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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테크

  • 심상치 않더니 “이래도 되나”… 아우디가 내린 파격 결정, 아빠들 ‘황홀’ 아우디, 공격적인 프로모션으로판매량 회복세 보여2026년부터 전기차만 출시 연초 월 197대에 불과한 판매량으로 침체기를 겪었던 아우디코리아가 하반기 들어 공격적인 프로모션과 전기차 ... Read more 위드카뉴스
  • "정부 발언 운전자 족쇄 위기" 시청역 역주행 차량, 운명 정해졌다 서울 시청역 인근에서 9명의 사망자를 낸 역주행 사고의 운전자가 첫 재판에서 급발진을 주장하며 혐의를 부인했다. 다음 공판은 11월 13일 예정이며, 차량 결함 여부에 대한 추가 심문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청 역··· 다키포스트
  • "담당자 빨리해라" 이제 전기차 충전소 안가도 된다! 현대차와 기아가 전기차 배터리와 차량의 소유권 분리를 요청하며 배터리 교환식 충전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정부의 특례 부여에 이어 상용화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택시와 물류 분야에 우선 적용될 예정이··· 다키포스트
  • "테슬라, 현기차 조준" 모델 Y, 이제 아빠들 마음 뒤흔든다! 테슬라 모델 Y 7인승 모델이 영국에서 처음으로 출시된다. 최대 373마일의 주행 거리와 최대 2,040리터의 화물 공간을 제공한다. 2025년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차후 국내에도 출시된다면 7인승 SUV와의 ··· 다키포스트
  • "회장님 차 바꾸실 시간입니다" 롤스로이스 역대급 럭셔리 세단 공개 롤스로이스는 고스트 시리즈 II와 블랙 배지 고스트 시리즈 II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맞춤형 비스포크 기능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이 모델들은 현대적 디자인과 함께 럭셔리의 정점을 선보인다. 롤스로이스, ··· 다키포스트
  • KAIST, 소량의 전류로 전기차 배터리 정밀 진단 기술 개발 국내 연구진이 소량의 전류로 전기차 배터리를 정밀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권경하·이상국 교수 연구팀이 전기차 대용량 배터리의 안정성과 성능 향상에 활용할 수 있는 전기화학 임피던스 분광법(EIS) 기술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EIS 기술은 배터리의 임피던스 크기와 변화를 측정해 배터리 효율과 손실을 평가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로, 배터리의 충전 상태 및 건강 상태를 평가하는 중요한 도구로 여겨진다. 또 배터리의 열적 특성과 화학적·물리적 변화, 수명 예측, 고장의 원인을 식별하는 데 활용 가능하다.그러나 기존 EIS 장비는 비용 및 복잡성이 높아 설치, 운영 및 유지 보수가 쉽지 않다. 또 감도 및 정밀도 제약으로 수 암페어(A)의 전류 교란을 배터리에 인가하는 과정에서 배터리에 큰 전기적 스트레스가 가해지기 때문에 배터리의 고장이나 화재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어 활용이 어려웠다. 이에 연구팀은 고용량 전기차 배터리 EV라운지
  • "알핀이 온다!" 알핀, 2026년 한국 시장 진출... A110 한정 판매 예정 알핀 브랜드의 최고경영자(CEO) 필립 크리프(Philippe Krief)가 2024 파리모터쇼에서 진행된 자동차기자협회와의 인터뷰에서 알핀의 글로벌 전략과 전기차 전환 계획, 한국 시장 진출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배석한 앤서니 빌런 알핀 총괄 디자이너와 상희정 르노코리아 커뮤니케이션 본부장과 함께, 알핀이 추구하는 가벼움과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질문에 답했다. 알핀의 브랜드 철학과 미래 전략 필립 크리프 CEO는 알핀 브랜드가 1955년 설립된 이래로 가벼움과 운전의 재미를 중심으로 성장을 이뤄왔다고 설명했다. 알핀의 시작은 프랑스 알프스 산맥에서의 좁고 구불구불한 도로를 운전하는 경험에서 비롯되었으며, 이러한 전통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크리프는 "알핀은 경쾌함과 운전의 즐거움, 그리고 프랑스 자동차 시장의 명품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알핀은 향후 7대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그 중 3대는 이미 양산되고 있다. 이 전기차 모델들은 패밀리카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며, 향후 한국과 아시아 시장을 포함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계획이다. 크리프는 "우리는 개별화, 기술 혁신, 그리고 전기차의 지속적인 발전이라는 세 가지 전략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 시장 진출 및 커스터마이징 전략 알핀은 202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올해 말에는 A110 모델 20대를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상희정 본부장은 알핀의 글로벌 딜러 전략에 대해 "알핀은 70~80%가 단독 딜러, 나머지는 협업 딜러로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하며, 한국 진출 시의 유연한 전략을 강조했다. 또한, 앤서니 빌런 총괄 디자이너는 알핀의 커스터마이징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알핀은 고객에게 외관 색상과 인테리어 소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개성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아틀리에 알핀'과 '슈메주어 비스포크'라는 두 가지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대로 차량을 개인화할 수 있다. 전기차로의 전환과 글로벌 확장 알핀은 2026년까지 100%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전기차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필립 크리프 CEO는 "전기차 전환이 세계적으로 둔화되고 있지만, 알핀은 2026년까지 완전한 전동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필립 크리프는 한국 시장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표현하며, 올해 11월 방한 계획을 발표했다. 알핀은 한국 고성능차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주목하고 있으며, 일본과 함께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로벌오토뉴스
