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차별화 주류 전략 강화…엔젤스캐스크위스키·스카치캔디하이볼 선봬GS25는 △엔젤스캐스크위스키 △스카치캔디하이볼 2종 등 기존에 없던 특별한 주류를 차별화 상품으로 이달 4일부터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엔젤스캐스크는 위스키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GS25와 손 잡고 기획한 정통 싱글 몰트 위스키다. GS25는 △엔젤스캐스크위스키 △스카치캔디하이볼 2종 등 기존에 없던 특별한 주류를 차별화 상품으로 이달 4일부터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엔젤스캐스크는 위스키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GS25와 손 잡고 기획한 정통 싱글 몰트 위스키다. 전자신문
기아 EV3 계약 시작…"실구매가 3천만원 초중반부터"기아는 콤팩트 SUV 전기차 '더 기아 EV3(이하 EV3)'의 사양 구성과 가격을 공개하고 4일(화)부터 전국 지점과 대리점에서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EV3는 국내 시장 기준 21년 기아 첫 E-GMP 기반···모터데일리
LGU+, MZ 공략 멤버십 ‘유플투쁠’ 누적 고객 80만 돌파[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이하 LGU+)가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을 통해 지난 4월 선보인 월 정기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의 누적 이용 고객이 론칭 두 달 만에 80만명을 돌파했다RH 4일 밝혔다. 유플투쁠은 매월 특정일 오전 11시에 MZ세대 취향에 맞춘 다양한 제휴처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혜택 프로그램이다. 고객은 U+멤버십에서 매월 정해진 날짜에만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지난 4월 론칭한 유플투쁠은 첫 달 이용자 30만명을 넘어선데 이어, 5월 말 기준 누적 이용 고객 수 80만명을 돌파했다. 유플투쁠의 인기에 힘입어 U+멤버십 앱 이용 고객 수(MAU)도 지속 늘어 5월 말 기준 335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새로운 유플투쁠 혜택이 오픈되는 날 오전 11시 U+멤버십 이용고객은 평소 대비 50% 늘어나는 추세를 보였다. 유플투쁠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할인율이다. VVIP 등급 기준, 고객이 5월 한 달간 누린 최대 할인 혜택은 70만원에 달한다. VIP, 일반 고객까지 더하면 총 318억원 상당 혜택이다. 배스킨라빈스, GS25, 다이소 혜택은 각 혜택을 제공한 당일 2시간 만에 완판됐다. 6월에는 이디야, 메가커피, 파스쿠찌, 쉐이크쉑 등 무료 혜택부터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CU 등 할인 혜택까지 총 38종을 마련했다. LGU+는 매월 마지막 목요일 2년 이상 U+모바일을 이용하고 있는 장기고객 대상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장기고객 데이’도 신설했다. 고객은 던킨도너츠, 아모레퍼시픽 등에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또 LG생활건강과 함께하는 이벤트에도 응모 가능하다. 장준영 LGU+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MZ들이 선호하는 제휴 브랜드 중심으로 혜택을 확대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지속 개선, 고객들의 자발적인 입소문이 실제 높은 참여율로 이어지고 있다”며 “향후 고객들의 혜택 이용 패턴을 고려해 문화, 공연 등 경험형 혜택 영역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KAIST에 ‘조수미홀’ 생기다KAIST(총장 이광형)가 교내 다목적 공간의 명칭을 ‘조수미홀’로 변경하는 명명식을 3일 오후 대전 본원에서 개최했다. 조수미홀로 명칭이 변경되는 ‘울림홀’은 학생 자치 문화 공간으로 2014년 완공된 장영신학생회관에 위치했다. 음향과 조명, 프로젝터와 스크린, 무대 등을 갖추고 있다. 강연・공연・상영회 등의 장소로 사용 중이다.KAIST 관계자는 “조수미 초빙석학교수가 KAIST에 불어넣어 준 예술적 영감 및 이와 관련된 활동을 기억하고 이공학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융합적 성과를 창출하는 KAIST의 문화적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데일리안
대웅제약, 지방분해 주사제 ‘브이올렛’ 심포지엄 개최…미용 권위자 ‘다바’ 위촉대웅제약은 지난달 25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2024년 첫 ‘다바(DAVA)’ 심포지엄을 열고 국내 최고 미용성형 권위자로 구성된 브이올렛 홍보대사·자문의 그룹 다바 13인을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브이올렛은 글로벌 제약사의 철수로 침체 상태였던 국내 지방분해 주사제 시장을 단기간에 부활시킨 국산 1호 지방분해 주사제다. 2021년 턱밑 지방분해 주사제로 품목허가를 받고, 출시 후 연평균 165% 성장률을 보이며 본격적으로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대웅제약은 지난해부터 국내 미용성형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이 시장을 IT조선
