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국가유산진흥원과 MOU... 넥슨 IP로 전통 공예품 창작 지원넥슨재단은 문화예술 지원 사업 ’보더리스(BORDERLESS)’의 일환으로 국가유산진흥원과 ‘보더리스-Craft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국가유산진흥원은 국가유산의 전승과 보급, 활용을 위해 1980년 설립된 국가유산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국가유 넥슨재단은 문화예술 지원 사업 ’보더리스(BORDERLESS)’의 일환으로 국가유산진흥원과 ‘보더리스-Craft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국가유산진흥원은 국가유산의 전승과 보급, 활용을 위해 1980년 설립된 국가유산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국가유 전자신문
카카오게임즈-파이드픽셀즈, '그랑사가 키우기' 글로벌 정식 서비스 실시카카오게임즈와 파이드픽셀즈는 31일 신작 캐주얼 RPG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랑사가 키우기는 글로벌 500만 다운로드의 ‘그랑사가’ 세계관을 계승한 후속작이다. 13일부터 한국,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160여 개국을 대상 카카오게임즈와 파이드픽셀즈는 31일 신작 캐주얼 RPG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랑사가 키우기는 글로벌 500만 다운로드의 ‘그랑사가’ 세계관을 계승한 후속작이다. 13일부터 한국,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160여 개국을 대상 전자신문
[핸즈온] 세나 키우기?...그랑사가 키우기, 정신 없이 빠져든다카카오게임즈가 31일 그랑사가 키우기를 출시했다. 500DL의 그랑사가 후속작으로 75종 이상의 영웅을 수집, 육성하는 재미와 솔로 레이드, 결투장 등 깊이 있는 전투 콘텐츠를 통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출시 전 영상이 공개되면서 '세븐나이츠네?' 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세븐나이츠를 다시 플레이해 보니 비슷한 부분이 분명 있다. 하단에 [가이드]를 계속해서 누르게 된다는 것. 정말 정신 없이 누르게 된다. 세븐나이츠를 오랜만에 실행시켜 보니 수영복 차림의 아름다운 여성들이 반겨 준다. UI 배치나 여러 면에서 비슷한 것은 사 게임와이
신작 '레이븐2' 최적화 위해 서버 3개 30일 추가넷마블은 MMORPG '레이븐2'에 이용자들이 몰려 신규 서버를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서버는 신규 월드 '마레' 내 3개 서버로 30일 오후 6시부터 접속 가능하다. 출시 하루 만에 서버 확장을 결정, 서버 안정성 및 최적화를 강화해 많은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지 포모스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 ‘댈러스 메이저’ 내일 개막…한국 두 팀, ‘V1’ 정조준아시아를 넘어 세계 챔피언 오를까? OWCS 초대 세계 챔피언의 향방이 이번 주말 결정된다. 개방형 글로벌 이스포츠 무대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Overwatch Champions Series, OWCS)의 첫 국제 대회인 ‘2024 OWCS 댈러스 메이저(The 2024 OWCS Dallas Major, 이하 OWCS 댈러스 메이저)&rs 포모스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대만·홍콩·마카오 퍼블리싱 계약 체결라인게임즈는 베트남 테크기업 VNG(VNGGAMES)와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의 대만, 홍콩, 마카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창세기전 모바일'은 2025년 1분기 중 대만을 비롯해 마카오, 홍콩에서 본격적인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포모스
10주년 '검은사막' 유저 헌정곡 '모험가에게' 공개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모험가를 위한 헌정곡 '모험가에게'를 공개했다. '모험가에게'는 故 신해철의 '그대에게'를 오마주(homage)해 펄어비스 오디오실에서 직접 제작했다. 검은사막 모든 모험가에게 지난 여정에 대한 감사와 함께 다가올 모험에 대한 희망을 담았다. 김지윤 포모스
소울 스트라이크, 서머너즈 워와 컬래버레이션 진행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 RPG '소울 스트라이크'와 컴투스의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서머너즈 워'는 누적 다운로드 약 2억 2000건을 달성한 컴투스의 대표작이다. 이번 협업으로 '소울 스트라이크'에 '서머너즈 워' 포모스
넥슨재단-국가유산진흥원, 넥슨 IP 활용 전통 공예품 제작 프로젝트 진행넥슨은 넥슨재단이 문화예술 지원 사업 보더리스(BORDERLESS)의 일환으로, 국가유산진흥원과 보더리스-크래프트(Craft)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국가유산진흥원은 국가유산의 전승과 보급, 활용을 위해 1980년 설립된 국가유산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국가유산 활용 및 전통예술 공연, 무형유산 전시 등의 사업을 담 포모스
