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中 인피닉스와 오디오 이어 카메라 '혁신'...AI 기반 딥 러닝 기술 협업[더구루=오소영 기자] 삼성전자가 중국 인피닉스와 스마트폰 오디오에 이어 카메라 혁신을 꾀한다. 삼성의 인공지능(AI) 기반 센서 기술을 인피닉스에 최적화해 스마트폰에 탑재한다. 장거리나 저조도 환경에서도 고화질의 사진 촬영을 지원한다. 29일 인피닉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삼성전자 시스템LSI 사업부와 AI 기반 고급 딥러닝 알고리즘(AI-Powered Advanced Deep Learning Algorithm, 이하 AIADLA)을 출시했다. AIADLA는 삼성 '아이소셀' 이미지 센서의 딥러닝 기술을 인피닉스 스마트폰에 맞춤형으로 개발했다. 딥러닝 알고리즘과 고급 이미지 처리 기술을 통해 멀리 떨어진 피사체를 선명히 담을 수 있다. 촬영 후 사진을 자르거나 확대해도 깨지지 않는다. 저조도 환경에서도 노이즈나 왜곡을 최소화한다. 까다로운 환경에서 미세한 디테일까지 표현해 전문가 수준 이상의 초고해상도 이미지를 얻도록 한다. 인피닉스는 AIADLA를 자체 스마트폰에 탑재한다. 1억800만 화소(108MP) 카메라에 향상된 소프트웨어까지 더해 고성능 카메라를 구현한다. 삼성과 인피닉스는 스마트폰 오디오 부문에서도 협력했었다. 삼성전자 자회사인 하만 인터내셔널의 오디오 브랜드 'JBL'은 인피닉스의 노트30과 노트40에 오디오 기술을 제공한 바 있다. 카메라에서도 협력을 이어가며 삼성과 인피닉스는 파트너십을 다졌다. <본보 2024년 3월 15일 참고 삼성 하만, 中 인피닉스와 '밀월' 지속...스마트폰 오디오 경험 혁신> 송성욱 삼성전자 시스템LSI 사업부 마스터는 "우리는 모바일 이미징 기술에서 가능한 것의 경계를 넓히고 사용자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품질과 시각적 임팩트를 지닌 콘텐츠를 만들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웨이치 니에(Weiqi Nie) 인피닉스 제품 총괄은 "인피닉스와 삼성의 파트너십은 모바일 사진 경험을 새롭게 정의할 것"이라며 "AI와 딥러닝을 활용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를 촬영하도록 돕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2013년 설립된 인피닉스는 중국 저가형 스마트폰 브랜드다. 현재 70개국 이상 진출하며 모회사인 트랜션의 성장을 이끌었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트랜션은 올 1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 동기(1540만 대) 대비 84.9% 늘어 2850만 대를 기록했다. 점유율 약 10%를 올려 상위 5위권에 안착했다. 더구루
카페24, 프로스포츠 콘텐츠 커머스 확대…LG트윈스 유튜브 쇼핑 돕는다[더구루=이연춘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프로야구단 서울 LG트윈스의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프로스포츠단의 팬덤 기반 이커머스 사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 고도화에 매진한다는 방침이다. 29일 카페24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와 함께 세계 최초로 공개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LG트윈스TV에 연동했다. 영상 시청자에게 LG트윈스 선수단의 굿즈를 효과적으로 선보이고 구단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LG트윈스는 채널 숏츠 영상의 쇼핑 아이콘에 유니폼, 모자, 키링 등 구단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는 ‘스토어’ 탭과 라이브 스트리밍에서도 선수들이 직접 디자인한 유니폼인 ‘선디폼’을 비롯해 다양한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이로써 LG트윈스 팬들은 선수들의 경기 외 영상을 시청하면서 굿즈 쇼핑까지 함께 즐길 수 있게 됐다. 그라운드 밖에서도 소비 경험을 통해 팀을 응원하는 팬덤 문화가 더욱 확산될 전망이다.LG트윈스는 매월 굿즈 신상품을 유튜브 쇼핑 스토어에 선보이면서 팬과의 유대감을 증대할 것으로 기대한다. 카페24는 앞으로도 LG트윈스의 팬 소통 확대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LG트윈스는 "앞으로 주요 신상품을 유튜브 쇼핑에 우선 공개하고 굿즈와 연계한 영상 스토리 구성에도 힘을 기울이겠다"라며 "카페24와의 협업은 유튜브 채널에서 팬들을 보다 응집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유튜브 쇼핑은 프로스포츠 팬들이 선수와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LG트윈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LG트윈스TV(LGTWINSTV)’는 지난 시즌 팀 우승에 힘입어 지속 성장하고 있다. 구독자 수는 작년 11월 국내 프로야구단 유튜브 채널 중 처음으로 20만명을 달성한 데 이어서 최근까지 23만2000여명으로 증가했고, 팬들이 즐기는 선수단 영상은 3000여개에 달한다. 더구루