  • 알핀의 전기차 디자인 철학, 스포츠카의 전통을 이어간다 알핀의 수석 디자이너 마크 풀랭(Marc Poulain)은 2024 파리모터쇼에서 진행된 자동차기자협회와의 인터뷰에서 알핀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과 전기차 전환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페라리에서 12년간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알핀에 합류한 그는, 알핀 디자인의 핵심이 스포츠카에서 시작된 만큼, 전기차 시대로 전환되더라도 그 본질은 유지된다고 강조했다. "알핀은 기본적으로 스포츠카에서 출발한 브랜드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SUV가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스포츠카의 공기역학성을 중심으로 디자인을 이어갈 것입니다." 마크 풀랭은 알핀의 디자인 방향에 대해 이렇게 설명하며, 최근 공개된 A390 베타 버전을 예로 들었다. A390은 5인승 차량이지만, 스포츠카의 특징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다. 그는 "차체가 크지만, 공기역학적인 스포츠카의 성격을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마치 위성이 대기권을 뚫고 나가는 것 같은 날렵한 디자인을 적용했고, 차량이 정지해 있어도 앞으로 나아가는 듯한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자 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알핀의 수석 디자이너 마크 풀랭(Marc Poulain) A390의 디자인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물방울 형태에서 영감을 받은 내부 공간이다. 풀랭은 "물은 자연 속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형태입니다. 물방울이 떨어지는 느낌에서 안락함과 자연스러움을 담으려 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차량의 4개의 전조등은 알핀의 랠리 스포츠카 디자인 전통을 이어가는 요소로, A110과 A390 모델에 공통적으로 적용되었다. 알핀은 전기차로의 전환을 계획 중이며, A110의 전기차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다만, 구체적인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A110의 전기차 버전은 이미 계획에 있습니다. 전동화 시대가 다가오면서 알핀도 그 흐름에 맞춰 발전하고 있습니다"라고 풀랭은 말했다. 디자인 철학 외에도, 알핀은 전기차에서도 스포츠카의 역동성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풀랭은 "알핀의 차별점은 5인승이지만 SUV가 아닌 스포츠카 승용차 형태를 취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새로운 코너링 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게 했고, 이를 반영한 디자인도 함께 발전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글로벌오토뉴스
  •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미주 지역 글로벌 소프트 론칭 넥슨은 17일 자사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미주 지역 글로벌 소프트 론칭을 개시했다.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신민석 총괄 디렉터는 “글로벌 이용자분들께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고 상호 교류를 통해 멋진 콘텐츠와 즐거움이 널리 퍼지기를 기대한다”며 "2025년에는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니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방대한 ‘메이플스토리’ 리소스를 활용해 누구나 나만의 ‘월드’를 직접 제작, 공유하고 게임와이
  •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 2, 또 한번 홈런 칠까? 스마트나우가 22일(화)부터 25일(금)까지 4일간 원스토어에서 하반기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기대작 ‘조선협객전2M’의 CBT를 진행한다. 전작인 조선협객전M은 중견 게임사로서는 드물게 1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보이는 작품이다. 앱매직 데이터에 따르면 예상 누적 매출은 1068만 달러로 마켓 수수료까지 합치면 약 200억 대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선협객전2 역시 1편과 같이 홈런을 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마트나우 관계자는 "'조선협객전2M'는 우리나라 역사를 소재로 한 게임은 최근 외산게임 게임와이
