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체리자동차의 기상천외한 충돌 테스트, ‘결과는?’중국의 체리자동차가 자사의 신형 모델 엑시드 스텔라(Exeed Sterra) ES를 두고 독특한 충돌테스트를 대중들앞에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에 공개한 체리자동차의 충돌테스트는 시속 60km로 돌진하는 차량 방식이다. 주목할 점은 이 속도에서 무려 3중 추돌로 U턴하는 순간의 상정하고 벌어진 테스트다. 이번 충돌 테스트는 중국 톈진의 중국 자동차 기술 연구 센터(CATARAC)의 지원을 받아 진행했으며 실험 대상차는 물론 충돌차량 역시 모두 체리자동차의 엑시드 스텔라를 활용했다.과거 현대자동차도 내수용과 수출용 사이 불신이 모터플렉스
아이오닉 9 소식에 급해지자 결국 ‘공개’…치열한 전기 SUV 시장 새로운 ‘선택지’캐딜락 ‘비스틱’ 미국 가격 공개GM 전기차 전용 얼티엄 플랫폼브랜드의 최신 디자인 언어 반영 캐딜락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4일, 대형 전기 SUV ... Read more위드카뉴스
SKT-SK C&C, AI 통한 SK그룹 미래 B2B 사업 혁신 특명[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 이하 SKT)은 SK C&C(사장 윤풍영)와 진행 중인 ‘엔터프라이즈 AT TF’가 ‘AIX사업부’로 정식 출범하고 AI B2B 사업 추진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6월 발족된 엔터프라이즈 AT TF는 SK그룹 내 산재된 AI 역량을 집결해 AT(AI Transformation)를 글로벌 톱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AI B2B 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번 조직 개편으로 정식 출범한 ‘AIX사업부’는 그룹의 공통 현안과 그룹사별 사업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AT 사례를 발굴해 ▲에이닷 비즈(A. Biz) ▲AI 마켓 인텔리전스(AI Market Intelligence) ▲통신 AI ▲제조 AI의 4가지 서비스를 선보인다. 첫 시작으로 2025년 1월 SKT와 SK C&C 사내 구성원에게 에이닷 비즈 클로즈 베타 서비스(Closed Beta Service)를 선보인다. 에이닷 비즈는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AI 에이전트로 회의 일정, 회의록·보고서 작성, 시장동향 요약, 지식 검색 등 일상 업무에서 활용도 높은 AI 기능과 ‘에이닷 비즈 프로(Pro)’로 구성된다. 에이닷 비즈 프로는 ▲AI 서류 심사 등 채용 과정을 지원하는 HR 에이전트 ▲보도자료 작성, 부정뉴스 모니터링 등을 지원하는 PR 에이전트 ▲법령/판례 검색 및 자문을 지원하는 법무 에이전트 등 직무별로 특화된 AI 기능이다. AIX사업부는 2025년 상반기까지 20개 이상의 SK 그룹사에 에이닷 비즈를 적용해 일하는 방식 혁신을 도모하고, 향후 외부에도 B2B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AIX사업부는 AI 마켓 인텔리전스도 준비 중이다. AI 마켓 인텔리전스란 검증된 금융 시장 분석 모델을 AI로 고도화해 LPG·LNG·유가 등의 원자재 트렌드를 예측하는 서비스다. 더 나아가 반도체, 배터리 시장 예측도 돕는 AI 모델로 확장 예정이다. 통신 영역에서는 T월드 웹/앱 중심의 AI 챗에이전트 적용과 고객센터 업무를 돕는 AICC 기반의 B2B 사업을 확대한다. 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은 지난 10월부터 SKT 고객센터에서 베타 서비스를 운영해 이미 성공적으로 검증된 바 있다. 마지막으로 제조 산업 영역의 AI 혁신도 추진 중이다. R&D 과정 중 신규화합물에 대한 AI 물성 예측을 통한 생산원가 절감, 품질 향상, 개발기간 단축은 물론, 숙련자의 노하우를 데이터화해 비숙련자에게 표준화된 전문지식을 전이하는 AI 등 다양한 제조 특화 AI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신용식 AIX 사업부장(부사장)은 “AI가 B2B 시장의 화두이지만 실질적으로 AI를 적극 활용한 사례는 많지 않다”며 “각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SK 그룹의 AI 역량을 결집해 AI를 가장 잘 활용하는 기업으로서 AI B2B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플로, 음원 미리듣기 추천 ‘무드’ 론칭 1년…“이용자 수 38% 증가”[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드림어스컴퍼니(대표 김동훈)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플레이리스트 미리듣기 추천 서비스 ‘무드(Moood:)’ 론칭 1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10일 공개했다. 