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 1964 '007'의 귀환 … DB12 골드핑거 공개애스턴마틴이 17일(현지시간) DB12 골드핑거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번 에디션은 애스턴마틴과 제임스 본드 시리즈 파트너십 60주년을 기념해 제작했다. 애스턴마틴의 맞춤형 서비스인 Q 바이 애스턴마틴에서 제작을 맡았다.애스턴마틴과 제임스 본드 시리즈와의 관계는 1964년 애스턴마틴 DB5가 영화 ‘007 골든핑거’에 등장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DB5는 유명한 자동차로 자리잡았고, ‘DB’ 시리즈에서 결정적인 도약을 이루었다. 이제 DB 시리즈의 최신 차량이 007 버전으로 재탄생한다.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단 60대 만을 출시한다 모터플렉스
BMW, 신형 2시리즈 그란쿠페 공개 '세로형 램프 눈길'BMW가 16일(현지시간) 완전변경을 거친 2시리즈 그란쿠페를 공개했다. 아이코닉 글로우, 세로형 헤드램프 그래픽 등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고 첨단 사양인 OS9을 장착했다. 2025년 3월 유럽 출시 예정이며 국내 출시는 정해진바 없다.신형 2시리즈 그란쿠페는 완전변경을 거친 2세대 차량이다. 차체 사이즈는 전장과 높이가 각 20mm, 25mm 늘어났다. 디자인은 지붕에서 트렁크까지 날렵하게 떨어지는 쿠페 라인을 유지했다.헤드램프는 BMW 새 패밀리 룩에 맞춰 새로형으로 변경했다. 가운데가 명확하게 구분되었던 키드니 그릴은 하나로 모터플렉스
타타대우상용차, 다음달 전기트럭 ‘기쎈’ 공개한다타타대우상용차(시장 김방신)가 준준형전기트럭 ‘기쎈(GIXEN)’을 다음달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2025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타타대우상용차는 1톤 소형전기트럭에 국한된 화물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최초의 전동화 모델로 준중형전기트럭 개발에 공을 들여왔다. 또한 특장과 차량의 동력을 일원화시킬 수 있는 전기 특장차 시장에서도 준중형급 트럭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판단했다.이를 위해 타타대우상용차는 전동화 모델 출시를 염두에 두고 2023년 디지털 클러스터 및 AVN(오디오, 비디오, 네비게이션) 등 실내 인테리어 및 디 모터플렉스
비싸서 고민했던 제네시스 “이러면 달라진다”…대체 얼마길래?제네시스 G80 전동화 국고보조금 확정지역에 따라 7,800만 원대로 구매 가능내연기관 대비 휠베이스를 확장한 모델 제네시스의 대표 럭셔리 세단 G80 전동화 ... Read more위드카뉴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서 리미티드 에디션 전시BMW 코리아가 오는 20일까지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LPGA 대회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4’ 대회장 곳곳에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리미티드 에디션 및 럭셔리 클래스 모씨넷코리아
황현식 LG유플 사장 “AX 컴퍼니 기본은 품질, 고객 기준 맞춰야”[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이 전사 구성원들에게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한 기본으로 품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LG유플러스는 황현식 사장이 지난 16일 전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만.나.공 : 만나서 나누고 공감하는 시간)을 열고 AX(AI 전환)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들을 직원들과 공유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AX 컴퍼니 가속화를 위한 U+ 미래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올해 ‘Growth Leading AX Company(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앞세워 AX 컴퍼니로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날 황현식 사장은 “고객에게 인정받는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결국 품질이다”며 “그 어떤 혁신적인 AI 기술도 품질이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진정한 고객감동을 만들어 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AI 기술이 발전하고 고객들의 기대 심리도 점점 높아지는 환경에서 기본이 되는 품질의 중요성은 커질 수 밖에 없다”며 “고객이 인정하고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AX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기본부터 챙겨 나가자”고 말했다. 황현식 사장의 메시지는 최근 많은 기업들의 AI 기술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속도 경쟁에만 치중해 가장 기본이 되는 고객가치를 놓치지 말자는 의미로 풀이된다. 실제 황 사장은 취임 이후 줄곧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출발점으로 품질을 강조하는 행보를 이어 왔다. 지난해 말에는 여러 조직에 산재되어 있는 고객 관련 기능들을 모은 고객경험혁신센터(CX센터)를 CEO 직속 조직으로 신설했고, 올 3월에는 서울 마곡에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해 상품 및 서비스 품질 관련 사안들을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 또 황 사장 주재로 매월 ‘품질혁신세션’을 열어 고객 관련 품질 지표를 관리하고 있다. 이 같은 품질경영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통신의 근간이 되는 네트워크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가운데, 최근 해외의 한 시장조사기관은 ‘세계에서 5G 다운로드 속도가 가장 빠른 통신사’로 LG유플러스를 꼽기도 했다. 