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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테크

  • 부릉, 세스코와 상점주 해충 방제 서비스 제공 '맞손' 부릉이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와 상점주 대상 해충방제 서비스 제공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부릉 상점주들에게 쾌적한 상점 조성을 위한 환경위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먼저 부릉 상점주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스코의 해충방제 서비스 부릉이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와 상점주 대상 해충방제 서비스 제공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부릉 상점주들에게 쾌적한 상점 조성을 위한 환경위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먼저 부릉 상점주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스코의 해충방제 서비스 전자신문
  • '확률형 아이템' 150건 시정요청... 정부, 제도 공략집 배포 정부가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의무화 제도 시행 두달여만에 국내외 게임사 위반 행위 150건을 적발했다. 국내 48건, 국외 102건으로 이 가운데 54건은 시정조치가 이뤄졌다. 기한 내 조치가 완료되지 않으면 시정권고·명령을 통해 법 위반 사항에 대해 철저하게 대 정부가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의무화 제도 시행 두달여만에 국내외 게임사 위반 행위 150건을 적발했다. 국내 48건, 국외 102건으로 이 가운데 54건은 시정조치가 이뤄졌다. 기한 내 조치가 완료되지 않으면 시정권고·명령을 통해 법 위반 사항에 대해 철저하게 대 전자신문
  • 음주측정을 해야 시동이 걸리는 '시동잠금장치' 최근 유명인 등의 음주운전 적발로 인해 음주운전 행위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고조되고 있다. 정부는 상습 음주운전자의 재발을 막기 위해 올해 10월부터 음주운전 시동잠금장치를 장착해야 운전면허를 내주는 조건부 면허제도를 시행한다. 29일 경기 파주시 센텍코리라에서 연구 최근 유명인 등의 음주운전 적발로 인해 음주운전 행위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고조되고 있다. 정부는 상습 음주운전자의 재발을 막기 위해 올해 10월부터 음주운전 시동잠금장치를 장착해야 운전면허를 내주는 조건부 면허제도를 시행한다. 29일 경기 파주시 센텍코리라에서 연구 전자신문
  • UAE 대통령과 간담회 참석하는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28일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과의 간담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 도착하고 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28일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과의 간담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 도착하고 있다. 전자신문
  • KT·LG유플러스, 캐릭터IP 사업 본격화 KT와 LG유플러스가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지식재산권(IP) 사업에 나선다. 자체 캐릭터 IP 사업을 통해 매출을 올리고 최종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최근 ‘민트라온’이라는 이름의 상표를 출원했다. 지정상품으로는 무선 배터리 KT와 LG유플러스가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지식재산권(IP) 사업에 나선다. 자체 캐릭터 IP 사업을 통해 매출을 올리고 최종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최근 ‘민트라온’이라는 이름의 상표를 출원했다. 지정상품으로는 무선 배터리 전자신문
  • 금호석화, 차세대 바이올린 영재에게 명품 고악기 무상 대여 금호석유화학은 명품 고악기를 차세대 바이올린 영재에게 무상 대여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금호석화는 이날 본사에서 전달식을 갖고 1717년 제작된 명품 바이올린 피에트로 과르네리를 바이올린 영재 백수현 양(대치초등학교 5년)에게 무상으로 임대하기로 했다. 백 양은 금호석유화학은 명품 고악기를 차세대 바이올린 영재에게 무상 대여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금호석화는 이날 본사에서 전달식을 갖고 1717년 제작된 명품 바이올린 피에트로 과르네리를 바이올린 영재 백수현 양(대치초등학교 5년)에게 무상으로 임대하기로 했다. 백 양은 전자신문