삼성바이오로직스, 신규 CDO 플랫폼 '에스-텐시파이' 공개삼성바이오로직스가 ‘고객 맞춤’ 전략으로 신규 CDO(위탁개발) 플랫폼 및 서비스를 출시하며 CDO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현지시간 3일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콘퍼런스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USA)’에서 신규 CDO 플랫폼인 에스-텐시파이(S-Tensify)를 첫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에스-텐시파이는 첨단 배양기술을 적용해 고농도 바이오 의약품 개발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9년 위탁생산(CMO)에 적용했던 ΄엔 마이너스 원 퍼 IT조선
KT,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AI 클라우드 협업KT와 마이크로소프트가 AI·클라우드 분야 협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두 기업은 공동 프로젝트, 한국형 AI·클라우드·IT 서비스 개발, 이노베이션 센터 구축, 인재 양성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KT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을 활용해 보안조선비즈
SKT, 미디어 AI 사업 확대...외부 OTT에 적용SK텔레콤이 미디어 인공지능(AI) 기술을 외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 제공하며 미디어 AI 사업 확장에 나섰다.SK텔레콤은 애니메이션 전문 OTT 라프텔과 AI 기반 콘텐츠 제공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SK텔레콤에 따르면 라프텔은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특화 OTT로, 오리지널 콘텐츠와 소통 커뮤니티 등을 꾸준히 선보이며 ‘서브컬처 놀이터’로 거듭나고 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의 AI 기술과 마케팅 노하우를 라프텔의 애니메이션 전문 OTT에 결합한다.먼저 SK텔레콤은 ‘… 데일리안
CJ온스타일, '눈떠보니 라떼 시즌2' 유입 방문자 55배 '껑충'CJ온스타일은 콘텐츠 커머스 IP ‘눈떠보니 라떼 시즌2’를 통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으로 유입된 방문자 수가 시즌1 대비 55배 급증했다고 4일 밝혔다. 웹드라마에서 소개된 상품의 CJ온스타일 모바일 주문량도 최대 20배 늘었다. CJ온스타일은 눈떠보니 라떼 시즌2 CJ온스타일은 콘텐츠 커머스 IP ‘눈떠보니 라떼 시즌2’를 통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으로 유입된 방문자 수가 시즌1 대비 55배 급증했다고 4일 밝혔다. 웹드라마에서 소개된 상품의 CJ온스타일 모바일 주문량도 최대 20배 늘었다. CJ온스타일은 눈떠보니 라떼 시즌2 전자신문
SKT, 애니 OTT ‘라프텔’과 AI 협력 MOU…“AI로 OTT 경험 확대”[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 이하 SKT)이 애니메이션 전문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라프텔(대표이사 박종원)과 AI 기반 콘텐츠 제공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라프텔 본사에서 3일 오후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김혁 SKT 미디어제휴 담당(CMBO)과 박종원 라프텔 대표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해 AI 기술 도입과 마케팅 협력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라프텔은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특화 OTT다. 견고한 애니메이션 시장을 타겟으로 애니메이션 팬층의 필수 OTT로 성장했다. 라프텔은 오리지널 콘텐츠와 소통 커뮤니티 등을 꾸준히 선보이며 ‘서브컬처 놀이터’로 거듭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SKT의 AI 기술과 마케팅 노하우를 라프텔의 애니메이션 전문 OTT에 결합한다. 이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팬층에게 새로운 미디어 AI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먼저 SKT는 AI피라미드 전략의 2층에 해당하는 AIX 기술을 활용한다. ‘에이닷 골프’와 B tv에서 이미 제공 중인 ‘AI 하이라이트’나 ‘AI 추천’, ‘AI 화질개선’ 등을 라프텔에 제공하는 것을 검토한다. 라프텔은 SKT의 AI 기술을 적용하는 데 필요한 지식재산권 활용 지원과 마케팅 협력을 위한 애니메이션 OTT 데이터 분석 등에 주력한다. 