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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테크

  • 기나긴 설 연휴 "웹툰 몰아보자" 이번 설 연휴 동안 네이버와 카카오 웹툰 플랫폼을 통해 몰일합 수 있는 웹툰 작품을 소개한다. 네이버에서는 참신한 소재, 독창적인 스토리 전개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베스트도전 웹툰을 볼 수 있다. 이 중 대표적인 것이 ‘독자픽’이다. 독자픽이란 열독자 추천을 최대한 반영해 정식 연재 작품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평소 네이버웹툰을 많이 이용한 독자가 구성한 ‘퍼스트 리더스 그룹(FRG)’의 추천을 통해 네이버웹툰에 연재할 작품을 직접 고르는 방식이다. 이달 독자픽 선정된 작품은 ▲임레이스 작가의 ‘겨울잠’ ▲해수 작가의 ‘결혼사 IT조선
  • 긴 연휴, 갈 곳 마땅치 않다면 '이세계'로 올해 설 연휴는 최소 6일이다. 1월 31일에 휴가를 사용한다면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다. 여행이나 색다른 경험을 계획할 만큼 길다. 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하고 독감이 유행해 어딜 나가기 어려울 수도 있다. 그런 이들을 위해 다른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모아봤다.대자연 속 기계동물과 인간 ‘호라이즌 제로 던 리마스터’‘호라이즈 제로 던 리마스터’는 플레이스테이션4(PS4) 시절 독점작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했던 ‘호라이즌 제로 던’을 PS5와 PC 버전으로 재가공한 3인칭 오픈월드 액션게임이다. 문명이 한번 파괴된 후의 대 IT조선
  • 리딩앤, AI 학습친구 ‘로라’ 서비스 공개 외 [주간 에듀테크] IT조선은 에듀테크 분야 소식을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주간 에듀테크’ 코너를 운영합니다. 1월 20일부터 1월 24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리딩앤, 종이책-전자책 모두 사용 가능한 AI 학습친구 ‘로라’ 서비스 공개인공지능(AI) 에듀테크 영어교육 기업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이 영국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교육기술 박람회 ‘Bett UK 2025’에서 업그레이드된 AI 대화형 학습 친구 ‘로라(LAURA)’를 공개했다.이번 전시에서 리딩앤은 기존 애플리케이션 내 디지털북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로라(LAU IT조선
  • 을사년 첫 명절, 방구석 한 겜!...설 이벤트 톺아보기 민족 대명절 설이 다가오고 있다. 2025년 첫 연휴인 만큼 국내 게임사들 역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 유치에 힘쓰고 있다. 연휴가 길어진 만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모양새다. 신규 유입 혹은 복귀 이용자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스토브, 설날맞이 ‘얼~쑤! 2025 新명나게’ 프로모션 진행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민족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얼~쑤! 2025 新명나게(신나는 명절 너도나도 즐겨보게, 이하 新명나게)’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8일간 진행한다고 밝혔 게임와이
  • 1월 황금 설연휴, VPN과 eSIM으로 안전한 해외여행 즐기기 정부가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함에 따라 설 연휴 기간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해외여행을 떠날 때, 필요한 물품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씨넷코리아
