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중요해진 전략성! 저니 오브 모나크 업데이트 핵심 가이드엔씨소프트의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가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시련의 탑', 마법인형 '여왕개미', '마법 수정 강화', 장비 프리셋 등을 추가했다.업데이트 내용 자체는 많지 않으나 손이 많이 가는 내용들이다. 추가된 점들을 간단히 정리하고 각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했다.◆ 풍성한 보상의 시련의 탑, 탱킹 스탯 투자가 효율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신규 콘텐츠 시련의 탑이다. 시련의 탑은 각 층에 등장하는 적을 제한시간 안에 처치하는 콘텐츠로, 총 50개의 층으로 이뤄져 있다.입장 전 적의 정보를 확인하고 영웅 편성을 바꿀 수 있다. 시련의 탑에는 영웅들이 적으로 등장한다. 유저가 사용하는 영웅과 속성 및 스킬이 모두 동일하기에 전략의 중요성이 더욱 강화됐다. 군주는 전투에 참여하지 않는다.시련의 탑도 던전과 마찬가지로 각종 물약과 버프가 그대로 적용되기에 도전하기 전에 가능한 만큼 소비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시련의 탑은 다른 콘텐츠에 비해 탱킹.. 아시아투데이
카카오엔터 장윤중 공동대표, '빌보드 파워 100 리스트' 2년 연속 선정[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장윤중 공동대표가 '2025 빌보드 파워 100 리스트'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장윤중 공동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확고한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장윤중 공동대표는 빌보드가 27일(미국 현지시각 기준) 발표한 ‘2025 빌보드 파워 100 리스트’ 멀티섹터 부문 15위에 선정됐다. 빌보드 파워 100 리스트는 빌보드가 매년 전세계 음악 산업에 주요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인물을 레이블, 퍼블리싱, 멀티섹터 등 각 부문별로 선정해 발표한다. 올해 이름을 올린 한국인은 장윤중 공동대표를 포함해 두 명이다. 빌보드는 장윤중 공동대표가 글로벌 엔터산업 내 K콘텐츠의 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기획해, K팝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해석했다. 특히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SM엔터테인먼트의 북미 통합 법인을 이끌며, 북미는 물론 유럽 등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주목했다. 또한 현지 음악 팬들을 직접 공략하기 위해 영국 보이그룹 디어앨리스(dearALICE)를 제작, 이들의 데뷔 준비 과정을 영국 BBC 6부작 TV 시리즈에서 선보였으며, 미국의 핫한 레이블 감마(gamma.)와 손잡고 글로벌 데뷔 프로모션을 준비하는 등 데뷔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상세하게 소개했다. 장윤중 공동대표는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레이블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영향력을 갖춘 메가IP를 기획 제작하는데 뮤직 부문의 핵심 역량을 통합, 집중하고 있다. 안정적인 글로벌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구축하고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활동 다각화 및 현지 IP 제작에 나서는 동시에 전세계 엔터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음악 유통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등 뮤직 사업 전반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음악뿐 아니라, 미디어, 스토리 등을 아우르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IP 밸류체인을 토대로 사업간 글로벌 