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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 용산구, 이태원관광특구 ‘녹사평 광장’ 일대 명소화 서울 용산구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4년 관광특구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이태원관광특구 내 녹사평 광장 일대를 관광 명소화하는 것으로 서울시에서 용산구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전국 5개 지방자치단체 중 최고 지원금인 국비 2억 원을 지원받아 총 사업비 4억 원을 확보했다. 녹사평 광장은 이태원관광특구의 시작점에 위치해 중요한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있다. 지하철역과 버스정류장이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 관광객의 유입이 용이하다. 하지만 현재 녹사평 광장은 그 이투데이
  • "한국판 선시티 온다" 국내 최초 대학 동문이 함께 사는 은퇴자 마을 [땅집고] 미국 애리조나주 ‘선시티(Sun-City)’는 은퇴자도시 대명사다. 선시티는 1960~1970년대 조성된 후 여가·문화 시설을 내세워 미국 은퇴자들을 흡수하면서 성장했다. 최근에는 인구가 약 4만 명(2020년 기준)까지 늘었는데, 땅집고
  • 해수부·외교부, 핫라인 개통…'아덴만 항해' 선박 안전 점검 해양수산부와 외교부는 우리 선원과 선박의 안전을 위해 합동 점검과 소통 강화를 위한 핫라인을 개통했다. 정부는 해양 사건·사고에 대한 대응을 강조하며, 안전한 해양 수산업으로 경제를 지원할 것을 강조했다. 서울경제
  • 빗썸, 계좌 파트너 농협銀서 국민은행으로 교체 다시 추진 빗썸이 NH농협은행과의 계약 만료를 앞두고 KB국민은행과 실명 계좌 발급 계약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업비트와의 점유율 격차를 줄이고 이미지 변화와 고객층 확대를 꾀하며 IPO를 추진하고 있는 빗썸의 몸집 불리기가 필요하다. 가능성 있는 계약 성사로 서울경제
  • MG새마을금고, 강남경찰서와 합동 사고예방 모의훈련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와 MG청담동새마을금고(이사장 이옥녀)는 지난 13일 새마을금고 안전성 확보 및 강도사건 재발방지를 위해 자체 방범체계 강화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금융안전사고 등 예방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직원·유관기관과의 능동적 대응을 위한 이번 모의훈련에는 모의훈련에는 강남경찰서(범죄예방대응과)와 경비업체가 함께 참여했다.강도 1인이 침입해 흉기로 직원을 위협하여 현금 탈취를 시도하였으나 직원의 신속한 대응으로 현장에서 검거되는 모의훈련을 실전과 같이 실시했다.일부 새마을금고는 도심 외곽이나 인구밀도가 퍼블릭뉴스
  • 알리익스프레스, 반품·환불 처리 기간 1.4일…소비자 만족↑ 알리익스프레스는 고객 응대 강화 및 반품·환불 처리 기간 단축 등 고객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고 15일 밝혔다.알리익스프레스는 2022년 11월 한국 전용 고객센터를 최초로 설립했으며, 소비자의 빠르고 편리한 상담을 위해 지난 3월 고객센터에 한국어 전화상담 서비스를 개시했다. 또한 지난 5월 한국소비자원과 자발적 협약을 체결하는 등 올해 들어 꾸준히 소비자 권익 보호를 강화해왔다.알리익스프레스는 상담원과의 연결을 원하는 소비자의 응답 대기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고객 센터 상담 인력을 꾸준히 충원 중이다.… 데일리안
  • [MD기고] 온열질환 사고 예방은 ‘시원한 물, 그늘, 휴식, 바람’입니다 [마이데일리 = 신용승 기자] 푹푹 찌는 찜통더위로 낮 최고기온이 36도를 웃돌며 전국에 폭염경보와 폭염주의보가 발령되고 있다.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는 열사병, 열탈진, 열경련, 열실신과 같은 온열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온열질환은 열에 장시간 노출될 때 발생하는 질환으로 고용노동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 산업재해를 입은 사람은 총 152명에 달한다. 이 중 23명이 사망했으며 주로 건설 및 배달 노동자, 물류업, 조선업 현장(옥외근로자 등)에서 발생하며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무더운 7월에서 8월 사이에 집중되고 있다. 하지만 온열질환 사고는 충분히 예방이 가능한 재해이다. 그럼 온열질환 사고를 예방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적으로 기상청 홈페이지나 앱으로 기상 상황을 확인해 근로자에게 폭염 정보와 온열질환예방 기본수칙인 물, 그늘(바람), 휴식을 제공해야 한다. 온열질환예방 기본수칙을 작업 공간별로 살펴보면 먼저 건설 및 배달 노동자, 물류업, 조선업 등 실외작업장의 경우 3대 준비사항이 있다. 첫째, 그늘이다. 작업자가 일하는 장소와 가까운 곳에 그늘진 장소(휴식공간)를 마련하고 그늘막은 시원한 바람이 통할 수 있는 장소에 설치해야 한다. 둘째, 시원한 물이다. 