호주·필리핀 등 '타깃' 한화오션 신형 호위함 '오션 4300' 공개[더구루=길소연 기자] 한화오션이 10조원 규모의 호주 호위함 사업 수주 성패를 쥘 호위함을 공개했다. 수상함 분야에서 40척 이상 건조한 이력이 있는 한화오션은 호주 해군의 작전 요구 사항에 맞는 최신무기 체계를 장착해 호위함을 건조할 방침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오션은 24~26일까지(현지시간) 호주 퍼스에서 열린 '인도양 해양 방산 전시((Indian Ocean Defence & Security 2024, 이하 IODS 2024)’에 참가해 호위함 사업 미래 제안과 함께 신형 호위함 '오션(Ocean) 4300'을 첫 공개하며 기술력을 알렸다. IODS는 2018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되는 오세아니아 지역 최대 규모 안보와 방산 국제 전시회이다. 역내 안보와 첨단 방산 분야를 논의한다. 한화오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3종의 호위함과 장보고-Ⅲ 배치-2 잠수함을 선보였다. 이중 신형 호위함은 호주 해군의 작전 요구 사항에 맞는 최신무기 체계를 장착했다. 현재 한화오션은 HD현대중공업과 호주 호위함 사업에 참여 중이다. 호주 정부는 지난 5월 24일(현지시간) 한국과 독일, 스페인, 일본 조선소에 정보제공요청서(RFI)를 요청했다. 한국에서는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이 경쟁에 참여했다. 이외 일본 미쓰비시중공업, 스페인 나반티아, 독일 티센크루프 마린 시스템 등 5개사가 경쟁한다. 최종 사업자 선정은 내년에 이뤄질 예정이며, 첫 번째로 건조되는 호위함 취역은 오는 2030년이다. <본보 2024년 6월 10일 참고 [단독] HD현대·한화오션, 호주 정부와 '10조' 호위함 사업 물밑 협상> 호주 정부가 후보로 지목한 차기 호위함 모델은 3000~4000톤(t)급 플랫폼으로 △HD현대중공업 '충남급 FFX 배치 III' △한화오션 '대구급 FFX 배치 II' △티센크루프 마린 시스템 'MEKO A-200' △미쓰비시 '모가미 30FFM' △나반티아 'ALFA 3000'등이다. <본보 2024년 5월 29일 참고 호주 해군, 10조원 호위함 프로젝트 '제로 체인지' 전략 공개...HD현대·한화 '쫑긋'> 한화오션의 주력 함정은 길이 122m, 만재 배수량 3600톤(t)급의 대구급 호위함이다. 이번 호주 호위함 사업에서는 이보다 만재량이 700t이 더 늘어난 4300t급으로 승부수를 던진 것으로 보인다. 한화오션의 신형 호위함은 확장된 기능과 강화된 화력을 자랑하며 세계 무기 시장에서 강력한 옵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잠수함전(ASW)과 대공전(AAW) 모두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돼 탁월한 다목적성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호위함의 마스트(MAST, 돛대)는 다양한 외부 센서를 장착할 수 있어 다양한 작전 요건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함선에 한화시스템의 최첨단 다기능 디지털 어레이 레이더와 통합 적외선과 전자광학 표적 시스템을 장착하거나 자체 센서 시스템을 설치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오션 4300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디젤-전기 및 가스(CODLOG) 결합 방식을 사용하는 강력한 추진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높은 성능과 효율성을 보장해 현대 해군 작전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또한 이 호위함에는 높은 수준의 소나(sonar, 음파탐지기) 기능이 장착돼 대잠수함전(ASW) 성능이 향상됐다. 한국형 수직발사기 KVLS-I와 미국 수직발사기 MK41 시스템과 호환되는 32개의 수직발사시스템(VLS)으로 상당한 화력을 제공한다. 한화오션은 호주 호위함 사업 수주를 대비해 호주 오스탈 조선소 인수도 추진하고 있다. 오스탈 조선소를 인수할 경우 호위함 프로젝트 선정 시 후속함 건조를 위한 현지 생산능력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본보 2024년 5월 16일 참고 김동관이 그리는 한화 美 방산시장 공략은 '현지화'...생산 공장 신설도 검토> 한화오션은 국내 수상함 건조 능력도 늘리고 있다. 한화오션의 옥포조선소에서 국내 최초로 수상함 2척을 동시에 건조할 수 있는 실내 탑재 공장을 신축하고 있다. 실내 작업으로 날씨의 제약을 받지 않는 공장을 활용해 선박의 품질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자동화 공정이 포함된 함정 전용 다목적 조립공장도 구축해 울산급 호위함 건조를 위한 최적의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한편, 한화오션은 오션 4300으로 호주뿐만 아니라 필리핀, 페루, 태국의 수상함 사업에도 도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구루