  • C커머스 '메기효과'…지난달 e커머스 매출 22.2% '껑충' 지난달 국내 온라인 유통 매출이 3년 만에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 e커머스(C커머스)가 사업을 확장하고, 국내 업체들이 적극 대응에 나서면서 ‘메기효과’를 일으키고 있다는 분석이다. 28일 산업통상자원부의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지난달 국내 온라인 유통 매출이 3년 만에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 e커머스(C커머스)가 사업을 확장하고, 국내 업체들이 적극 대응에 나서면서 ‘메기효과’를 일으키고 있다는 분석이다. 28일 산업통상자원부의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자신문
  • 한자연 “車산업 등대공장, 중국에 절반 이상…한국은 無” 글로벌 자동차 등대공장 중 절반 이상이 중국에 자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등대공장을 통해 본 자동차 제조공정 혁신 동향’ 보고서에서 글로벌 자동차산업 등대공장 중 58.8%가 중국에 있다고 밝혔다. 등대공장은 등대가 배를 안내하는 것처럼 사물인터넷(I 글로벌 자동차 등대공장 중 절반 이상이 중국에 자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등대공장을 통해 본 자동차 제조공정 혁신 동향’ 보고서에서 글로벌 자동차산업 등대공장 중 58.8%가 중국에 있다고 밝혔다. 등대공장은 등대가 배를 안내하는 것처럼 사물인터넷(I 전자신문
  • 전공의 이탈 '100일', 환자·병원·산업 모두 멈췄다 전공의가 집단 이탈한지 100일이 지났다. 최근 27년 만의 의대 증원이 확정됐지만, 의정 갈등의 골은 더 깊어지고 있다. ‘전공의 없는 병원’이 현실화됐다. 의료공백에 따른 환자 피해뿐 아니라 제약·의료기기 등 산업계까지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수도권 빅5(서울대·세 전공의가 집단 이탈한지 100일이 지났다. 최근 27년 만의 의대 증원이 확정됐지만, 의정 갈등의 골은 더 깊어지고 있다. ‘전공의 없는 병원’이 현실화됐다. 의료공백에 따른 환자 피해뿐 아니라 제약·의료기기 등 산업계까지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수도권 빅5(서울대·세 전자신문
  • 창진원, 사내봉사단 출범…현충원 봉사활동 실시 창업진흥원이 사내봉사단 스타티어를 출범했다고 28일 밝혔다. 사내봉사단에 속한 임직원 22명은 지난 27일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묘역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창업진흥원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내 봉사단은 이날 창업진흥원이 사내봉사단 스타티어를 출범했다고 28일 밝혔다. 사내봉사단에 속한 임직원 22명은 지난 27일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묘역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창업진흥원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내 봉사단은 이날 전자신문
  • 이통사, 공정위 지원금담합 제재에 대형로펌 선임해 총력대응 이동통신사들이 최대 4조원대 과징금 부과를 예고한 공정거래위원회 단말기지원금 담합 의혹 사건과 관련, 대형로펌을 선임해 대응에 나섰다. 양측은 올해 국정감사 이후로 예상되는 공정위 첫 심결을 앞두고 방대한 자료를 검토하면서 치열한 법리 공방을 예고했다. 28일 법조계에 이동통신사들이 최대 4조원대 과징금 부과를 예고한 공정거래위원회 단말기지원금 담합 의혹 사건과 관련, 대형로펌을 선임해 대응에 나섰다. 양측은 올해 국정감사 이후로 예상되는 공정위 첫 심결을 앞두고 방대한 자료를 검토하면서 치열한 법리 공방을 예고했다. 28일 법조계에 전자신문
  • 현대차, ‘미래모빌리티학교’ 모집 현대자동차가 ‘2024년 2학기 미래모빌리티학교’를 모집한다. 5월 29일부터 6월 21일까지 모집하는 ‘미래모빌리티학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교육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청소년들이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수업으로 구성된다. 2016년 민간기업 최초로 교육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발한 미래모빌리티학교는 2024년 1학기까지 2355개 국내 초중등학교 및 해외 학교, 약 9만56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돼 왔다. 모빌리티 산업 발전 과정, 자율주행ㆍ로보틱스 등 혁신적 모빌리티 기술이 열어갈 미래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학생 주도 활동형 프로그램으로 교육계로부터 꾸준히 호평을 받고 있다. 미래모빌리티학교는 클린 모빌리티와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차세대 모빌리티 솔루션 및 디바이스 기술을 소개한다. 또 모빌리티 업사이클링 및 자율주행 체험 키트 등 교육 보조 재료를 제공해 성장세대들이 몰입감 있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 EV라운지
