에 피해를 입은 충북·충남 등 지역농가에 우선적으로 전달된다. 800박스의 꾸러미는 삼계탕, 김치, 햇반 등과 같은 식자재로 채워졌다.윤 대표는 "갑작스러운 폭우에 피해를 입은 지역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기부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사회공헌활동… 데일리안
국민카드, 2024년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장관 표창 수상KB국민카드는 공공 마이데이터 활성화 부문에서 '2024년 디지털 정부 혁신 유공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국민카드는 지난 2020년 10월부터 공공 마이데이터 유통 체계 구축을 위한 9개 시범 사업자에 선정된 이후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업무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카드 관련 프로세스에 적용하고 있다.특히 ▲신용카드 발급 시 자격 확인 ▲장기카드대출 취급 시 소득 확인 ▲KB페이(KB Pay) 통한 공공정보조회 업무 등에 공공 마이데이터 정보를 활용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증대하고, 데이터 기반 업무 효율성 증대 및 구비… 데일리안
푸드나무 랭킹닭컴, 촉촉함이 남다른 ‘생 닭가슴살 특별전’ 진행최근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타이트한 식단을 위해 생 닭가슴살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푸드나무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오는 31일까지 생 닭가슴살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생 닭가슴살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대표 상품으로 ▲신선애 생 닭가슴살 ▲신선애 IQF 한입 닭가슴살 ▲랭커 생 닭가슴살 ▲랭커 IQF 한입 닭가슴살 ▲퍼스트픽 생 닭가슴살 등이 있다.‘IQF 한입 닭가슴살’은 통 닭가슴살이 아닌 한 입 크기로 자른 냉동 닭가슴살이다. 기존의 제품들은 해동 후 한입 크기로 다시 칼질을 해야 했으나 … 데일리안
무신사, '브랜드 팩토리 투어' 진행무신사는 차세대 패션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선발한 장학생들에게 브랜드 제품 생산과 유통 등의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브랜드 팩토리 투어’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선발한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MNFS)’ 5기 장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열렸다. 강연과 투어의 2가지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K-패션’ 대표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는 ‘민주킴(MINJUKIM)’이 동참했다.민주킴의 디렉터를 맡고 있는 김민주 디자이너는 벨기에 앤트워프 창립예술학교를 졸업한 후 201… 데일리안
정부, 세달째 내수 ‘회복세’ 고집…“물가 안정흐름 이어간다”정부가 세 달째 내수가 회복하는 조짐을 보인다고 진단했다.기획재정부는 12일 발표한 ‘최근 경제동향(그린북)’ 7월호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물가 안정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제조업·수출 호조세에 내수 회복조짐이 가세하며 경기 회복흐름이 점차 확대되는 모습”이라고 밝혔다.정부가 내수 회복 조짐을 언급하기 시작한 건 지난 5월부터다.앞서 정부는 수출 회복세를 내수가 따라가지 못하는 등 ‘경제 부문별 회복 속도에 차이가 있다’고 봤으나 점차 내수도 살아나고 있다고 본 것이다.최근 내수 관련 지표는 부진한 모양새다.지난 5월 상품 소비인… 데일리안
HD현대重 노조도 발끈한 '집게손'…주먹 쥐고 살아야 하나HD현대중공업 내부가 이른바 ‘페미’ 논란으로 시끄럽다. 사측이 내건 안전캠페인 광고에 집게손가락 모양이 있다며 노조가 반발하고 나선 것이다. 해당 광고판은 지난해 초 설치된 것으로, 1년이 넘은 시점에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사측을 압박해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교섭에서 유리한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의도로 풀이되고 있다.HD현대중공업 노조(금속노조 현대중공업지부)는 12일 조합원들에 배포한 소식지 ‘민주항해’를 통해 “정신적 문둥병에 오염된 OOO들이 한국 남성들을 혐오하기 위해 만들어진 손가락 기호 모양이 아무런 여과 없이… 데일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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