  • 카카오페이, 개정위로부터 과징금 60억원…금감원 제재 촉각 [한국금융신문 김하랑 기자] 지난해 4000만명의 고객 정보를 동의 없이 알리페이에 전송한 카카오페이가 개인정보보호위원회로부터 60억원의 과징금 부과 처분을 받게 됐다. 카카오페이는 약 한달 뒤 개정위 공문을 받은 후 수용·이의신청·소송을 결정할 것으로 관측된다. 데이터 무단제공과 관련한 금융감독원 처분이 남아있는 만큼 카카오페이는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한 카카오페이에 대한 과징금과 시정명령 처분을 22일 전체회의에서 의결했다. 개인정보위 조사 결과 카카오페이는 약 4000만명인 전체 이용자 개인정보를 이들의 동의 없이 애플의 서비스 이용자 평가를 위해 알리페이에 제공했다. 애플이 결제·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알리페이에 위탁, 알리페이는 카카오페이와 위탁 관계를 맺고 있는 구조로 고객정보는 카카오페이-알리페이-애플로 이동했다. 전송된 개인정보에는 이용자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자금부족 가능성과 관련된 정보(카카오페이 가입일, 충전 잔고 등) 총 24개 항목이 포함됐다. 이 기간 누적 전송 건수는 약 542억건으로, 중복제거 시 4000만명으로 추산된다. 개정위는 카카오페이가 범위 외 고객 정보까지 무단 제공했단 점을 지적했다. 카카오페이 전체 이용자 가운데 애플에 결제수단을 등록한 비율은 20% 미만이었음에도, 카카오페이는 애플 이용자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사용자 등 애플 미이용자까지 포함된 전체 이용자의 정보를 알리페이에 전송했다. 개정위는 이러한 점을 근거로 카카오페이가 전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애플에 제공한 행위에 대해 '적법 처리 근거 없는 국외이전'으로 판단해 과징금 59억6800만원을 부과했다. 아울러 국외 이전에 대한 적법성을 갖추도록 시정명령하고,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 관련 사실을 공표토록 했다. 이에 대해 카카오페이는 "이번 사안에 대해 안전한 결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절차라는 점과 그 처리 근거를 성실히 소명했지만, 이러한 결과를 맞게 되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향후 대응 방안을 신중히 검토해 소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개정위는 알리페이가 자신의 수탁자여서 수탁자 관리·감독상의 과실은 있더라도 본 처분보다는 위법성 정도가 가볍다는 카카오페이 항변을 수용하지 않았다. 전승재 개인정보위 조사3팀장은 지난 22일 브리핑에서 이번 의결에 대해 "데이터 이전의 성격과 전체적인 구도를 봤을 때 카카오페이의 책임 영역을 떠나서 제3자인 애플과 그 수탁자인 알리페이에 제공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개정위 과징금 처분은 60억원에 육박하는 만큼 이의신청이나 소송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카카오페이가 과징금 처분을 수용할 경우 바로 60억원을 토해내야 해 손실과 직결된다. 하지만 이의신청·소송을 택할 경하면 소명과 당분간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 금감원 검사 결과와 조치로 추가 제재 가능성도 남아있다. 전승재 개인정보위 조사3팀장은 지난 22일 브리핑에서 "이 사건의 처분은 국외 이전과 관련된 부분에 한정되며, 데이터의 무단 제공 사안에 대해서는 주무 부처인 금융감독원과 금융위원회가 조만간 처분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실제 금감원은 카카오페이가 고객 동의 없이 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했다는 점을 두고 위법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정보 주체인 개인이 동의한 정보 사용 범위를 넘으면 안 되고, 위탁 내용도 공개해야 하는데 카카오페이 사례가 여기에 해당하는지는 따져봐야 한다는 것이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을 보면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거나 수집된 정보를 다른 곳에 제공할 경우 반드시 당사자 동의를 받아야 한다. 하지만 카카오페이는 해당 법을 지키지 않은 것으로 금감원은 파악했다. 이에 대해 카카오페이는 위법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카카오페이는 설명자료를 통해 "불법적 정보제공을 한 바 없으며, 앱스토어 결제 수단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 이전은 사용자의 동의가 필요 없는 카카오페이-알리페이-애플 간 업무 위수탁 관계에 따른 처리 위탁방식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신용정보법 제17조 제1항에 따라 개인신용정보의 처리위탁으로 정보가 이전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가 필요없다는 것이다.