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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 NH농협카드, 농업·농촌 발전 위한 카드공익기금 3억 5천만원 전달 NH농협카드(사장 윤성훈)는 지난 25일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 복지 향상,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3억 5천만원의 카드공익기금을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에 전달했다. 이번 전달된 기금은 'NEW농촌사랑 체크카드'를 포함한 4종의 카드 이용액 중 일정 비율을 적립해 조성됐다. 카드공익기금은 ▲농촌 지역 및 농업인에 대한 물품 지원 ▲농업인을 위한 자원봉사·재능기부 활동 ▲소외계층 아동 도서 지원 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NH농협카드 윤성훈 사장은 "카드공익기금 전달을 통해 농촌이 활력을 되찾고, 농업인과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 퍼블릭뉴스
  • iM라이프, 생명사랑연구소·꿈에품에와 '생명사랑회' 개최 iM라이프(대표이사 김성한)는 생명사랑연구소(소장 양두석)·사단법인 꿈에품에(대표 박경석)와 지난 27일 경기 성남시 가천대학교 가천관에서 '새로운 출발 생명사랑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iM라이프 및 가천대 안전교육연수원 생명사랑연구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생명사랑서약 및 생애주기별 생명존중교육에 대한 결과보고 등을 진행했다.생명사랑연구소는 교수·기업 대표·어린이집 원장·돌봄교사·공무원·시민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생명 존엄성을 알리고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꿈에품 퍼블릭뉴스
  • 하나금융그룹, 지역사회 상생 위한 소상공인 지원 봉사활동 실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26일 그룹 임직원, 그룹 대학생 홍보대사인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해 지역사회 소상공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하나금융그룹은 명동사옥 인근 소상공인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 봉사활동은 MZ세대를 대표하여 그룹의 다양한 대내외 활동을 수행 중인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함께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행복상자 전달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 '줍깅'을 통한 인근 지역 환경정비로 진행됐다. 먼저 이번 퍼블릭뉴스
  • 코스콤, 차기 사장 공개모집… 내달 사추위 개최 한국거래소 산하기관 코스콤이 사장 후보를 모집하고 추천위원회가 심사, 임명 과정을 진행한다. 현재 거론되는 후보는 윤창현 전 국민의힘 의원이다. 신임 사장은 9월 중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조선비즈
  • 정몽구-정의선의 40년 양궁 사랑, '여자 양궁 단체전 10연패' 결실 대한민국 여자 양궁 국가대표팀이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여자 단체전 10연패라는 신화를 달성했다.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파리 올림픽까지 정상을 지키며 세계 양궁 역사에 새로운 금자탑을 쌓은 데는, 정몽구 명예회장부터 정의선 회장까지 40년간 대를 이어가며 꾸준히 한국 양궁을 지원해 온 현대자동차그룹의 노력도 한 몫 했다는 평가가 나온다.여자 양궁팀 임시현, 전훈영, 남수현 선수는 2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올림픽 여자단체전 결승전에서 중국을 만나 슛오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리를 거두고 세계… 데일리안
  • 대상 '종가 김치', 일본 K푸드 판매 1위…농심 신라면 2위 [더구루=김형수 기자] 대상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일본 소비자들의 입맛을 꽉 사로잡았다. 일본 한국식료품 전문점 한국광장(韓国広場) 야후!쇼핑 공식 온라인스토어 K푸드 판매 순위 최상위권을 독식했다. 농심 라면 제품 2개도 '톱10'에 진입했다. 29일 한국광장에 따르면 종가 포기김치(5kg)은 K푸드 판매 랭킹 1위를 차지했다. 한국광장은 △판매량 △소비자 리뷰 등에 대한 평가를 토대로 해당 순위를 선정했다. 종가 포기김치(5kg)는 일본 소비자들로부터 한국 본고장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김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기김치 그대로 밥 반찬으로 먹거나, 김치찌개나 김치부침개 등의 음식을 만들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는 점도 호평을 받았다. 종가 포기김치(5kg)와 더불어 △종가 포기김치(1kg) 3위 △종가 파김치 4위 △종가 총각김치 5위 △종가 열무김치 6위 △종가 매운 실비김치 10위 등 종가 김치 제품 6개가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 제품의 아삭한 식감, 신선한 풍미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두부, 라면, 볶음밥 등 다양한 음식과의 궁합이 뛰어나다는 점도 장점으로 거론됐다. 