시원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고 작업 중 규칙적으로 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셋째, 규칙적인 휴식이다. 폭염특보(주의보, 경보) 발령 시 10~15분 이상 규칙적으로 휴식을 부여하고 특히 무더운 시간대(14~17시까지)에는 휴식을 부여해 옥외작업을 최소화해야 한다. 다음으로 실내작업장(외부 기온에 따라 실내온도가 영향을 받는 장소)의 경우에는 시원한 물, 규칙적인 휴식과 함께 관리범위를 정해 온도가 일정수준 이내로 유지되도록 한다. 또 더운 공기가 정체되지 않도록 선풍기, 냉풍기, 이동식에어컨 등 냉방·환기시설을 설치해 시원한 바람을 제공해야 한다. 만일 이렇게 대비했는데도 온열질환 환자가 발생한다면 초기 발견과 응급처치가 매우 중요하다. 우선 작업 시 동료 근로자가 체온 38도 이상의 고열과 두통 및 불편감, 쓰러짐 등의 온열질환 증상을 호소하지 않는지 확인한 후 시원한 장소로 이동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부여해야 한다. 의식이 없거나 증상에 개선이 없으면 즉시 119에 구조요청하고 병원으로 후송한다.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은 올 여름철 기온이 평년보다 높은 것으로 전망되자 온열질환으로 인한 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6월 초부터 9월 말까지 폭염 특별대응기간으로 정하고 ‘폭염 대비 근로자 건강보호 특별대책’을 수립해 사업장의 온열질환 예방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대책은 무더위가 꺾이는 9월까지 추진되며 현장 중심의 대응에 중점을 두고 폭염 특보 상황을 신속하게 전파해 물, 그늘, 휴식, 바람 등 온열질환예방 기본수칙을 준수하도록 민간 재해예방기관 및 협의체 등과 협력해 적극적인 사망사고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제는 사업장에서도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가 참여해 우리 사업장에는 고열작업 또는 폭염에 노출되는 장소가 없는지 위험성평가를 통해 확인·점검하고 위험성 감소대책을 마련해 더 이상 온열질환으로 사망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폭염은 ‘소리 없는 살인자’라고 불릴 만큼 위험하다. 폭염주의보와 폭염경보에 주목하고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가 안전의식을 갖고 폭염으로부터 자신을 지켜내야 한다. 폭염을 피하는 시원한 물, 그늘, 휴식, 바람을 기억하고 실천해 온열질환으로 인한 피해와 아픔은 더 이상 없길 희망한다. 마이데일리
  • 홈플러스, 폭염·장마에 “선풍기·냉면·수박 매출 쑥”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홈플러스는 무더운 날씨로 인해 5월 27일부터 이달 7일까지 선풍기와 에어서큘레이터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냉면은 77%, 수박은 14%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중 당도가 높고 아삭한 ‘흑미수박’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8배나 늘었다. 또한 지난달 러브버그(붉은등우단털파리)가 기승을 부리면서 살충제 온라인 매출도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홈플러스는 날씨에 따른 소비 패턴을 분석해 상품 판매에 즉각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지난 4월에는 전년 대비 기온이 급격히 올라 물총을 6주 앞당겨 판매를 시작했고 여름 침구와 선풍기망도 2~3주가량 일찍 내놨다.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직송’은 날씨에 따른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는 채널로, 고객이 배송 날짜와 시간을 직접 선택해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 더운 여름 날씨에 수박, 선풍기, 침구 등 비교적 크기가 큰 상품도 하루 안에 받을 수 있다. 장마 기간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7일까지는 온라인 제습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20% 증가했으며, 에어컨 세정제 매출도 21% 늘어났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수박, 냉면, 아이스티, 커피, 선풍기, 제습제 등 여름 상품을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것이 홈플러스 마트직송의 큰 장점”이라며 “폭염과 열대야 속에서도 홈플러스 온라인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이데일리
