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에너지, 올 상반기 영업이익 1192억…지난해 연간 실적 돌파SGC에너지는 올 상반기에 에너지 사업 호조로 인해 연간 실적을 돌파했다. 매출은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크게 증가했고, 발전·에너지 사업이 실적을 견인했다. 건설·부동산 부문도 흑자를 기록하며 전반적으로 좋은 성과를 보였다. SGC에너지는 하반기에도 친서울경제
“중국 3중전회, 예상된 수준서 마무리…정치국 회의서 기존 정책 가속화 예상”[차이나 마켓뷰]23일 유진투자증권은 중국 20기 3중전회가 기존 예상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아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더해 7월 말 정치국회의에서는 기존 정책 가속화 등만 언급될 것으로 전망했다. 백은비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21일 발표된 중국 공산당 3중전회 개혁안 ‘전면 개혁 심화, 중국식 현대화 추진에 대한 중공중앙 결정’은 크게 장려 분야 규제 분야로 나눌 수 있었다”며 “18기 3중전회와 비교해 20기 3중전회에는 질적 성장, 전면 혁신, 거시 경제 관리, 민생 개선, 국가 안보 체계 현대화 등과 같은 이투데이
KCC, AI 기반 무도장 조색시스템 개발KCC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무도장 조색시스템’을 개발해 특허를 등록하고 제품 양산에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객사로부터 주문받은 도료의 색상을 만들기 위해 실제로 조색, 도장하지 않고도 조색에 필요한 색상을 예측 수 있는 AI 기반 생산 및 조색 공정 플랫폼이다. 기존에는 도료를 대량 생산하기 전, 주문받은 정확한 색상을 구현하기 위해 조색-도장-건조-확인의 과정을 반복해야 했다. 이는 도료가 액상일 때와 건조된 상태일 때 미세한 색상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KCC는 기존의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이투데이
캠코, 공연시설·빌딩형 공장 등 시장매각…1300억 규모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보유목적을 달성한 약 1300억 원 규모의 부동산을 온비드를 통해 순차적으로 매각한다고 23일 밝혔다. 캠코는 지난 2015년 기업의 보유 자산을 매입 후 재임대하는 방식으로 유동성을 지원하는 ‘자산매입 후 임대 프로그램(S&LB)’을 출범해 현재까지 104개사에 1조9528억 원 규모의 유동성을 지원했다. 이번 시장매각은 캠코가 자산매입 후 임대 프로그램(S&LB)을 통해 인수한 기업자산 중 지원목적이 달성된 자산을 대상이다. 신규 투자자의 매수 후 권리 제약이 없고 투자가치가 높다고 판단되는 부동산 6건 이투데이
토마토시스템, ‘엑스빌더6’ 로 AI 디지털교과서 혁신 지원정보기술(IT) 서비스 솔루션 전문기업 토마토시스템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AI 디지털교과서 학습데이터 수집 및 활용체계’ 사업에 UI/UX 개발 플랫폼 ‘엑스빌더6’를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교육부의 디지털 교육 혁신 일환으로 종이 교과서를 디지털화하고 인공지능(AI)과 음성인식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의 학업 수준을 파악하고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맞춤형 학습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교육부는 2025년 1학기부터 초등학교 3~4학 이투데이
"2억원 로또, 오늘 청약" 판교 '국평' 1가구 '줍줍' 접수[땅집고] 2억원 이상의 차익을 거둘 수 있는 판교테크노밸리 직주 근접 아파트 ‘줍줍’ 무순위 청약이 오늘 접수한다. 23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경기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 ‘판교밸리자이 1단지’ 무순위(사후) 84㎡(이하 전용땅집고
가구업계, 실적 확대 등 경쟁력 강화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가구·농기계업계가 실적 확대 등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에이스침대는 23일 올해 여름 시즌 연계 상품 판매량이 올 2분기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대비해 6.5% 증가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올해 5월 출시된 '쿨링 바디필로우'가 판매 호조세를 보이는 등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둔 것 역시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마이크로케어 쿨링 패드와 쿨링 바디필로우는 에이스침대의 대표적인 여름 시즌 연계 상품이다. 두 제품은 빠른 열 배출이 특징으로 피부 표면 온도를 빠르게 감소시켜 30도 이상의 폭염이 계속되는 날씨에도 숙면에 들게 해준다. 높은 흡수력과 통기성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5월부터 무더위가 3개월째 이어지면서 냉감성 슬립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평년보다 많다"며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찜통더위와 열대야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돼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바디프랜드는 23일 전국 경로당에 안마의자.. 아시아투데이
