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SUV “이렇게도 나온다”… 현대車, 색다른 도전 소식에 ‘시선 집중’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출시더 강력해진 전기 SUV출시 기념해 다양한 굿즈도 마련 지난 2월 11일, 현대차는 기존 캐스퍼 일렉트릭에 강인한 ... Read more리포테라
“포르쉐도 안 부럽다”.. 새롭게 ‘깜짝’ 변신한 850마력의 괴물 등장헤네시, 한정판 모델 ‘슈퍼 베놈 머스탱’ 공개 미국의 고성능 차량 튜닝 업체 헤네시(Hennessey)는 26일(현지시간) 85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슈퍼 베놈 머스탱(SUPER ... 더 보기토픽트리
K8 부분변경, 6개월 동안 2만 대 이상 판매…기아 세단 경쟁력 강화기아의 K8 부분변경 모델은 출시 6개월 만에 기아 세단의 자존심을 지키며, 그랜저라는 강력한 경쟁자가 존재하는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판매 성과를 기록했다.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8월 출시된 ···모터데일리
렉스턴 스포츠, 호주에서 2년 연속 최고의 픽업 차지KG 모빌리티(이하 KGM)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자사의 제품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은 성과를 발표했다. KGM의 대표적인 픽업 트럭인 ‘렉스턴 스포츠’(수출명 무쏘)는 호주에서 유력 온라인 자동차 매체인 Drive가 주···모터데일리
기아, 삼성전자와 손잡고 PBV 비즈니스 고객 이용 경험 혁신기아는 24일(현지시간) 스페인 타라고나의 타라코 아레나에서 열린 ‘2025 기아 EV 데이’ 행사에서 삼성전자와 함께 ‘기아 PBV-삼성전자 IoT 솔루션 기반 B2B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모터데일리
“1800만 원 캠핑카 등장” .. 가성비 높은 모습에 아빠들 마음 ‘들썩’실내서도 일어설 수 있는 넉넉한 공간주방·태양광 패널 기본 장착, 옵션도 다양1800만 원대 캠핑카 등장…가성비에 주목 가족 단위 캠핑을 꿈꾸는 캠핑족들에게 ... Read more리포테라
혼다코리아, 2025 혼다데이 참가자 사전 접수 시작혼다코리아는 오는 3월 29일 충북 증평군 벨포레 모토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5 혼다데이 앳 모토아레나(2025 Honda Day at Motor Arena)’의 참가자 사전 접수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혼다데이’는 혼다와 고객···모터데일리
스텔란티스, 2024년 매출 17% 감소…2025년 수익성 회복 기대스텔란티스가 2024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스텔란티스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1,569억 유로로 전년 대비 17%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55억 유로로 70% 줄어들었다. 실적 감소의 주요 원인은 재고 조정 및 생산 최적···모터데일리
BMW 모토라드, ‘2025 봄 서비스 캠페인’ 실시BMW 모토라드가 오는 3월 18일까지 ‘2025 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에게 모터사이클의 안전 점검과 올바른 유지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최적의 주행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모터데일리
“AI 성능 개선 한계 왔나”… 오픈AI GPT-4.5, 성능·가격 논란오픈AI의 최신 AI 모델 GPT-4.5가 성능과 가격 논란에 휘말리며 경쟁사에 밀리는 상황이다. 벤치마크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비용 문제도 지적되고 있다.조선비즈
미국서 15만대 팔았는데 중국선 고작 5000대...현대차·기아 전기차 명암[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자동차·기아가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으나, 중국에서는 부진을 겪고 있다. 전용 전기차 라인업 구축에서 시장 맞춤형 '멀티 전동화'로 전략을 일부 수정을 마음먹은 배경이 됐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자동차 시장조사업체 마크라인즈의 통계 등을 바탕으로 지난 27일 내놓은 '2024년 글로벌 전기동력차 판매현황'에 따르면, 현대차·기아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동력차 49만336대를 판매했다. 2023년 50만6703대보다 3.2% 감소한 실적이다. 점유율은 3%로 글로벌 10위에 해당한다. 창안자동차(57만5540대, 6위), 체리자동차(52만4717대, 7위), 리오토(50만513대, 9위) 등 중국 기업의 성장으로 순위가 밀렸다. 전기동력차란 배터리전기차(B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수소전기차(FCEV) 등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차량이다. 외부충전을 제공하지 않는 일반적인 하이브리드(HEV)는 포함하지 않았다. 현대차·기아의 뼈아픈 지점은 중국에서 존재감이 없다는 것이다. 지난해 중국 전기동력차 판매는 전년보다 48% 증가한 1079만대를 기록했다. 세계 판매량의 66%에 해당하는 수치다. 현대차·기아는 중국에서 작년 5069대의 전기동력차를 판매했다. 점유율은 0%에 가깝다. 현대차그룹은 중국에서 현대차 아이오닉5N, 제네시스 GV70e, 기아 EV5 등 전기차를 팔고 있다. 판매 모델 수도 적지만 EV5를 제외하면 고성능·럭셔리 모델 위주로 판매하고 있다. 가격 경쟁력이 있는 자국 브랜드를 선호하고 있는 중국 현지 시장 분위기를 볼 때 쉽지 않은 전략으로 보인다. 