무드는 상하 스와이프로 짧은 영상을 넘기며 플레이리스트를 고를 수 있는 플로만의 음악 추천 서비스다. 지난해 12월 처음 선보인 이후, 플로의 주요 기능으로 자리 잡으며 플로 이용자의 절반 이상이 사용했을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과 함께 수록곡 미리 듣기가 제공돼 직관적으로 내가 원하는 무드의 음악을 골라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론칭 이후 전년 동기간 대비 무드 서비스 이용자 수는 약 38%, 무드에서 음악을 재생한 이용자 수는 16.5% 증가하는 등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플로 관계자는 “올해 중순 무드 서비스에 적용되는 AI 기술 고도화와 이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 영향으로 서비스 이용률 및 재이용률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플로는 지난 6월 자체 AI 음악 추천 기술을 활용해 신규 플레이리스트 2000개를 추가했다. 또한 사용성 개선을 위해 플레이리스트의 대표 장르와 수록곡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무드 카테고리 필터도 더 구체적으로 보강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자신의 무드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게 되면서 론칭 직후 대비 주간 평균 이용률은 24%, 재이용률은 61% 증가했다. 강선희 드림어스컴퍼니 Discovery&Listen Unit장은 “무드는 플로의 방대한 8000만 곡 음원 라이브러리에 자체 AI 추천 기술을 더해 현재 내 상황에 꼭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서비스”라며 “특히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 트렌드에 맞게 누구나 겪을 법한 평범하고 구체적인 상황을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다양하게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AI 음악 추천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이용자들의 모든 일상에 플로가 함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LG전자, 오디오 브랜드 ‘LG엑스붐’ 재편…‘글로벌 브랜드로 키운다’[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세계적인 뮤지션과 손잡고 무선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을 재단장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무선 이어폰 브랜드 ‘톤프리’를 LG 엑스붐에 포함시켜 라이프 스타일 오디오 브랜드로 확장한다. 사운드 및 디자인 정체성도 새롭게 정립해 고객에게 한 차원 진화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세계적인 뮤지션이자 기업가인 윌아이엠에게 LG 엑스붐의 ‘새로운 경험을 설계하는 역할(Experiential Architect)’을 맡겼다. 윌아이엠은 “LG 엑스붐과 함께 최신 기술과 창의적인 문화를 결합한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음악적인 경험을 선사하겠다”며 의지를 드러냈다. 윌아이엠은 뛰어난 음악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LG 엑스붐 오디오 제품의 사운드 방향성을 설계하고 음향 튜닝 작업 등을 진행한다. LG 엑스붐은 ‘풍성한 저음 기반의 부드럽고 조화로운 사운드’라는 방향성을 바탕으로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고객은 강력한 출력으로 들을수록 신나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모드와 오랫동안 듣기 좋은 편안하고 부드러운 사운드를 들려주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윌아이엠은 음악을 듣는 경험을 즐겁게 만드는 디자인 작업에도 참여한다. 분위기에 맞춰 변경 가능한 조명과 한 손에 잡히는 스트랩 디자인 등 고객의 사용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한 LG 엑스붐만의 디자인을 선보인다. 향후 LG 엑스붐 무선 스피커는 윌아이엠이 만든 AI 기반 라디오 앱 ‘RAiDiO.FYI’로 색다른 AI 경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은 AI 분석으로 취향을 반영한 뉴스, 음악 등 라디오 방송을 듣다가 관련 내용에 대해 물어보면 AI가 답변을 주는 식이다. 