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갤럽] 차기 대선주사 지지도, 이재명 22% 한동훈 19% 조국 5%한국갤럽이 26일 발표한 차기대권주자 지지도 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22%,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19%,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5%를 기록했다.[비즈니스포스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차기 대권주자 지지도 조사에서 접전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갤럽이 26일 발표한 여론조사에서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정치 지도자, 즉 장래 대통령감으로 누가 좋다고 생각하는지 물은 결과 이재명 민주당 당대표 후보 22%,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19%로 집계됐다. 두 사람의 지지도 차이는 3%포인트로 오차범위 안이다.직전조사(5일 발표)와 비교해 이 후보 지지는 1%포인트 줄었고 한 대표 지지는 2%포인트 늘었다.지역별로 이 후보는 인천'경기(24%), 광주'전라(46%)에서 한 대 비즈니스포스트
고위공직자 74명 재산 공개, 대통령실 홍철호 정무수석 255억[비즈니스포스트] 굽네치킨 창업자인 홍철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고위공직자 재산 1위를 기록했다.비즈니스포스트
구영배, 큐텐 물류자회사 큐익스프레스 CEO 사임큐텐 대표가 큐익스프레스 CEO직에서 사임, 후임은 CFO 마크 리.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에 독립적으로 운영 중. 결제 취소는 각 카드사로 문의.아주경제
[파리올림픽 2024] 개막식 앞둔 파리 센강… 역대 최초 '수상 퍼레이드' 준비'2024 파리 올림픽 공식 개막식'은 센강 행진과 에펠탑 앞 축하공연으로 시작되며, 205개 국가올림픽위원회 선수단은 보트를 타고 수상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이번 개막식은 파리의 명소를 통과하며 선수들이 트로카데로에서 올림픽 성화 점화와 함께 개막 아주경제
개회식 기자회견 긴급 취소…몇 시간 남기고 기술 파트 조정 [올림픽](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2024 파리 올림픽 개회식과 관련된 기자회견이 시작 직전 취소됐다. 파리올림픽조직위원회는 28일 오전 2시 30분(이하 한국시간)부터 열릴 개회식을 앞두고 0시 30머니s
태권도장서 6세 아동 코뼈 골절…"자해했다" 혐의 부인한 관장 검찰 송치6세 아동을 때려 코뼈를 부러트린 태권도학원 관장이 검찰에 넘겨졌다. 26일 충남경찰청은 아동학대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위반 혐의로 관장 A(30대)씨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4월 아산의 한 태권도장에서 자신이 가르치던 B(6)군의 얼굴에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이로 인해 B군은 코뼈가 부러지는 등 전치 3주의 진단을 받았다. B군은 자폐성 장애를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훈육중 B군이 자해하고 혼자 벽에 부딪혔다”라며 혐의를 부인했다. 하지만 경찰은 태권도장 내 폐쇄회로(CC 이투데이
유엔, 영창제 폐지·국가폭력 트라우마 치유센터 설립 환영(서울=뉴스1) 정재민 기자 = 정부가 제출한 고문방지협약 국가보고서에 대해 유엔(UN) 고문방지위원회는 강제실종방지협약 비준, 영창제도 폐지, 국립 국가폭력 트라우마 치유센터 설립머니s
[마흔엔튜닝] 하면 할수록 어려운 일[도도서가 = 북에디터 정선영] 기타를 배운 지 1년 반 만에 한 곡을 어찌저찌 끝까지 쳐냈다는 기쁨도 잠시. 기타 선생님은 내가 연습 중인 영화 <머니볼> OST ‘더 쇼’ 도입부에 맞는 주법을 새로 가르치기 시작했다. 이름하여 스타카토. 기타에서 스타카토 주법은 왼손과 오른손의 뮤트를 복합적으로 이용한다. 줄을 칠 때 코드를 잡은 손에 힘을 주어 줄을 눌렀다가 다시 힘을 뻬고 묵음으로 비트를 표현하는 게 포인트다. 그런데 나는 손가락 힘이 부족해 코드를 잡아 소리를 낼 때와 묵음을 표현할 때가 거의 구분되지 않았다. 각각의 손끝에 힘을 주며 애쓰다 보니 리듬도 어긋나기 일쑤였고 금세 쥐가 났다. 왼손으로는 두 현을 눌렀다 놨다 하면서 오른손으로는 해당 줄을 치는 동시에 치는 타이밍을 맞추기도 힘들었다. 심지어 오른손은 두 줄을 한번에 쳐야 하는 게 정말 어려운 일이었다. 걸핏하면 오른손이든 왼손이든 꼬여버렸다. 이러니 스타카토는 너무나 어려운 미션이다. 