기아, 유럽 볼륨모델 ‘씨드’ 후속 모델 고민…멕시코산 'K4' 해치백 투입 '저울질'[더구루=윤진웅기자] 기아가 유럽 전략형 모델 씨드의 후속 모델로 K4 해치백 모델 투입을 저울질하고 있다. 기아 특유의 현대적인 시그니처 디자인은 물론 연비 중심의 엔진을 채택한 모델이라는 점에서 폭스바겐 골프의 대항마로 꼽힌다는 평가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는 K4 해치백 모델 유럽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당초 유럽을 제외한 북미와 중동, 아시아 시장에만 출시가 예고됐지만, 최근 독일 헤센주 뤼셀스하임 현대차·기아 유럽기술센터 부근에서 도로 주행 테스트를 하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유럽 출시 가능성이 제기됐다. K4는 멕시코 몬테레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모델이다. 지난 3월 열린 2024년 뉴욕오토쇼에서 4도어 세단과 5도어 해치백 2가지 버전으로 소개되며 눈길을 끈 바 있다. 업계는 K4 해치백 모델이 오는 2026년 기아 유럽 인기 모델 씨드를 대체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제품 주기와 현지 전기차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가장 유력하다는 평가이다. 현지 경쟁 모델로는 폭스바겐 골프와 토요타 코롤라 등을 꼽았다. 업계 관계자는 "씨드 전기 후속 모델인 EV3의 경우 유럽 EV 시장 성장세가 예상보다 더디다는 점에서 수요가 일정 부분 증가할 때까지는 이를 대체할 내연 기관 모델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멕시코에서 생산하는 K4를 수입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K4 해치백은 147마력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190마력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이 역시 차량 구매에 있어 연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럽 운전자들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외관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스파이샷 등을 참고하면 기아 특유의 현대적인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이다. 조개껍질을 연상하게 만드는 후드와 수직으로 쌓아 올린 헤드램프, Y자 모양의 주간 주행등, 일자 LED 라이트 바 등이 도드라진다. 기아는 하반기 내 K4 해치백 모델을 공개할 계획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여부는 불투명하다. 디젤 모델 역시 유럽 시장 수요가 제한적이라는 점에서 라인업에 포함될 가능성은 희박하다. 한편 씨드는 기아의 유럽 전략형 해치백 모델로, 국내 시장에서는 판매되지 않고 있다.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에 따르면 씨드는 올해 상반기(1~6월) 유럽 시장에서 총 6만478대 판매됐다. 더구루
하나은행,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캄보디아로 확대하나은행은 다국어 지원 해외송금 전용 앱인 '하나 EZ'에서 캄보디아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캄보디아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는 하나은행의 해외송금 전용 앱인 하나 EZ를 통해 캄보디아의 현지 이체 시스템인 Bakong에 가입된 60개 은행과 소액금융기관으로 영업점 방문없이 실시간 송금이 가능하다. 특히, 캄보디아 최대 상업은행 아클레다은행으로 해외송금 시에는 은행 계좌 뿐 아니라 수취인 휴대폰번호로도 송금이 가능하다.하나은행 하나 EZ 앱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16개 언어로 비대면 계좌개설부… 데일리안