이정석 LG전자 오디오사업담당(전무)은 “LG전자는 1959년 국내 최초로 라디오를 개발해 고객에게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 이래 끊임없는 오디오 기술 혁신을 진행해 왔다”며 “윌아이엠과 함께 LG 엑스붐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로 정립해 고객의 ‘듣는 즐거움’을 한 차원 더 진화시키겠다”라고 말했다. LG전자는 내년 1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윌아이엠과 함께 LG 엑스붐의 새로운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CES에서 공개한 신제품들은 내년 1월 무선 이어폰 ‘엑스붐 버즈(xboom buds)’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엑스붐 버즈는 깃털보다 가볍고 강철보다 단단한 첨단 신소재 ‘그래핀’을 사용해 ‘풍성한 저음 기반의 부드럽고 조화로운’ 사운드를 구현한다. ‘ANC(Active Noise Canceling)’ 기능으로 주변 소음을 차단해 실내·외를 가리지 않고 LG 엑스붐 특유의 사운드를 몰입감 넘치게 제공한다.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LG 그램(gram)’과 시너지도 강화해 두 제품 간 연결을 손쉽게 했다. 그램 내 전용 애플리케이션의 ‘연결 알림 팝업 창’을 통해 연결 상태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달 16일부터 국내 온라인 브랜드샵(LGE.COM)에서 엑스붐 버즈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국내 출하가는 13만9000원이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아반떼도 그랜저도 아니었다”.. 2024년 국내 판매 1위에 등극한 車의 정체는?기아 쏘렌토, 올해 국내 최다 판매 차량 등극 기아의 ‘쏘렌토‘가 2024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으로 기록되었다. 업계의 발표에 ... 더 보기토픽트리
마세라티 EV 그레칼레 고레 환경부 인증 ‘336km 머물러…’마세라티가 야심차게 선보인 그레칼레 SUV의 전기차 버전 그레칼레 폴고레의 주행가능거리 정보가 확인됐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마세라티 그레칼레 폴고레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336km로 환경부 인증이 끝난 것으로 나타났다.환경부 인증 결과를 더 살펴보면 마세라티 그레칼레 폴고레 완전충전시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상온 기준 도심과 고속에서 각각 348km, 332km, 복합 336km를 갈 수 있다. 저온에서 주행가능거리가 더 줄어든다. 도심과 고속에서 202km, 279km, 그리고 복합 237km를 기록한다.당초 마세라티 그레 모터플렉스
현대차 파격 발표? “회장님 결단 내렸다”…전 세계 ‘주목’현대차, 첫 외국인 CEO 선임무뇨스 “혁신 가속화 자신”전기차 시장 도전과 기회 현대차가 다시 한번 글로벌 무대에서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 Read more위드카뉴스
[리뷰] 올드 게임을 좋아한다면…’타이토 마일스톤 3’타이토의 인기 아케이드 게임 10여종을 포함한 ‘타이토 마일스톤 3’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됐다.이번에는 타이토를 대표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버블 보블’ 포함하여 ‘라스탄 사가’ 시리즈와 콘솔로는 최초로 이식되는 ‘데드 커넥션’ 등 1980년대 중반부터 1990년 초반 타이토의 인기 아케이드 게임 10종을 플레이할 수 있다.‘버블 보블’은 지금도 많은 사람이 기억하는 게임일 것이다. 거품을 발사하여 적을 가두고 거품을 터뜨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고전 아케이드 게임으로 지금 플레이해도 재미있는 게임이다. 특히 2명이 함께 플레 게임와이
FIA WRC 랠리 재팬을 더욱 짜릿하게 만드는 ‘슈퍼 스페셜 스테이지’의 매력FIA WRC 랠리 재팬에서 슈퍼 스페셜 스테이지가 열리며 짧고 강렬한 경쟁이 펼쳐졌다. 관객은 가까이에서 스릴을 느낄 수 있었다.서울경제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 매출채권 유동화 전문 운영...