고객 목소리 듣는 LG전자…'업가전 제안' 1만6000건아시아투데이 최지현 기자 = LG전자 한국·미국 고객들의 '업 가전 아이디어'가 최근 1만6000건을 돌파했다. 회사는 고객의 제안을 업그레이드 콘텐츠 개발에 적극 반영해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하고 있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업가전 아이디어 제안' 코너의 제안수가 지난달 1만6000건을 넘었다. 지난해 한 해 들어온 총 제안 수는 전년 대비 두 배 가량 늘었다. 업가전 아이디어 제안은 LG전자가 고객들이 원하는 기능을 직접 제안하도록 LG 씽큐 앱에 마련한 소통 채널이다. 업가전은 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기능을 지속 추가하면서 고객에게 점점 더 맞춰가는 가전이다. LG전자는 업가전 선포 이후 현재까지 세탁기·건조기·냉장고·식기세척기·에어컨 등 총 24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배포한 업그레이드 콘텐츠는 426개다. LG전자는 고객이 제안한 업가전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해 기술적인 부분부터 새로 창출되는 고객가치까지 면밀한 검토를 진행한다. 이 과정을 거쳐 고객의 아이.. 아시아투데이
상반기 상장법인 M&A 전년 比 34% 증가한국예탁결제원은 상반기 상장법인의 기업인수합병을 완료했거나 진행 중인 회사가 63개사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4%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증권시장별로는 유가증권시장 11개사(17%), 코스닥시장 52개사(83%)를 기록했다. 사유별로는 합병이 55개사로 한국예탁결제원은 상반기 상장법인의 기업인수합병을 완료했거나 진행 중인 회사가 63개사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4%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증권시장별로는 유가증권시장 11개사(17%), 코스닥시장 52개사(83%)를 기록했다. 사유별로는 합병이 55개사로 전자신문
김동수 영진앵글㈜ 대표, 2024년 중소기업 유통·서비스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김동수 영진앵글㈜ 대표는 2024 경기 중소기업인대회에서 모범 중소기업인 ‘유통·서비스’ 부문 중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19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2024 경기 중소기업인대회는 매년 중소기업주간에 개최하는「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로 중소기업 경영자 및 근로자의 사기를 고취하고, 중소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자격이 되는 중소기업 유공자를 포상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중소기업 육성·발전에 공로가 있는 모범 중소기업인, 모범 근로자, 중소기업 육성 공로자, 지원우수단체를 선정·포상했다. 김동수 영진앵글㈜ 대표는 물류 유통 서비스 부분에서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산업 핵심기술 개발로 국가 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특히 코로나19 경제위기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과 지역사회와의 공생 가치 실현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받았다.김 대표는 크지 않았던 물류랙시스템(설계/시공/이동/구축 과정의 통합시스템) 업계에서 중소기업 최초로 우수한 품질 및.. 아시아투데이
절대 손해보지 않는 3가지 알고리즘알고리즘이라는 단어는 이제 개발자들 사이를 넘어 우리의 일상에서도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알고리즘이 우리의 삶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기업들은 알고리즘을 활용해 이익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전자상거래 업체는 알고리즘을 통해 클릭률을 20% 증가시켰습니다.소비자들에게도 알고리즘은 불필요한 사고 과정을 생략해 주어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알고리즘은 획일화된 문화를 조장하고, 필터 버블 현상을 일으켜 자신이 좋아하는 것만 추천함으로써 사고의 양극화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사례뉴스
롯데관광개발, 내년 1월 국내 첫 홍콩행 크루즈 띄운다[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관광개발은 22일 서울 종로구 서울지점에서 글로벌 크루즈 선사 ‘코스타 크루즈’와 내년 1월 홍콩행 전세선 크루즈 운항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롯데관광개발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인천에서 출발해 홍콩을 방문하는 10박 11일의 장거리 크루즈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상품은 내년 1월 6일 인천을 출발해 오키나와, 이시가키 등 일본의 주요 항구 도시를 거친 후 홍콩에서 1박 2일을 머물고 대만 기륭을 거쳐 16일 부산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이번에 사용될 코스타 세레나호는 11만4500톤급으로 한국에서 출항하는 크루즈 중 가장 큰 규모다. 4개의 수영장과 14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극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백현 롯데관광개발 대표이사는 “겨울에 출발하는 크루즈 일정은 국내에서 처음 시도하는 것으로 신항로 개척을 통해 크루즈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관광개발은 올해 5월과 9월에도 총 4회 크루즈 전세선 운항 계약을 체결했다. 5월 대만과 일본행 크루즈는 5000여명 규모의 모객을 완판했으며, 9월 추석 기간 전세 크루즈도 완판을 앞두고 있다. 마이데일리
[특징주] 네이버웹툰 공모가 뚫자… 웹툰株 급등네이버웹툰 주가 급등으로 국내 웹툰 종목들도 상승세, 해외 시장 확장 기대됨조선비즈
지자체 4곳 중 1곳 고지서에 음성서비스… 보이스아이 “전환율 높일 것”보이스아이의 음성변환 코드가 지방세 고지서에 도입되어 시각장애인이나 저시력자, 다문화 가정 등에 납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현재 50여 곳의 지자체에서 이를 적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고지서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140자)조선비즈
