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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테크

  • “완벽한 디자인에 성능까지 역대급”.. 캐딜락 최초의 고성능 전기 SUV 공개 캐딜락 V-시리즈 최초의 전기차 ‘리릭-V’ 공개 캐딜락은 23일(현지시간) 최초의 고성능 순수 전기 V-시리즈 모델인 ‘리릭-V(LYRIQ-V)‘를 공식 공개하였다. 리릭-V는 캐딜락 리릭의 고성능 ... 더 보기 토픽트리
  • [토픽]해외게임통신 503호, "무협 액션 진수 담은 '팬텀 블레이드 제로' 신규 영상"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입니다. 이번 주는 올해 출시 예정인 기대작 소식과 함께 엑스박스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신작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팬텀 블레이드 제로, 뱀의 해 신규 트레일러 영상 중국 개발사 S-게임이 PS5와 PC로 연내 출시 예정인 액션 게임 '팬텀 블레이드 제로'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2 포모스
  • 스텔란티스 한국 시장 공들이기 전략?, 통합 네트워크 확대한다 스텔란티스 산하 브랜드인 지프(Jeep)와 푸조(Peugeot)의 모델을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예정이다. 지난 22일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케이씨씨모빌리티(의정부, 안양, 서초), 비전오토모빌(수원, 대전, 천안, 세종), 렉스모터스(강남), 빅토리오토모티브(부산), 신창모터스(대구), 프리마모터스(일산), 경남오토모빌(창원) 등 총 7개의 딜러사와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tellantis Brand House, SBH)’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SBH는 지프와 푸조 브랜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함께 모터진
  • ‘무쏘’ 부활… 첫 모델은 전기차 KG 모빌리티(이하 KGM)는 픽업트럭 브랜드 ‘무쏘(MUSSO)’를 공식 출범하며 과거 인기를 끌었던 무쏘를 부활시켰다.24일 KGM은 새로운 픽업 통합 브랜드 무쏘를 론칭하고 라인업 첫 번째 모델 ‘O100’의 차명을 ‘무쏘EV(MUSSO EV)’로 확정했다.KGM은 픽업 본연의 정통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픽업 브랜드 무쏘의 출범을 통해 픽업 시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차별화된 픽업 라인업을 갖추고 국산 픽업 1위 브랜드로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무쏘’는 1993년 출시된 SUV 무쏘 IT조선
  • 삼성 ‘프로젝트 무한’, 정체된 XR 게임시장 구원자 될까?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25 행사에서 신형 XR(확장현실) 기기를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기존 메타와 애플에 이은 후발주자인 만큼 경쟁력 확보를 위해 게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업체들과 XR 콘텐츠 발굴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장비의 한계로 성장이 정체된 XR 게임시장에서 다시 활력소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3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 SAP 센터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5 행사에서 구글, 퀄컴과 협력해 개발 중인 ‘프로젝트 무한’의 실물을 처음으로 대중에게 공개했다. 무한은 앞서 13일 미국 뉴욕 구글 캠퍼스에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XR 언락(XR Unlocked)' 행사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무한은 삼성전자, 구글, 퀄컴이 협력해 개발한 '안드로이드 XR' 플랫폼이 최초로 적용된 XR 헤드셋이다. 무한(無限)이라는 이름 그대로 물리적 한계를 초월한 공간에서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무한에 탑재된 안드로이드 XR은 멀티모달(Multi-modal) AI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외부·가상 현실과 다양한 감각을 통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구글 제미나이(Gemini)를 통해 자연스러운 대화 방식으로 새로운 정보를 탐색할 수 있고, 사용 상황과 맥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맞춤형 응답을 제공하는 AI 에이전트(Agent)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연내 무한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메타와 애플이 주도하는 XR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 XR은 사용자가 시각, 청각, 움직임 등 다양한 감각을 활용해 주변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들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로 물리적 제한을 넘어 업무, 학습, 엔터테인먼트, 게이밍, 건강관리 등 일상을 크게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무한의 성과는 콘텐츠 확보에 달렸다. 