  • 'SNS 입소문 탄' 숙희, 숙취해소음료 '숙희해수' 日 론칭 [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숙취해소음료 기업 숙희가 일본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숙희의 '숙희해수'는 소주에 꽂아 마시는 숙취해소음료로, 특이한 음용법으로 국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뜨겁게 달구며 MZ세대 사이에서 '술자리 필수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숙희는 현지 한식당을 넘어 편의점, 드러그스토어 등으로 유통망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숙희해수가 일본 한식당 프랜차이즈 '치이사나 칸코쿠 아프로'(小さな韓国 あぷろ)에서 판매된다. 일본에서 2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인 치이나사 칸코쿠 아프로에서 판매되는 품목은 △오리지널 ABC △석류&복분자 △레드자몽 △모히또 총 네 가지다. 향후 이자카야 등 현지 프랜차이즈 업체와 편의점, 드러그스토어 등에 순차적으로 입점될 예정이다. 숙희해소는 술자리에서 술과 함께 즐기는 숙취해소음료다. 상품의 바닥면과 소주 입구를 결합시켜 자동으로 섞인 소주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이한 음용법으로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신박한 술자리 필수템'으로 꼽히며 술자리 분위기를 띄우는데 활용되고 있다. 이 때문에 SNS에서 수많은 인증 게시물을 만들어냈다. 실제 음용법을 소개하는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1억2000만회를 넘어섰다. 숙희해수는 SNS 입소문을 타고 빠른 속도로 인지도를 높여나가 영토 확장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K푸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펼치며 관심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숙희해수는 △미국 △프랑스 △네덜란드 △호주 △중국 △대만 △베트남 등 세계 13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한편 숙희해수의 주원료는 알코올 분해능력에 탁월한 벌나무, 새싹보리, 헛개나무로 숙취해소음료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도록 했다. 숙희해수 ABC는 사과와 비트 그리고 당근을, 숙희해수 석류&복분자에는 석류와 복분자를 가미해 달콤한 풍미와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했다. 더구루
  • KEIT, 청렴인권 주간 캠페인 개최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은 지난 5일부터 15일까지 한 주간 '청렴인권 주간 캠페인'을 개최해 청렴과 인권경영 실천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고 이날 밝혔다.이번 캠페인에서는 ▲7월 7일 인권데이(인권의 자음 표기인 'ㅇㄱ'과 유사한 숫자 '07'을 활용) 도입 ▲부패·인권침해 두더지 잡기 게임 ▲윤리청렴 서약서·인권헌장 손글씨 쓰기 ▲인권침해 모의신고 훈련 ▲동료와 유대감을 형성하는 MBTI 상호존중 교육 등 다양한 직원 참여형 활동이 추진됐다.특히 마지막 날인 15일 인권헌장 선포식 및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연극 '갑질 브레… 데일리안
  • 가스공사, 전사적 청렴문화 확산 위해 '청렴 나무·우체통' 설치 한국가스공사는 올바른 청렴윤리문화를 전사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15일 대구 본사에서 '청렴 나무 및 청렴 우체통 설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에는 최연혜 사장과 강진구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한 경영진과 노조대표와 본부별 대표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행사에서 가스공사 임직원은 고결함과 충실함을 상징하는 매화 청렴 나무에 '청렴 실천 다짐 메시지'를 부착하며 대한민국 최고 청렴 모범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공직자의 높은 수준의 도덕성과 책임감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청렴은 선택이 아닌 필… 데일리안
  • 전북은행, 도내 소상공인 대상 1000억 규모 금융지원 전북은행은 전북특별자치도 소재 기업들의 금융지원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전북은행은 이를 위해 전북특별자치도, 한국은행 전북본부 및 전북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식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한종관 전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채희권 한은 전북본부장, 서두원 전북은행 부행장, 이정환 NH농협은행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지난 1일부터 시행 중인 '희망전북 함께 도약 특례보증대출' 지원 대상은 한은 전북본부 지방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 선정 대상에 해당하는 전북도 소재 사업장으로, 대표자 개인신… 데일리안