시너지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실제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은 글로벌 활동 영역을 다채롭게 확장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해 아이유(IU)는 약 7개월여에 걸쳐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18개 도시에서 월드투어를 화려하게 펼쳤으며 아이브(IVE) 역시 데뷔 첫 월드 투어에 나서 세계 19개국에서 총 37회 공연으로 42만여 명의 팬들을 만나는 등 대표 아티스트들이 대규모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특히 지난 8월 ‘롤라팔루자 시카고’에 올라 흠잡을 데 없는 라이브로 높은 화제를 낳았던 아이브는, 올해 7월에는 ‘롤라팔루자 파리’ 무대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현지 앨범 발매, 글로벌 아티스트와의 컬래버 프로젝트, 글로벌 콘텐츠의 OST 참여 등 아티스트들의 활동 영역을 다양하게 넓히며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SM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사업 협력을 통한 글로벌 시너지도 점차 가시화하고 있다. 데뷔 전부터 전 세계 음악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국 보이그룹 디어앨리스는 데뷔 준비 과정을 담은 TV시리즈가 영국 BBC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데 이어, 해당 TV시리즈의 OST는 발매와 동시에 영국 오피셜 OST차트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낳았다. 디어앨리스는 미국의 음악 레이블 감마(gamma.)와 글로벌 활동을 위한 파트너십을 토대로 오는 2월 공식 데뷔 싱글 ‘아리아나(Ariana)’를 발표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반도체 변수 쏟아진' 삼성 “글로벌 공급망 관리 능력으로 대응” 자신[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 각지에서 운영하는 생산 역량과 글로벌 공급망 관리 능력, AI 바탕 우수한 제품 경쟁력과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의 장점을 살려 변화와 리스크에 대응하겠다.“ 올해부터 삼성전자 CFO를 맡은 박순철 부사장은 31일 진행된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이 같이 밝혔다. 지난해 HBM 경쟁력 약화와 올해 트럼프 행정부의 반도체 수출 규제, 중국의 ‘딥시크 충격’ 등 불확실성 우려에 대해 직접 투자자들에게 신뢰를 보여주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연결기준 지난해 연간 매출 300조9000억원, 영업이익 32조70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2022년에 이어 역대 두번째로 300조원을 돌파했다. 영업이익은 2023년 반도체 불황의 기저효과로 전년 대비 398%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 역시 기저효과로 매출 75조8000억원, 영업이익 6조5000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 130% 증가했다. 하지만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분기 대비로는 각각 4%, 29% 감소했다. 특히 주력인 반도체(DS)부문의 지속적인 약세가 뼈아팠다. 4분기 DS부문은 매출 30조1000억원, 영업이익 2조900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역대 4분기 최대 실적이지만, 영업이익은 증권가 전망치인 약 3조5000억원에는 미치지 못했다. 지난해 연간 DS부문 영업이익은 15조1000억원으로 처음으로 경쟁자인 SK하이닉스의 연간 영업이익(약 22조)에 뒤처졌다. 이는 HBM(고대역폭메모리) 공급 지연과 파운드리 사업에서의 가동률 하락과 첨단 공정 연구개발비 증가, 시스템LSI사업부의 모바일 수요 약세와 연구개발비 증가 등이 영향을 끼쳤다. 