  • 한컴. 공공 AX 물결 탄다…김연수 대표 승부수 빛 볼까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김연수 대표 취임 이후 AI, 클라우드 중심으로 체질 개선에 집중했던 한컴(공동대표 변성준, 김연수)이 공공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과 창출에 나선다. 정부가 2030년까지 3대 AI 강국 도약을 목표로 ‘공공 AX(AI 전환)’을 가속한다고 밝히면서 전망도 밝다. 나아가 한컴은 글로벌 공공기관에도 자사 서비스를 공급하는 등 활동 범위도 점차 확대해 간다는 구상이다. 17일 한컴에 따르면 최근 구독형 문서 편집 서비스에 생성형 AI을 결합한 '한컴독스AI'를 출시하고 공공은 물론 B2B(기업간 거래), B2C(기업과 개인 거래) 영역까지 고객사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한컴독스AI는 간단한 주제만으로 문서 초안 작성뿐만 아니라 문서 형태와 핵심 키워드 등을 고려해 내용을 구성해 준다. 특히 기획서, 이력서, 보고서, 공문서, 보도자료 등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문서에 AI를 적용한 레이아웃을 제공한다. 문서작성뿐만 아니라 실시간 협업 등 업무툴(Tool) 기능도 강화됐다.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문서를 편집하고 변경 사항을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채팅 기능을 통해 작업자 간 소통도 가능하다. ‘대화형 문서 탐색’ 기능을 활용하면 방대한 문서에서도 필요한 정보를 AI 챗봇을 통해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한컴독스AI는 한컴의 AI 사업 수익화의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컴은 오너 2세인 김연수 대표 취임 후 아버지 김상철 한컴 회장 주도로 추진했던 메타버스, 위성 등 사업들을 정리하고 AI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체질 개선에 집중해 왔다. 한컴은 올해 초 국내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에 40억원 규모 투자를 단행했으며, 스페인 AI 생체 인식 기업 ‘페이스피’에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 한컴독스AI를 출시한 한컴은 AI 문서 작성도구 ‘한컴 어시스턴트’도 연내 정식 출시하고 공공을 중심으로 고객사 확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한컴의 AI 사업 수주 전망도 밝다. 올해 정부는 국가인공지능위원회를 출범하고 2030년까지 공공부문 AI 도입률을 95% 수준까지 끌어올린다고 밝혔다. 한컴은 다양한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에 문서 포멧 HWP, HWPX를 공급하고 있어 AI 서비스 적용이 유리하다. 대표적으로 한컴은 지난 6월 한국전력과 MOU를 맺고 추후 한컴 어시스턴트 등 다양한 AI 서비스들을 제공하기로 했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와 AI 시너지를 활용한 한컴독스AI로 더 효율적인 문서 작업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다양한 AI 서비스 제품군으로 공공을 넘어 B2B와 B2C 시장으로 사업을 적극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컴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등 해외 시장까지 AI 서비스 제공에도 집중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공공기관에도 자사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한컴의 자회사 씽크프리는 지난달부터 미국 테슬라 거버먼트에 지식관리시스템 '씽크프리 오피스'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테슬라 거버먼트가 개발하는 지식관리시스템은 미국 국방부, 국토안보부, 보건복지부, 질병통제예방센터 상무부 등에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형태로 납품된다. 씽크프리 오피스는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없이 웹 브라우저 로그인으로 PC와 모바일에서 문서를 편집·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오피스다. 특히 데이터 보안이 필수인 공공기관에 적합한 온프레미스 설루션을 제공해 민감한 정보 유출 위험을 방지한다. 씽크프리는 지난 2일 일본 벤처 캐피털 회사인 어코드 벤처스(Accord Ventures) 및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인 ATU파트너스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23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이를 기반으로 씽크프리 오피스뿐만 아니라 AI기반 검색 및 질의응답 설루션인 '리파인더 AI’를 출시하고 글로벌 고객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알리 꿀템 PICK] 가을철 '건조 주의보' 발령…촉촉한 피부 관리 아이템 추천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시원한 바람과 함께 가을이 찾아왔다.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찬 바람과 쨍쨍한 햇빛 탓에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가 고민되는 시기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러한 가을철 뷰티 쇼핑을 위해 10월 한 달 동안 매일 뷰티 타임딜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과 같은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시원한 바람과 함께 가을이 찾아왔다.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찬 바람과 쨍쨍한 햇빛 탓에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가 고민되는 시기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러한 가을철 뷰티 쇼핑을 위해 10월 한 달 동안 매일 뷰티 타임딜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과 같은 전자신문
