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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테크

  • “2km에 300원 버는 공유 무인택시 제시”… 테슬라, 윙 도어 쿠페 ‘로보택시’ 발표 테슬라는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버뱅크에서 ‘위, 로봇(We, Robot)’ 행사를 열고 무인자율주행 기반 ‘로보택시(Robotaxi)’를 최초로 공개했다. 행사는 예정된 시간보다 1시간가량 늦게 시작됐다.도시로 꾸며진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에서 일론 머스크(Elon Must)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로보택시 조수석(우측 좌석)에 탑승해 발표장까지 자율주행으로 이동했다. 이번 테슬라 로보택시는 2도어 쿠페 모델로 선보였다. 운전석에는 핸들이나 페달 등 운전자를 위한 장치가 없고 심지어 후면 유리창과 사이드미러도 없다. 운전석과 조수석이라는 개념을 완전히 삭제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대형 도어는 날개가 펼쳐지는 것처럼 위로 열리는 윙 도어 타입이 적용됐다. 외관은 사이버트럭 디자인 요소를 채용한 모습이다. 사이버트럭과 패밀리룩을 이뤄 ‘사이버캡(Cybercab)’이라고도 부른다. 타이어 대부분을 가리는 대구경 휠도 눈길을 끈다. 다양한 그래픽 EV라운지
  • 전설의 V12 귀환… 애스턴마틴 신형 뱅퀴시 한국 상륙  저물어 가고 있는 내연기관 시대에 애스턴마틴이 정면에 맞섰다. 애스턴마틴은 111년의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V12 심장을 품은 ‘뱅퀴시(Vanquish)’의 귀환을 알린 것.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뱅퀴시는 애스턴마틴의 F1의 기술력과 새로운 디자인, 강력한 성능이 한데 어우러진 모습이다.뱅퀴시는 애스턴마틴 브랜드를 대표하는 전설적인 모델이다. 애스턴마틴의 럭셔리 고성능 GT카이자 플래그십, 그리고 V12의 명맥을 잇는 모델이기 때문이다. 이번에 국내 최초로 공개된 신형 뱅퀴시 역시 이 같은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 화려하고 IT조선
  • [클라우드 생존게임] ③ '후발주자' NHN클라우드. 게임 특기 살려 글로벌로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편집자주] 올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일련의 상황으로 대격변의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올해 7월 발생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먹통 사태로 국산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들의 민간 영역 확대 가능성이 열리며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기도 했다. 반면 내년 다층보안체계(MLS) 도입으로 국산 사업자들의 텃밭인 공공 영역에서는 외산 클라우드 업체의 본격적인 공세가 예상된다. 그동안 외연 확장에 집중했던 KT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 NHN클라우드 등 국산 빅3의 본격적인 생존게임이 시작되는 것이다. 이번 ‘클라우드 생존게임’ 시리즈를 통해 빅3의 각 특성화 사업별 전략을 정리해 보고 향후 전망을 예측해 보겠다. NHN의 클라우드 자회사 NHN클라우드는 2022년 모기업에서 분사하며 본격적인 사업에 나섰다. 당시 NHN이 본업인 게임을 넘어 클라우드, 결제, 커머스 등을 신사업으로 육성하며 그룹의 핵심 자회사로 주목받았다. 후발주자임에도 공공 등에서 성과를 나타내 온 NHN클라우드는 올해 특기인 ‘게임 클라우드’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NHN클라우드는 국산 클라우드 빅3 중에서 가장 늦은 출발이지만 이뤄온 성과는 뒤지지 않는다. 경쟁사와 마찬가지로 공공 분야에서 먼저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정부가 추진 중인 공공클라우드 전환 사업에서 NHN클라우드가 확보한 수주사업 점유율은 40%로 1위다. 올해 상반기에도 전남도청, 광주광역시,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10곳 이상의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수주하며 강세를 나타냈다. NHN클라우드의 강점은 모회사 NHN의 게임사업부터 축적해온 클라우드 인프라뿐만 아니라 서버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통합플랫폼까지 구축하고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지난해에는 AI 시대에 대비해 광주광역시에 국가 AI 데이터센터를 가동하는 등 AI인프라 경쟁력까지 탑재했다. 특히 NHN클라우드는 올해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보안관제 전문기업’에 신규 지정됐다. 보안관제 전문기업 지정 제도는 과기정통부가 국가 및 공공기관의 보안관제 센터 운영을 지원/수행할 수 있는 전문기업을 지정하는 제도다. 보안이 중요한 공공 분야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의미다. 