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관광두레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의성=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의성군은 29일 김주수 의성군수와 이국희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광두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 내..에너지경제
쿠쿠홈시스, 실속형 안마의자 출시… “36개 안마모드 제공”쿠쿠홈시스는 다양한 안마모드 제공과 체형별 미세조절이 가능한 '실속형 리네이처 안마의자'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에어백·에어밸브·에어펌프 등 총 45개로 구성된 에어 마사지 솔루션을 탑재해 보다 섬세한 안마를 구현 가능..에너지경제
아모레퍼시픽, 日 '헤라 팝업' 잇따라 오픈…고객 체험 확대[더구루=한아름 기자] 아모레퍼시픽 헤라가 일본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현지 고객 체험 확대에 나선다. 도쿄·나고야에 이어 오사카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 접점을 늘리는 동시에 매출 볼륨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헤라가 다음달 8일부터 6일간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은 오사카 랜드마크인 스카이빌딩, 햅파이프와 교토, 고베 등 인기 관광지를 연결하는 우메다역 인근에 있는 만큼 현지인과 해외 관광객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팝업스토어에서 △센슈얼 누드 글로스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리퀴드 등을 판매한다.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 한정판 세트도 선보인다.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 한정판 세트에는 △센슈얼 누드 글로스 얼리 라벤더 컬러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리퀴드 베이비치크 △UV 프로텍터 멀티 디펜스 △블랙 쿠션 등이 포함돼 있다. 헤라 메이크업 아티스트도 총출동한다. 이들은 팝업스토어에서 두 개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레슨을 진행한다. 헤라 파운데이션 구매 고객에게는 브랜드 앰배서더 제니의 포토카드를 선물로 준다. 헤라는 일본에 새로운 제품을 지속 출시해 브랜드 입지를 강하고 아모레퍼시픽 매출을 견인하는 핵심 사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헤라는 일찌감치 일본 시장 저변을 닦아왔다. 일본 시장 공식 진출 전인 지난해 7월 현지 유통사, 미디어, 인플루언서 등 300여 명이 참가한 VIP 행사를 개최했다. 해당 행사를 통해 브랜드 대표 메이크업 룩, 루틴, 주요 제품군을 소개했다. 올해 1월에는 일본 나고야 타카시마야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본보 2023년 12월 21일 아모레퍼시픽 헤라, 열도 집중 공략…도쿄 찍고 나고야 팝업 오픈 참고> 지난달에는 일본 도쿄에 있는 긴자 미츠코시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바 있다. <본보 2024년 3월 25일 아모레퍼시픽, 日 도쿄 긴자에 '헤라 팝업' 오픈…고객 접점 확대 참고> 더구루
전채란 SK동남아투자법인 대표, 베트남 제약사 이멕스팜 의장직 맡는다[더구루=한아름 기자] 전채란 SK동남아투자법인 대표가 베트남 제약사 이멕스팜의 이사회 의장을 맡는다. 전 신임 이사회 의장은 이멕스팜의 전문의약품(ETC)·일반의약품(OTC) 매출을 확대하고 기업 가치를 제고하는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멕스팜은 SK그룹이 최대주주로 있는 제약사로, 2020년부터 이멕스팜 지분을 사들였다. 지분 24.9% 인수를 시작으로 53%로 확대했다. 이멕스팜은 30일 전채란 SK동남아투자법인 대표가 올해 이사회 의장으로 신규 선임됐다고 밝혔다. 이사회 본연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비즈니스 모델 혁신과 성장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전 의장은 세계 각국의 대형 은행을 두루 거친 국제 금융·투자 전문가로 통한다. 그는 1979년생으로 고려대를 졸업하고 미국 시카고대에서 MBA를 받았다. 이후 중국건설은행과 영국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크레딧 애널리스트를 지냈다. 지난 2016년 SK그룹에 입사했으며 SK수펙스 전략지원팀과 신규사업팀 등을 거쳤다. 2022년 1월엔 SK그룹의 동남아 시장 투자를 전담하는 동남아투자법인 대표로 부임했다. 동남아투자법인은 SK그룹 주요 계열사 경영진들이 대거 포진해 있을 정도로 중요도가 높은 조직이다. 전 의장은 "투자자와의 소통과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IR 전략 구축 및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주주환원을 확대하고 주주의 비례적 이익을 높여 기업가치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이멕스팜은 올해 매출 목표를 전년 대비 19% 늘어난 2365억동(약 130억원)으로 목표를 세웠다. 