에픽게임즈 스토어, '쉬벌리 2' 내달 6일까지 무료 제공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중세풍 멀티 플레이어 슬래셔 게임 '쉬벌리 2'를 오는 6월 6일까지 무료 제공한다.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올해 에픽 메가 세일의 일환으로 6월 13일까지 이어지는 기간 중 매주 무료로 명작 게임을 선정해 배포한다. 지난 2주간 무료 명작 게임으로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과 '파밍 시뮬레 포모스
[LCK] "서머에는 더 좋은 결과를" 한화생명 '딜라이트' 유환중2024년 LCK 스프링에서 한화생명e스포츠는 팀 창단 최초로 플레이오프 외부 경기 진출에 성공했다. 매해 선수단이 가진 가능성에 비해 아쉬운 결과를 보였던 한화생명이지만, 이번 스프링 후반부터는 달라진 모습을 보인 끝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던 것. 아쉽게도 한화생명은 T1에게 패하며 한화생명이라는 이름으로 첫 LCK 결승과 MSI 진출에는 실패 포모스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시즌3 업데이트 실시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시즌 3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 테일즈'의 시즌 3를 맞아 월드 19 '픽시의 숲', 영웅 '골목대장 코르네' '데스 매치' 정식 버전, '콘텐츠 북' 등의 시스템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 포모스
그라나도 에스파다, 시나리오 '데드 엔드' 2부 업데이트한빛소프트는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시나리오 '데드 엔드(Dead end)' 2부를 지난 30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나리오는 아일리스 지하를 주무대로 전개된다. 게이머는 1부에서 메인 빌런으로 등장한 트루먼 박사의 비밀 실험 실체를 본격적으로 파헤치고 이를 저지하기 위해 활약해야 한다. 영입 캐릭터로 포모스
메이플스토리M, 일러스트레이터 카나헤이와 컬래버레이션 진행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카나헤이의 작은동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겸 만화가인 카나헤이와의 협업으로, 카나헤이의 작은동물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먼저, 카나헤이의 작은동물 대표 캐릭터 피스케와 우사기가 등장하는 피크닉 바운스볼 이벤트가 오는 6월 13 포모스
카카오모빌리티, 美 아처와 ‘한국형 UAM 서비스 상용화’ 위한 파트너십 구축카카오모빌리티는 미국의 글로벌 UAM 기체 제조사인 아처 에비에이션(Archer Aviation, 대표 Adam Goldstein)과 손잡고 ‘한국형 UAM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31일...테크42
케이알엠-에스더블유엠, 자율주행 Level 4 글로벌 협약 체결 완료케이알엠은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전문 기업 에스더블유엠과 레벨 4(Level 4) 자율주행 플랫폼에 대한 글로벌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해외 시장...테크42
주가·실적 동반하락 펄어비스, 타는 목마름으로 '붉은사막'에 희망[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펄어비스가 신작 부재가 길어지며 실적은 물론 주가까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회사 안팎에서는 개발 기간만 약 7년이 소요된 최대 기대작 ‘붉은사막’ 출시 이후 반등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올해 붉은사막 개발 마무리 단계 들어섰으며 본격적인 이용자 소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펄어비스의 1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854억원, 영업이익 6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5%, 46% 감소한 수치다. 비용효율화를 통해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에는 성공했지만, 매출은 5개 분기 연속 1000억원 이하로 집계됐다. 펄어비스의 실적 악화는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등 라이브 타이틀의 매출 하향 안정화에 접어들고 2018년 이후 약 6년 간 신작 부재가 이어진 탓으로 풀이된다. 펄어비스의 연간 실적을 살펴보면 2019년 연매출 5359억원을 기록한 이후 하락세를 걷더니 지난해에는 3335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1506억원에서 지속 감소세를 나타냈으며, 지난해에는 창사 첫 적자(영업손실 164억원)를 기록했다. 실적하락과 함께 주가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2021년 약 143000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던 펄어비스 주가는 현재 약 4000만원 대로 약 70% 급락했다. 이 역시 게임주의 주요 변동 요인인 신작 부재가 길어지고, 지난해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시장에서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한 것이 뼈아팠다. 펄어비스는 실적 반등과 주가 부양 카드로 붉은사막에 희망을 걸고 있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으로 개발하고 있는 PC/콘솔 기반의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광활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사실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로 그려냈다. 