지난 2022년 10월 종가집과 종가로 나뉘어 있던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로 통합하고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펼친 대상의 노력이 해외 시장에서 결실을 맺고 있다는 평가다. 대상은 현재 미주와 유럽, 대만과 홍콩 등 아시아를 포함한 전세계 60여개 국가에 진출해 사업을 펼치고 있다. 농심 신라면은 이번 순위 2위를 차지하며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농심 신라면은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지니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리 시 콩나물, 치즈, 죽순 등의 재료를 추가하면 각자의 입맛에 맞는 라면을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농심 짜파게티 더블랙은 9위에 올랐다. 이번 순위 톱10에 진입한 라면은 신라면과 짜파게티 더블랙 두개 뿐이다. 짜파게티 더블랙은 농심이 지난 4월 출시한 신제품이다. 농심 건면 중 가장 굵은 건면을 활용해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스프의 경우 소고기 풍미를 첨가하고 볶음양파분말 함량을 늘려 짜파게티 고유의 갓 볶은 간짜장 맛을 살렸다. K팝, K드라마 등이 일본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한식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인식이 개선된 데 힘입어 김치, 라면 등 K푸드 수요가 늘어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일본 MZ세대를 중심으로 한국 문화를 즐기는 도한놀이(渡韓ごっこ)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것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KATI 농식품 수출정보에 따르면 지난 2022년 대(對) 일본 한국산 식품 수출액은 21억6000만달러(약 2조9900억원)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4.85% 늘어난 수치다. 지난 2021년 전년 대비 3.00% 늘어난 데 이어 2년 연속 성장세를 나타냈다. 김보혜 코트라 일본 도쿄무역관은 "최근 일본은 4차 한류가 지속되면서 한국의 식품과 식문화 트렌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면서 "특히 일본의 젊은층들은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음식과 식문화를 접하고 있으며 이를 최대한 한국 본토의 맛 그대로 맛보고 즐기길 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구루
  • '진격의' HD현대重 호주 방산 전시회서 K-함정 기술력 과시 [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가 호주 해군과 110억 호주달러(약 10조원) 규모의 호위함 조달을 위해 물밑 협상 중인 가운데 호주 방산전시회 참가로 수주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HD현대는 호주에 울산급 호위함과 호주 해군력 강화와 조선업 발전 방안, 적기 납품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며 수주에 공들이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중공업은 24~26일까지(현지시간) 사흘간 호주 퍼스에서 개최된 '인도양 해양 방산 전시((Indian Ocean Defence & Security 2024, 이하 IODS 2024)’에 참가해 울산급 호위함 등 K-함정의 건조 역량을 알렸다. HD현대중공업은 이미 실전 능력까지 입증된 바 있는 울산급 호위함 시리즈(울산급 Batch-I, Ⅱ, Ⅲ)와 조선업 역량을 중점적으로 알렸다. 호주 해군 수상함 확정 건조 계획에 포함된 호위함 획득에 발맞춰 호주의 해군력 강화와 조선업 발전을 위한 방안 등 최적의 맞춤 솔루션도 소개했다. HD현대중공업은 또 이번 전시회에서 호주 현지 조선업체들과 미팅을 진행하며, 호주 조선산업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과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호주 측이 서호주 헨더슨 조선소의 역량 강화와 현지 건조까지 수행할 수 있는 기술력을 고루 갖춘 업체를 눈여겨보고 있어 현지 조선업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호주 측에 적기 납품도 제안하고 있다. 호주 정부가 어떤 조건을 제시하더라도 충족해 적기 인도를 약속했다. HD현대중공업 측은 "계약 체결부터 한국 해군에 충남함을 인도하기까지 4년의 인도 기간이 소요된다"며 "수출 고객에는 건조에서부터 인도까지 최단 40개월이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호주 정부는 현재 운용 중인 안작급 호위함을 대체할 새로운 호위함 도입을 추진 중이다. 최종 사업자 선정은 내년에 이뤄질 예정이며, 첫 번째로 건조되는 호위함 취역은 오는 2030년이다. <본보 2024년 6월 10일 참고 [단독] HD현대·한화오션, 호주 정부와 '10조' 호위함 사업 물밑 협상> 호주 호위함 사업에는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 외 일본 미쓰비시중공업, 스페인 나반티아, 독일 티센크루프 마린 시스템 등 5개사가 경쟁 중이다. 호주 정부가 후보로 지목한 차기 호위함 모델은 3000~4000톤(t)급 플랫폼으로 △HD현대중공업 '충남급 FFX 배치 III' △한화오션 '대구급 FFX 배치 II' △티센크루프 마린 시스템 'MEKO A-200' △미쓰비시 '모가미 30FFM' △나반티아 'ALFA 3000'등이다. <본보 2024년 5월 29일 참고 호주 해군, 10조원 호위함 프로젝트 '제로 체인지' 전략 공개...HD현대·한화 '쫑긋'> HD현대중공업의 충남급 FFX 배치 III 호위함은 길이 129m, 만재 배수량 4300t급 호위함이다. 대구급 보다 배수량이 700t 증가했다. '한국형 이지스 레이더'로 불리는 4면 고정형 다기능 위상배열레이더가 (MFR)을 적용해 전방위 대공·대함 표적에 대한 탐지·추적과 다수의 대공 표적에 대한 동시 대응이 가능하다. 한국형 수직발사기 K-VLS 타입의 16셀 미사일 VLS를 탑재한다. 대구급과 마찬가지로 디젤 전기 또는 가스터빈(CODLOG) 추진을 결합했다. 이 배열은 저속과 소음 요구 사항에 대한 디젤 전기 구동 모드를 제공하고 버스트 및 최고 속도에 대한 가스터빈을 추가한다. 더구루
