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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 CJ제일제당 비비고, 파리올림픽 국가대표 밥상 챙긴다 [더구루=김형수 기자] CJ제일제당이 제33회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 밥상을 챙긴다.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선보이며 전세계에 K푸드를 알리는 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17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지난 11일 대한체육회, 한식진흥원 등과 '2024 파리올림픽 계기 한식 진흥과 해외 확산·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파리올림픽을 계기로 글로벌 무대에 한식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2024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 개관식 한식 만찬 행사 개최를 통한 한식 해외 홍보 강화, 한식 및 한국문화 국내·외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한식·올림픽·한국문화 등 세 기관 주요 사업 공동 홍보 등이 골자다. CJ제일제당은 해당 업무협약을 토대로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개최되는 파리올림픽 기간 한국 선수단을 지원할 예정이다. 파리에 조성된 코리아하우스 개관식(7월25일) 당일 한식 케이터링도 제공한다. 코리아하우스는 스포츠, 한식, 문화, 관광, 음식, 예술 콘텐츠 등 다양한 K컬처를 전세계에 알리는 국제 스포츠 외교 활동의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비비고 브랜드를 통해 출시한 만두, 김스낵, 김치, 스프링롤, 양념치킨, 볶음밥 등의 제품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CJ제일제당이 해외시장 공략을 목적으로 육성에 집중하고 있는 글로벌 전략제품(GSP)이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초 비비고 프랑스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고 홍보물을 게시하며 이들 제품을 알리는 데도 매진하고 있다. 서효교 CJ제일제당 유럽사업담당은 "이번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 마케팅을 통해 유럽 주요 소매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식품 사업을 확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유럽 소비자들이 K푸드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나 아직 접근성, 인지도 등은 부족한 상황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지난해 4월 CJ가 대한체육회와 공식 파트너 후원 계약을 체결하면서 거론된 2024 파리올림픽 공동 마케팅 계획이 구체화된 것이다. 대한체육회 1등급 공식파트너사로 선정된 CJ는 올해까지 △대한체육회 휘장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 △대한체육회 및 팀코리아 엠블럼, 국가대표 선수단 등 지식 재산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김홍기 CJ 대표는 "이번 공식 파트너사 계약을 계기로 대한체육회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육성과 활성화를 이끄는 대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2024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 마케팅 협업을 통해 전세계에 한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더구루
  • 7월 개인투자용 국채 20년물 또 미달…10년물 1703억·20년물 297억 배정 개인투자용 국채 청약 접수 결과 10년물을 초과, 20년물은 또다시 미달했다.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지난 12∼16일 개인투자용 7월 국채 청약 건수는 총 1만4424건, 3207억원 접수됐다고 17일 밝혔다.이달 개인투자용 국채의 당초 발행 한도는 10년물 1500억원, 20년물 500억원이었다.10년물은 1만1579건, 2910억원이 접수돼 초과 접수됐으나, 20년물은 2845건, 297억원에 그쳐 미달됐다.기재부는 청약 접수 마감 후 10년물 초과청약 상황 등을 고려해 20년물 잔여물량을 10년물로 조정했다.이에 따른 개인투자용 … 데일리안
  • 라이나전성기재단, 제8회 라이나50+어워즈 시민공모 진행 라이나생명보험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제8회 라이나50+어워즈'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라이나50+어워즈는 ▲학문·연구 ▲산업·기술 ▲문화·예술 ▲시민활동 등을 통해 50+세대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고 있다. ▲생명존중 ▲사회공헌 ▲창의혁신 3개 부문을 선정하며 총 상금 규모는 5억원이다.생명존중 부문은 다양한 전문영역에서 50+세대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개선, 생명존중 가치와 문화 확산에 기여한 인물(단체)를 선정하며, 사회공헌 부문은 사회봉사 및 시민활동 등을 통해 50+세대에 … 데일리안