현대차·기아도 전기차 전략 일부 수정을 통해 난관을 돌파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해 동력원 다변화를 위해 주행거리연장형 전기차(EREV)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EREV는 하이브리드처럼 내연기관 엔진, 배터리와 전기모터가 모두 장착된 차량이다. 평소 배터리전기차처럼 전기모터로 주행하다가 배터리가 떨어지면 내연기관 엔진이 배터리를 충전한다. 배터리전기차에 비해 주행가능거리가 길고 제조 비용이 낮아 주목받고 있다. 중국 지리자동차, 리오토 등이 이미 EREV를 통해 현지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반대로 현대차·기아는 미국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 전기동력차 판매는 6.9% 증가한 156만2166대를 기록했다. 전년도 성장률 56.4%보다 크게 둔화됐지만 전체 신차시장은 낮은 성장세(2.2%)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견조하는 분석이다. 현대차·기아는 미국에서 전년보다 24.1% 증가한 14만9000여대를 판매했다. 특히 배터리전기차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 현대차 아이오닉5, 기아 EV6·EV9 등 전용 전기차 라인업을 중심으로 현지 보조금 없이도 전년대비 31.2% 증가한 12만4000여대를 기록했다. 미국 배터리전기차 점유율 10%에 해당하는 실적이다. 한편 현대차·기아의 작년 전기동력차 판매치가 감소한 것은 유럽,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부진으로 보인다. 유럽은 주요 시장 가운데 유일하게 역성장을 기록한 곳이다. 특히 플러그인하이브리드 판매량이 전년보다 3.9% 줄었다. 현대차·기아의 유럽 판매량은 별도 제시되지 않았다. 미국·중국·아세안 등에서 전년대비 판매 순증을 기록한 것을 보면 유럽 판매는 감소한 것으로 짐작된다. 또 현대차·기아 전체 전기동력차 판매량 가운데 80%인 39만4000여대는 배터리전기차다. 배터리전기차 판매는 전년대비 소폭(0.1%) 증가했다. 판매량 감소 대부분이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부진으로 인한 것이라는 의미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강력한 성능과 첨단 기술' 2025년형 혼다 오딧세이 공개혼다코리아가 가족을 위한 패밀리 미니밴 ‘2025년형 뉴 오딧세이(2025 New Odyssey)’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혼다 오딧세이는 1994년 첫 출시 이후 북미 시장에서 약 300만 대가 판매된 인기 모···모터데일리
넥센타이어, 르꼬끄와 손잡고 퍼포먼스 테니스화 개발넥센타이어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와 협업해 고성능 퍼포먼스 테니스화 ‘LE COURT ADVANCED(르 코트 어드밴스드)’를 공개했다.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LE COURT ADVANCED’는 넥센 그룹이 전기차 타이어 기술···모터데일리
[비즈톡톡] 韓서 1년 만에 사용자 300만명 증가… ‘밈’ 등에 업은 스레드메타의 텍스트 기반 SNS 스레드가 1년 만에 MAU 170% 급증, 젊은 층의 선호로 인스타그램과의 연동성 덕분에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조선비즈
[모플리뷰] BMW i3, 시대를 앞서간 씨티카2014년 BMW가 우리나라에 브랜드 최초의 도심형 전기 이동수단 목적 자동차 BMW i3를 출시했습니다. 11년이 지난 지금도 BMW i3는 도로에서 자주 눈에 띄죠. 최근에야 전동화 물살이 커지고 있으니 상당히 앞서 있었죠. 지금은 전통적인 내연기관 자동차들의 시대에서 전기차 시대로 급물살을 타고 있는 상황이니 BMW i3의 개발 철학과 미래를 향한 BMW의 대응들을 짚어보고 BMW가 얼마나 많은 선견지명으로 모델개발에 힘쓰고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BMW i3의 개발 방향은 사실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뚜렷했습니다. BMW 모터플렉스
KG 모빌리티,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 브랜드 체험 확대KG 모빌리티(KGM)가 ‘익스피리언스센터 강남’을 개관하며 브랜드 경험 확대에 나섰다. 이는 지난해 문을 연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에 이어 두 번째 브랜드 공간이다. KGM에 따르···모터데일리
'하이브의 변함 없는 믿음' 하이브IM, 올해는 증명의 해[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하이브(대표 이재상)의 게임 자회사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이 올해 AAA급 대작을 비롯해 릴레이 신작을 출시하며 종합 게임사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 특히 지난해 하이브 수익성 악화 요인 중 하나로 지목된 만큼 성과가 필요한 상황이다. 하이브는 올해 수익성 반등 요인으로 하이브IM의 성과를 언급하는 등 여전한 믿음을 보여주고 있다. 28일 하이브IM에 따르면 지난해 지스타 2024에서 처음 공개한 AAA급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키텍트:랜드 오브 엑자일(아키텍트)’를 비롯해 지난 1월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본파이어 스튜디오의 ‘프로젝트 토치(가제)’, 서비컬처 신작 ‘오즈 리라이트’, ‘퍼즐 세븐 틴’ 등 퍼블리싱 및 자체 개발 신작들을 올해 출시할 계획이다. 하이브IM은 앞서 지난 25일 자체 개발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을 최초로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올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퍼즐 세븐틴은 하이브의 13인조 아티스트 ‘세븐틴(SEVENTEEN)’의 첫 공식 게임이다. 