정부가 하반기 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의 속도를 내는 만큼 NHN클라우드의 사업 수주에도 훈풍이 들 전망이다. 이처럼 공공 분야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NHN클라우드는 올해 본격적으로 민간 분야 확대에 나섰다. 특히 게임업계를 중심으로 점차 고객사를 넓혀가고 있다. NHN클라우드는 NHN의 한게임 등의 클라우드 서버 구축을 담당해온 만큼 게임 클라우드는 특기 분야다. NHN클라우드는 인프라 외에도 게임 운영에 필요한 기반 서비스 라인업을 통해 게임사가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게임 서버 엔진 ‘GameAnvil(게임엔빌)’ ▲게임 플랫폼 ‘Gamebase(게임베이스)’를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NHN AppGuard(NHN앱가드)' 등을 통해 게임 서비스부터 결제, 보안 등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지난 7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사태로 멀티클라우드 수요가 증가하는 점은 긍정적이다. 사태 당시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환경의 기업뿐만 아니라 몇몇 게임사들의 서버도 먹통이 되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NHN클라우드는 우선 비용적인 문제로 대규모 클라우드 환경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게임사를 중심으로 점차 고객사를 넓혀가고 있다. 지난달 8월에는 블루포션게임즈의 신작 게임 ‘에오스 블랙’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NHN클라우드는 블루포션게임즈가 선보인 전작 '에오스 레드'에 이어 이번 신작 '에오스 블랙'에 연달아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면서 역량을 입증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게임을 잘 아는 CSP(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인 NHN클라우드가 인프라 서비스에 게임 특화 솔루션을 결합해 게임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으로 게임사를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NHN클라우드는 국내를 넘어 게임 강국 일본 진출까지 추진 중이다. 지난달 일본 도쿄에서 개막한 글로벌 3대 게임쇼 ‘도쿄 게임쇼’에도 참가해 글로벌 게임사들을 상대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이기도 했다. NHN클라우드는 올해 도쿄 게임쇼에서 일본 파트너사인 '아이큐브원' 부스를 통해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NHN앱가드를 알렸다. NHN앱가드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구글 안드로이드, 애플 iOS 등 모바일 앱의 부정행위 탐지와 보안 위협 대응을 제공한다. 이미 일본에서도 약 13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NHN클라우드는 올해 6월과 7월에는 각각 오사카와 도쿄에서 두 차례 진행된 GTMF에 2년 연속 참여해 NHN앱가드로 앱 어뷰징과 치팅 등을 방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하는 등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에 나섰다.G TMF는 각종 게임 개발 지원 툴 및 미들웨어를 발표 세션과 전시 부스로 만나볼 수 있는 일본 최대 게임 비즈니스 컨퍼런스다. NHN클라우드 관계자는 “NHN앱가드를 비롯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일본 기업에 공급해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칼빼든 삼성전자, 파운드리 투자 연기에 LED 사업도 철수… “구조조정·조직개편 신호탄” 삼성전자가 평택캠퍼스의 P4, P5 공장 건설을 중단하고 LED 사업에서 철수하며 조직개편 및 구조조정을 시작했다. 조선비즈
  • 라이온하트, 급격한 성장에...직책자 리더십 교육 오딘으로 유명한 라이오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회사의 급격한 성장과 업무의 세분화로 인해 직책자 리더십 교육을 시행 중이다. 교육을 준비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관계자는 “회사가 급격하게 성장하고, 조직이 세분화되면서 리더의 역할과 책임, 소통 및 조직 관리 역량이 중요해져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임직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마련해 글로벌 게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밑거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회사는 지난 10일 PD, 디렉터, 실장과 팀장 등 직책자를 대상으로 한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 게임와이