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에 정보를 제공할 때 무작위 코드로 변경하는 암호화 방식을 적용해 비식별 조치하고 있어, 부정 결제 탐지 이외의 목적으로는 활용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김하랑 한국금융신문 기자 rang@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갓앤데몬 1시간 챌린지: 전투력 영혼까지 끌어올리는 법 갓앤데몬이 출시된 지 9일이 지났다. 출시되자마자 꾸준히 게임에 접속해 스테이지를 밀어서 레벨은 70대까지 무난하게 올랐으나 초반 1100원 패키지 구매 이후 별다른 과금을 하지않아 전투력 정체가 찾아온 상황이었다.전투력은 올리고 싶지만 챙겨야할 콘텐츠도 많고 이벤트로 수령한 보상도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이라 쌓아두고만 있었다. 그러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마음먹고 1시간 이내에 전투력을 올린다면 어디까지 올릴 수 있을까?"약간 느슨해진 게임 플레이에 자극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일종의 챌린지를 진행해 보기로 했다.규칙은 간단하다. 1시간 이내에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전투력을 올린다. 단 과금은 하지 않고 게임 내 콘텐츠만 활용한다. 시작 전투력은 약 93만이었고 최소 목표치는 103만으로 잡았다.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캐릭터 레벨업과 초월이다. 이 방법들은 많은 재화를 요구하는 만큼 일일 콘텐츠를 모두 다 소화하고 재화를 최대한 모은 뒤 마지막에 레.. 아시아투데이
  • 기아 김승준, CFO 데뷔 포부 "3년 연속 두자릿수 영업이익률 달성"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기아가 지난해까지 연이어 실적 신기록을 내더니, 올해 목표도 더욱 높게 잡았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 둔화, 트럼프 관세 리스크, 전기차 캐즘 등 위기설을 뚫을 수 있는 '신차 파워'가 있다는 자신감이다. 김승준 기아 재경본부장(전무)은 "만만찮은 임무지만 기회가 왔다"고 별렸다. 24일 기아는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열고, 지난 2024년 판매 308만9300대, 매출 107조4488억원, 영업이익 12조6671억원(영업이익률 11.8%)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역대 최대 실적을 냈던 2023년보다 각각 0.1%, 7.7%, 9.1%씩 증가한 성적표다. 이날 컨콜은 지난 연말 인사에서 재경본부장으로 승진한 김승준 전무가 이끌었다. 시장 관계자들에게 처음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데뷔 무대를 가진 것이다. 김 전무는 작년 성적표에 대해 "기아의 실력을 보여드린 한해였다"고 평가했다. 그는 "과거처럼 생산위주로 재고를 쌓아놓는 푸쉬방식이었다면 오히려 더 많은 판매와 수익이 났을 것"이라면서 "하지만 시장이 요구하는 차량을 만드는 풀방식으로 전환해 이뤄낸 양질의 성과"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실적 가이던스로 판매 321만6000대, 매출 112조5000억원, 영업이익 12조4000억원(영업이익률 11%)을 제시했다. 작년과 비교해 판매는 4.1%, 매출은 4.7%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정치적 이슈 등으로 급등한 달러·원 환율 정상화를 가정하더라도 영업이익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해 3년 연속 두자릿수 영업이익률(11%)을 이룬다는 것이다. 김 전무는 "산업수요 등을 봤을 때 성장이 가능할까 의구심을 가질수도 있다"면서도 "올해 그 어느때보다 많은 신차를 계획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수익성에 대해서도 "신차가 출시되는데 인센티브를 더 쓸 이유도 없다"고 강조했다. 기대주는 지난달 인도에서 출시한 신흥국 전략 소형SUV '시로스'다. 올해 5만5000대 판매를 시작으로 연간 8만대 수준의 실적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기아가 공개한 2025년 권역별 현지 판매를 보면 인도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내겠다는 계획이다. 목표치가 30만대로 작년보다 23.2%나 많은 수치다. '첫 픽업트럭' 타스만은 한국에서 오는 2월 출시가 예정됐다고 언급했다. 목표 판매량은 올해 4만대로, 글로벌 출시 이후 연간 6만대 정도로 잡아놨다. 판매량 순증 목표만 따지만 최대 시장인 북미권역(104만7000대, +59만대)이 가장 많다. 올해 12월쯤 내놓을 텔루라이드 2세대 풀체인지(완전변경)를 제외하면 마땅한 신차는 없다. 