전 세계 170개국/지역(중국 제외) 대상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한 내달 5일부터 12일까지 일본에서는 서브컬처 신작 오즈 리라이트의 이용자 테스트를 진행한다. 오즈 리라이트는 올해 하이브IM이 일본 선행 출시하는 게임으로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풍 연출과 몰입도 높은 스토리가 특징이다. 하이브IM은 서브컬처 본고장인 일본에서 오즈 리라이트를 선출시하고 향후 지표 등을 고려해 국내 출시를 계획 중이다. 올해로 창립 3주년을 맞이한 하이브IM은 그동안 의존도가 높던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 IP 기반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종합게임사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하이브IM 관계자는 “2025년 글로벌 퍼블리싱 전략을 본격적으로 실행하며, PC 멀티플레이 게임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퍼블리싱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 라인업 등 글로벌 종합 게임사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하이브IM에 대한 하이브의 기대감도 높다. 하이브는 2022년 방시혁 의장의 게임 진출 의지로 하이브IM을 설립했다. 하지만 기존 엔터테인먼트 산업과의 연관성과 지속적인 적자로 주주 등 내부에서도 회의적인 반응이 나오는 상황이다. 하이브IM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2022년 영업손실 21억원을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며 2023년에는 197억원으로 적자폭이 증가했다. 아직 지난해 감사보고서가 나오지 않았지만 2024년에도 영업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전망된다. 하이브IM의 부진은 지난해 하이브 수익성 악화의 요인 중 하나로 지목되기도 했다. 하이브는 지난해 연결기준 연매출 2조2545억원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1848억원으로 전년 대비 37.5%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 34억을 기록하며 2020년 상장 이후 처음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이경준 하이브 CFO는 25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위버스와 게임 등 신성장 사업을 본격화하면서 중장기 성장을 위한 투자 비용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하이브는 하이브IM이 적자를 기록하는 와중에도 설립부터 지난해까지 약 1600억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지난해에만 수익성이 악화하는 와중에도 하이브IM에 유상증자로 약 1098억원을 투자했다. 하이브IM이 부진한 성과를 내고 있지만 하이브의 믿음은 여전히 단단하다. 올해 수익성 개선 요인 중 하나로 방탄소년단(BTS)의 컴백과 함께 하이브IM의 신작 성과를 꼽을 정도다. 이재상 하이브 대표는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하이브IM은 본격적으로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개시하며, 인하우스 개발과 외부 퍼블리싱을 모두 진행하는 종합 게임업체로 발전해가고 있다”며 “올해 최대 기대작 아키텍트를 비롯해 퍼블리싱 라인업을 강화하고, 다수의 인하우스 개발 타이틀도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등 올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하이브는 현재 사업구조가 엔터테인먼트라는 영역 내 음악에 집중돼 있는데 포트폴리오의 균형과 새로운 캐시카우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게임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게임사업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 만큼 좋은 타이틀이 등장하면 규모가 커지면서 회사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체험기] 애플의 놀라운 실수?… 아이폰16e, 99만원인데 무선 충전·손 떨림 방지 기능도 없어애플이 보급형 아이폰 16e를 출시했다. A18 프로세서와 4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지만, 무선 충전과 손 떨림 방지 기능이 없어 아쉬움이 남는다. 가격은 99만원으로 부담스럽다.조선비즈
“국내 3대 게임사 총출동 진검승부!”, 3월 국산 대작 게임 쏟아진다3월 국산 대작 게임이 줄줄이 출시를 확정하며 2025년 상반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특히 모바일, PC, 콘솔 전 플랫폼을 아우르는데다 MMORPG, 시뮬레이션, 소울라이크까지 장르 또한 다양하다. 쏟아지는 대작러시에서 과연 살아남을 타이틀은 무엇일지 3월을 뜨겁게 달굴 국산 기대작을 모아보았다. RF온라인 넥스트 지금으로부터 20여년 전인 2004 패드앤팝콘
장현국의 넥써쓰, 주가 400% 기대감 '고조'넥써쓰가 지난 2월 7일 임시주총을 통해 회사명을 변경했고, 28일 넥써쓰의 주식 종목명이 변경됐다. 넥써쓰로 이름을 바꾼 28일 넥써쓰의 주가는 전일대비 0.56% 하락했다. KODEX 게임산업주가 2.28% 하락한 것에 비하면 큰 변동은 없는 수준이다. 하지만 월봉으로 보면 변화가 뚜렷하다. 지난해 12월 929원으로 최저점을 찍었고, 이후 194%가 상승했다. 장현국 대표의 투자와 대표 취임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위메이드에서 장현국 대표는 블록체인 사업을 벌이면서 위메이드의 덩치를 키운 실력을 주주들로부터 인정받은 셈이다 게임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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