현재 XR 시장은 기기 구매 등 높은 진입장벽과 콘텐츠 부족이 고질병으로 지적받는다. 실제 지난해 출시한 애플의 비전프로도 높은 가격과 콘텐츠 부족으로 기대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했다. 아직 삼성전자는 무한의 스펙과 정확한 가격, 출시일은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무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콘텐츠 협력사를 확보해 간다는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구글뿐 아니라 다양한 서드파티 앱·서비스 콘텐츠를 확보하며 플랫폼 규모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현재 어도비, 네이버, MLB TV 등과 협력해 무한의 초기를 견인할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언팩 현장에서 외신들과 만나 “XR 기기에 적합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무한 출시로 가장 큰 기대를 받는 곳은 게임업계다. 현재 게임은 콘텐츠 분야에서 XR과 가장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게임업계에도 미래 게임 형태를 XR로 정의하기도 한다. 다만 게임사는 XR게임의 이용자 부족으로 수익을 기대할 수 없는 만큼 선뜻 XR 게임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진 못하고 있다. 국내 게임사 중에서도 컴투스의 VR게임 자회사 ‘컴투스로카’와 스마일게이트를 제외하고 XR게임을 출시한 게임사를 찾기 힘들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시장에서 XR 콘텐츠가 많이 생성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디바이스들이 보급돼야 한다”며 “기존 메타와 애플에 이어 삼성전자 무한의 출시는 이러한 면에서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게임이 XR 시장의 핵심 콘텐츠인 만큼 삼성전자도 게임사와 적극적인 협력에 나설 전망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그간 국내외 다양한 게임사들과 협력해 자사 신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왔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는 글로벌 최고 인기 가상현실게임 ‘포켓몬고’의 개발사 나이언틱의 초기 전략적 투자자로 참가했다. 나이언틱은 삼성전자와 독점 제휴를 통해 ‘해리포터 AR’을 개발하기도 했다. 또 삼성전자는 지난 19일 국내 최대 게임사 넥슨과 함께 3D 게이밍 경험 제공을 위한 기술 개발에 나서기도 했다. 삼성전자와 넥슨은 3D 전용 안경 없이도 3D 경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3D(Odyssey 3D)' 게이밍 모니터를 활용해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넥슨의 신작 '퍼스트 버서커:카잔'을 3D로 구현할 계획이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르노 그룹 2024년 실적 공개, '완벽한 부활, 한국 판매량 80% 증가' 르노 그룹이 23일 2024년 실적을 공개했다. 판매량은 전 세계 226만 4,815대로 전년 대비 1.3%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판매 성장을 이끈 지역은 우리나라를 비롯 브라질과 유럽 등이다.유럽에서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159만 9,051대의 신차를 판매했다. 유럽 주요 실적은 소형차가 이끌었다. 르노 그룹 산하 브랜드인 다치아의 소형 SUV 산데로는 상반기에만 14만 3,596대를 판매했다. 유럽 승용 신차 판매 1위의 기록이다.유럽 외 지역에서는 글로벌 전략인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의 활약 도드라졌다. 한국과 브라질 모터플렉스
  • '무쏘가 돌아왔다', KGM 픽업 브랜드로 재탄생 KGM이 24일 새로운 픽업 통합 브랜드 ‘무쏘’를 출범했다. 또한 브랜드 첫 번째 라인업인 O100의 이름을 무쏘 EV로 지정했다.신규 브랜드인 무쏘는 지난 2002년 출시한 무쏘 스포츠를 계승한다. 어원은 코뿔소의 순우리말 무소를 경음화한 것으로 강인한 힘, 웅장함, 당당함을 상징한다.무쏘 스포츠는 KGM의 최초 픽업트럭이다. SUV 무쏘에 오픈 스타일을 더한 SUT(스포츠 유틸리티 트럭)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SUV의 실용성과 픽업트럭의 적재 능력을 결합해 일상과 레저를 모두 아우르는 것이 특징이다.KGM은 무쏘 스포츠 이후 모터플렉스