흥국화재, 한국스마트안전보건협회와 '맞손'...중대재해 예방 협력흥국화재는 고용노동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스마트안전보건협회와 '기업 중대재해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양측은 50인 미만 사업장을 중심으로 '중대재해 스마트안전 바이블 2024' 책자를 배부하고 재해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로 했다. 이 책자는 중대재해처벌법에 규정된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를 설명하고, 산업현장에 필요한 스마트 안전플랫폼 '안전함(Safety Box)'과 스마트 안전장비들을 소개하고 있다.안전함은 협회에서 개발해 50인 미만 중소사업장에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현장관리자는 PC, 모바일로 안… 데일리안
쿠팡, 로켓럭셔리 1주년 행사…”쿠팡캐시 적립에 사은품"팡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 론칭 1주년을 맞아 오는 8월 4일까지 1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1주년 행사에는 에스티로더·맥·바비브라운·크리니크·비오템 등 로켓럭셔리 입점 브랜드 21곳이 참여했다.지난 1년간 인기를 누린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행사에서 대거 선보인다. 맥 레트로 매트 립스틱, 헤라 선메이트 레포츠 선크림, 오휘 포맨 스페셜세트가 대표 상품이다. 크리니크 치크 팝, 에스티 로더 더블 웨어 스테이-인-플레이스 메이크업, 록시땅 시어버터 듀오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1주년을 기념한 뷰티 행사상품을 싱글리스트
스타벅스, 국내 첫 아트 콜라보 매장 '가나아트파크점' 오픈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31일 ‘가나아트파크점’을 오픈하며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페셜 매장을 선보인다.가나아트파크점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아트 컬래버레이션 매장으로 국내 최대 미술 에이전시인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해 예술작품과 더불어 주변의 다양한 예술 경험들을 함께 즐길 수 있다.지상 1~2층과 테라스 등 전체 좌석 수는 187석이며(1층 56석, 2층 89석, 테라스 42석) 1층 특별 공간에는 ‘프린트 베이커리’ 소속 작가들의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해 예술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싱글리스트
고디바 베이커리, 韓 상륙…도쿄 이어 국내 최초 오픈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가 ‘고디바 베이커리’ 매장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베이커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8월 6일 한국의 최초 고디바 베이커리 매장이 도쿄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더현대서울에 오픈한다.지난해 고디바 글로벌은 일본 도쿄에 고디바 베이커리(고디팡)를 오픈해 대중에게 사랑받는 빵을 고디바 다운 상품으로 재해석해 출시했다. 이에 현재까지도 일본에서는 고디팡에 인기가 이어지며 매일 고객들이 긴 줄을 서는 등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일상 속 진한 달콤함이 가득한 고디바 빵은 ▲고디바 고유의 초콜릿 터치를 가미 ▲트렌디 싱글리스트
오비맥주, 카스 0.0와 함께하는 스마트 드링킹 SNS 이벤트오비맥주가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을 맞아 올림픽 공식 글로벌 파트너 카스 0.0와 함께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오비맥주는 카스의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와 함께 책임음주를 약속하는 ‘하나가 되는 소리, 짠! 스마트 드링킹 다짐’ 이벤트를 8월 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실시한다.오비맥주의 ‘스마트 드링킹’ 팁을 확인하고 댓글로 책임음주에 대한 다짐과 함께 친구 소환 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제33회 파리 올림픽을 기념해 참가자 중 33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카스 0.0 한 박스(24 싱글리스트