다른 지역과 다르게 미국에서는 연식변경 시점에 맞춰 인센티브를 집행해 판매량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기아는 작년 최대 실적에 기여한 하이브리드 모델 10종을 올해부터 내년 1분기까지 추가할 예정이다. 김 전무는 "이를 기반으로 3년 연속 두자릿수 영업이익률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한다"며 "내년 이맘때쯤 '기아는 약속을 지키는 회사구나'라고 생각하시게끔 업무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중국산 외면하던 소비자들 ‘이건 괜찮은데’ .. 뜻밖의 소식에 ‘반전’ 전기차 시장 새 강자 등장BYD 아토 3, 사전 계약 1,000대 돌파 “한국 전기차 시장에 또 다른 강자가 등장했다.” 출시 단 ... Read more 리포테라
  • 한 달 새 17% 떨어진 넷마블… 신작 9종 예고에도 힘 못 쓰는 주가 넷마블은 9종 신작 출시 계획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17.8% 하락하며 실적 부진 우려가 커지고 있다. 신작 흥행이 관건이다. 조선비즈
  • 현대차·기아, 작년 영업익 '27조' 육박...“캐즘 넘었다” 현대차·기아가 지난해 다시 한번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양사 합산 영업이익은 27조원에 육박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24일 현대차·기아의 지난해 합산 매출은 282조6800억원, 합산 영업이익은 26조9067억원으로 집계됐다. 2023년 합산 매출(262조4720억 현대차·기아가 지난해 다시 한번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양사 합산 영업이익은 27조원에 육박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24일 현대차·기아의 지난해 합산 매출은 282조6800억원, 합산 영업이익은 26조9067억원으로 집계됐다. 2023년 합산 매출(262조4720억 전자신문
  • AWS “양자컴, 클라우드 결합으로 기술 접근성 높일 것” “아직 발견되지 않은 양자 애플리케이션들이 많다. 하드웨어 성능이 높아지면 활용 가능성도 더욱 커질 것이다. 얼마가 걸리더라도 우리는 양자 컴퓨터를 만들어 내야만 하는 것이다.”시모네 세베리니(Simone Severini) AWS 양자기술 디렉터는 24일 서울 강남구 AWS코리아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향후 양자컴퓨터의 가능성에 대해 이와 같이 밝혔다.AWS는 양자컴퓨터가 기존의 슈퍼컴퓨터 등을 대체하는 것이 아닌 특정 문제의 해결을 위해 기존의 시스템을 돕는 형태로의 활용 접근법을 제시했다. ‘아마존 브라켓’ 서비스를 IT조선
  • “완벽한 디자인에 성능까지 역대급”.. 캐딜락 최초의 고성능 전기 SUV 공개 캐딜락 V-시리즈 최초의 전기차 ‘리릭-V’ 공개 캐딜락은 23일(현지시간) 최초의 고성능 순수 전기 V-시리즈 모델인 ‘리릭-V(LYRIQ-V)‘를 공식 공개하였다. 리릭-V는 캐딜락 리릭의 고성능 ... 더 보기 토픽트리
  • [토픽]해외게임통신 503호, "무협 액션 진수 담은 '팬텀 블레이드 제로' 신규 영상"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입니다. 이번 주는 올해 출시 예정인 기대작 소식과 함께 엑스박스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신작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팬텀 블레이드 제로, 뱀의 해 신규 트레일러 영상 중국 개발사 S-게임이 PS5와 PC로 연내 출시 예정인 액션 게임 '팬텀 블레이드 제로'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2 포모스
  • 스텔란티스 한국 시장 공들이기 전략?, 통합 네트워크 확대한다 스텔란티스 산하 브랜드인 지프(Jeep)와 푸조(Peugeot)의 모델을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예정이다. 지난 22일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케이씨씨모빌리티(의정부, 안양, 서초), 비전오토모빌(수원, 대전, 천안, 세종), 렉스모터스(강남), 빅토리오토모티브(부산), 신창모터스(대구), 프리마모터스(일산), 경남오토모빌(창원) 등 총 7개의 딜러사와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tellantis Brand House, SBH)’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SBH는 지프와 푸조 브랜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함께 모터진