  • [마켓트렌드] 호텔업계, 가을 입맛 사로잡는 '미식 프로모션' 눈길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시작되면서 미식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미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호텔 업계에서도 다채로운 미식 프로모션을 내놓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 손꼽히는 유명 셰프와 협업해 만찬 행사를 열거나 쉽게 접하기 어려운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시작되면서 미식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미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호텔 업계에서도 다채로운 미식 프로모션을 내놓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 손꼽히는 유명 셰프와 협업해 만찬 행사를 열거나 쉽게 접하기 어려운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전자신문
  • [네이버 쇼핑톡톡] 1년에 딱 한번 역대급 혜택, 네이버에서 주방·리빙 상품 둘러보고 가세요 네이버가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 '네이버 쇼핑 페스타(네쇼페)'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트렌디하고 실용적인 주방, 리빙 상품들이 다양한 혜택과 함께 소개돼 주목할 만하다. 다가오는 가을과 겨울을 맞이해 집안을 새롭게 꾸미거나, 가을 혼수를 실속 있게 구매, 또 네이버가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 '네이버 쇼핑 페스타(네쇼페)'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트렌디하고 실용적인 주방, 리빙 상품들이 다양한 혜택과 함께 소개돼 주목할 만하다. 다가오는 가을과 겨울을 맞이해 집안을 새롭게 꾸미거나, 가을 혼수를 실속 있게 구매, 또 전자신문
  • 화웨이, 자체 AI로 中 스마트폰 시장 선두 굳히기… ‘발등의 불’ 애플 1위 탈환 안간힘 화웨이가 22일 AI 적용 운영체제 '하모니OS 넥스트'를 출시하며 중국 스마트폰 시장 1위 자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조선비즈
  • 구글, 'AI 아카데미' 프로그램 출범…한국 스타트업 7개사 선발 구글이 헬스케어, 금융, 보안, 지속가능성 등 분야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하는 스타트업 지원에 나섰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처음으로 'AI 아카데미(AI Academy)' 프로그램을 출범, AI 전환(AX)에 힘을 싣는다. 구글은 지난 16일 싱가포르 아태지역 구글이 헬스케어, 금융, 보안, 지속가능성 등 분야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하는 스타트업 지원에 나섰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처음으로 'AI 아카데미(AI Academy)' 프로그램을 출범, AI 전환(AX)에 힘을 싣는다. 구글은 지난 16일 싱가포르 아태지역 전자신문
  • CUV 끝판왕 등극한 쉐보레 車, 성공 비결은 바로 '힙한 외모' 때문?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CUV 대표 모델을 넘어, 하나의 디자인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 출시 당시 뛰어난 디자인을 인정받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올해 8월까지 대한민국 자동차 누적 수출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은 물론, 미국에서도 상반기 소형 SUV 세그먼트 소매 판매 1위에 오르는 ‘글로벌 대박’을 이뤄냈기 때문. 업계에서는 인기 비결로 ‘힙한 외모’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아메리칸 스포츠카 담아낸 ‘스타일리쉬 디자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등장은 화려했다. 실용성을 바탕으로 한 CUV모델이지만 스포츠카 못지 않은 과감한 디자인으로 출시와 함께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소형 SUV보다 낮고 넓은(Low & Wide) 디자인과 늘씬함이 돋보이는 측면비율, 루프가 날렵하게 떨어지는 쿠페형 스타일은 쉐보레의 스포츠카 카마로(Camaro)를 연상시킬 정도다. 실제로 날렵한 헤드램프와 근육질의 후드 디자인은 카마로 SS를 꼭 빼닮은 모습이다. 여기에 넓은 휠베이스와 극도로 짧은 오버행, 근육질의 바디라인 같은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가 조합돼, 엔트리 모델임에도 프리미엄 모델 못지 않은 디자인 완성도를 지녔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트림별로 컨셉이 확실한 디자인도 매력 포인트다. 쉐보레는 기본형 디자인 외에도 차별화된 RS와 ACTIV 트림의 디자인을 마련해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켰다. Rally Sport를 뜻하는 RS트림은 레이싱에 뿌리를 두고 있는 쉐보레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아, 도심에 어울리는 슬릭한 디자인과 역동성에 초점을 맞췄다. ACTIV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디자인으로 균형을 맞췄다. 정통 SUV를 연상시키는 러기드한 느낌의 범퍼 디자인과 내외장 옵션을 적용해 한층 터프한 매력을 지녔다. 쉐보레는 2025년형 모델부터 레드와 블랙 컬러를 조합한 REDLINE 트림을 추가해 디자인 선택지를 더욱 넓혔다. 넉넉한 실내 공간까지 갖춘 준준형급 차체 차급을 뛰어넘는 여유로움과 첨단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실내도 인기 비결이다. 소형 SUV를 뛰어넘는 전장 4,54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의 차체는 준중형 SUV 못지 않은 실내공간을 만들어냈다. 특히 2,700mm의 넓은 휠베이스와 쉐보레 모델 가운데 가장 짧은 오버행을 갖춘 덕에 전장 대비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했다는 후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소형급임에도 넉넉한 2열 레그룸를 실현했으며 여기에 풀 플랫을 지원하는 2열 시트로 적재공간까지 만족시켰다. 