[파리올림픽 2024] "한국 침몰 中, 스포츠 강국 아냐 "…파리올림픽 선수들 보며 조롱한 日 극우2024 파리 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단이 줄어든 것에 대해 일본 극우언론이 "침몰하는 한국을 상징한다"고 비난하며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한국 언론은 파리 올림픽 보도가 적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일본의 대표적 극우 인사인 무로타니 카츠미는 한국아주경제
무더위 날리는 볼거리 가득했던 제27회 무안연꽃축제 성료제27회 무안연꽃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축제는 연꽃의 아름다움과 청정 자연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선사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으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야간 조명과 연꽃의 조화는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다아주경제
해남 땅끝바다의 여름은 낭만 가득"물멍, 쉬멍, 놀멍"해남 송호해수욕장은 여름 휴양지로 인기있어, 송호해변축제 때 피서객들로 붐볐다. 모래가 곱고 수심이 얕아 가족들이 안전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며,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운영돼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다. 땅끝마을과 인접해 있어 땅끝마을 전망대,아주경제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에 가족결합 신청 기능 추가LG유플러스는 '당신의 U+' 앱에서 셀프 결합 서비스를 출시했다. 서류 제출 필요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가족 간 결합을 신청할 수 있으며,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가족관계를 불러와 확인한다. 기존에는 3일이 걸렸던 가족 결합 완료까지의 시간을 대폭 아주경제
고반식당, 여름 신메뉴 '한돈양념목살' 선봬한돈구이 전문 브랜드 '고반식당'이 2024년 여름에 '한돈 양념구이'를 출시한다. 와디즈 펀딩에서 목표 금액을 2352% 초과로 달성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최상급 국내산 돼지고기와 자체 개발한 특제양념을 사용해 맛과 품질을 강조하는 고반식당은아주경제
캐리어 제습기, 성능·효율·가격 삼박자 완성한국소비자원이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캐리어 제습기는 제습성능과 제습효율, 그리고 가성비 부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제품은 내부 건조 기능과 UV-C LED 살균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컴팩트한 사이즈임에도 강력한 제습력을 자랑한아주경제
성남시 '전국 최초' 공동생활가정 아동 전담의사 의료지원 추진성남시는 내달부터 전국 최초로 공동생활가정 아동을 위한 전담 의료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현대HD일렉트릭이 사업비를 후원하고, 티엘씨분당의원이 전담 의료팀을 운영하여 아동들에게 맞춤형 의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50명의 아동들은 건강검진과 비대면 진료 등을아주경제
NH證 "효성첨단소재, 중국발 저가 물량 공세에 부진…목표가↓"효성첨단소재의 실적은 중국 저가 제품의 영향으로 예상보다 부진하였고 목표주가가 하향 조정되었다. 타이어코드와 탄소섬유 실적이 부진하여 영업이익 전망치도 하향 조정되었다.아주경제
대신證 "하나투어, 티메프 사태·3분기 업황 부진 지속 전망"…목표가 ↓대신증권은 하나투어의 이익 추정치와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며, 2분기 실적은 호조지만 3분기에는 부진한 업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을 밝혔다. 그러나 여행업종 대장주로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며, 현재 주가는 역사적 저점이므로 투자의견 매수를 유아주경제
[분석] 제이엘케이, 보도자료가 외신 보도로 둔갑…유상증자 앞두고 투자자 현혹 논란[알파경제=이준현 기자]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제이엘케이가 외신을 활용한 무리한 홍보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회사가 자체 작성한 보도자료를 해외 통신사가 보도한 것처럼 알리면서 주가가 급등한 것이다. 이에 일각에서는 제이엘케이가 주가에 영향을알파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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