그래도 어설프게나마 기타 선생님을 따라 스타카토 주법으로 ‘더 쇼’ 도입부를 쳐보니 확실히 곡이 뭔가 더 있어 보였다. 이 곡을 마스터하려면 또 어떤 주법을 더 배워야 하나. 모를 일이다. 이제 겨우 한 곡, 그것도 단순한 리듬 하나로 겨우 쳐내는 내가 벌써부터 할 말은 아니지만, 배우면 배울수록 기타가 어렵다. 단순한 곡 하나를 연주하는데도 코드를 익히고, 주법을 배우고, 거기에 느낌까지 담아야 한다. 따지고 보면 세상 많은 일이 알면 알수록, 하면 할수록 어렵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북에디터 일만 해도 그렇다. 일을 시작하고 5년 차쯤엔 제법 일이 수월하게 느껴졌다. 부끄러운 얘기지만 ‘나 좀 하는데?’ 싶을 때도 많았다. 그런데 19년 차가 된 지금, 하면 할수록 어렵다. 단순히 일에 대한 스킬은 늘었을지언정 연차가 적을 땐 미처 보지 못했던 미흡한 부분이 스스로 눈에도 들어오는 탓이다. 이제 기타 좀 배웠다고 혼자 연습을 하다가도 소리가 고르지 않으면 ‘이게 아닌데’ 하며 갸웃한다. 기타를 배운 지 얼마 안 됐을 때는 아예 인지조차 못 했던 일이다. 아직도 몇 마디 연주가 이어지면 어떤 코드에서 몇 번째 줄이 소리가 잘 나지 않았는지 깨닫지 못할 때가 많다. 그래도 각각 코드를 따로 끊어서 칠 때면 몇 번 줄이 제대로 소리가 나지 않았는지는 안다. C코드 하나만 가지고도 제대로 된 소리를 내보겠다며 수십 번 치는 일도 많다. 리듬 연습할 때도 마찬가지다. 일단 잡은 코드가 제대로 소리가 나는지 확인한 후에 리듬으로 넘어가야 한다. 기타 선생님이 늘 강조하는 부분이다. 선생님이 일러준 리듬을 얼추 흉내 낸다고 끝나는 게 아니다. 리듬 신경 쓰기 바쁜데 소리도 신경 써야 하니, 어렵기가 끝이 없다. 하나를 배우면 그다음이 기다리고 있고, 새로운 하나를 배우면서도 이전 것을 계속 신경 써야 한다. 그 모든 것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을 때 나타나는 불협화음을 이제는 귀로 조금씩 느끼고 있다. 그런데 이래서야 가을에 ‘더 쇼’를 그럴듯하게 연주할 수 있을까? |정선영 북에디터. 마흔이 넘은 어느 날 취미로 기타를 시작했다. 환갑에 버스킹을 하는 게 목표다. 마이데일리
G20 "인도, 글로벌 사우스 내 디지털 공공 인프라 확대해야"[더구루=정등용 기자] 주요 20개국(G20)이 인도의 디지털 공공 인프라(DPI·Digital Public Infrastructure) 역할론을 강조했다. 인도의 디지털 공공 인프라 분야 리더십을 인정하는 한편 개발도상국 개발을 위해 앞장 서야 한다는 것이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20 태스크포스는 인도를 디지털 공공 인프라 분야의 선두 주자로 인정하는 동시에 인도가 이러한 디지털 솔루션을 세계 각국 특히 글로벌 사우스(Global South)로 확대할 것을 촉구했다. 글로벌 사우스는 남반구와 북반구의 저위도에 위치한 아시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등의 개발도상국을 통칭하는 용어다. 아울러 G20 태스크포스는 글로벌 사우스 내 설립된 기구들 중 디지털 공공 인프라 생태계를 활용할 수 있는 기구를 식별할 것을 권고했다. 디지털 공공 인프라를 촉진하기 위한 기구의 조건도 제시했는데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다국적 기업이어야 하며, 적절한 기술과 전문 지식을 활용한 전략을 도입해 정책 관련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디지털 공공 인프라에 대한 지식 공유를 촉진하고 국가에 효과적인 자원을 제공하며, 디지털 공공 인프라의 다양한 기술 영역에서 적절한 기준을 개발·설정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G20 태스크포스는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공공 인프라를 통합해 역량 증대의 가능성을 강조하는 한편, 통합 과정에서 윤리적 문제를 고려할 것을 요청했다. 이미 인도 중앙은행과 인도 국제결제공사(NPCI·National Payment Corporation of India)는 자국이 개발한 UPI(Unified Payments Interface) 결제시스템을 세계화하기 위해 80개 이상 국가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UPI 결제시스템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실시간 결제 시스템으로, 은행 계좌 간의 즉각적인 자금 이동을 지원한다. 더구루
