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4D 라이드' 리뉴얼아시아투데이 강태윤 기자 = 이노션은 현대자동차의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대표 콘텐츠 '4D 라이드'를 새롭게 리뉴얼하고 현대차 고객들을 위해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인 4D 라이드는 극한의 자동차 경주인 WRC(월드 랠리 챔피언십)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다. 모션 기체에 탑승해 실제 랠리를 경험하듯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어 2017년 첫 선을 보인 후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이노션은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적극 소통하기 위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찾는 방문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더욱 신선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체 리뉴얼을 실시했다. 이달 6일 정식으로 오픈한 새로운 4D 라이드는 로보틱스 등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콘텐츠로 재탄생했다. 특히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스토리텔링과 몰입감을 높이는 공간 구성이 결합돼 현대.. 아시아투데이
프리드라이프,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상조서비스 부문 12년 연속 수상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상조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프리드라이프는 지난 2002년 설립 이후 차별화된 '장례 토털 케어 시스템'과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토털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중심으로 상조 업계를 리딩하며 지난해 업계 최초로 자산총액과 선수금 모두 2조원을 돌파했다.전국 170여 개 사업점, 6천여 명의 LP(Life Partner)를 비롯해 국내 어디서든 24시간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는 전국 단위 퍼블릭뉴스
서울 중화1구역에 1055가구 공동주택 들어선다아시아투데이 정아름 기자 = 서울 중랑구 중화1구역에 1055가구 공동주택과 주차장 101면이 공급된다. 서울시는 지난 16일 열린 제6차 도시재정비위원회에서 중화1구역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을 원안가결 했다고 17일 밝혔다. 중화1구역은 2009년도에 최초 정비구역 지정 고시됐다. 2015년 사업시행계획인가 이후 2022년 착공된 구역이다. 이번 변경에서는 기존 공동주택 건축계획(8개동, 임대주택 190가구 포함 총 1055가구) 변경 없이 기부채납 시설인 근린공원 지하에 공영주차장(연면적 약 3800㎡, 주차 101면)을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중화1구역 주변은 단독주택이 밀집되어 있고 중화역 주변 상권이 발달한 지역이지만 주변 골목은 4m의 좁은 도로가 많아 만성적인 주차난에 시달릴 뿐만 아니라 불법주차로 소방차의 진입이 어려워 화재 발생 시 안전에도 취약하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실장은 "기반시설인 도시공원과 주차장을 복합화해 지하 공간에 주차장 등 지역에 꼭 필요한.. 아시아투데이
서울 노원구 상계3구역 2550가구 탈바꿈아시아투데이 정아름 기자 = 서울 노원구 상계3구역이 2550가구로 탈바꿈한다. 서울시는 지난 16일 제6차 서울특별시 도시재정비위원회를 열고 노원구 상계동 71-183번지 일대 상계3재정비촉진구역에 대한 재정비촉진계획 결정(안)을 수정가결 했다고 17일 밝혔다. 상계3재정비촉진구역은 지하철 4호선 당고개역 인근에 위치한 구역이다. 면적은 총 12만1862.1㎡, 총 2550가구가 건립될 예정이다. 이 중 공공주택 549가구는 분양 주택과 혼합 배치하도록 계획했다. 상계3구역은 2020년 공공재개발 사업후보지로 선정된 구역이다. 2014년 구역 해제 이후 상계재정비촉진지구의 변화된 여건을 반영해 도로 등 기반시설계획을 재조정하면서 지역에 필요한 사회복지시설을 확보했다. 또한 대상지 서측 공원과 연계한 공공보행통로를 단지 중앙에 조성해 주민들의 이동 편의성과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재정비촉진계획(안)이 결정됨에 따라, 상계3구역은 주민대표회의 구성, 사업시행자 지정과 서울.. 아시아투데이