  • K2 Safety, '2024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성료…여름철 안전 솔루션 선봬 산업안전 브랜드 케이투세이프티(이하 K2 Safety)가 ‘2024 국제안전보건전시회(이하 KISS 전시회)’에 참가해 신제품인 안전화, 워크웨어 등 다양한 안전용품을 선보이며 많은 관람객들의 호평 속에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역대급 방문자수인 32,000명을 기록한 만큼 K2 Safety 부스에도 많은 안전 관리자들이 방문하여 신제품을 체험하는 등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안전화 부분에서는 기존에 남녀 공용으로만 나오던 안전화가 아닌 여성 전용 안전화 출시 소식에 많은 여성 근로자들의 뜨거운… 데일리안
  • 국표원, 국제표준 경쟁서 한·일·중 협력 강화…'동북아 표준협력 포럼' 개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제22차 동북아 표준협력 포럼'을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에서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포럼은 한·일·중 3국 정부의 표준담당 국장과 민간 표준전문가 등 120여명이 참여했다. 국제표준화 협력의 교류 채널로서 지난 2002년부터 매년 한·일·중 3국이 순환·개최하고 있다.국가표준화 추진전략 공유와 분야별 민간 표준 전문가 교류 등을 통해 29건의 국제표준 제정 협력의 성과를 낸 바 있다. 또한 포럼과 연계해 한국의 국가기술표준원과 일본의 경제산업성과 중국의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은 국장급 3자 회의, 양… 데일리안
  • 무역위, 불공정무역행위 조사 방법·절차 효율화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는 불공정무역조사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하기 위해 무역위원회 조사 절차와 운영규정을 18부터 개정·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특허, 영업비밀 등 지식재산권 침해 관련 불공정 수출·수입 행위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주요내용으로는 조사대상기간을 조사개시결정일 기준 현행 '직전 3개 사업연도'에서 '직전 3년'으로 해 상위법령의 과징금 산정기준과 일치시켰다.지식재산권 침해 등 불공정무역행위 조사 시 증거수집 방식으로써 제출서류를 근거로 하는 현행 조사방식을 개선해 관련자 진술조서와사실확인 서… 데일리안
  • KOTRA, K-유아용품 중국 시장 공략 잰걸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17일부터 사흘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중국 유아용품 전시회(CBME CHINA 2024)'에서 한국관을 운영한다.이번 전시회는 유아용품 부문에서 세계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전시회이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ABC Kids Expo'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Kind+Jugend'과 더불어 세계 3대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지난 2001년 최초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매년 1회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고 있다. 한국관은 2014년부터 운영돼 올해로 9회차이다. 올해 전시회에는 약 3500개 기업과 약… 데일리안
  • 우리에프아이에스,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우리금융그룹 정보기술(IT) 계열사 우리에프아이에스가 전국 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 170명을 대상으로 '우리꿈나무 디지털 클래스 5기'를 시작했다.17일 우리금융에 따르면 해당 클래스는 우리에프아이에스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특성화고 재학생 대상 디지털·IT 멘토링 프로젝트다.해당 프로젝트는 지난 2019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차를 맞이했다. 현재까지 700여명의 저소득 가정 특성화고 재학생들이 디지털·IT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았다. 또 우리금융의 디지털·IT 전문가들이 매년 재능기부 멘토단으로… 데일리안
  • 포르쉐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 사전계약…9910만원부터 포르쉐코리아는 17일부터 전국 포르쉐 센터 및 포르쉐 스튜디오에서 마칸 일렉트릭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 모델은 ‘마칸’, ‘마칸 4’, ‘마칸 4S’, ‘마칸 터보’ 등 4종이다.포르쉐는 마칸 4와 마칸 터보에 이어 후륜 구동 모델 마칸과 마칸 4S 2종을 추가로 새롭게 선보이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한다. 새롭게 공개된 마칸은 주행가능거리(WLTP 기준)가 641km에 달하는 긴 주행 거리와 높은 효율성에 중점을 뒀으며, 마칸 4S는 마칸 4와 마칸 터보 사이에 포지셔닝한다.새로운 엔트리 모델 마칸 일렉트릭은… 데일리안