기업 자금 조달의 새 패러다임 선두[한국금융신문 김다민 기자] 기업 대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데 반해, 은행들의 유형자산 담보 기반의 대출 기조가 계속 유지되면서 기업들의 자금조달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더불어 최근 시장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중소기업의 연체율도 계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어느때보다 기업들의 자금 조달 어려움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기업이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으로 매출채권을 활용한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업이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 매출을 발생시키는 방법과 금융기관 등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기업이 가진 자산을 처분하는 방법 등이 있다. 매출채권을 활용한 자금 조달은 이 중에서 기업이 가진 자산을 처분하는 방법에 속한다. 기업간 거래에서 납품 즉시 대금을 지급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대신 납품 내역과 지급할 금액을 약속해, 약속된 기일에 대금을 지급하게 되는데, 이를 증빙하는 자료가 바로 ‘매출채권’이다. 해외에서는 매출채권을 양도하여 판매기업(하청업체)이 즉시 대금을 지급받는 ‘매출채권 유동화’가 일반화돼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우량한 구매기업이 발행하는 매출채권에 한해서만 극히 부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ECOS) 데이터를 바탕으로 계산된 자료에 의하면 연간 국내에서 발행되는 매출채권은 약 5000조원 이상으로 추산된다. 그러나 이 중 유동화되는 비율은 약 1.3% 수준에 불과하다.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매출채권 양도를 통한 자금조달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음은 물론, 매출채권 유동화 방법조차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매출채권 유동화 과정에서 필요한 구매기업에 대한 양도통지, 구매기업의 양도승낙 및 결제계좌 변경이 국내에서는 제도화돼 있지 않다. 금융기관의 혁신적 해결방안 마련도 함께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매출채권 유동화의 시장 수요는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어, 시장 성장가능성도 매우 높은 것으로 전망된다. 매출채권 유동화를 이용할 경우, 신용도가 열위한 판매기업들이 구매기업의 우량한 신용도를 통해 신용보강을 함으로써, 합리적인 비용으로 자금조달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매출채권 유동화의 시장성이 부각되며, 공급망 금융이라 불리는 매출채권 기반 금융사업에 대해 국내 금융기관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국내 유일의 공급망 금융 전문기관을 표방하며 ‘나이스abc(NICEabc)’ 플랫폼을 운영 중인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은 국내 최고의 금융인프라 그룹인 ‘NICE그룹’의 계열사로 2019년에 설립돼됐다. 현재, 국내에서 발행되는 모든 종류의 매출채권에 대한 유동화 인프라를 구축해 기업들의 자금조달을 지원해 오고 있다. 기업간 상거래에서 발생하는 일반상사채권 뿐 아니라, 카드 매출채권, PG 매출채권, 물류 매출채권, 글로벌 플랫폼 매출채권 등 매출채권 유동화를 통해 1조3000억원 이상의 기업 자금 조달을 지원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성장성이 높은 모빌리티 산업에 특화된 모빌리티 금융, 해외에서 성공 사례가 있는 ERP 연계 임베디드 금융 등 혁신적 상품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시장에 새로운 금융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신동엽 나이스abc 실장은 “공급망 금융을 위해서는 기업에 대한 정보 확보, 매출채권에 대한 심사능력, 기업에 대한 접근 가능성이 필요한데, 국내 최고의 금융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는 NICE그룹이기에 가능하다”며 나이스abc만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또한 “매출채권 유동화를 통해 판매기업은 원활한 자금 확보가 가능해 사업 영속성을 강화할 수 있고, 구매기업은 판매기업의 부실로 인한 구매 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 기업간 상생 경영을 도모할 수 있는 훌륭한 상생 금융 모델”이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나이스abc는 매출채권을 보유한 중소기업들이 자유롭게 매출채권 양도신청을 하고, 