'체코 원전 수주' 이르면 오늘 결정…15년만에 수출신화 써내릴까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이르면 17일 오후 늦게 최대 30조원 규모의 체코 원전 프로젝트 수주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우리나라가 체코 원전 프로젝트를 수주하게 된다면, UAE 바라카 원전 이후 15년 만에 한국형 원전 수출에 성공하게 된다. 업계에 따르면 이날 체코 정부는 신규 원전 건설 프로젝트의 우선협상대상자를 발표한다. 이번 수주전에서 우리나라는 한국수력원자력이 한국전력기술·한전KPS·한전원자력연료·두산에너빌리티·대우건설 등과 '팀코리아'를 꾸려 프랑스전력공사(EDF)와 맞붙고 있다. 앞서 발주처인 체코전력공사(CEZ)가 한수원과 EDF의 입찰안 평가서를 지난달 14일(현지시각) 체코 정부에 제출했다. 체코 신규원전 건설사업은 프라하에서 남쪽으로 220㎞ 떨어진 두코바니와 130㎞ 떨어진 테믈린에 각각 2기씩 총 4기 원전을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사업비는 총 30조원에 달한다. 두코바니 원전 1기만 지으려던 사업이 4기로 늘어나면서 사업비도 30조원대로 증가했다. 당초 미.. 아시아투데이
"美·日 급성장"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 역대 최대치아시아투데이 서병주 기자 = 화장품 수출금액 상반기에만 48억달러를 넘어서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K뷰티의 영향력이 전세계적으로 뻗어가는 가운데, 미국과 일본 등 신 부흥시장에서의 가파른 성장세가 일조했다는 분석이다. 17일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18.1% 증가한 48억2000만달러, 한화로 약 6조700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기존 최대치인 2021년 상반기의 46억3000만달러를 3년 만에 경신한 수준이다. 같은 기간 화장품 수입액은 8억5000만달러(1조20000억원), 무역수지는 39억7000만달러(5조5000억원) 흑자로 역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상반기에만 이 같은 성과를 거두자 업계에서는 올해 첫 수출액 100억 달러 돌파 기대감도 키우고 있는 상황이다. 앞서 2021년 92억2000만달러를 벌어들인 바 있다.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을 국가별로 살펴보면 중국이 12억1000만달러로 가장 많았으며 미국은 8억7000만달러,.. 아시아투데이
'악성 임대인' 과반 임대사업자 자격 유지…여전히 세제혜택 누려아시아투데이 전원준 기자 = 정부의 '악성 임대인' 명단에 오른 집주인 절반이 여전히 임대사업자 자격을 유지하며 세제 혜택을 받는 것으로 드러났다. 악성 임대인으로 낙인 찍혀 명단까지 공개됐다면 정부가 임대사업자 자격 유지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하는데, 이런 체계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다는 점에서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17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기준 악성 임대인 명단에 오른 127명 중 67명(53%)이 등록 임대사업자다. 하지만 이들은 악성 임대인 등재 후에도 임대사업자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서울 지역의 악성 임대인 34명 중 25명(74%)이, 경기는 48명 중 26명(54%)이 임대사업자로 등록돼 있는 실정이다. 아직 임대사업자 자격을 유지하는 악성 임대인 67명이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아 HUG가 대신 반환한 금액(대위변제액)은 7124억원에 달한다. 대위변제 건.. 아시아투데이
삼성, 투바투와 노래 낸다…갤럭시 브랜드 가치 '개방성' 담아아시아투데이 최지현 기자 = 삼성전자가 글로벌 K팝 아티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협업해 새로운 갤럭시 브랜드 음원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공개한다. 17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Z폴드6·Z플립6' 등 신제품 출시에 맞춰 브랜드 가치인 '개방성'을 강조하기 위해 갤럭시 앰배서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음원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음원은 에너지 넘치는 기타 사운드와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이는 얼터너티브 록 장르로, 열린 마음으로 목표에 도전하는 모든 사람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있다. 작사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인 수빈·연준·태현·휴닝카이가 직접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멤버들은 개방성에 대한 진솔한 감정과 경험을 가사에 녹였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콘서트 무대에 오르기까지의 여정이 담겼다. 또한 2024년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구성된 '팀 삼성 갤럭시' 선수들이 등장해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고 도전하는 이들에 대.. 아시아투데이