'연내 인도 100호점 목표'…고피자, 클버그와 맞손[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대표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고피자가 인도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죈다. 현지 무알콜 음료 회사와 손잡고 피맥(피자+맥주) 열풍을 이끌고 소비자 접점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 이를 기반으로 연내 100개 매장을 오픈하고 글로벌 영향력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27일 인도 음료 회사 쿨버그(Coolberg)에 따르면 고피자와 협업해 무알코올 맥주 할인 프로모션을 연다. 고피자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쿨버그 △몰트 △크랜베리 △진저 세 가지 무알코올 맥주를 한 병당 99루피(약 1600원)에 판매한다. 약 10% 할인한 금액이다. 고피자가 글로벌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쿨버그는 지난 2016년 인도에서 설립된 무알코올 맥주 회사로 지난해 매출은 700만달러(약 97억원)에 달한다. 제품군은 총 여섯 가지다. 무슬림 소비자도 섭취할 수 있도록 할랄 인증을 받아 다앙햔 문화권의 충성 고객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고피자는 쿨버그와의 협업을 통해 현지에 피맥 열풍을 선도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기반으로 연내 52개 매장에서 100개까지 늘려 현지 시장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복안이다. 고피자가 인도 외식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이유는 매출 확대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스타트업 컨설팅 기업 스타트업토키(StartupTalky) 조사 결과, 2029년 인도 외식 시장 규모는 935억달러(약 129조1422억원)다. 올해부터 5년간 연평균 성장률 7.3%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고피자가 인도 사업 확장을 통해 흑자 전환에 나서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고피자의 지난해 매출은 158억원으로 전년보다 10.7% 증가했으나 58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이에 올해는 매출 400억원과 흑자 전환을, 내년엔 매출 600억원을 목표로 내걸었다. 한편 2016년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고피자는 자체 개발한 푸드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해외 영토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19년 인도를 시작으로 이듬해 싱가포르와 홍콩에 진출, 현지화 전략을 추진해 현재 국내외 7개국에서 45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더구루
돈치킨, 베트남 공략 고삐…'K팝' 한류 마케팅 박차[더구루=한아름 기자] 돈치킨이 베트남에서 K팝스타를 활용한 한류 마케팅에 본격 나선다. 베트남에서 K푸드에 관심이 큰 젊은 소비자를 공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현지에 K치킨 열풍을 선도하고 점포 확장을 본격화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돈치킨은 28일 베트남에서 열리는 슈퍼주니어 아시아 투어 콘서트 '슈퍼주니어 슈퍼쇼 스핀오프: 하프타임' 기념 이벤트를 연다. K팝을 즐겨 듣는 현지 젊은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판단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슈퍼주니어 콘서트가 열리는 호찌민 푸토 스타디움에서 돈치킨 매장을 열고 관람객에게 치킨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도 연다. 돈치킨 레호안점(Lê Đại Hành) SNS 계정에 행운의 숫자(0부터 99까지)를 기입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돈치킨이 베트남 사업을 강화하는 배경은 K팝·K드라마 등 한류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어 매출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판단에서다. 베트남 인구 수는 1억명이 넘는 데다 젊은층 인구 비중이 높아 소비력도 크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맥킨지(Mckinzie)는 동남아의 20·30대는 새로운 경험에 대한 니즈가 강한 것은 물론이고 다른 연령대보다 소비 심리도 강한 편이라고 분석했다. 