  • 해수부, 7월 말 적조 가능성에 ‘민관 합동 모의훈련’ 진행 해양수산부는 18일 전남 고흥군 우두 해역에서 전라남도, 고흥군과 합동으로 ‘2024년 적조 대응 모의훈련’을 한다.해수부에 따르면 적조생물은 조류를 타고 주변으로 확산하기 쉬워 초기 방제가 중요하다. 이에 해수부는 적조 발생 때 신속한 방제를 위한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내용의 민·관 합동 대응 훈련을 한다.모의훈련은 우두 해역에 적조주의보 발령을 가정해 진행한다. 해수부, 해양경찰, 지방자치단체, 어업인 등은 양식장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도선, 정화선, 어선 25척, 해경 항공기 등을 동원해 황토를 살포하고 양식생물을 긴급 방류… 데일리안
  • 휠라, 후원 선수 크레이치코바 우승 기념 '테니스 스페셜' 이벤트 휠라코리아는 휠라 글로벌 후원 선수인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체코)가 세계에서 가장 역사 깊은 영국 메이저 테니스 대회 여자 단식에서 우승, 이를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테니스 관련 아이템 깜짝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크레이치코바는 지난 1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열린 세계 4대 테니스 대회 여자 단식 결승에서 자스민 파올리니(이탈리아, 세계 랭킹 7위)를 2대1(6-2 2-6 6-4)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그간 복식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크레이치코바가 메이저 대회 단식에서 우승한… 데일리안
  • 장기 에너지 수급 전망 수립 착수…내년 상반기 발표 목표 산업통상자원부는 17일 서울 스페이스에이드 에서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 분야 전문가 등과 함께 '장기 에너지 수급 전망'을 수립하기 위한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미국 에너지정보청(EIA), 국제에너지기구(IEA) 등 해외에서는 정부, 유관 기관, 민간 등 다양한 이해당사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미래 불확실성에 대응해 시나리오 형태의 장기 에너지 수급 전망(outlook)을 발표하고 있다.이에 우리나라도 에너지 정책을 장기적인 시각에서 일관성 있게 수립·추진하기 위해 시나리오 기반의 '장기 에너지 수급 전망'을 수립할 계획이… 데일리안
  • SK이노-SK E&S 오늘 이사회…초대형 에너지기업 탄생하나 SK그룹의 에너지 계열사인 SK이노베이션과 SK E&S가 17일 이사회를 열고 양사 합병안을 논의한다. 이에 쿠키뉴스
  • 신세계푸드, ‘얼려 먹는 크림빵’ 한달새 20만개 판매 신세계푸드는 여름철을 맞아 지난달 출시한 얼려 먹는 이색 빵 ‘여름타팥 크림빵’이 출시 한 달 쿠키뉴스
  • 하반기 HBM 경쟁은 'HBM3E 12단'이 핵심...삼성·SK하이닉스 둘 중 웃는 쪽은? [녹색경제신문 = 조아라 기자]시장의 상승세가 계속되면서 하반기에도 HBM시장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하반기 HBM 돌풍의 핵심인 HBM3E 12단 제품의 경우 전작인 8단 모델보다 저장 용량이 50% 이상 증가하는 만큼 적층 수율을 높이는 것이 더 까다롭다.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아직 HBM3E 8단 제품을 엔비디아 테스트 과정에 있으며 SK하이닉스는 8단 제품을 거의 독점적으로 납품 중이다. 따라서 HBM3E 12단 제품을 먼저 공급하는 회사가 하반기 HBM시장의 승기를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15일 대만 현지 언론에 따르 녹색경제신문
  • 우유 원윳값 협상 제자리…10차례 회의에도 난항 낙농가와 유업계가 올해 우유 원유(原乳) 가격 인상폭을 두고 한 달 넘도록 의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다.17 쿠키뉴스
  • 상반기 화장품 수출 48억달러…“북미 시장·중소브랜드 성장” 한류 인기 등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K-뷰티’ 수출금액이 48억달러를 넘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쿠키뉴스
  • “초격차 주도할 인재 없어”…디스플레이, 인력난 조사 결과 발표 디스플레이 초격차를 이끌 인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OLED(올레드) 기술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쿠키뉴스
  • 파리올림픽 특수 노린다…유통가, 스포츠 마케팅 경쟁 지구촌 최대 축제인 2024 파리올림픽이 열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스포츠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쿠키뉴스
  • 위메프, 보양식에 제철음식까지 최대 63% 할인 위메프가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 등과 함께 여름 무더위 속 원기회복에 도움을 줄 간편/신선 먹거리 특별 행사를 펼친다.먼저 17~18일 '프레시지데이'를 펼치고 브랜드 인기 가공·신선식품을 특별 할인 판매한다. 파트너사와 협업으로 프레시지, 허닭, 허닭프렌즈 등 그룹 브랜드 상품 400여종을 정가 대비 최대 63% 할인 판매한다.행사기간 위메프 식품 전문 MD가 지난 상반기 고객 수요 및 시즌 트렌드를 바탕으로 엄선한 프레시지 브랜드 인기 상품이 초특가다. ▲수산생활 해신탕 밀키트 세트 2kg(/2만3,770원), ▲프레시지 초 싱글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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