업계에서는 파운드리 사업부와 시스템LSI사업부가 지난해 각각 2조원 수준의 연간 적자를 기록했을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에도 DS부문의 약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재준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부사장은 “HBM은 미국의 AI용 반도체 수출 통제와 같은 지정학적 이슈로 수요 불확실성이 예상보다 더 증가하고 있고 개선 제품 도입에 따른 수요 이연 현상도 발생하고 있다”며 “낸드 역시 올해 1분기까지 고객사들의 재고 조정이 지속될 것으로 1분기 빗그로스는 전분기 대비 10% 초반 수준으로 줄어들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최근 중국 스타트업 딥시크가 저가 HBM으로 출시한 AI 모델 ‘딥시크 R1’의 영향에 대해서는 메모리 반도체 기업으로서 기회와 위기가 공존한다는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혔다. 딥시크 R1은 미국의 대중 제재 탓에 엔비디아의 최첨단 AI 가속기 H100 대신 성능을 낮춘 H800을 사용했다. 하지만 오픈AI가 지난해 9월 출시한 추론 AI 모델 ‘o1′보다 일부 성능 테스트에서 앞서며 시장에 충격을 줬다. 특히 딥시크가 활용한 H800에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GPU에는 엔비디아 등 글로벌 주요 고객사들이 막대한 매입 비용을 투입하는 HBM3E보다 2세대 이상 뒤처진 3세대(HBM2E) 또는 4세대(HBM3) 제품이 탑재됐다. 프리미엄 제품이 탑재되는 미국의 AI 훨씬 저렴한 가격에 높은 성능을 내는 것이다. 이 때문에 현재 HBM3E 제품 생산에 집중하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위기 요인으로 떠올랐다. 김재준 부사장은 “업계의 역학관계는 항상 변화 가능하고 제한된 정보로 판단하기 이르다”면서도 “GPU에 들어가는 HBM을 여러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는 만큼시장 내 장기적 기회 요인과 단기적 위험요인이 공존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신기술 도입에 따른 업계 다이나믹스(역학관계)는 항상 존재한다고 보고 AI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며 “다양한 시나리오를 두고 업계 동향을 살피고 있다. 동향을 주시하며 AI 시장에 적기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1분기 다양한 변수가 상존하지만 오는 2분기 본격적인 실적 개선을 자신했다. 특히 실적 반등의 핵심인 HBM3E(5세대) 개선 제품을 1분기 말 본격 양산 및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김재준 부사장은 “HBM3E 개선 제품을 계획대로 준비 중인데 일부 고객사에 1분기 말부터 공급할 예정이고, 2분기부터 가시적 공급 증가를 전망한다”며 “고객 수요에 맞춰 HBM 공급량을 전년 대비 두 배 확대하고, HBM4(6세대)는 2025년 하반기 양산 목표로 기존 계획대로 개발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파운드리 선단 공정 도입, 엑시노스2500 개발 가속화 등 다른 사업부의 반등 계획도 차질 없이 진행 중이라는 입장이다. 파운드리는 2나노 공정 양산과 안정화를 통해 고객 수요를 확보하고, 4나노 공정도 경쟁력 있는 공정과 설계 인프라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시스템LSI는 플래그십 SoC를 적기에 개발해 고객사의 주요 모델에 신규 적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센서 부문은 2억 화소 등 고화소 수요에 적극 대응해 다양한 응용처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사상 최대 규모의 연구개발비와 시설 투자 단행으로 DS부문 반등에 사활을 건다. 삼성전자의 지난해 4분기 연구개발비는 10조3000억원으로 분기 최대를 기록했다. 연간 기준으로도 35조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같은 기간 시설투자액도 직전 분기 대비 5조4000억원 증가한 17조8000억원으로 이 중 반도체에 16조원을 투입했다. 