돈치킨은 베트남 내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브랜드 충성도를 제고하고 매장 출점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돈치킨은 지난 2015년 베트남에 첫발을 내디뎠으며 현재 하노이와 호찌민 등, 다낭 등 주요 도시에 30여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내년까지 200개로 확장한다는 목표다. 한편 돈치킨은 지난 2007년 설립된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인기 개그맨 이경규와 허니마라치킨 등을 공동 개발하며 국내외 유명세를 탔다. 더구루
기아, 스포티지 아르헨티나 고급 스키장 전시[더구루=윤진웅 기자] 기아가 아르헨티나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브랜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겨울 시즌을 맞이해 현지 고급 스키장에 브랜드 주요 모델을 전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준비했다. 27일 기아 아르헨티나판매법인에 따르면 기아는 최근 아르헨티나 남부 파타고니아 유명 관광지 비샤라앙고스투라(Villa La Angostura)에 위치한 고급 스키장 세로바요(Cerro Bayo) 후원사로 활동을 시작했다. 코스타 에스메랄다와 멘도사, 푼타 델 에스테에서 지행한 여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겨울 브랜드 행사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됐다. 기아는 스키장을 찾는 고객들이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언덕길 등에 차량을 배치하는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마련했다. 아울러 스키장 주요 스팟을 브랜드 존재감을 과시하기 위한 전시 공간으로 활용 올 뉴 스포티지 등 브랜드 인기 모델을 배치했다. 기아 고객들을 위한 전용 서비스도 준비했다. 겨울 휴가로 세로바요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기아 세션(Kia Sessions)과 애프터 기아(After Kia) 등 독점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다이아나 안졸라(Diana Anzola) 기아 아르헨티나 마케팅 총괄은 "고급 스키장 중 하나인 세로바요에서 기존 기아 고객과 잠재 고객들을 직접 만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기아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운전자들에게 가치 있는 브랜드 체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더구루
中 연질 페라이트 자석 시장 성장세 지속[더구루=홍성환 기자] 중국 연질 페라이트 자석 시장이 지속해서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코트라 중국 상하이무역관의 '중국 연질 페라이트 자석 공급망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연질 페라이트 자석 시장 규모는 119억2000만 위안으로 전년 111억4000만 위안 대비 성장세를 보였다. 중국산 연질 페라이트 자석 품질은 다른 국가에 비해 아직 낮은 편으로 가격 역시 타국보다 저렴하다. 현재 중국산 제품의 시장 평균 가격은 3만~4만 위안 수준이다. 연질 페라이트 자석의 주요 생산국은 중국과 일본이다. 생산량은 중국이 많지만, 기술력은 일본이 앞서 있다. 중국은 연질 페라이트 자석 전자기 성능을 지속 향상시키고 있다. 특히 연질 페라이트 자석 산업이 사용되는 통신, 전자제품 등의 수요가 더욱 증가하며 생산량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화경산업연구원 자료를 보면 2020년 중국의 연질 페라이트 자석 생산량은 21만t으로 전 세계 생산량의 60%를 차지했다. 2021년 생산량은 30만t으로 전년 대비 42.9% 증가했고, 지난해는 34만t을 기록한 것으로 예상된다. 연질 페라이트 자석 수요는 산업 가치사슬 하류의 응용분야 발전 정도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 통신, 가전제품, 자동차 전자제품은 중국 연질 페라이트 자석의 3대 주요 응용 분야로 각각 전체 수요의 22%, 19%, 17%를 차지한다. 이 가운데 통신 분야의 경우 휴대폰, 충전기 등의 자성 안테나 전자 용기, 전원교환기, 여파기에 주로 활용된다. 5G 보편화에 따라 해당 분야의 수요는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트라는 "중국의 연질 페라이트 자석 제조업체는 끊임없는 기술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 장비를 확보하여 해외 의존도를 줄이고자 하고 있으며, 생산원가는 절감하는 동시에 원자재 성능은 제고시켜 연질 페라이트 자석의 높은 자기투자율과 낮은 자기손실성을 확보하고자 노력 중이다"고 설명했다. 더구루