전문의약품(ETC), 일반의약품(OTC) 사업 포트폴리오를 늘리고 북부 등 신시장 개척에 나서 매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멕스팜의 지난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544억7000만동(약 3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매출은 2113억동(115억원)으로, 전년 대비 26% 늘었다. 지난 5년간 이멕스팝의 연평균 성장률은 17.5%였다. 한편 SK그룹은 이멕스팜 지분을 53%를 보유 중이며 지속해서 지분을 추가 매입하고 있다. SK 동남아투자법인 SK인베스트먼트비나Ⅲ(SK Investment Vina Ⅲ)는 이멕스팜 지분 65%를 넘긴다는 목표다. 더구루
"유엔, 러·우 전쟁서 北 미사일 사용 확인…대북 제재 위반"북한산 미사일이 러·우 전쟁에서 사용됐다는 유엔 조사단의 발표가 있었다. 이는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 협력을 입증하며 대북 제재 위반을 나타내고 있다. 북한과 러시아는 이에 대해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다. 북한과 러시아 간 군사 협력 의혹이 더욱 짙어지아주경제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여름의 무대, 이수지의 그림책' 개관식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은 <여름의 무대, 이수지의 그림책> 개관식을 개최하고, 이수지 작가의 작품 세계를 전시한다. 전시는 9월 22일까지 열리며, 다양한 콘텐츠와 그림책 제작 과정을 감상할 수 있다. 순천시는 이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적인 사고를 키워 K아주경제
SK쉴더스, 보안업계 화두 '제로 트러스트' 협의체 이끈다SK쉴더스가 국내외 주요 보안 기업들과 '제로 트러스트'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를 만들었다. SK쉴더스는 SK쉴더스 주도로 10개 기업이 'ZETIA(ZEro Trust Initiative Alliance, 제티아)'를 발족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래픽=비즈워치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란 '아무도 신뢰하지 않고, 항상 검증하라(Never trust, Always verify)'는 철학을 기본 전제로 한 보안 방법론이다. 전 산업의 디지털전환과 더불어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신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사이버공격의 경로가 다양해지고 이에 대한 대비가 시급해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 도입 요구가 커지고 있다. 제로 트러스트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관련 제품과 서비스가 개별로 제공되고 있어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대응 부족이 한계로 지적돼왔다. SK쉴더스가 제로 트러스트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 프로세스 구축 및 관련 국내외 기업들과 협력을 통한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해 협의체 구성을 추진한 이유다. ZETIA 협의체는 제로 트러스트 5대 영역인 △ID/인증(SGA솔루션즈, 시스코), △마이크로-세분화(Micro-Segmentation)(아카마이&엔큐리티, 비즈워치
이민근 안산시장 "이민청 유치 위해 한 마음 한뜻으로 염원해 준 시민들께 감사"안산시 이민근 시장은 식목일 행사에서 이민청 유치를 위해 시민들의 지원에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 시장은 나무 심기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숲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했다. 이 시장은 외국인 정책 인프라와 교류 협력 시스템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아주경제
[특징주] 클래시스, 고주파 장비 '볼뉴머' 미국 FDA 허가 획득 소식에 강세: 의료기기 회사 클래시스의 고주파 장비 볼뉴머가 미국 FDA 허가를 받아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볼뉴머는 피부미용을 위한 기기로, 피부 조직 응고와 잔주름 개선 효과가 있다. 클래시스는 현재 전 세계 8개국에서 볼뉴머를 판매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 아주경제
SKT가 이끄는 통신 특화 LLM, 빠르면 6월 상용화SK텔레콤은 6월 중 통신 특화 언어모델 '텔코 LLM'을 상용화한다. 이를 통해 통신 전문 용어와 AI 윤리가치를 학습한 LLM을 개발하고, 통신사들이 다양한 서비스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텔코 LLM은 고객 상담에서도 도움이 될 것으로 아주경제