  • [인터뷰] 데프트 김혁규 "중요한 건 승부욕을 잃지 않는 것“ '데프트' 김혁규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대표하는 원거리딜러다. 경이로운 컨트롤과 쉬지 않고 딜을 넣는 모습에 '무호흡 딜링 머신'이란 별명까지 얻었다. 모든 게이머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원거리 딜러라고 해도 무방하다.가장 피지컬이 중요한 포지션이라는 원거리 딜러에서 10년 넘게 활약하고 있는 독보적인 존재다. 2년 전 '중꺾마' 신화를 완성한 후에도 계속 현역생활 연장 의지를 밝혔지만 아쉽게도 군 문제로 이번 시즌이 끝나고 입대를 하게 된다.이제는 입대 전 진짜 마지막 '라스트 댄스'를 앞둔 KT롤스터(이하 KT) 김혁규를 만나 지난 스프링 시즌을 돌아보고 다가올 서머 시즌에 대한 생각을 들어봤다.◆ KT의 롤러코스터 경기력, "감정 소모적인 피드백 줄여야“6년 만에 KT에 돌아온 김혁규는 '중꺾마' 신화를 함께 만든 '표식' 홍창현과 '베릴' 조건희와 다시 합을 맞추게 됐다. 여기에 '비디디' 곽보성과 대형 유망주 '퍼펙트' 이승민이 뭉친 4 베테랑 1신인 라인업은 많은 기대를 받.. 아시아투데이
  • LGU+ 황현식, MZ 노린 '찐팬 마케팅' 효과…'휴대폰 2위 KT 추격’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LG유플러스(사장 황현식, LGU+)가 무선(휴대폰)가입자 2위 KT를 무섭게 추격하고 있다. 이는 황현식 사장이 강조 해온 ‘찐팬(MZ세대 중심의 충성고객)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LGU+는 MZ세대와 소통을 확대하는 한편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 확보를 가속한다는 구상이다. 2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최근 발표한 3월 무선 통신서비스 가입 통계 현황에 따르면 SK텔레콤 2314만3306개로 1위를 유지했으며 2위 KT와 3위 LGU+는 각각 1346만6816개, 1094만9107개로 집계됐다. 눈에 띄는 점은 통신 2위 KT와 3위 LGU+ 간 가입자 수 격차가 5개월 연속 줄어든 점이다. 지난해 10월 258만2190개이던 양사의 가입자 수 격차는 지속적으로 좁혀지다 올해 3월 251만7709개까지 줄어들었다. 특히 KT가 지난해 10월부터 지속적인 가입자 감소세를 나타내지만, LGU+는 최근 2개월간 통신 3사 중 유일하게 가입자 증가세를 보이는 등 희비가 엇갈렸다. 양사가 지난해 9월 휴대폰과 IoT(사물인터넷)를 포함한 ‘무선통신서비스 가입회선’을 두고 ‘2위 사업자’ 신경전을 벌인 만큼 본 무대인 휴대폰 가입자 수에서도 ‘관계 역전’이 벌어질 수 있다. 업계 안팎에서는 LGU+의 약진에 대해 황현식 사장이 집중한 ‘찐팬 마케팅’ 효과로 인한 MZ세대 유입이 주효했다고 분석한다. 황 사장는 신년사 등을 통해 MZ 세대를 유입을 강조할뿐만 아니라 직접 소통에 나서기도 하며 고객 경험 제고에 집중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일례로 황 사장은 올 2월 LGU+ 디지털 채널을 통해 번호 이동을 한 고객들을 만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의 불만 사항과 향후 기대되는 AI 서비스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 것을 시작으로 고객과의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3월에는 LGU+의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활용한 MZ 고객을 만났고, 이달에는 가입 후 7일 이내에 고객센터를 방문한 고객을 만나 불만 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또 황 사장은 LGU+의 올해 신규 브랜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를 통해서도 MZ 세대 고객 확보를 강조했다. 황 사장은 “MZ세대 고객이 가장 즐거움을 느끼는 가치가 성장이고, 기업 고객에게 가장 큰 화두 역시 성장이라”며 “LGU+가 이것을 주도해 나가자는 의미를 신규 브랜드 슬로건에 담았다”고 밝혔다. 실제 LGU+는 MZ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 출시한 월 정기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은 MZ세대 취향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유플투쁠의 높은 할인율과 제휴 브랜드의 다양성, 특정 일에 접속해 쿠폰을 다운로드 받는 이용 방식 등이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론칭 첫 달에만 참여 고객 30만명을 기록했다. 이달에는 테마파크 할인 혜택을 강화했으며 향후 더 다양한 제휴처와 혜택을 추가해 간다는 방침이다. 