말레이시아, 中 기업 투자 유치 박차[더구루=홍성환 기자] 말레이시아가 중국 기업의 투자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를 통해 신산업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27일 코트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무역관의 '최근 말레이시아에 중국 기업이 몰려드는 이유'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레이시아에 대한 중국의 외국인직접투자(FDI)는 145억 링깃(약 4조310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544억 링깃(약 16조1500억원) 대비 급감한 수치다. 다만 제조업 부문의 경우 전년 대비 24억 링깃(약 7100억원) 증가했다. 전기차·신규 에너지·배터리 등에 대한 투자가 늘었다. 특히 말레이시아의 전기차 시장이 커지면서 중국 전기차 기업의 투자가 잇따랐다. 사이므다비는 비야디(BYD) 자동차를 유통하기 위해 5억 링깃(약 1500억원)을 투자했고, 유엠더블유 홀딩스 지분 61.2%를 36억5700만 링깃(약 1조900억원)에 인수했다. 말레이시아 자동차협회(MAA)에 따르면 2023년 비야디는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 브랜드였으며, 독일 BMW를 능가하는 기록을 세웠다. 올해에는 말레이시아와 중국 간 외교 관계 수립 50주년을 기념하여 말라카주에서 기념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최근 말라카 주정부는 관광·투자·교육 등 세 가지 분야에서 중국과의 외교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여러 방안과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말라카 주정부는 중국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부문에 특별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예술과 문화를 중심으로 한 분야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 있다. 이러한 인센티브는 다른 산업의 업체까지 유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코트라는 "말레이시아 정부는 미국을 중요한 동맹국으로 간주하면서도 중국과의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는 입장"이라며 "베이징을 전략적으로 중요한 협력 도시로 강조하면서 중국의 투자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더구루
현대백화점 지누스, 일본 소비자 호평…고객평가 '4.27점'[더구루=김형수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자회사 지누스 제품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19년 7월 온라인을 통한 판매를 시작한 지 5년여 만에 제품 리뷰가 2만건을 돌파한 가운데 4점이 넘는 높은 평균 고객 평점을 받았다. 지누스는 개발 과정에 소비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고품질 제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지누스가 지난달 기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일본에서 받은 제품 리뷰 건수는 2만467건을 넘어서며 2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2022년 12월 1만건을 넘어선 지 약 1년 7개월 만에 추가로 1만건의 고객 평가를 추가로 받은 것이다.<본보 2022년 12월 9일 참고 현대百 지누스, 日서 고객 리뷰 1만건 돌파…'고객 목소리 반영'> 아마존 재팬에서 1만4663건, 라쿠텐에서 1812건, 큐텐에서 2429건, 야후!쇼핑에서 1322건 au페이마켓에서 86건, 자체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155건의 소비자 피드백이 각각 접수됐다. 지누스가 이들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받은 소비자 평가 평균점수는 5점 만점에 4.27점으로 집계됐다. 