또한 양사는 OTT 어그리게이터(OTT Aggregator, 여러 OTT 콘텐츠를 한 곳에 모으는 서비스) 전략 일환으로 상품제휴도 진행한다. ‘T다이렉트샵’의 ‘T기프트’에 라프텔 기간권을 선택지로 제공하는 등이 그 예다. SKT는 특정 분야를 타겟으로 하는 버티컬 OTT가 성장하는 시장 흐름 속에서 자사 미디어 AI 기술을 적용해 콘텐츠 유통 영역의 AI 시장을 발굴하고, 라프텔을 비롯한 국내 미디어 스타트업과 협력하며 자강과 협력의 가치를 확장할 계획이다. 김혁 SKT CMBO은 “SKT가 가진 앞선 미디어 AI 기술과 마케팅 능력을 국내 OTT 사업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라프텔과 확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년 세대가 체감하는 미디어 AI 기술과 상품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KT, 마이크로소프트와 AI·클라우드·IT 분야 파트너십 체결[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현지시간 3일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AI·클라우드·IT 분야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협약식에는 KT 김영섭 대표와 마이크로소프트 사티아 나델라 CEO 겸 이사회 의장이 참석했다. 이 협약으로 KT와 마이크로소프트는 ▲AI·클라우드 연구개발 공동 프로젝트 ▲한국형 AI·클라우드·IT 서비스 개발 ▲AI·클라우드 이노베이션 센터(Innovation Center) 구축 ▲AI·클라우드 인재 양성을 함께한다. 특히 양사는 국내 AI·클라우드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 대규모의 협력과 지원 영역을 9월까지 상세화할 예정이다. KT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을 활용해 공공과 금융 분야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 및 AI주권 확보가 가능한 수준의 보안성을 강화하는 ‘소버린 클라우드’, ‘소버린 AI’를 개발해 한국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KT는 마이크로소프트와 단순 기술 협력을 넘어 상호간 전략적 파트너가 됐다. 이와 함께 KT가 출시할 한국형 AI·클라우드·IT 서비스를 통해 KT는 본격적인 ‘AICT 컴퍼니(Company)’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김영섭 KT 대표는 “취임 후 연말부터 6개월 간 심도 깊은 논의 결과, KT가 쌓아온 국내 사업 경험과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력이 결합돼 한국에 경쟁력 있는 AI 혁신 파트너로 거듭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방위적 협력으로 시장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한국의 디지털 혁신에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KT, MS 손잡았다...“한국형 AI·클라우드 서비스 개발”KT가 글로벌 빅테크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한국형 AI·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공공과 금융 분야의 소버린(각국의 문화와 언어에 특화된) AI·클라우드를 만들어 한국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KT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3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인공지능·클라우드·정보기술(AI·Cloud·IT) 분야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 협약식에는 김영섭 KT 대표와 사티아 나델라 MS 대표이사(CEO) 겸 이사회 의장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으로 KT와… 데일리안
제이앤피메디, AI전담 테스크포스팀 출범…“지속성장 모멘텀 확보”제이엔피메디가 AI 역량 극대화 조직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속성장 모멘텀 확보에 돌입한다.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는 최고기술책임자(CTO) 직속 개발본부 산하 ‘AI 연구개발(R&D) 태스크포스(TF)’팀을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AI 연구개발 TF는 인공지능 기술 활용도를 높여 자사 디지털 의료 비즈니스 솔루션 전반의 서비스 품질을 극대화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데이터 플랫폼 및 인공지능 개발 분야 전문 인력들이 조직에 포진됐다.제이앤피메디가 자체 개발한 메이븐 클리니컬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의 효율성 증대는 물론, 임상시 IT조선