또 지난달 시즌2를 운영 중인 구독 상품 ‘유독 픽(PICK)’도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등 혜택을 강화하며 MZ 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재원 LGU+ 모바일경험(MX)·디지털혁신그룹장은 지난 9일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유독은 MZ세대의 요구를 반영한 상품 제공을 통해 차별적 고객 가치를 창출하며 월간활성이용자(MAU)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LGU+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멤버십 혜택으로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해 MZ 세대 등 고객 들이 LGU+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주차할 때 주의!! 시행된 지 5년이 넘었어도 잘 모르는 이 법은?? 주정차법, 개정된 지 벌써 5년여전히 경사로 주차 관련 법안 모르는 경우 많아고임목 설치, 핸들 돌려놓기 등의 조치 필수 주차법 강화된지도 벌써 5년 주차장 경사로 - 출처 : 카프레스 지난 2017년 10월, 경기도 ··· 다키포스트
  • EV9 21인치 인치업 후기 _아5N 21인치 순정 휠+ HPX 275/45R21 몇 달을 고민하다가 드디어 EV9 21인치 휠을 장착했습니다. 왜 고민했냐면 아이오닉5N 휠이 디자인도 괜찮고 단조인데다가 순정 휠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인데요 아이오닉5N 21인치 순정 단조 휠 4개 1세트에 백만 원이 안 됩니다. 가격을 보면 아주 혹 할 수밖에 없죠 그런데 왜 고민이냐??? 옵셋이 너무 쎄서 돌출될 거 같은 거죠~~ 계산상으로는 순정 휠 보다 20mm 돌출된다고 나오기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타이어 선택에 있어서도 고민이 많았지만 진행해버렸죠 EV9 19인치 휠의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휠 디자인은 그냥 편안한 느낌인데 막 좋진 않았어요 휠 구매하실 분들은 TPMS 타이어 고무 밸브 꼭 사 가셔야 합니다. 아무 생각 없....... 재롬
  • TPS 게임 '마이크로볼츠', 리그 시스템 도입 마상소프트는 스팀과 에픽게임스 스토어에서 서비스 중인 TPS 게임 '마이크로볼츠'에 리그 시스템을 도입한다. 리그 시스템은 내달 11일에 오픈될 예정이다. 프리시즌으로 약 1달간 진행되는 1대1 리그를 통해 유저들이 자신의 실력을 증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리그 오픈을 기념하여 게임 결과에 따라 골드 MP 상자와 실버 MP 포모스
  • 하이패스, 진짜 폐지되나? 대신 ‘이것’ 전격 도입!! 이제 요금소에서도 감속 없이 달려요 국토교통부, 하이패스 대신 스마트톨링 보급지능형 교통 체계 본격적으로 시작되나기존 하이패스와 달리 100km/h로도 요금소 통과 가능 스마트톨링이 뭐야? 하이패스 시스템과 스마트톨링 비교 - 출처 : 천안논사··· 다키포스트
  • 파킹클라우드, 환경부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 프로젝트 선정 전기차 충전·주차 플랫폼 기업 파킹클라우드(아이파킹EV)가 환경부 주관 '2024년 지역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 1차 공모에서 7개 사업이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지역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은 지역 특성과 연계하여 지자체와 민간사업자가 공동으로 전기차 충전 기반 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수행기관은 충전 시설 설치부터 사후 관리까지의 역량 등을 갖춘 사업자 중 ▲경영상태 ▲사업내용의 우수성 및 타당성 ▲충전기 사후관리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지표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파킹클라우드는 7개 프로젝트에 선정돼 기 IT조선
  • “앞으로 모든 점포는 '노브랜드24'”...이마트24, 통합 시너지 극대화 이마트24와 이마트 자체브랜드(PB) 노브랜드와 결합 작업이 속도가 나기 시작했다. 이마트24는 지난달 가맹사업 모델을 변경하면서 모든 신규 점포를 ‘노브랜드 가맹모델’로 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이마트는 오프라인 3사(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이마트24) 통합 시너지 이마트24와 이마트 자체브랜드(PB) 노브랜드와 결합 작업이 속도가 나기 시작했다. 이마트24는 지난달 가맹사업 모델을 변경하면서 모든 신규 점포를 ‘노브랜드 가맹모델’로 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이마트는 오프라인 3사(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이마트24) 통합 시너지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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