이를 통해 자금조달 할 수 있는 ‘온라인 매출채권 거래소 플랫폼’까지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매출채권 유통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이를 통해 축적되는 기업간 상거래 데이터를 활용해 혁신적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최정환 나이스abc 대표는 “우리 나이스abc가 걸어가고자 하는 길은 지금까지 그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길로, 서비스 출범 이래 좌고우면 하지 않고 ‘국내 유일의 공급망 금융 전문기관’이라는 포지셔닝을 만들어 왔다”며 “그간의 노력과 경험을 통해 축적한 매출채권 프로세싱 기술력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매출채권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국내 기업 금융시장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민 한국금융신문 기자 dmkim@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비대면진료 대국민 여론파악 돌입한 정부… 제도화 변화 오나정부가 비대면진료와 관련된 대국민 설문조사와 정책 공모전을 실시하면서 제도권 진입을 바라보고 있는 비대면진료 정책 수립에 변화가 생길지 관심이 집중된다.의료계 총파업으로 인한 의료공백 대응책으로 비대면진료가 급부상했으나 비만약을 비롯한 무분별한 처방 등 허점이 발생하며 일각에서는 정부가 국민 여론을 모아 제도화를 위한 법적 근거를 구축할 것이란 의견이 나온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비대면진료 만족도와 불편사항 등을 묻는 대국민 설문조사가 이달 9일부터 20일까지 ‘디지털공론장’에서 진행된다. 과기부가 운영하는 디지털공론장에서는 IT조선
“생성형AI 콘텐츠 저작권 논란…사회적 합의 방안 찾아야”최근 인공지능(AI) 발전으로 저작권 문제가 전 산업의 주요 화두로 떠오르며 AI 산업 발전을 수용하면서도 창작자의 권리가 적절하게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가 2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개최한 'AI가 최근 인공지능(AI) 발전으로 저작권 문제가 전 산업의 주요 화두로 떠오르며 AI 산업 발전을 수용하면서도 창작자의 권리가 적절하게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가 2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개최한 'AI가 전자신문
6년 만에 변화에 카니발 자리까지 ‘위협’…대체 어떻게 달라졌길래?신형 팰리세이드 변화된 포인트3+3+3 구조로 9인승 모델 추가하이브리드 추가로 선택지 넓혀 현대차가 2세대 신형 팰리세이드 디자인을 지난 6일 공개하며 국내 ... Read more위드카뉴스
“충전 스트레스 끝”…한 번에 1,000km 가까이 달리는 전기차 소식에 ‘대박’혼다, 전고체 배터리 공개2030년 상용화 목표가볍고 긴 주행거리 기대 혼다가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꾸기 위해 전고체 배터리 기술에 박차를 가하고 ... Read more위드카뉴스
네이버 포스트, 12년 만에 서비스 종료…‘블로그에 집중’[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네이버가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 ‘네이버 포스트’가 12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한다. 네이버는 9일 공지를 통해 포스트 서비스가 2025년 4월 30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포스트는 지난 2013년 전문 창작자들을 위한 모바일 특화 콘텐츠 플랫폼으로 시작했다. 그 동안 다양한 주제에 대한 창작자들의 전문 지식과 경험, 기록을 담아낸과 동시에 후원 기능까지 제공하며 호응을 얻었다. 하지만 최근 네이버가 포스트, 블로그의 검색엔진은 ‘네이버VIEW’로 통합하면서 노출 트래픽이 감소했다. 여기에 네이버가 숏폼 플랫폼 ‘클립’, 블로그, 네이버 TV 등을 연계한 콘텐츠 창작 생태계 강화에 집중하며 창작자는 물론 이용자 선호도도 블로그에 더 집중됐다. 네이버는 포스트를 기능과 서비스 형태가 유사한 블로그로 이전하면서 서비스 효율화에 집중한다. 블로그 이전 신청은 2025년 1월 6일 오후 4시부터 가능하다. 창작 활동 없이 팔로잉만 있는 구독자들도 이전 신청을 하면 포스트에서 팔로우하던 전문 창작자들의 새 글을 전과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다. 또 네이버는 포스트에 발행된 게시글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백업 파일을 제공 예정할 예정이다. 