현대약품 랩클·마이녹셀, ‘아마존 프라임데이’ 성공적 참가[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현대약품의 클린뷰티 브랜드 ‘랩클’과 탈모 케어 화장품 브랜드 ‘마이녹셀’이 아마존 온라인 쇼핑 행사 ‘아마존 프라임데이’에 성공적으로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아마존 프라임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로 올해는 이달 16~17일 진행됐다. 현대약품은 이번 행사에 랩클 펩타이드 라인과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비건 스칼프 리프레싱 샴푸 등 주력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이녹셀 브랜드가 활약했다.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는 아마존 헤어 재생 카테고리에서 35위, 비건 스칼프 샴푸는 77위를 기록했다. 올해 1월 아마존 입점 이후 단기간에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는 올해 아마존 초이스로 선정된 바 있다. 아마존 초이스는 제품 품질, 고객 리뷰, 판매량, 제품 설명의 명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아마존이 부여하는 추천 인증이다. 제품 검색 시 아마존 초이스 태그가 노출돼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대약품 마이녹셀 관계자는 “북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아마존에 입점한 가운데 현대약품 탈모 케어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는 성과를 보여줘 기쁘다”고 말했다. 마이데일리
한섬 시스템, 유럽서 잘 나가네…파리 라파예트백화점 입성[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패션 전문 기업 한섬이 프랑스 파리의 유명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에 ‘시스템(SYSTEM)’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 여성관(메인관) 2층 에스컬레이터 입구에 문을 열었으며, 내년 1월 말까지 약 7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팝업 매장에서는 200종 이상의 시스템 제품을 선보인다. 매장도 시스템 글로벌 컬렉션을 상징하는 빨간색으로 꾸며 다른 매장과 차별화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라파예트의 적극적인 제안으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월 파리 패션위크에서 시스템의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방문한 라파예트 총괄 바잉 디렉터는 시스템의 디자인과 품질을 확인한 후 홀세일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라파예트는 시스템 제품을 직영 편집숍 ‘La Designer Galerie’에서 판매를 시작했고 고객 호응에 힘입어 이번 팝업스토어를 제안했다. 한섬은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글로벌 유통망 확대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현재 프랑스의 쁘렝땅, 봉 마르셰를 비롯해 아시아 주요 백화점과도 단독 매장 오픈을 논의 중이다. 아울러 지난달 파리 마레 지구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 ‘시스템·시스템옴므 파리’와 협력해 사업 효율성과 수익성을 높일 방침이다. 한섬 관계자는 “디자인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글로벌 패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있다”며 “해외 영업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데일리
한섬 시스템, 파리 '갤러리 라파예트百' 입성…유럽서 러브콜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프랑스 파리의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이하 라파예트)에 국내 대표 여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의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라파예트는 130년 역사를 자랑하는 유럽 최대 백화점 체인으로, 그 중에서도 파리 중심부에 위치한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은 글로벌 톱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패션업계에서 주목받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한 대표 점포다.지난 17일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 여성관(메인관) 2층에 문을 연 시스템 팝업 스토어는 내년 1월 말까지 약 7개월간 운영… 데일리안
롤스로이스 한국 진출 이래 처음… '단독 서비스센터' 문 연다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의 차별화된 최고의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단독 서비스센터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롤스로이스 서비스센터’는 브랜드가 제공하는 애프터 서비스 분야의 장인정신인 ‘오너십’을 고객이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신설됐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과감한 투자를 기반으로 인천광역시 중구 서해대로 188에 롤스로이스 전용 단독 AS센터를 개설했다.롤스로이스서비스센터는 연면적 1100㎡ 지상 2층의 종합서비스 공간과 주차 및 고객 편의시설을 포함해 총 1500㎡의 규모로 마련됐다. 