  • ‘무쏘’ 부활… 첫 모델은 전기차 KG 모빌리티(이하 KGM)는 픽업트럭 브랜드 ‘무쏘(MUSSO)’를 공식 출범하며 과거 인기를 끌었던 무쏘를 부활시켰다.24일 KGM은 새로운 픽업 통합 브랜드 무쏘를 론칭하고 라인업 첫 번째 모델 ‘O100’의 차명을 ‘무쏘EV(MUSSO EV)’로 확정했다.KGM은 픽업 본연의 정통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픽업 브랜드 무쏘의 출범을 통해 픽업 시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차별화된 픽업 라인업을 갖추고 국산 픽업 1위 브랜드로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무쏘’는 1993년 출시된 SUV 무쏘 IT조선
  • 삼성 ‘프로젝트 무한’, 정체된 XR 게임시장 구원자 될까?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25 행사에서 신형 XR(확장현실) 기기를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기존 메타와 애플에 이은 후발주자인 만큼 경쟁력 확보를 위해 게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업체들과 XR 콘텐츠 발굴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장비의 한계로 성장이 정체된 XR 게임시장에서 다시 활력소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3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 SAP 센터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5 행사에서 구글, 퀄컴과 협력해 개발 중인 ‘프로젝트 무한’의 실물을 처음으로 대중에게 공개했다. 무한은 앞서 13일 미국 뉴욕 구글 캠퍼스에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XR 언락(XR Unlocked)' 행사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무한은 삼성전자, 구글, 퀄컴이 협력해 개발한 '안드로이드 XR' 플랫폼이 최초로 적용된 XR 헤드셋이다. 무한(無限)이라는 이름 그대로 물리적 한계를 초월한 공간에서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무한에 탑재된 안드로이드 XR은 멀티모달(Multi-modal) AI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외부·가상 현실과 다양한 감각을 통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구글 제미나이(Gemini)를 통해 자연스러운 대화 방식으로 새로운 정보를 탐색할 수 있고, 사용 상황과 맥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맞춤형 응답을 제공하는 AI 에이전트(Agent)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연내 무한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메타와 애플이 주도하는 XR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 XR은 사용자가 시각, 청각, 움직임 등 다양한 감각을 활용해 주변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들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로 물리적 제한을 넘어 업무, 학습, 엔터테인먼트, 게이밍, 건강관리 등 일상을 크게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무한의 성과는 콘텐츠 확보에 달렸다. 현재 XR 시장은 기기 구매 등 높은 진입장벽과 콘텐츠 부족이 고질병으로 지적받는다. 실제 지난해 출시한 애플의 비전프로도 높은 가격과 콘텐츠 부족으로 기대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했다. 아직 삼성전자는 무한의 스펙과 정확한 가격, 출시일은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무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콘텐츠 협력사를 확보해 간다는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구글뿐 아니라 다양한 서드파티 앱·서비스 콘텐츠를 확보하며 플랫폼 규모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현재 어도비, 네이버, MLB TV 등과 협력해 무한의 초기를 견인할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언팩 현장에서 외신들과 만나 “XR 기기에 적합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무한 출시로 가장 큰 기대를 받는 곳은 게임업계다. 