  • BYD 아토 3 사전예약 1천 대 돌파, '한국 침공의 서막?' BYD코리아가 24일 아토 3의 사전예약 건 수가 1,000대로 집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브랜드 런칭과 함께 아토 3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1주일 만에 쾌거다.BYD 아토 3는 소형 전기 SUV다. BYD 블레이드 배터리를 장착하고 V2L, 서라운드 뷰,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등 편의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티맵모빌리티 서비스, 국내 음악 플랫폼 플로와 같은 한국 특화용 서비스도 탑재했다.아토 3는 기본형 3,150만 원, 플러스 3,300만 원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했다. 놀라운 건 이번 사전예약 1,000대 중 모터플렉스
  • '미국산 테슬라'보다 높게 평가된 전기차 브랜드는 '○○○' 4개 브랜드, 4개 생산지, 2종 배터리를 조합해서 만든 16개의 가상 전기차가 품질·성능·기능·디자인이 같다고 할 때 각각을 얼마면 살 생각이 드는지 물어본 결과 소비자가 가장 높게 평가한 조합은 '벤츠·BMW가 유럽에서 만든 NCM 배터리 차'로 나타났다. 반면 가 4개 브랜드, 4개 생산지, 2종 배터리를 조합해서 만든 16개의 가상 전기차가 품질·성능·기능·디자인이 같다고 할 때 각각을 얼마면 살 생각이 드는지 물어본 결과 소비자가 가장 높게 평가한 조합은 '벤츠·BMW가 유럽에서 만든 NCM 배터리 차'로 나타났다. 반면 가 전자신문
  • 난치병, 친환경, 코딩, 취약계층...'좋은 곳'에 게임사 후원 이어진다 2025년 시작과 함께 게임업계가 난치병, 친환경, 코딩, 취약계층 등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일명 '좋은 곳'에 후원을 하는 게임사의 사회공헌의 일환이다. 넥슨 그룹이 가장 열심이다. 넥슨재단은 학교 친구 프로그래밍 챌린지(SFPC)를 후원했다. 또한 2022년부터 4년째 유소년 축구 선수의 성장을 돕는 ‘그라운드N’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범국민 환경보호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한다. 넥슨재단은 프로그래밍 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코딩 대회 ‘2024 학교 친구 프로그래밍 챌린지(SFPC) 게임와이
  • “쏘렌토 차주들 오열”.. 또다시 터진 역대급 결함에 전 세계가 ‘발칵’ 기아 쏘렌토, 대규모 리콜 발표 기아 미국법인은 22일 미국에서 쏘렌토 7만 4,469대에 이르는 대규모 리콜을 발표했다. 이 리콜은 차량의 바디 도메인 ... 더 보기 토픽트리
  • 과기정통부 노사 합동으로 영락보린원 찾아 지원활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무원노동조합은 명절을 앞둔 23일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과 서울시 후암동영락보린원을 찾아 노·사합동으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후원 물품과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영락보린원은 1939년 대한예수교 총회장이었던 한경직 목사가 신의주 하정에서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무원노동조합은 명절을 앞둔 23일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과 서울시 후암동영락보린원을 찾아 노·사합동으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후원 물품과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영락보린원은 1939년 대한예수교 총회장이었던 한경직 목사가 신의주 하정에서 설립된 전자신문
  • 게임과 애니-웹툰이 만났다...콜로바로 게임 활기 2025년 새해 시작과 함께 게임사들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게임의 활기를 불어넣는다. 특히 게임과 애니메이션, 웹툰과의 콜라보레이션이 가장 많다.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와 라그나로크 온라인·라그나로크 제로는 각각 애니메이션 '한마바키', '쿵푸팬더'와 '비지 세이비어'와 '삼국블레이드 키우기'는 각각 웹툰 '마음의 소리', '고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한마 바키카카오게임즈는 캐주얼 RPG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의 시즌 2 돌입을 기념해 ‘한마 바키’ 컬래버레이션과 신규 전 게임와이
  • MMORPG 비수기...차별화 전략으로 시장 파고드는 신작 3종 2024년 하반기부터 2025년 상반기까지, MMORPG 장르는 비수기를 맞이했다. 리니지 라이크 게임이 이용자들로터 외면을 당했기 때문이다. 리니지의 개발사인 엔씨소프트도 결국 백기를 들고 '쓰론 앤 리버티'에서 시즌패스를 도입하는 등 리니지 라이크에서 패키지 게임 감성의 게임으로 변경됐다. 이 시기를 즈음하여 국내 MMORPG의 출시는 급감했다. 한 마디로 비수기에 접어든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며 MMORPG 시장을 파고드는 게임들이 있다. 위메이드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 웹젠의 '용과 전사', 그라비 게임와이