  • 넥센타이어, 포르쉐 카이엔 3세대 신차에 ‘엔페라 스포츠 SUV’ 공급 넥센타이어는 포르쉐의 카이엔 3세대 신형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로 ‘엔페라 스포츠 SUV’를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에 신차용으로 공급되는 ‘엔페라 스포츠 SUV’는 SUV 차량에 맞춰 설계된 프리미엄 타이어로 넥센타이어 유럽공장에서 생산된다. 고속주행에 적합한 비대칭 패턴과 3플러스1 광폭 그루브를 적용해 배수 성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또한 접지력과 제동력을 강화한 최신 컴파운드가 적용됐으며, 패턴 설계 최적화를 통해 고속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한편, 넥센타이어는 2016년부터 … 데일리안
  • [시황] 코스닥, 美 훈풍에 800선 회복…외인·기관 ‘동반 사자’ 미국발(發) 훈풍에 코스닥이 800선을 회복했다.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3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5.78포인트(0.72%) 오른 803.34에 거래되고 있다.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3.08포인트(0.39%) 오른 800.64로 출발한 뒤 우상향하고 있다.투자 주체별로 보면 개인이 홀로 129억원을 순매도하며 지수 하락을 유도하고 있지만 외국인과 기관 각각 160억원, 40억원을 순매수해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다.코스닥 시가총액 상위종목은 대부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에코프로비엠(0.57%)·알테오젠… 데일리안
  • KB라이프, 변액보험 펀드 3개월 수익률 생보업계 1위 달성 KB라이프생명은 올해 6월 말 기준 변액보험 펀드 최근 3개월 수익률이 8.18%를 기록하며 국내 생명보험사 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변액보험은 계약자가 납부한 보험료 중 위험보험료와 사업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투자해 투자 실적에 따라 발생한 손익을 배분하는 보험이다. 실적을 배당하는 상품인 만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나, 반대로 높은 수익률도 기대 가능하다.KB라이프는 최근 수익률 성과가 우수한 주식형 펀드 6종과 채권형 펀드 4종을 선정하고 적극적인 포트폴리오 펀드 운용을 통한 펀드 수익률 성장을 견인했다… 데일리안
  • 이재용·홍라희·이서현·김재열 등 삼성 일가, 파리 올림픽 '동분서주'...선수단, 삼성전자 갤럭시 플립폰 '셀카' [녹색경제신문 = 박근우 기자]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홍라희 전 삼성미술관 리움 관장, 이서현 삼성물산 사장 등 삼성 일가는 2024 하계 올림픽이 열리는 파리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활동과 선수단 격려 등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이재용 회장은 삼성전자가 올림픽 최상위(TOP) 후원사인 만큼, 글로벌 최고경영자(CEO)들과 네트워킹과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의 마케팅에 주력한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또한 대한양궁협회 회장으로서 선수단 지원에 적극적이다. 한국 여자 양궁 대표팀은 10회 연속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재 녹색경제신문
  • 현대차 신형 크레타 6개월 만에 인도 판매 10만대 돌파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 인도 국민차 '크레타'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현지 출시 6개월 만에 10만 대 판매를 돌파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올해 현대차 현지 판매 견인은 물론 내년 출시가 예상되는 크레타 EV에 대한 기대감도 키우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2024년형 크레타는 지난 27일 인도 시장에서 10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 1월 출시 이후 불과 6개월 만에 이룬 성과이다. 인기 요인으로는 현지 동급 모델 대비 현저히 앞서는 최신 기술과 안전성, 편의성 등이 꼽혔다. 크레타의 흥행은 예견된 일이었다. 지난 1월 사전 예약 접수를 시작 이후 월평균 3만 대 이상 예약을 기록하며 지난 4월 현지 출시 3개월 만에 현지 예약 건수 10만 대를 돌파한 바 있다. <본보 2024년 4월 11일 참고 현대차 신형 크레타, 인도 출시 3개월 만에 10만대 예약 돌파> 크레타 현지 인기는 지난 2015년 부터 이어지고 이다. 지난 2020년 8월 현지 출시 5년 만에 50만 대 판매를 기록한 이후 100만 대 판매까지 걸린 기간은 3년 5개월에 불과했다. 수출 포함 총판매량은 127만 대에 달한다. 