아마존 재팬 4.20점, 라쿠텐 4.27점, 큐텐 4.59점, 야후!쇼핑 4.49점, au페이마켓 4.37점, 자체 온라인쇼핑몰 4.39점 등을 받았다. 이들 온라인쇼핑몰에서 4점이 넘는 소비자 평가 점수를 얻으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만큼 지누스 현지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지누스 인기제품으로 꼽히는 그린티 매트리스 우레탄폼 저반발(15cm)은 항균·탈취·습도 조절 등의 기능성을 갖춘 것이 호평을 받고 있다. 스탠다드 포켓코일 매트리스(15cm)의 경우 체압분산 효과가 우수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거론된다. 지누스는 이달 일본 전역에 자리한 대형마트 코스트코 매장에 입점하며 현지 유통망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일본 삿포로, 요코하마, 나고야, 히로시마 등에 자리한 33개 코스트코 전(全)매장에서 매트리스, 침대 프레임, 소파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본보 2024년 7월 9일 참고 현대백화점 지누스, 일본 온라인 이어 오프라인 시장 본격 공략> 지누스는 "소비자들의 리뷰를 토대로 신제품 개발, 경영 재검토 등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평가를 반영해 보다 쾌적한 수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구루
인도 보험산업, 매년 10% 이상 성장…중산층 확대·디지털 보편화 영향[더구루=정등용 기자] 인도 보험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보험 보급률 자체는 여전히 낮은 수준이지만 중산층이 확대되고 디지털 기술이 보편화 하면서 성장세는 지속되고 있다. 27일 인도중앙은행(RBI)에 따르면 인도 보험산업은 최근 10년 간 매년 10% 이상 꾸준히 성장해왔다. 인도 생명보험사 수입은 회계연도 2022년 기준 866억 달러(약 119조8500억원)에서 이듬해 12.8% 성장한 976억 달러(약 135조780억원)를 기록했다. 일반·건강 보험사 수입은 회계연도 2023년 기준 321억 달러(약 44조4260억원)로, 전년 대비 16.4% 증가했다. 다만 인도 내 보험의 보급률은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 스위스 리(Swiss Re) 연구소 발표에 따르면, 회계연도 2024년 기준 인도의 보험 보급률은 3.8%에 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부 구성으로는 생명보험이 2.8%, 손해보험이 1%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오는 2028년까지 인도의 보험료 지출 총액은 G20 국가 중 가장 빠른 속도인 7.1% 성장해 글로벌 평균인 2.4%를 훨씬 상회할 것으로 관측된다. 전 세계 보험 시장 성장률이 주춤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인도는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는 것이다. 이러한 배경에는 경제 성장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팬데믹 등을 겪으며 예방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혁신 및 규제 지원, 데이터 분석이나 인공지능(AI) 등 정보기술을 활용해 기존 보험 산업을 혁신하는 인슈어테크(Insurtech)의 등장도 요인이 됐다. 중산층의 확대도 중요한 요인 중 하나다. 생명보험의 경우 향후 4년 내 중산층 수요에 힘입어 6.7%의 성장률이 예상된다. 손해보험 부문은 유통 채널 개선 및 우호적인 규제 환경 등의 영향을 받아 8.3%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관계자는 “인도 보험산업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대폭 성장하기 시작했다”며 “이 밖에 인구 증가와 가처분 소득 확대 등 호조 요인이 다분하다”고 분석했다. 더구루
北 리영철 두 번이나 '조태열 패싱'…남북관계 현주소(종합)(비엔티안=뉴스1) 노민호 기자 = 최선희 북한 외무상 대신 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에 참석한 리영철 주라오스 북한대사가 조태열 외교부 장관을 '패싱'했다. 이를 놓고 최근 악화된 남북머니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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