박순철 부사장은 “올해도 전년도와 비슷한 규모의 최대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며 “미래 기술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인 R&D 투자와 HBM 첨단 공정 위주의 투자 기조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저를 포함한 경영진 모두 현재 경영 현황이 쉽지 않음을 알고 있으며 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삼성전자 성장 역사를 보면 항상 근본 경쟁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위기 때마다 성장해 왔다. 지금의 이슈 또한 새로운 도약을 위한 성장의 기회로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2025 LCK컵' 장로 그룹 승리 확정…DK·젠지·DRX 활약2025 LCK컵에서 디플러스 기아와 젠지, DRX 등으로 구성된 장로 그룹이 바론 그룹을 상대로 승리를 확정했다.'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22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컵 2주차에서 장로 그룹이 선전을 펼치면서 바론 그룹을 상대로 승부의 분수령인 13승 고지를 선점했다고 31일 밝혔다.장로 그룹의 승리를 이끈 주역은 디플러스 기아였다. 1주차에서 T1과 DN 프릭스를 꺾으면서 상승세를 탄… 데일리안
인텔, “4Q 실적 반등세, 제품 경쟁력 입증”지난 3분기 적자를 기록했던 인텔의 실적이 다시금 반등하는 모습이다. 인텔이 30일(이하 현지시각) 발표한 2024년 4분기 실적은 이전 분기 대비 매출과 이익률이 모두 반등했다. 분기 단위로는 다시금 흑자로 돌아섰다. 전반적으로는 예상보다 높은 실적을 거뒀고 파운드리의 손실도 크게 줄어든 모습이다.2024년 4분기 실적 ‘예상치 초과달성’인텔이 30일 발표한 2024년 4분기 총매출은 143억달러(약 20조7679억원)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의 154억달러(약 22조3623억원)보다는 약 7% 낮아진 것이지만, 지난 10월 IT조선
3년 만의 변화, “이번엔 제대로 보여준다” .. 신형 GV60 공개에 ‘대박’제네시스 GV60페이스리프트로새로운 돌파구 찾아낼 수 있을까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전용 전기 SUV, GV60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출시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지만, ... Read more리포테라
“벤츠, 아우디도 상대가 안 된다”.. 마침내 공개된 BMW의 ‘끝판왕’ 고성능 신차BMW ‘M3 CS 투어링’ 세계 최초 공개 BMW는 30일(현지시간) M3 왜건의 고성능 버전인 ‘M3 CS 투어링‘을 세계 최초로 공식 공개하였다. 이 ... 더 보기토픽트리
“제대로 통했다…” 한국산 소형 SUV, 해외에서 찬사 받는 ‘이유’글로벌 판매 200만 대 돌파 ‘소형 SUV 시장의 강자’ 입증 현대차의 소형 SUV 코나가 출시 8년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 Read more리포테라
로터스 에메야, 노르웨이 전기차 혹한 테스트서 압도적 성능 입증최근 노르웨이자동차연맹(NAF)과 노르웨이 자동차 매체 ‘MOTOR’가 공동으로 주최한 세계 최대 규모의 전기차 혹한 테스트 ‘엘 프릭스(El Prix)’에서 국내 판매 중인 로터스의 순수전기 하이퍼 GT 에메야(Emeya)가 최고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엘 프릭스’는 세계적인 전기차 혹한 테스트로 정평이 나 있다. 노르웨이는 자동차 10대 중 9대가 전기차일 정도로 전기차 도입율이 가장 높은 국가로 알려져 있다. 특히, 북유럽 특유의 혹독한 주행 환경으로 인해 WLTP(국제표준시험방식)가 인증한 1회 충전 주행거리와 실제 주행거리 간 ‘차이’에 소비자 관심이 쏠려 있다. 우리나라 역시 겨울철 기온은 북유럽 못지않게 매섭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도 이번 테스트 결과를 주목할 만하다 올해 테스트에 참여한 대상 차종은 총 24대로, ①WLTP 인증 거리와 실제 주행거리 간 비교, ②실제 급속 충전속도 평가 등 두 가지 항목으로 나눠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 조건은 다음과 같다. 실내 공조장치 온도는 21℃에 맞추고 성인 2명이 탑승한 다음, 24대 모두 100% 완충한 상태에서 배터리가 소진될 때까지 동일한 주행 코스를 달린다. 