특히 붉은사막은 개발 기간만 현재까지 약 7년이 소요된 작품으로 펄어비스뿐만 아니라 국내 콘솔 시장의 차세대 기대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펄어비스 내부에서도 게임 완성도를 위해 출시 기간을 몇 차례 연기할 정도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작품이다. 특히 붉은사막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외신들은 붉은사막의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과 세계관, 최고의 그래픽으로 그려낸 강렬한 액션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오픈월드 등 완성도 높은 퀄리티와 퍼포먼스를 보여줬다고 평했다. 펄어비스는 오는 8월 독일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을 시작으로 11월 부산 ‘지스타’까지 다양한 행사에서 이용자들과 만날 계획이다. 특히 게임스컴에서는 개발 소식을 알린 이후 처음으로 이용자 시연회가 진행된다. 이를 두고 증권가에서는 붉은사막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진구 키움증권 연구원은 최근 리포트를 통해 "올해 8월 게임스컴과 11월 지스타에서 붉은사막의 사용자 시연이 이뤄지고 연말 정도에 게임 출시의 구체적 일정이 공개되는 것이 최상의 시나리오"라며 "이런 과정이 순조롭다면 대세 분위기를 굳혀 펄어비스 기업가치가 우상향으로 계속 오를 것"이라고 분석했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도 지난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붉은사막 개발이 막바지에 들어섰음을 강조했다. 허 대표는 “붉은사막은 최적화와 완성도를 높이며 순조롭게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다”며 “출시전까지 이용자들이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붉은사막 마케팅을 더욱 확대하고 강화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붉은사막에 대한 추가 영상 공개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추가 영상을 통해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지프, 순수 전기 SUV ‘왜고니어 S’ 글로벌 공개…완충 주행거리 483㎞스텔란티스 산하 지프는 순수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 ‘왜고니어 S’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가을 미국과 캐나다에 먼저 출시하고 이후 전 세계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왜고니어 S는 스텔란티스의 새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 ‘STLA 라지’(STLA Large)를 기반으로 만든 차량이다. 지프는 “STLA 라지 플랫폼의 일부 구성을 왜고니어 S만을 위해 수정했다”며 “순간 토크와 가속력을 향상하고, 차체 비틀림 강성은 기존 지프 중형 SUV보다 35%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1회 충전 최대 주행 거리는 483㎞(북미 기준)다. 최고 출력은 600마력, 최대 토크는 85.3㎏.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3.4초다. 100㎾h의 배터리팩을 탑재했고, DC 급속 충전기를 사용해 배터리 용량 2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시간은 23분이다. (서울=뉴스1) EV라운지
KT, ITU 주관 WSIS에서 디지털윤리 부분 국내 기업 첫 수상KT는 지난 30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2024 정보사회세계정상회의(WSIS) 프라이즈’에서 ‘KT 디지털시민’ 프로젝트가 ‘정보사회 윤리적 차원’ 부문 챔피언 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WSIS프라이즈 수상은 KT가 국내 기업 중 처음이다. 디지털시민 프로 KT는 지난 30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2024 정보사회세계정상회의(WSIS) 프라이즈’에서 ‘KT 디지털시민’ 프로젝트가 ‘정보사회 윤리적 차원’ 부문 챔피언 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WSIS프라이즈 수상은 KT가 국내 기업 중 처음이다. 디지털시민 프로 전자신문
슈퍼트랙, 홍콩 에스크 아이디어와 드론 교육·군집비행 솔루션 개발 협력IT교육 전문기업 슈퍼트랙은 홍콩의 에스크 아이디어(Ask Idea)와 드론과 군집비행 교육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최신형 교육용 드론인 훌라(Hula) 드론을 한국에 출시하고, 군집비행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교육 분야에서 협업할 예정이다.슈퍼트랙은 DJI, 메이크블록 등 글로벌 기업의 한국 공식파트너로서 로보마스터 TT 드론을 포함한 다양한 IT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에스크 아이디어와의 협업을 통해서는 학생들을 위한 드론 코딩 교 IT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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