올해 1분기 보건산업 수출액 8조원 달성…전년比 12.6% 증가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024년 1분기 의약품·의료기기·화장품 등 보건산업 수출 실적을 4일 발표했다.올해 1분기 보건산업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6% 증가한 59억3000만 달러(8조1000억원)를 기록했다. 분야별로는 화장품 22억9000만 달러(+21.6%), 의약품 21억8000만 달러(+14.4%), 의료기기 14억6000만 달러(△1.3%) 순으로 수출 실적이 높게 나타났다.주요 특징을 보면, 바이오의약품과 기초화장용 제품류를 중심으로 미국에서 수출이 확대돼 의약품과 화장품 수출은 증가했으나, 체외 진단기기 수 IT조선
뷰노, 뷰노메드 딥브레인 관련 기술 美 특허 등록뷰노는 AI 기반 뇌 정량화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브레인 관련 핵심 기술인 ‘뇌 피질 영역의 두께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한 특허가 미국에서 등록이 결정됐다고 4일 밝혔다.이번 미국에 등록된 특허는 알츠하이머병 조기 진단 시 바이오마커가 될 수 있는 뇌 피질 영역(cortical region)의 두께를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기술이다.뇌 피질 영역의 두께 감소는 초기 단계의 알츠하이머병에서부터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뇌 MRI 분석을 통해 해당 영역의 두께 변화를 조기에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뷰노의 기술은 복잡 IT조선
아시아나 합병 앞둔 대한한공, 보잉 신형 항공기 30대 추가 매입 나선다 [biz-플러스]대한항공은 미국 보잉사의 신형 항공기 구매를 위한 발주를 추진하며 친환경 항공기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과의 인수합병이 막바지에 접어들자 대형 항공기를 처분하는 대신, 높은 고효율 친환경 항공기를 확대하려는 모습이다. 대한항공은 에어버서울경제
라이프시맨틱스, 삼성생명과 건강관리서비스 운영관리 계약 체결라이프시맨틱스는 삼성생명과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더헬스(THE Health)’ 앱의 운영관리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더헬스는 라이프시맨틱스가 개발해 삼성생명이 2022년 4월 출시한 종합 건강 플랫폼으로 운동·식이·마음건강 등 건강서비스를 앱 하나로 이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영상 운동코칭, 식단 기록 및 영양코칭 등과 같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 출시 후 2년 만에 회원 수 65만 명을 달성했다.라이프시맨틱스는 지난 2022년 5월 ‘더헬스’의 소프트웨어(S/W) 공급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IT조선
[휴머노이드 로봇 혁명]① 인간형 로봇의 꿈···R.U.R.에서 아시모까지체코 극작가 카렐 차펙이 자신의 희곡 ‘R.U.R.’(1920)에 제조공장 휴머노이드 로봇을 등장시킨 이후 일본 혼다의 아시모가 등장하는 2000년까지 등장한 주목할 휴머노이드 로봇들, 이후 DRC2015를 계기로 다시 불붙기 시작한 훨씬 개선된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경쟁 상황, 그리고 향후 1~2년 내 산업현장에 본격 투입돼 휴머노이드 산업혁명의 주역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지목된 휴머노이드들을 3회에 걸쳐 함께 알아본다. 테크42
"MZ 접점 확대한다"...배틀그라운드 IP, ‘뉴진스’와 컬래버레이션배틀로얄 장르의 대표 타이틀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아이콘이 만났다.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그룹 ‘뉴진스’와의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기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에 앞서 다양한 티저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가 지난달 선보인 티저 영상은 NJ Tokki가 그려진 보급함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모습을 담았다. 이어 배틀그라운드를 상징하는 헬멧 로고에 게임와이
에이수스 비보북 S 16 OLED ①기능편 “AI PC 시대 핵심 매력에 집중” [리뷰]인공지능(AI) 시대로의 변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PC 시장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AI PC’로의 변화가 주목받고 있다.AI PC로의 변화에서 중심은 노트북 PC 시장을 꼽는다. 이미 신경망처리장치(NPU)를 탑재한 인텔의 ‘코어 울트라’, AMD의 ‘라이젠 7040/8040’ 시리즈 프로세서 기반 제품들이 변화를 이끌고 있다. 하지만 아직 새로운 ‘AI PC’들은 주로 고가의 ‘고급형’ 모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는 이제 막 등장한 ‘AI PC’가 필요한 사용자라면, 좀 더 높은 성능을 갖춘 IT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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