테스트 당일 외부 기온은 영하 6~7℃로, 한국의 겨울철 기온과 비슷하다. WLTP 인증 주행거리와 실제 주행거리 간 가장 큰 차이를 보인 제조사는 푸조였다. E-3008과 E-5008은 각각 -28.6%, -27.7%의 감소율을 기록했으며, 테슬라 모델 3도 -23.6%의 성적표를 받았다. 반면, 최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된 로터스 에메야는 -14.2%로 평균 이하의 우수한 감소율을 보였는데, 독일 브랜드 전기차인 폭스바겐 ID.7(-24%), BMW i5(-21%),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22.3%), 포르쉐 타이칸(-14.9%)보다 뛰어난 성능을 입증했다. 이번 테스트에 참여한 로터스 에메야는 ‘에메야 S’ 21인치 모델로 대한민국 환경부가 인증한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복합 486km이다. 두 번째 테스트 결과도 주목할 만하다. 제조사가 발표한 10→80% 배터리 급속 충전 속도와 실제 충전 속도를 비교해보니, 24대 차종 중 가장 압도적인 결과를 기록한 건 로터스 에메야였다. 에메야는 제조사 발표 수치보다 오히려 2분이 줄어 16분만에 배터리 충전을 마쳤고, 평균 충전 출력 역시 가장 뛰어난 259.6kW를 기록했다. 에메야와 같은 800V 전압 시스템을 사용하는 포르쉐 타이칸,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보다도 월등한 충전 속도를 입증했다. 한국 시장 진출로 관심을 모은 BYD는 충전 속도에서 약점을 드러냈으며, 실주행거리에서 체면을 구긴 푸조는 충전 속도에서도 가장 떨어지는 결과를 기록했다. 참고로 에메야는 지난해 독일의 자동차 컨설팅 기업인 P3그룹이 실시한 전기차 충전 속도 평가에서 400kW 초급속 충전기를 사용해 불과 14분 만에 10→80% 충전을 달성, 현존하는 모든 양산 전기차 가운데 가장 빠른 기록을 세우며 업계를 놀라게 했다. 당시 비교 차종으론 현대 아이오닉 6, 기아 EV9, 테슬라 모델 Y, 메르세데스-벤츠 EQS, BMW i7 등 쟁쟁한 전기차가 함께 평가됐다. 특히, 단 10분 내 충전으로 3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확보했단 사실도 주목된다. 즉, 로터스 에메야는 전기차의 대표적인 소비자 불만 요소인 ‘긴 충전시간’을 대폭 감소시켰다는 점을 통해 압도적인 상품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글로벌오토뉴스
[리뷰] 눈물을 흘리며 싸우는 미소녀 ‘크라이스타’플레이스테이션 4로 출시됐던 미소녀 액션 RPG ‘크라이스타’가 플레이스테이션 5용으로 재출시됐다. 이 게임은 ‘카논’ 등 여러 인기 비주얼 노벨의 스토리 작가로 유명한 히사야 나오키가 스토리를 담당하며 관심을 모았던 게임이다. ‘크라이스타’ 역시 이세계물을 배경으로 하지만 독창적인 세계관과 울면서 싸운다는 독창적인 설정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이미 플레이스테이션 4로 출시된데 이어 PC, 닌텐도 스위치,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5로 재출시됐다. 플레이스테이션 5 버전은 별도로 판매했던 추가 효과가 딸린 코스튬 30여종이 기본으로 포함 게임와이
갓앤데몬, 성능과 효율 모두 챙긴 10성 영웅 추천컴투스의 방치형 RPG 갓앤데몬에서 영웅들의 분기점이 되는 구간은 10성이다. 10성이 되는 순간 첫 스킬이 강화되며 다른 영웅들과 격을 달리하는 강함을 지니게 된다.극단적으로 신/마족 9성 영웅 여럿이 있어도 잘 키운 전설 영웅덱에 휩쓸려 패배할 정도다.무소과금 유저라면 신/마족 이외의 영웅 10성을 맞추는데 집중해야한다. 갓앤데몬 최고의 종족이라 불리는 신/마족으로 조합을 꾸리면 이상적이지만 비용을 생각하면 다른 영웅을 키우는 것이 효율적이다.이에 더해 10성은 반드시 딜러부터 찍어야한다. 갓앤데몬의 탱커는 태산처럼 버티는 느낌이 아니라 딜러가 스킬을 돌릴 시간을 1초라도 벌어주는데 목적이 있다. 딜러 영웅의 성능이 대체로 탱커보다 뛰어난 편이기에 최우선으로 10성을 찍어야한다. 신/마족을 누르고 유쾌한 반란을 일으킬 수 있는, 10성으로 성장시켜도 후회없는 딜러 영웅을 추천해본다.◆ 멋과 성능 모두 챙긴 암살자 레인레인은 암살자 단일 딜러다. 신/마족을 제외하면 최고의 딜러 중.. 아시아투데이
‘429마력’ 엄청난 성능, “이제 못 본다”.. 300대 한정 스포츠카의 ‘정체’단 300대만 출시, GR 수프라의 마지막 진화마지막을 장식할 ‘A90 파이널 에디션’ “이 차가 마지막이라니 믿기지 않는다.”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 Read more리포테라