삼성證 “KT, 로밍 매출 성장으로 무선 수익 증가… 목표가 4만8000원”삼성증권은 KT의 로밍 매출 성장과 자회사의 견조한 성과로 인해 주가를 상승시켜 매수 의견을 유지하며, KT의 2분기 실적을 긍정적으로 예측했다. 무선 수익과 IPTV 매출이 호조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KT의 다양한 성장 산업도 외형 성장에 기조선비즈
롯데홈쇼핑, 영등포구 소외계층에 폭염 대비 냉방가전 지원롯데홈쇼핑은 지난 16일(화) 역대급 폭염 예고에 소외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금 8000만 원, 취약계층 225가구에 냉방가전을 전달했다.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강재준 롯데홈쇼핑 채널본부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박영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롯데홈쇼핑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후원금 8천만 원을 전달하고, 장애가구, 독거 어르신 등 총 225가구에 서큘레이터, 휴대용 선풍기 등을 지원했다.찜통 더위에도 냉방용품을 제대로 갖추지 못해 어려움을 … 데일리안
농협생명, 미니보험 판매 1만건 돌파NH농협생명은 자사 미니보험이 2024년 상반기 누적 판매건수 1만건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현재 농협생명은 미니보험 5종을 판매중이다. 미니보험 중 지난해 5월 출시한 '검진쏘옥NH용종진단보험'과 올해 5월 출시한 '환경쏘옥NHe독감케어보험'의 관심이 뜨겁다.검진쏘옥NH용종진단보험은 3대기관(위·십이지장·대장) 용종 진단 시 보험금 10만원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농협생명의 대표 미니보험으로 가입 시 건강검진 프로그램 설계 및 우대가 예약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NH검진케어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환경쏘옥NHe독감케어보험… 데일리안
AI 그 다음 사이클은 뭘까 f. 신영증권 박소연 이사박소연 신영증권 이사는 최근 트럼프 사태 이후 증시와 채권금리의 움직임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금리 인하가 시작되면 성장주, 특히 바이오, 게임, 2차 전지 섹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고금리의 고착화가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의 법인세 인하 정책과 재정적자 증가로 인해 채권 공급이 많아지고, 금리 삼프로TV
빗썸, 신규 모델로 다니엘 헤니 발탁…"신뢰감 높인다"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첫 브랜드 모델로 글로벌 배우 겸 모델 다니엘 헤니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빗썸은 믿음직하고 건강한 매력으로 대중에게 오랜 기간 사랑 받아 온 다니엘 헤니의 이미지와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소 빗썸의 브랜드 이미지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모델 선정 이유를 밝혔다.가상자산 거래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빗썸은 다니엘 헤니와 함께 진행 중인 다양한 사업을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이재원 빗썸 대표이사는 "이용자들이 신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거래… 데일리안
에이피알, 자체 생산 항노화 물질로 스킨부스터‧신소재 사업 진출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항노화 신소재’로 불리는 조직 재생 물질 PDRN과 PN의 자체 생산 능력 확보를 포함해 관련된 ‘스킨부스터’ 시장과 바이오 시장 진입 계획 등이 포함된 미래 항노화-피부 케어 사업 계획을 밝혔다.에이피알은 17일 PDRN과 PN 소재의 자체 생산 및 해당 소재를 활용한 ‘스킨부스터’ 관련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과 PN(폴리뉴클리오티드)은 연어나 송어의 정액이나 정소에서 유전자 조각을 추출하여 만드는 물질이다.PDRN과 PN은 모두 재생 및 항염 효과를 가지고 … 데일리안