주한 이라크 공관장, 안산시청 방문...이민청 정책 지지경기 안산시가 각국 대사관과의 협력 강화와 이민청 유치를 통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라크 공관장과 파키스탄 투자영사가 방문해 이민정책의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매진하고 있다. 앞으로 다문화 지원과 이민청 유치를 위해 협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아주경제
[특징주] 비케이탑스, 정리매매 첫날 88% '급락': 상장폐지가 결정된 비케이탑스가 정리매매 첫날에 80% 이상 급락하고 있다. 30분 동안 호가를 접수한 뒤 한꺼번에 주문을 체결하는 단일가 매매 방식으로 거래되며 가격제한폭(±30%)이 없다.아주경제
고흥군 · 울산동구,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교차 기부울산 동구와 고흥군이 자매결연 도시인 고향사랑기부제를 상호 교차 기부하면서 성공적인 안착과 상생발전을 응원한다. 이번에는 경기도 광주시, 안양시에 이어 세 번째로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이로써 고향사랑기부제는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아주경제
장정진 평택경찰서장, "평택시민의 평온한 일상 위해 최선 다하겠다"평택경찰서장은 보이스피싱 조직원을 신고한 시민에게 감사장과 신고포상금을 수여하며, 평택시의 평온한 일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남부경찰청은 공동체 치안을 확립하기 위해 '평온한 일상 지키기' 홍보 캠페인을 추진하고 시민과 단체를 포상아주경제
깨끗한나라, 베트남 백판지 수출 전년 대비 30% 늘어한국 기업 깨끗한나라의 베트남 수출 물량이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한국산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베트남 시장에서의 점유율도 높아지고 있다. 베트남 지사 설립을 발판으로 기존 거래처를 활성화하고 신규 바이어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수출을 증대하고 조선비즈
JYP, 중국 대형 음악 플랫폼 왕이윈뮤직과 전략적 협업JYP엔터테인먼트는 중국 대형 음악 플랫폼 왕이윈뮤직과 협업을 체결해 중국에서의 활약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JYP 아티스트들의 음악이 왕이윈뮤직을 통해 더 많은 팬들에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된다.조선비즈
국가필수선박 승선 기준 개선...해운항만기능유지법 시행령 국무회의 통과국가필수선박은 외국인 선원 승선 제한을 완화하고 한국인 선원 고용에 손실보상 등 혜택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해운 서비스를 확보하려고 한다.아주경제
서초구, 디지털 민원실 전면 도입…스마트폰·QR코드로 민원 86% 처리서울 서초구는 디지털 민원실을 구축해 스마트폰과 QR코드를 활용해 민원 신청서 작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전국 최초로 이 시스템을 적용하며 서류 작성 시간이 줄어들고 업무처리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민원인은 미리 작성할 수 있고 구청서울경제
호반그룹, 근로자의 날 맞아 협력사 직원들에 선물 전달호반그룹은 근로자의 날을 맞아 협력사 근로자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선물은 호반그룹 계열사에서 근무하는 협력사 근로자 2000명에게 전달되었으며, 선물세트는 가정식 간편식 등으로 구성되었다. 호반그룹은 협력사 구성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고서울경제
"아빠 일어나, 놀이공원 가자"…어린이날 카드 어디서 긁었나 봤더니최근 5년간 5월 가정의달 카드(신용 및 체크카드) 매출액이 가장 높은 날은 어린이날(5일)이고, '부모 추정' 카드 매출을 분석했더니 동·식물원 혹은 놀이공원을 가장 많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30일 가정의달 5월을 맞아 최근 5년간 5월에 발생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소비데이터 약 500만건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5월중 나들이·관람 업종의 매출액이 가장 높은 일자는 어린이날(5일)이다. 어린이날은 지난 5년 평균 매출액이 5월 일평균 매출액 대비 125% 높았다. 그 다음으로 근로자의날(1일)로 일평균 매출액 대비 49%로 나타났다. 소비 패턴, 카드 정보 등의 데이터를 활용해 'KB국민카드 부모 추정 머신러닝 모델'로 추정한 영유아,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부모들의 5월 일평균 회원수 대비 어린이날 나들이·관람 업종 이용 회원수도 분석했다. 그 결과 초등학생을 둔 부모는 동·식물원(274%) 미술관·박물관(195%)을 가장 많이 이용했다. 중고등학생을 둔 부모는 놀이공원(187%)과 동·식물원(186%), 영유아를 둔 부모는 동·식물원(207%), 미술관·박물관(137%)을 더 방문한 것으로 분석됐다. 비가 온 어린이날의 비즈워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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