  • 박정원 회장 뚝심 통했다...원전 '봄'에 미소짓는 두산 두산중공업(현 두산에너빌리티)의 극심한 부진 속에서도 원전 사업 의지를 꺾지 않았던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의 선택이 빛을 발하게 됐다. 대내외적으로 원전 사업이 활력을 띄는 가운데, 대규모 수주 가능성까지 점쳐지면서 두산에너빌리티에 이목이 쏠린다.15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에너빌리티는 정부의 원전 정책 변화와 해외 원전 관련 사업 수주 낭보 가능성이 더해지며 두산그룹 내 유망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4년 전 두산그룹이 채권단 관리체제에 들어서게 된 원흉이었음에도, 다시 기회가 올 것이라는 희망을 놓지 않은 결과다.두산그룹은 문재인 … 데일리안
  • 한국브라운포맨,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드로낙 12년’ 패키지 리뉴얼 한국브라운포맨이 셰리 캐스크 숙성이 특징인 하이랜드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더 글렌드로낙 12년’을 한층 더 프리미엄한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한다.더 글렌드로낙은 전체 생산량의 90% 이상을 스페인산 셰리 캐스크(오크통)에 숙성해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셰리 몬스터’, ‘셰리의 왕’이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특히 스페인에서 직접 공수한 최상급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와 페드로 히메네즈 셰리 캐스크만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로로소 캐스크의 진한 스파이시함과 과일 풍미가 페드로 히메네즈 캐스크의 부드러운 달콤함과 만나 더 글렌 싱글리스트
  • 강민수 국세청장 후보자 청문회, 처가 특혜·5·18 왜곡 도마에 강민수 국세청장 후보자는 특혜 시비와 역사 인식 논란에 직면하고 있다. 인사청문회에서 그의 처가가 소유한 업체에 대한 의혹과 5·18 민주화운동을 '광주사태'로 언급한 것에 대한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한 야권의 반응과 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여 아주경제
  • 인천도시공사, 고부가 외국인 특수목적 관광객 1000명 인천 기획유치 2024 인천 국제 음악 대회가 개최되며 외국인 관광객 1000명을 유치했다. 이는 인천관광공사와 다른 기관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로드쇼의 성과로,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인천에서 3년간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는 피아노와 관현악 부문으로 개최되며, 아주경제
  • '폭군' 차승원 "칭찬에 인색한 사람이지만…조윤수 액션엔 깜짝, '불나방' 같아" 배우 차승원은 드라마 '폭군'에서 조윤수의 액션에 놀라움을 표현하며 칭찬했다. 박 감독도 조윤수의 주먹질을 칭찬하며, 조윤수는 액션신을 찍을 때 짐승 같은 날 것의 모습을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폭군'은 8월 14일 공개 아주경제
  • 초거대 AI 공공 활용 추진 본격화…디플정위·과기정통부·NIA '맞손' 대통령 직속 디플정위는 2024년 초거대 AI 공공 서비스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예산을 대폭 확대하고, 공공 범용, 공공 특화, 현안 해결 등 3개 분야로 구분해 8개 과제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국내 초거대 AI 모델의 활용 역량을 강화 아주경제
  • 동해시, 민선 8기 2년 결산 및 2024년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보고 개최 심규언 동해시장이 민선 8기 2년 결산 및 2024년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동해시는 2년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이뤄냈으며, 향후 1년 동안의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주경제
  • 하남도시공사, 풍산멀티스포츠센터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획득 하남도시공사는 풍산멀티스포츠센터가 범죄예방 우수시설로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CCTV 사각지대 최소화와 비상벨 설치 등 안전 시설을 강화해 시민들의 안심을 도모하고 있다. 지속적인 개선과 협력을 통해 안전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140자 아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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