  • “캠핑족들 주목” 일본차 닛산, 차박하기 좋은 1인용 캠핑카 공개 닛산 NV200 바넷 마이룸 최근 캠핑과 아웃도어 활동이 증가하면서 1인용 캠핑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 더 보기 토픽트리
  • 내년 하반기 누리호 4차 발사 본격화 위한 '단 조립' 착수 회의 아시아투데이 한제윤 기자 = 2025년 하반기 발사를 목표로 하는 누리호 4차 준비 작업 본격화를 위해 산·학·연이 머리를 맞대고 있다. 우주항공청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11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R&D캠퍼스에서 누리호 4차 발사를 위한 비행모델 4호기의 단 조립 착수 검토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우주청, 항우연을 비롯해 누리호 체계종합기업으로 선정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가 참석해 단 조립을 위한 준비 상황 점검, 후속조치 사항 등을 논의했다. 발사 준비를 위한 구성품 제작 상황을 확인하고, 총조립 절차 계획 등을 검토하는 회의에 체계종합기업이 참여한 것은 처음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남다르다는 게 우주청 측 설명이다. 우주청에 따르면 지난해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후 항우연은 체계종합기업을 중심으로 누리호 개발에 참여한 기업과 누리호 비행모델 4호기의 구성품 등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제작 완료된 품목은 나로우주센터로 이송해 단 조립에 사용된다. 회의에서는 발사체 구성품,.. 아시아투데이
  • 법인차 ‘연두색 번호판’ 피하기 위해 꼼수, 심각한 허점이 드러나.. 연두색 번호판 피하기 위해금액을 낮게 신고하는 꼼수 법인 차량 등록 통계 법인 차량에 적용되는 연두색 번호판 제도의 시행 이후, 이 제도를 ... 더 보기 토픽트리
  • “무려 26년 만에 결국 해냈다…” 현대차라서 가능했던 일, 대체 뭐길래? 현대차 일렉시티 FCEV누적 판매 1,000대 돌파수소버스 보급 지속 촉진 현대차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가 누적 판매 1,000대를 달성했다. 6일, 현대차는 친환경 ... Read more 위드카뉴스
  • 애스턴마틴, 한국 시장 내 새로운 시대 선언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국내 새로운 파트너를 찾아 11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새로운 시대를 선언했다. 이번 행사는 두 번째 공식 전시장 개설과 함께 한국시장에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는 애스턴마틴의 신호로 풀이 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초 개설한 애스턴마틴 수원에 이어 두번째 전시장인 애스턴마틴 서울과 더불어 완전한 복귀를 뜻한다. 두 전시장 모두 애스턴마틴의 공식 판매사인 브리타니아오토(Britania auto)가 운영하며 애스턴마틴의 국내 공식 수입사로서 장기적인 협력을 통해 한국 럭셔리자동차 시장에서 애스턴마틴의 모터플렉스
  • “쏘렌토 잡으러 왔다” 폭스바겐, 새로운 7인승 신형 SUV 최초 공개 폭스바겐 신형 타이론 공개 폭스바겐은 유럽 시간으로 9일, 새로운 SUV 모델 신형 타이론(Tayron)을 공개했다. 신형 타이론은 기존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대체하는 모델로, ... 더 보기 토픽트리
  • 현대차, 추억의 차 특별 전시 '57년 역사 한눈에' 현대자동차가 누적 생산 1억 대 달성을 기념해 '다시, 첫걸음: One step further' 전시를 개최한다고 10일(목) 밝혔다. 코티나, 포니, 쏘나타 1세대 등 초대 차량 부터 최신 전기차까지 전시해 현대차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현대차의 누적 1억 대 생산의 의미와 원동력을 살펴보고, 이 여정을 함께한 고객들에게 ‘현대차의 진심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마련됐다.'다시, 첫걸음' 전시에서는 ‘구루(Guru) ’와 함께 전시장 곳곳을 거 모터플렉스
  •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30위 달성 ‘230억 달러’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4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4)’에서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최근 5년 동안 브랜드 가치가 141억에서 230억 달러로 63% 성장, 브랜드 순위는 36위에서 30위로 6단계 상승했다.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현대차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2011년부터 올해까지 14년 연속 브랜드 모터플렉스