  • 가격동결? 갤럭시S25 울트라 사전예약 구매 혜택..(16GB 램, 더블스토리지, 삼성케어플러스) 갤럭시S25 시리즈가 드디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많은 기대를 했던 모델이고 특히 울트라 같은 경우는 저도 구매를 생각하고 있었기에 공개된 후 주요 스펙을 잘 살펴봤습니다. 예상했던 스펙 그대로 나온 부분도 있었지만 생각과 다르게 나온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가격이 동결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반가웠지만 막상 사전예약 혜택을 보고 나니 가격동결을 한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가격동결? 갤럭시S25 울트라 사전예약 구매 혜택(16GB 램, 더블스토리지, 삼성케어플러스) 사전예약 혜택이 예전보다 많이 초라해졌기 때문입니다. 사전예약 구매 혜택이 시간이 갈수록 점점 초라해지고 있는 것 같은데 이런식으로 가면 앞으로는 사전구매 메리트가 사라질 것 같습니다. 삼성닷컴 갤럭시S25 울트라 사전예약 구매시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25 시리즈 사전구매 혜택 오늘 24일 0시에 진행되는 사전예약 구매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더블 스토리지 혜택 사실상 사전구매 혜택 중에서 가장 큰게 더블 스토리지 프로모션 입니다. 내가 구매한 가격에 용량이 2배 큰 모델을 구매할 수 있기에 상당히 유익한 혜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동결 이야기가 나와서 혹시 이 프로모션에 끝나는게 아닐까 하는 걱정을 했는데 다행스럽게 이번에도 진행이 됩니다. 하지만 이전보다는 혜택이 줄었든 부분이 있습니다. 갤럭시S25 시리즈 사전구매 혜택 사전구매 기간에 구매를 하게 되면 갤S25 일반 256GB 모델 구매시에 자동으로 용량이 2배 늘어난 512GB 모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0원으로 2배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갤럭시S25 울트라 512GB 같은 경우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저 같은 경우는 현재 1TB 모델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1TB 모델을 구매해야 합니다. 그런데 256GB 모델과 다르게 512GB 모델을 구매하면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1TB 용량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졌습니다. 이전에는 512GB 가격에 2배 무료 용량 업그레이드가 가능했지만 이제는 50% 할인된 143,000원을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더블 스토리지 프로모션은 256GB 일반 모델에만 적용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반쪽 프로모션이라 할 수 있는데 512GB 구매자는 추가 금액을 내야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이번에 16GB 램을 지원한다고 해서 쌍수를 들고 환영을 했습니다. 갤럭시S25 시리즈 사전구매 혜택 그런데 뚜껑을 열고보니 512GB, 1TB 모델에 16GB 램을 지원하는게 아니라 삼성닷컴 단독 1TB 모델에만 16GB 램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서 더블 스토리지 프로모션을 적용한 구매자는 16GB 램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이런 얍삽 혜택이 미안했는지 삼성닷컴에서만 단독으로 판매되는 1TB, 16GB 램 모델 구매시 143,000원을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12GB 메모리에 256GB, 512GB, 1TB 모델의 가격은 각각 169만 8,400원, 184만 1,400원, 212만 7,400원 입니다. 16GB 메모리에 1TB 용량을 탑재한 모델은 '티타늄 제트블랙' 색상 1종으로 삼성닷컴에서 자급제로 출시되며 가격은 224만 9,500원입니다. 200만원 넘어가는 것을 보니 스마트폰 가격 정말 후덜덜 하네요. 갤럭시S25 일반 256GB 모델을 생각하신다면 꼭 사전구매 기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25 시리즈 사전구매 혜택 갤럭시워치7 15% 할인 갤워치 할인이 이번에도 들어갑니다. 단 아쉽게도 갤럭시워치 울트라는 빠졌습니다. 워치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할인 쿠폰을 이용해서 조금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7 구매하려는 분들은 사전구매 기간에 받은 쿠폰들이 싸게 중고 시장에 풀릴때 이용해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갤럭시S25 시리즈 사전구매 혜택 갤럭시S25 시리즈 정품케이스 30% 할인 쿠폰 갤럭시S25 시리즈 사전구매 혜택 공용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갤럭시S25 시리즈 사전구매 혜택 브랜드 콜라보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을 제공 받습니다. 갤럭시S25 시리즈 사전구매 혜택 유튜브 혜택이 지난번 갤럭시S24 시리즈때는 없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다시 돌아온 것 같습니다. 