신한카드, 유니세프와 함께 초·중·고교생 1만명 마음 건강 살펴신한카드는 유니세프와 추진하고 있는 '미래세대 보호 프로젝트'를 통해 올 한해 1만여 명의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건강한 마음을 위한 '마음건강 문해력' 향상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신한카드는 지난해 9월 정갑영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회장과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세대 보호 프로젝트'를 추진키로 하는 협약을 맺고, 유니세프와 함께 디지털 기술 발전에 따른 위험과 유해요소로부터 아동 및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을 국내외로 추진해왔다.먼저, 국내에서는 아동 및 청소년이 심리적, 정서적 문제 등으로부터… 데일리안
헤드 스카프 인기에…LF, 올 하반기 '그래니시크' 트렌드 뜬다LF는 헤드 스카프의 유행을 필두로 올 하반기 패션 트렌드로 ‘그래니시크(Granny Chic)’가 떠오를 것으로 전망한닥 17일 밝혔다.그래니시크란 할머니를 뜻하는 ‘그래니(Granny)’와 ‘시크(Chic)’가 결합된 패션 용어다. 헤드 스카프와 같이 오래 전 유행했던 아이템뿐만 아니라 패턴이나 자수가 들어간 블라우스, 컬러풀한 스웨터 등 자칫 촌스러울 수 있는 아이템을 활용하면서 동시에 세련된 느낌의 ‘멋쟁이 할머니’ 패션을 지칭한다.최근 일본의 ‘모리걸’ 스타일이 J-패션, 빈티지 패션 트렌드와 함께 재조명되면서 그래니시크 … 데일리안
KB손보, 여성리더 육성 KB WISH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KB손해보험은 지난 16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KB손보 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구본욱 KB손보 대표이사 사장과 여성인재 멘토·멘티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KB WISH 멘토링 프로그램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이날 진행된 수료식은 '멘토링 피날레, 희망의 매듭 잇기'라는 주제로 ▲교육과정 경과보고 ▲성장스토리 발표 ▲멘토·멘티간 감사와 응원의 시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성장스토리 발표 시간에는 멘토링을 통해 성장했던 이야기를 진솔하게 나누며 향후 만들어가고 싶은 모습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 데일리안
현대해상, 업계 최초 혈전 치료 보장 담보 신설현대해상은 뇌경색, 급성심근경색 등 순환계질환의 주요 원인인 혈전 생성을 막는 '항혈전제(항응고제·항혈소판제)'의 치료를 보장하는 담보를 업계 최초로 신설했다고 17일 밝혔다.해당 담보는 특정순환계질환의 치료를 목적으로, 주사나 경구 투약 방식의 항응고제나 항혈소판제를 사용하는 치료를 받았을 때 각각 연간 1회에 한해 보장하는 담보다. 기존 담보의 경우 경구 투약하는 항응고제만을 보상했으나, 현대해상의 새로운 담보는 경구투약하는 항응고제 외에도 항혈소판제와 주사제까지 전부 보장해 항혈전 치료에 대한 통합적 보장을 제공한다.또한 장기… 데일리안
삼성SDS, 말레이시아 라이온그룹과 물류 최적화 시스템 구축[더구루=오소영 기자] 삼성SDS가 말레이시아 라이온그룹에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온그룹 제철 사업 부문에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17일 라이온그룹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전날 삼성SDS와 물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삼성SDS가 라이온그룹의 제철소에 물류 시스템 도입과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첨단 시스템을 통해 물류 최적화와 비용 절감을 꾀한다. 삼성SDS는 라이온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말레이시아에서 물류 사업의 경쟁력을 입증한다. 삼성SDS는 2011년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거점을 만들고 물류 사업을 전개했다. 터미널 1개와 창고 15개를 포함해 인프라를 구축하고 170여 명의 물류 전문가를 뒀다. 지난해 자체 물류 솔루션인 '첼로스퀘어'도 출시했다. 첼로스퀘어는 운송 중인 화물 데이터를 분석해 제품 단위까지 세분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 재고량 예측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운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 이상 상황 등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보고한다. 삼성SDS는 물류 서비스를 강화하며 고객사 모시기에 나섰다. 지난 2022년에는 SK넥실리스의 말레이시아 동박 공장 물류 파트너로 선정됐다. 공장 건설 과정에서 필요한 생산설비 수입을 지원했다. <본보 2022년 4월 26일 참고 삼성SDS, SK넥실리스 말레이시아 동박공장 특급 도우미> 라이온그룹측은 "그룹 전체 물류 시스템을 고도화해 물류 효율화와 비용 절감을 꾀하고 전략적 우위를 확보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구루