현재 게임은 콘텐츠 분야에서 XR과 가장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게임업계에도 미래 게임 형태를 XR로 정의하기도 한다. 다만 게임사는 XR게임의 이용자 부족으로 수익을 기대할 수 없는 만큼 선뜻 XR 게임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진 못하고 있다. 국내 게임사 중에서도 컴투스의 VR게임 자회사 ‘컴투스로카’와 스마일게이트를 제외하고 XR게임을 출시한 게임사를 찾기 힘들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시장에서 XR 콘텐츠가 많이 생성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디바이스들이 보급돼야 한다”며 “기존 메타와 애플에 이어 삼성전자 무한의 출시는 이러한 면에서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게임이 XR 시장의 핵심 콘텐츠인 만큼 삼성전자도 게임사와 적극적인 협력에 나설 전망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그간 국내외 다양한 게임사들과 협력해 자사 신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왔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는 글로벌 최고 인기 가상현실게임 ‘포켓몬고’의 개발사 나이언틱의 초기 전략적 투자자로 참가했다. 나이언틱은 삼성전자와 독점 제휴를 통해 ‘해리포터 AR’을 개발하기도 했다. 또 삼성전자는 지난 19일 국내 최대 게임사 넥슨과 함께 3D 게이밍 경험 제공을 위한 기술 개발에 나서기도 했다. 삼성전자와 넥슨은 3D 전용 안경 없이도 3D 경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3D(Odyssey 3D)' 게이밍 모니터를 활용해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넥슨의 신작 '퍼스트 버서커:카잔'을 3D로 구현할 계획이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르노 그룹 2024년 실적 공개, '완벽한 부활, 한국 판매량 80% 증가' 르노 그룹이 23일 2024년 실적을 공개했다. 판매량은 전 세계 226만 4,815대로 전년 대비 1.3%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판매 성장을 이끈 지역은 우리나라를 비롯 브라질과 유럽 등이다.유럽에서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159만 9,051대의 신차를 판매했다. 유럽 주요 실적은 소형차가 이끌었다. 르노 그룹 산하 브랜드인 다치아의 소형 SUV 산데로는 상반기에만 14만 3,596대를 판매했다. 유럽 승용 신차 판매 1위의 기록이다.유럽 외 지역에서는 글로벌 전략인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의 활약 도드라졌다. 한국과 브라질 모터플렉스
  • '무쏘가 돌아왔다', KGM 픽업 브랜드로 재탄생 KGM이 24일 새로운 픽업 통합 브랜드 ‘무쏘’를 출범했다. 또한 브랜드 첫 번째 라인업인 O100의 이름을 무쏘 EV로 지정했다.신규 브랜드인 무쏘는 지난 2002년 출시한 무쏘 스포츠를 계승한다. 어원은 코뿔소의 순우리말 무소를 경음화한 것으로 강인한 힘, 웅장함, 당당함을 상징한다.무쏘 스포츠는 KGM의 최초 픽업트럭이다. SUV 무쏘에 오픈 스타일을 더한 SUT(스포츠 유틸리티 트럭)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SUV의 실용성과 픽업트럭의 적재 능력을 결합해 일상과 레저를 모두 아우르는 것이 특징이다.KGM은 무쏘 스포츠 이후 모터플렉스
  • BYD 아토 3 사전예약 1천 대 돌파, '한국 침공의 서막?' BYD코리아가 24일 아토 3의 사전예약 건 수가 1,000대로 집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브랜드 런칭과 함께 아토 3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1주일 만에 쾌거다.BYD 아토 3는 소형 전기 SUV다. BYD 블레이드 배터리를 장착하고 V2L, 서라운드 뷰,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등 편의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티맵모빌리티 서비스, 국내 음악 플랫폼 플로와 같은 한국 특화용 서비스도 탑재했다.아토 3는 기본형 3,150만 원, 플러스 3,300만 원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했다. 놀라운 건 이번 사전예약 1,000대 중 모터플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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