타룬 가르그(Tarun Garg) HMIL 최고운영책임자(COO)는 "10만 대 판매라는 이정표를 달성한 2024년형 크레타의 놀라운 성과는 해당 세그먼트에서 강력한 수요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현대차는 크레타를 통해 인도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지속해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이번 신형 크레타에 이어 오는 2025년 '크레타 EV'를 출시해 전기차 라인업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인도 현지 매체에 따르면 크레타 EV 개발은 현재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현대차는 올해 4분기 차량 생산을 시작해 2025년 인도 최대 자동차 전시회인 오토엑스포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크레타는 대표적인 현대차 인도 전략 차종이다. 현지 날씨를 고려해 뒷좌석에 에어컨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한 것은 물론 비포장도로가 많은 도로 사정에 맞게 지상고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대가족이 많은 특성을 겨냥해 소형급이지만 5명이 타기에 충분하도록 실내 공간을 최대한 넓혔다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 2015년 7월 인도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8년 연속 현지 베스트셀링 소형 SUV 자리를 지키고 있다.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 총 76만5786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70만811대) 대비 9% 성장한 수치이다. 특히 내수 판매는 전년(55만2511대) 대비 9% 확대된 60만2111대를 기록, 연간 최다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더구루
  • [특징주] 신한지주, 밸류업 기대감에 8%대 강세 신한지주,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로 주주환원 기대감에 강세. 주당 현금 배당액과 주주환원율 상향 조정 등 긍정적 평가. 아주경제
  • 군포시, 아동권리교육과 가족 힐링공연 진행  군포시드림스타트가 아동 권리교육과 가족 힐링공연을 진행했다. 군포시는 아동들의 올바른 성장과 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권리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샌드아트와 클래식 음악이 결합된 융·복합형 공연이었다. 아주경제
  • 내달 28일까지 수기 공모...1000자 이내 서울시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참가자의 수기 공모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63만명이 참가해 대 국민 축제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서울시장이 밝혔다. 공모전은 29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작은 사례집으로 발간되고 홍보에 활용된다. 아주경제
  • 로보락, 국내 로봇청소기 점유율 1위 수성 로보락은 올해 상반기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매출 1420억원으로 전체 시장의 46.5%를 점유하며 가격대 150만원 이상 시장에서도 65.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로보락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출시 아주경제
  • 尹대통령 지지율 34.7%…3주 연속 상승세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3주 연속 30% 중반대를 기록하고 있다. 부정 평가도 늘어나고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의 지지율 변동도 있었다. 아주경제
  • 오티콘보청기, 확 바뀐 디자인의 신제품 인텐트 공개 덴마크 청각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의 오티콘 인텐트가 프리 론칭됐다. 4D 모션센서와 음성 센서를 탑재하고 초소형 사이즈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57% 더 정교한 소리를 전달하는 미니핏 스피커도 출시됐다. 사전 체험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아주경제
  • "이번에도 통했다"...결실 맺은 현대차의 '양궁사랑' 대한민국 여자 양궁 국가대표팀이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10연패를 차지하며 현대차그룹의 지원으로 좋은 결과를 이끌어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훈련부터 특별 훈련, 식사, 휴게공간, 전용 훈련장 등 모든 필요한 것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기술 아주경제
  • 폭스바겐코리아, 골프 50주년 기념 사진 공모전 열어 폭스바겐코리아가 골프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골프 오너들을 대상으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채택된 사진과 스토리는 히스토리 북에 담길 예정이며, 참여자들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아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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