“450km 주행에 초고속 충전까지!”.. 새롭게 등장한 전기 밴 3종에 ‘기아 바짝 긴장’최대 450km 주행, 20분 만에 80% 충전르노·볼보 합작 전기 밴, 2026년 출시유럽 물류 시장 겨냥한 전기 상용 밴, 본격 공개 플렉시스 ... 더 보기토픽트리
'아틀라스'로 제조혁신 가속…현대차, AI로봇 시장 우위 점한다현대차그룹의 보스턴다이내믹스가 2세대 아틀라스를 공개하며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 경쟁에 본격 참여, 생산 공정 투입을 앞두고 있다.서울경제
AI로 건강검진 해석 넘어 개인 맞춤형 관리…'온톨' 서비스 주목병원과 환자 모두에게 부담이었던 건강검진 문서 작성·해석을 인공지능(AI)으로 해결하려는 스타트업이 눈길을 끈다. 결과지를 사진으로 촬영하면 복잡한 의학용어를 알기 쉽게 알려주며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개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출시하며 의료AI 플랫폼으 병원과 환자 모두에게 부담이었던 건강검진 문서 작성·해석을 인공지능(AI)으로 해결하려는 스타트업이 눈길을 끈다. 결과지를 사진으로 촬영하면 복잡한 의학용어를 알기 쉽게 알려주며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개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출시하며 의료AI 플랫폼으 전자신문
“벤츠·BMW 생각했는데”… 아우디 신상 SUV공개에 소비자들 ‘번쩍’아우디, 신형 Q5 스포트백 공개역동적인 디자인과 최신 기술 적용48V 하이브리드로 연비·성능 향상 “GV70을 보러 갔다가 이걸 보고 흔들렸다.” “이번에도 아우디 ... Read more리포테라
“최대 547km 간다”.. 드디어 공개된 플래그십 전기 SUV 부분변경 모델에 아빠들 ‘환호’BMW 플래그십 전기 SUV ‘신형 iX 부분변경 모델’ 공개 BMW는 신형 iX 부분변경 모델을 28일(현지시간)에 공개했다. 신형 iX는 올해 3월부터 독일 ... 더 보기토픽트리
“10분 충전으로 300km”… 벤츠, 도로에서 포착된 새로운 ‘SUV’메르세데스 벤츠 GLC EV 스파이샷 공개프리미엄 전기 SUV 시장 경쟁 본격화위장막 뒤에서 드러난 새로운 모습 “전기 SUV도 프리미엄 시대가 오는 ... Read more리포테라
[마켓트렌드] '캐릭터'로 소장 욕구 자극하는 유통가바야흐로 '캐릭터' 전성시대다. 과거 마니아층을 위주로 한 비주류 문화에 가까웠던 캐릭터 산업이 웹툰, 웹소설, 애니메이션 열풍으로 굿즈 등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연관산업의 수요까지 증가하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 실제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 캐릭터 바야흐로 '캐릭터' 전성시대다. 과거 마니아층을 위주로 한 비주류 문화에 가까웠던 캐릭터 산업이 웹툰, 웹소설, 애니메이션 열풍으로 굿즈 등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연관산업의 수요까지 증가하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 실제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 캐릭터 전자신문
[네이버 쇼핑톡톡] 네이버에서 '뷰티 찐단골' 혜택 받자...'월간 뷰티라운지' 오픈피부 타입 별 고민이나 목적에 따라 세분화되고 있는 뷰티 카테고리 영역에서는 '단골 고객' 잡기를 위한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지는 추세다. 네이버는 각 뷰티 브랜드스토어의 라운지 멤버십 혜택을 모아 전시하는 '월간 뷰티라운지' 기획전을 다음달 28일까지 한 달 간 진행한 피부 타입 별 고민이나 목적에 따라 세분화되고 있는 뷰티 카테고리 영역에서는 '단골 고객' 잡기를 위한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지는 추세다. 네이버는 각 뷰티 브랜드스토어의 라운지 멤버십 혜택을 모아 전시하는 '월간 뷰티라운지' 기획전을 다음달 28일까지 한 달 간 진행한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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