총… 데일리안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립글로이밤 신제품 日 론칭…열도 마케팅 강화[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라네즈 '립글로이밤'(Lip Glowy Balm)을 일본에 론칭하고 열도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라네즈 글로벌 베스트셀러 립슬리핑마스크(Lip Sleeping Mask·이하 립슬마)와 함께 홍보전을 펼치며 현지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다음달 30일 일본에 △립글로이밤 베리 △립글로이밤 망고 △립글로이밤 블루베리 등 립글로이밤 3종을 첫 출시한다. 아모레퍼시픽 일본 공식 온라인스토어, 현지 버라이어티숍(화장품 등 편집매장)·드럭스토어 등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 립글로이밤이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개발돼 휴대성이 뛰어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입술 곡선에 최적화된 패키지를 적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바를 수 있다고 전했다. 비타민E, 시어버터, 야자수에서 추출한 무루무루버터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촉촉하고 윤기나는 입술을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 아모레퍼시픽의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립슬마와 립글로이밤을 함께 사용할 경우 보다 뛰어난 립케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립슬마는 지난해 기준 전세계에서 2초에 하나씩 팔린 글로벌 히트상품이다. 베리프룻콤플렉스(Berry Fruit Complex), 코코넛 오일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잠을 자는 동안 입술을 촉촉하고 윤기있게 가꿀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주간에는 립글로이밤을, 야간에는 립슬마를 바르면 입술 보습·각질 관리 등에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일본 수장을 교체한 아모레퍼시픽이 현지에서 선전하고 있는 라네즈를 내세워 열도 뷰티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분석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5월 나정균 신임 일본법인장을 발탁했다. 아모레퍼시픽 아세안 RHQ 법인장, 아모레퍼시픽 북미 RHQ 법인장 등을 역임하며 글로벌 커리어를 쌓은 인물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분기 라네즈 일본 매출이 현지 e커머스, 멀티브랜드숍(MBS) 등을 중심으로 고성장했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6일까지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있는 아토코스메도쿄(@cosme TOKYO)에서 '라네즈 립 페스티벌'(Laneige Lip Festival)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다양한 라네즈 화장품을 집중 홍보했다. 립슬마, 지난 3월 일본에 론칭한 바운시슬리핑마스크 등을 알리는 데 매진했다.<본보 2024년 7월 5일 참고 '립슬마 데이' 이어 팝업…일본 유혹하는 아모레 라네즈> 아모레퍼시픽은 "포켓 사이즈로 개발한 립글로이밤을 출시한다"면서 "낮에는 립글로이밤을, 밤에는 립슬마를 쓰면 하루종일 입술을 윤기있고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더구루
HD현대인프라코어 디벨론, 영국 최대 재활용 전시회 데뷔[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의 건설기계 브랜드 디벨론(DEVELON)이 영국 최대 재활용·폐기물 관리 박람회 'RWM(Resource Efficiency &Waste Management solutions)'에 모습을 드러낸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인프라코어의 디벨론은 오는 9월 11~12일(현지시간) 영국 버밍엄 국립전시센터에서 열리는 'RWM 2024' 전시회에 참가한다. 디벨론은 부스 'ME-A120'를 마련해 최신 폐기물, 재활용, 철거 분야 장비를 선보인다. 구체적인 참가 모델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DL-7 시리즈 휠 로더가 라인업에 포함될 전망이다. 휠로더는 토목공사 현장에서 흙이나 모래, 골재 등을 퍼 담아 옮기는 장비다. DL-7 휠로더는 유럽 최신 배기규제 스테이지 V를 준수하는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전 모델보다 향상된 연료 효율로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 2022년 DL-7 휠로더 시리즈를 위한 폐기물과 재활용 장비를 위해 키트를 출시했다. 키트에는 앞유리 가드, 림 커버, 도로 조명 보호, 기타 보호 커버, 미세 메쉬 공기 흡입구 커버와 솔리드 타이어를 포함해 안전 기능이 제공됐다. <본보 2022년 12월 9일 참고 현대두산인프라코어, 'DL-7' 휠로더용 재활용 키트 출시> 디벨론은 채석, 폐기물·재활용, 철거, 임업 분야에서 쓰이는 크롤러와 휠 굴착기, 휠 로더, 굴절식 덤프트럭, 불도저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 참가로 디벨론은 영국 포함 유럽 폐기물 시장을 공략할 차세대 장비와 첨단 기술을 소개해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혁신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유럽 연합에서는 폐기물 발생량이 계속 증가하면서 매립지로 보내는 폐기물 양에 대한 엄격한 규제가 부과되고 있다. RWM는 폐기물관리협회와 환경서비스협회를 비롯한 주요 기관과 협력해 개최하는 폐기물·재활용 관련 전시회다. 1967년 개최 이후 매년 폐기물에너지화(W2E), 선별분리, 분쇄, 운송장비, 플랜트가 전시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850개 업체가 참가했고, 1만2000여명이 방문했다. 더구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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