  • 현대차 아이오닉 5 N, '英 소비자 마음 사로잡아'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 매거진(Car Magazine)’이 지난 9월 18일(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대차 아이오닉 5 N과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의 비교 시승 콘텐츠를 공개했다.카 매거진은 고성능 전기차인 아이오닉 5 N과 모델3 퍼포먼스의 우위를 가리고자 비교 시승을 진행했다. 이번 평가에서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주행성능과 함께 크로스오버의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카 매거진 평가단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이와 함께 카 매거진이 유튜브 댓글을 통해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선호 모델 투표에서 아이오닉 5 N이 경쟁 모델 모터플렉스
  • 렉서스 LX, 6기통 하브 추가한다 ... 'LX 700h' 공개 렉서스가 10일(현지시간) LX 700h를 공개했다. 렉서스 LX에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엔진 마운트, 크로스 멤버를 개선해 오프로드 성능도 강화했다. 렉서스 LX는 렉서스의 대형 SUV다. 바디 온 프레임 방식을 채택해 오프로드에 특화 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3.4L V형 6기통 가솔린에 전기모터를 맞물렸다. 출력은 공개하지 않았다.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던 토요타 툰드라는 최고출력 443마력, 최대토크 80.6kg.m를 발휘한 바 있다.LX 700h는 이전 렉서스 하이브 모터플렉스
  • 모빌라이즈, '트위지' 후속 공개 ... 한번 충전에 161km 주행 가능 모빌라이즈에서 소형 전기차 벤토와 듀오의 양산 버전을 11일(현지시간) 공개했다. 트위지의 후속 차량이며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 예정이다. 가격은 1만 유로(한화 약 1,476만 원)부터 시작한다.모빌라이즈는 르노가 리스, 대출 서비스 목적으로 설립한 자회사다. 벤토와 듀오의 판매를 맡는다. 벤토와 듀오는 초소형 전기차로 벤토는 1인승 밴, 듀오는 2인승 승용으로 구분된다.디자인은 지난 2022년 파리 모터쇼에서 콘셉트카와 거의 동일하다. 앞, 뒤 튀어나온 범퍼와 위로 열리는 도어는 기존 트위지 것을 유지했다. 트위지와 다른 점은 원 모터플렉스
  • 롤스로이스, 신형 고스트 공개 ‘12기통 유지’ 롤스로이스가 8일(현지시간) 부분변경을 거친 고스트 시리즈 II(Ghost Series II)’ 및 고성능 ‘블랙 배지 고스트 시리즈 II(Black Badge Ghost Series II)’를 공개했다. 램프를 비롯한 일부 디자인을 변경하고 V형 12기통 엔진은 유지했다.부분 변경이기에 차체 실루엣은 기존과 비슷하다. 크고 길게 뻗은 보닛과 날카롭게 서 있는 C 필러가 전통적인 세단의 모습을 강조한다. 차체 색상은 머스티크 블루를 새롭게 추가했다. 비스포크 전용 색상으로 카리브해 머스티크섬의 자연에서 영감받은 것이 특징이다.앞모습 모터플렉스
  • 페라리, '특별한'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공개 페라리가 테일러 메이드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를 11일(현지시간) 공개했다. 페라리 원 오브 어 카인드 전시를 위해 특별 제작한 하나뿐인 맞춤 제작 차량이다. ‘페라리 원 오브 어 카인드’는 페라리 맞춤 제작인 퍼스널라이제이션(개인화)을 전시한다. 페라리 테일러 메이드는 개인 맞춤 제작 프로그램이다. 이번 차량은 특별하고 정교한 소재를 사용해 부품 생산 기술을 강조했다. 프론트 윙에 방패형 로고를 새기기 위해 알루미늄으로 된 차체 부품에 레이저 작업을 시행했다. 또한 나침반 장미(나침도)와 마라넬로의 지리 좌표가 새겨진 보닛 디자인을 모터플렉스
  • 현대차그룹, 싱가포르와 신에너지 협력 ‘수소 & 발전소 공동연구’ 현대자동차그룹이 싱가포르와 신에너지 분야로 협력 범위를 넓힌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는 수소 분양에서 난양이공대(NTU)와 신에너지 부문을 협력한다. 현대건설은 차세대 발전사업 분야에서 연구협력을 맺었다.혁신제조 분야에선 기업과 대학교뿐 아니라 싱가포르 정부까지 참여하는 공동 연구소를 세운다. 지난해 11월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yundai Motor Group Innovation Center Singapore, HMGICS)’가 문을 연 이후, 현대차그룹은 싱가포르를 글로벌 연구·개발(R&D)의 주요 거점으로 삼 모터플렉스
  • 만트럭버스 그룹,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수소 엔진 호평’ 만트럭버스 그룹(이하 ‘만트럭’)은 2025 올해의 트럭(IToY 2025, International Truck of the year 2025)’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5를 수상하며, 수소 연소 엔진을 탑재한 대형 트럭을 양산하는 최초의 유럽 트럭 제조사가 된다고 10일 밝혔다.올해의 트럭은 1977년 처음 시작되어, 유럽의 국제 상용차 전문 기자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진행한다. 지속가능성과 혁신성을 집중 평가하는 트럭 이노베이션 어워드 부분에서 만트럭은 2019년 건설현장 자동 무인 안전 차량 개발 프로젝트인 ‘AFAS’, 모터플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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