또 지난달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편 이날 타운홀 미팅에서 LG유플러스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통화 AI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의 개발 현황과 스토리도 구성원들과 공유했다. LG유플러스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익시오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LG유플러스의 오프라인 체험 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byU+’와 일부 대학교 등에 체험존을 만들어 일부 기능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황현식 사장은 “체험존을 통해 익시오를 경험했던 8000여명의 고객 피드백을 철저하게 분석해 서비스에 반영해야 한다“며 “고객 페인포인트를 세분화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품질 확보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리뷰] 르망 정상을 향한 재규어의 노력 - 재규어 C-타입재규어 C-타입이 70주년을 맞아 부활하며, FIA 인증을 통해 안전성과 매력을 더한 한정판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서울경제
“전기로만 100km를 갈 수 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싼타페, 실물 포착싼타페 PHEV 테스트카 포착 최근 유튜브 채널 ShortsCar(숏카)에서 현대차의 싼타페 PHEV 테스트카를 공개했다. 해당 차량은 외부 디자인에서 기존 싼타페와 큰 차이를 ... 더 보기토픽트리
"재벌들도 못 사요" 페라리, 슈퍼 럭셔리 황금 로마 스파이더 공개페라리가 특별 제작된 테일러 메이드 로마 스파이더를 공개했다. 고급스러운 외관과 지속 가능한 친환경 소재, 혁신적인 부품으로 제작된 이 차량은 몽블랑과의 협업으로 럭셔리하고 독특한 매력을 자랑한다.극강의 ···다키포스트
"단풍 뭐하러 봐" 운전자들, 10월·11월에 긴장해야 하는 이유!단풍철에는 전세버스 사고와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다. AI 기반 경고 시스템 도입이 진행 중이지만 통신비 부담이 걸림돌로 지적된다. 안전 운전을 위해서는 휴식과 주의가 필수적이다.10월과 11월은···다키포스트
"5억 7천7백부터 시작" 롤스로이스, 컬리넌 시리즈 II 국내 공개롤스로이스모터카가 17일, 롤스로이스를 대표하는 슈퍼 럭셔리 SUV ‘컬리넌 시리즈 II’ 및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를 국내에서 공개했다. 컬리넌은 지난 2018년 출시된 브랜드 최초의 SUV로 전 세계 모든 지형에서 롤스로이스 특유의 ‘매직 카펫 라이드’를 선사하며 슈퍼 럭셔리 자동차의 기준을 재정립했다. 컬리넌은 브랜드에 완전히 새로운 고객층을 끌어들이면서 롤스로이스 고객의 평균 연령을 2010년 56세에서 현재 43세로 대폭 낮추는 데 크게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롤스로이스 전체 제품 중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모델로 등극했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시리즈 II는 컬리넌의 부분변경 모델로, 브랜드의 시리즈 II 제품 개발 역사상 가장 광범위한 변화가 적용됐다. 도심 집중적인 생활과 더욱 젊어지는 고객층, 직접 운전하는 고객의 비율이 증가하는 경향에 따라 보다 과감한 표현력과 아날로그 및 디지털의 세심한 통합, 그리고 현대 공예 기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이번 공개 행사 현장에 컬리넌의 세련된 모습을 강조한 비스포크 맞춤 제작 모델 2종을 전시했다. 먼저 컬리넌 시리즈 II 전시 모델의 외장 색상은 결이 풍부한 갈색 대리석에서 영감을 받아 새롭게 개발된 엠퍼라도르 트러플(Emperador Truffle)로 마감됐다. 여기에 아틱 화이트(Arctic White) 색상의 코치라인을 조합해 현대적인 매력을 더했다. 함께 전시된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의 외장에는 간결한 아틱 화이트 색상이 적용됐으며, 23인치 블랙 배지 휠과 어두운 크롬으로 마감된 환희의 여신상 등 외관 디테일과 조화를 이룬다. 이와 함께, 내부 및 시트는 대담한 라임 그린(Lime Green)과 블랙 색상으로 마감해 블랙 배지 모델 특유의 역동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외장과의 대비를 꾀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아이린 니케인(Irene Nikkein)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롤스로이스의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서 컬리넌 시리즈 II를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컬리넌 시리즈 II는 오리지널 컬리넌이 지닌 핵심 요소에 충실하면서도 변화하는 럭셔리 코드와 고객 사용 패턴에 대응하도록 진화한 모델”이라며, "세련된 외관 디자인부터 정교한 장인 정신이 녹아 있는 인테리어, 다재다능하면서도 손쉬운 주행 경험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시리즈 II 및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의 시작 가격은 각각 5억7700만원, 6억7000만원이며(VAT 포함),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차량 및 비스포크 서비스에 대한 상담과 주문은 롤스로이스모터카 청담 쇼룸, 판교 라운지, 부산 해운대 전시장에서 가능하다. 한편, 오는 18일에는 롤스로이스 부산 해운대 전시장에서 컬리넌 시리즈 II 공개 행사를 별도로 진행한다. 롤스로이스는 앞으로도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는 비스포크 서비스를 강화하고 국내 고객에게 독보적인 럭셔리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글로벌오토뉴스