日 공략 속도내는 CJ·대상·농심·삼양, 'K푸드 페어' 총출동[더구루=김형수 기자] CJ제일제당, 대상, 농심, 삼양식품 등 K푸드 대표기업들이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현지 대형마트에서 개최되는 K푸드 이벤트에 참가해 대표 상품 알리기에 나선다. 17일 일본 유통업체 베이시아(ベイシア)에 따르면 CJ제일제당, 대상, 농심, 삼양식품 등은 오는 20일 군마현 이세사키시에 위치한 대형마트 베이시아서부몰점(ベイシア西部モール店)에서 열리는 '한국 페어'(韓国フェア)에 참가한다. 베이시아는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국여행, 한식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감안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여러 한국 음식을 선보이고, 김치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 교실을 여는 등 다양한 K푸드 체험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행사를 통해 비비고 만두, 양념치킨, 치즈닭갈비 등을 중점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벤트 현장에서 조리를 마친 상태로 제공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이들 제품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만두, 치킨 등은 CJ제일제당이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집중 육성하고 있는 글로벌전략제품(GSP)다. 지난 3월 비비고 왕만두, 김밥 등을 리뉴얼 론칭하고 열도를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했다.<본보 2024년 3월 5일 참고 CJ제일제당, 비비고 왕만두·김밥 리뉴얼 日 출시…韓 브랜드 각인> 대상은 종가 브랜드 김치를 알리는 데 매진할 전망이다. 대상은 지난 2022년 10월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JONGGA)로 통합하고 일본을 비롯한 해외시장 공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포기김치, 총각김치, 깍두기, 파김치, 갓김치 등 폭넓은 라인업을 확보하고 일본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신라면 김치, 너구리 등 간판 라면 제품을 홍보하는 데 집중한다. 여름철을 겨냥해 둥지냉면(현지명 후루루냉면)도 준비했다. 둥지냉면 물냉면, 둥지냉면 비빔냉면 등은 지난해 9월 일본푸드애널리스트협회가 주최한 '재팬 푸드 셀렉션 2023'에서 나란히 수상하며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한국 정통 냉면을 가정에서 손쉽게 맛볼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본보 2023년 9월 18일 참고 [단독] 농심 둥지냉면, '일본 푸드셀렉션' 그랑프리 수상…열도 공략 속도> 삼양식품은 신제품 탱글 홍보전을 펼친다. 한국요리 불고기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 김치와 로제소스를 조합한 김치 로제 탱글루치니 등을 선보인다. 탱글은 삼양식품이 지난 4월 일본 여배우 나리타 아스미(成田 愛純)와 손잡고 제작한 광고를 공개한 데 이어 지난달 대학교 대상 캠페인을 시작하는 등 '제2의 불닭볶음면'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제품이다. 코로나19 판데믹을 계기로 넷플릭스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K팝, K드라마 등이 인기를 끌면서 한식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인식이 개선되자 국내 식품업체들이 열도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일본 젊은층을 중심으로 K콘텐츠, K푸드를 즐기는 도한놀이(渡韓ごっこ)가 유행하고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도 높다는 평가다. 베이시아는 "베이시아 서부몰점에서 다양한 한국 식품기업이 참가하는 이벤트를 연다"면서 "한국 포장마차를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 한국의 맛과 감성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더구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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