백업은 글쓰기가 종료되는 2025년 3월 31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포스트와 함께 포스트 후원하기 기능도 종료되며 포스트 후원 창작자센터에는 1월 6일부터 신규 가입할 수 없다. 기존에 가입돼 있는 창작자는 2025년 1월 21일까지만 후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AGF 2024] 무료 쉼터 제공한 스마일게이트 '호평'..."VIP만 오세요" 쿠로게임즈는 '눈쌀'지난 7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AGF 2024'는 수많은 서브컬처 팬들로 붐볐다. 그러나 행사장의 열기만큼이나 관람객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은 부족해 많은 이들이 불편을 겪었다.이러한 상황에서 스마일게이트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리프레쉬 존'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부스 내부에 마련된 이 공간은 지친 관람객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쉼터로, 행사장을 찾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리프레쉬 존에서는 창작 굿즈 2종을 증정하고, 뽑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굿즈를 제공하는 등 이벤트도 진행되어 호응을 얻었다. 스마일게이트 '리프레쉬 존'을 경험한 관람객은 "이벤트에 참여하며 재미를 느끼는 동시에, 쾌적한 환경에서 잠시나마 재충전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만족감을 표했다.또 다른 한 관람객은 "AGF 같은 대규모 행사에서는 쉴 공간이 부족하기 마련인데, 스마일게이트가 마련한 쉼터 덕분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AGF 2024에는 이처럼 누구나 쉴 수 있는 공.. 아시아투데이
저니 오브 모나크 '속성' 강의, "물 불 땅 바람만 기억하세요"순조로운 저니 오브 모나크 생활을 위해서는 이것 하나만 기억해 두자. '물 > 불 > 땅 > 바람 > 물', 이것만 알아도 30만 전투력으로 40만 전투력 이상의 성능을 과시할 수 있다.스테이지를 진행하다보면 언젠가 막히는 구간이 찾아온다. 영웅 편성과 레벨업, 마법인형 및 기술 강화, 장비까지 영혼을 끌어모아 성장시켜도 더 강해질 방법이 없다면 속성을 활용한 공략을 적극 검토해보자.저니 오브 모나크에는 속성 시스템이 존재한다. 각 속성은 불, 물, 바람, 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속성에는 상성이 존재한다. '물 > 불 > 땅 > 바람 > 물'이 속성별 상성관계다. 이 상성은 저니 오브 모나크의 전투에서 매우 큰 영향을 주는 요소로 작용한다.저니 오브 모나크는 기본적으로 영웅의 등급간 격차가 심하며, 태생적으로 등급의 한계를 넘기 어렵다. 기본 능력치와 스킬을 비롯해 대부분의 상황에서 전설 등급이 영웅 등급 이상의 성능을 보여준다.하지만.. 아시아투데이
'용사 포션보다 싸다!' 대상...게임마당 2024 온라인 게임잼 성료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의 리소스 무료 공유 플랫폼 게임마당이 지난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온라인 게임 제작 행사 게임잼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신용훈 협회장은 “짧은 시간 동안 개발된 게임이라고 보기 힘든 완성도에 놀랐다”며 “게임마당 게임잼 참가 경험이 게임 개발 역량 강화와 더불어 동기부여 등으로 소중한 자산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게임마당 게임잼은 게임마당 리소스 이용 활성화와 개발 동기 부여를 위해 2024년 처음으로 개최됐다. 기획, 프로그래밍, 게임와이
[대한민국 과학자] 정민영 한국뇌연구원 박사 “말못하는 아이들 고통 덜어주는 연구 집중”“뇌인지과학을 통해 아이들이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정민영 한국뇌연구원 인지과학연구그룹 선임연구원(박사)은 자기공명영상(MRI)과 뇌파를 통해 아이들의 뇌를 들여다 보고 마음의 어려움을 이해하려는 과학자다. 사람이 느끼는 감각은 개인별로 차이가 많은 데다 “뇌인지과학을 통해 아이들이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정민영 한국뇌연구원 인지과학연구그룹 선임연구원(박사)은 자기공명영상(MRI)과 뇌파를 통해 아이들의 뇌를 들여다 보고 마음의 어려움을 이해하려는 과학자다. 사람이 느끼는 감각은 개인별로 차이가 많은 데다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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