오뚝이같은 역주행 신화 '라그나로크 오리진', 인기 비결은?그라비티의 인기 게임 '라그나로크'가 2020년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하지만 약 1년간의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서서히 하향 안정화가 진행됐다. 하지만 3 차례나 다시 오뚝이처럼 일어섰고, 최근에는 탄탄한 예상 매출 곡선을 보이고 있다. 또 16일 신규 4차 직업 2종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오뚝이같은 역주행 신화 라그나로크 오리진,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앱 분석 사이트 앱매직에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예상 매출 곡선을 보면 2021년 10월 예상 매출은 53만 달러로, 출시 이후 전성기를 맞았던 2020년 8월 102 게임와이
현대위아, 체험형 안전교육센터 'S+' 민간 개방현대위아가 시민에게 안전교육센터를 개방한다. 현대위아는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본사 체험형 안전교육센터 'S+'를 민간에 전면 개방했다고 17일 밝혔다. S+는 누구나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험형 교육시설이다. 현대위아는 제조업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 현대위아가 시민에게 안전교육센터를 개방한다. 현대위아는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본사 체험형 안전교육센터 'S+'를 민간에 전면 개방했다고 17일 밝혔다. S+는 누구나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험형 교육시설이다. 현대위아는 제조업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 전자신문
기업 61% "고용부 작업중지 조치 부정적…감독관 재량으로 남발"대다수 기업이 고용부의 작업중지 조치를 비합리적이라 인식하며, 복잡한 해제 절차와 손실 문제를 지적하고 있다.서울경제
[카스토리] 포르쉐 911 스피드스터, '공학을 미학으로'포르쉐 디자인은 ‘도로 위 공학적 예술’이라고 불릴 정도로 조형미와 기능을 동시에 갖춘 결과물입니다. 오늘의 주인공 포르쉐 911 스피드스터를 보면 수긍이 가는 이야기죠. 모터플렉스가 들려드리는 포르쉐 디자인 스토리, 이번엔 포르쉐 911 스피드스터입니다.포르쉐 911 스피드스터는 뛰어난 주행성능과 오픈탑 주행의 즐거움을 표방하는 모델입니다. 포르쉐 스피드스터는 1952년 356 아메리칸 로드스터를 초대 모델로 지금까지 60년 이상을 이어온 포르쉐입니다. 포르쉐를 아는 스타일리더들에게 수많은 영감을 준 모델로 지난 수십 년간 절대적 모터플렉스
KGM 액티언, 계약자 절반이 40~50대...도심형 SUV로 선택[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KG모빌리티는 지난 8월 출시한 액티언의 계약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3040세대에게 집중 선택받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40대가 26.8%로 가장 높았다. 차량 구매력이 높은 50대는 24.2%로 뒤를 이었다. 이어 30대(19.7%), 60대(13.9%), 20대(12.7%) 순이다. 액티언의 주요 타겟층인 30대와 40대 비율이 46.5%에 달한 것이다. 토레스의 30~40대 비중(31.2%)보다 15%포인트 가량 높았다. 지역별로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비중이 49.4%로 과반수에 가까웠다. 인기 트림은 최상위 S9(75.7%)으로 엔트리 S7(24.3%)보다 많다. 반면 사륜구동(AWD) 선택율은 12%에 그쳤다. 구매자들이 액티언을 오프로드 험로 주행보단 도심형 SUV로서 선택받고 있다는 의미다. 색상은 외장의 경우 그랜드 화이트(48.8%)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스페이스 블랙(26.4%)과 로얄 카퍼(5.1%)가 다음으로 높았다. 투톤 색상을 선택한 비율은 15%이다. 인테리어 색상의 선택 비중은 카멜&베이지(57.8%), 블랙(30.1%), 블랙&레드(12.1%) 순이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기아, EV3로 선두에 서다" 세계 최초로 만들어낸 '이것' 주목!기아가 오션클린업과 협력하여 태평야의 거대 쓰레기 지대에서 수거한 해양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EV3 트렁크 매트를 출시했다. 친환경 제품 개발과 재활용 플라스틱 활용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기아의 노···다키포스트
카니발보다 작지만 “실용성 미쳤다”…신형 미니밴, 대체 뭐길래?스텔란티스 재팬, ‘벨랑고’ 신형 출시일본 MPV 시장서 경쟁력 강화 기대 스텔란티스 재팬이 10월 4일, 시트로엥의 신형 ‘벨랑고’와 ‘벨랑고 롱’을 출시하며 ... Read more위드카뉴스
에어비앤비, 겨울 업그레이드…맞춤 경험 추천 강화에어비앤비가 2024 겨울 업그레이드를 통해 게스트를 위한 50가지 이상의 업그레이드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게스트라면 여행지 검색부터 숙소 예약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나에게 꼭 맞춘'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스트의 과거 예약 및 검색 기록을 에어비앤비가 2024 겨울 업그레이드를 통해 게스트를 위한 50가지 이상의 업그레이드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게스트라면 여행지 검색부터 숙소 예약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나에게 꼭 맞춘'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스트의 과거 예약 및 검색 기록을 전자신문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지원 위한 물류 협력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손잡고 판로 개척과 배송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쿠팡, 중기중앙회, 홈앤쇼핑은 17일 중소기업 상생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손잡고 판로 개척과 배송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쿠팡, 중기중앙회, 홈앤쇼핑은 17일 중소기업 상생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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