센터페시아는 운전자 중심의 최신 디자인이 적용됐다. 플로팅 타입의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이 연결된 듀얼 스크린 구성으로, 중앙 터치 스크린이 운전자를 향해 9도가량 기울어져 있어 운전 중 보다 편리한 인터페이스 조작이 가능하다. 여기에 인테리어 재질 역시 다양한 텍스처와 컬러를 조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편의사양도 수준급이다.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을 통해 USB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타공 처리된 가죽으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과 전동, 통풍, 열선 기능을 제공하는 시트, 요추 받침 기능의 럼버 서포트, 무선 휴대폰 충전, 파워 리프트게이트 등 차급을 뛰어넘는 고급 편의사양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을 만족시켰다. 2025년형 모델부터는 GM이 자랑하는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온스타(OnStar)가 새롭게 탑재돼 매력을 더했다. 이를 통해 모바일 앱으로 원격 제어(시동, 도어 잠금, 경적 & 비상등), 차량 상태 정보(주행기록, 타이어 공기압, 연료량, 엔진오일수명, 연비), 차량 진단 기능 등 확장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쉐보레는 10월, ‘쉐보레와 함께하는 가을 드라이브’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트랙스 크로스오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10월 중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4.5% 이율로 최대 36개월 또는 4.9% 이율로 최대 60개월 할부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10월 트랙스 크로스오버 구입 시 쉐보레 대리점을 통해 기존 소유한 스파크 차량을 처분하는 고객에겐 70만 원 현금 지원과 최대 30만 원 상품권(지정 중고차 업체 지정)을 포함해 최대 100만 원, 쉐보레(전 GM대우 모델 포함) 차량 보유 고객은 50만 원, 배기량 1,600cc 이하의 경소형차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20만 원이 각각 지원된다(중복 혜택 적용 불가). 글로벌오토뉴스
  • "게임물 심의 근거, 헌법의 명확성 원칙에 위배된다" 10월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국정감사가 진행됐다.진종오 국민의힘 위원은 최근 헌법소원이 제기된 게임 사전검열 이슈에 대해 “사전 게임물 검열은 위헌이라는 취지로 헌법소원 심판청구가 있었다. 21만명이 헌법소원 심판을 청구했는데 이는 헌법재판소 설립 이후 최대 규모”라고 말했다.진종오 국민의힘 의원은 “사회질서를 문란하게 할 수 있는 우려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 헌법에서 규정한 명확성 원칙에 위배된다. 일반적인 관점은 물론 게임산업 관련자가 봐도 명확하지 않고 자의적인 판단 게임와이
  • '슈퍼바이브'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핫한 반응...클로즈 베타 임박 슈퍼바이브(SUPERVIVE)가 성공적인 국내 첫 클로즈 알파 테스트(CAT) 이후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대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며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넥슨이 서비스하는 ‘슈퍼바이브’는 10,000시간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개발 중인 북미 게임사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의 신작 PC 게임이다. 특히 역동적이고 빠른 속도감의 묘미와 더불어 매 경기 변화하는 환경요소와 지형지물의 창의적 활용을 통한 예측 불가능한 게임 플레이가 특징이다.슈퍼바이브는 지난 15일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체험판을 공개했다. 스팀 DB에 따르면 첫날 최고 동시접속자는 1만 5751명을 기록했으며, 2일차 1만 6887명, 3일차 1만 6526명으로 꾸준한 입소문에 접속자 수는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이번 수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 신규 작품들 가운데 2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다.이어 넥슨은 오는 10월 21일부터 27일까지 '슈퍼바이브'의 국내 비공개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아시아투데이
  • 지요셉 HEM파마 대표 “상장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시장 선도”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 전문 기업 에이치이엠(HEM)파마가 시장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코스닥 상장에 도전한다. 회사는 상장을 통해 확보된 자금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신사업 확대와 신약 임상 등 R&D에 투입할 전망이다.에이치이엠파마는 17일 여의도 63스퀘어 워킹온더클라우드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 후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에이치이엠파마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가인 지요셉 대표와 빌헬름 홀잡펠(Wilhelm H. Holzapfel) CTO의 공동 창업으로 설립된 기업이다.지요셉 에이치이엠파마 대표는 “장내 미생물인 마이크로바이옴은 IT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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