요즘 유튜브 구독료가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상당히 비싸지고 있기에 유용한 혜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이력이 없는 아이디만 적용하기 때문에 또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야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25 시리즈 사전구매 혜택 갤럭시S25 시리즈 사전구매 혜택 이외에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 추가 3개월 50% 할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모아진 국내 해외 디지털 무제한 3개월 이용권도 제공합니다. 이렇게 갤럭시S25 시리즈 사전구매시 제공되는 혜택을 살펴 봤습니다. 여기서 가장 매력적인 것은 더블 스토리지, 유튜브 3개월 정도 되겠네요. 하지만 더블 스토리지 혜택도 작년과 달리 반쪽 혜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제공했던 삼성케어플러스 1년 무료 이용권도 이번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전구매시 가장 달달했던 주요 혜택들의 가치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이렇게 되면 내년에는 더블스토리지 프로모션도 사라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진짜 그렇게 된다면 사전구매로 굳이 구매를 해야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남들보다 더 빠르게 구매해서 베타테스터 역할도 하는건데 그런 걸 감안하면 좀 더 혜택을 늘려줬으면 하는 마음 입니다. 바람의 이야기, 카이
  • 르노코리아, 설 연휴 기간 전국 전시장 방문 고객 선물 증정 르노코리아가 설 명절을 맞아 전국 전시장 방문 고객에게 새해 선물을 증정한다.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전국 167곳의 르노코리아 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새해 선물 증정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르노코리아는 행사 기간 동안 전시장을 방문해 견적 상담을 받은 고객 중 매일 5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차량 계약 후 1월 내 출고를 마친 고객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고급 커피머신을 추가로 증정한다.르노코리아는 2025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 구매 고객에게 5G 데이터를 5년간 무제한으로 제공 중이다. 또한 그랑 콜레오스 구매 고객들이 케어 서비스도 5G 데이터처럼 넉넉히 누리도록 1월 출고 고객 중 15명을 추첨해 100만 원 상당의 정비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코닉 및 에스프리 알핀 트림 구매 고객에 대해서는 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 보호 필름도 무상으로 제공한다.1월 그랑 콜레오스를 구매하는 고객은 새롭게 선 EV라운지
  • 에이수스, 2025년형 게이밍 디바이스 살펴보니 “에이수스의 슬로건은 ‘새로움을 찾아(In search of incredible)’이다. 혁신적인 제품을 만드는 도전을 핵심 가치로 받아들이며 모든 제품에 이러한 가치를 반영했다.”이종혁 에이수스 코리아 이사는 23일 서울 강남구 프릭업스튜디오에서 열린 ‘2025 엣지 오브 이노베이션(Edge of Innovation)’ 세미나 행사에서 신제품 소개와 함께 이와 같이 밝혔다.에이수스는 ‘2025 엣지 오브 이노베이션’ 행사를 통해 PC용 메인보드와 게이밍용 모니터, 와이파이 7 규격을 위한 공유기,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 IT조선
  • [도쿄오토살롱] 돌고 돌아 다시 드러나는 브랜드들의 선택, 역사와 모터스포츠 도쿄오토살롱 2025에서 토요타 가주 레이싱과 스바루 등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들이 모터스포츠 활동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선보이며 활발한 참여를 이어갔다.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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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기차 캐즘 여파에...삼성SDI "3년간 배당 중단"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삼성SDI는 작년 4분기 매출 3조7545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8.8% 줄었다고 24일 밝혔다. 영업손실 2567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배터리 부문은 매출 3조5645억원, 영업손실 2683억원이다. 전기차·전동공기용 배터리 수요 성장세 둔화 영향을 받았다. 그나마 ESS용 배터리는 미국 AI 호조로 데이터센터향 수요 증가로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전자재료 부문은 매출 1900억원, 영업이익 116억원이다. 반도체 소재는 웨이퍼 투입량 증가로 소폭 증가했으나, 디스플레이 소재가 계절적 영향으로 수요가 축소됐다. 지난해 합산 매출은 16조5922억원, 영업이익 3633억원이다. 전년대비 22.6%, 76.5%씩 감소했다. 삼성SDI는 올해 미국과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전년 대비 21%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만 경제·정치 등 불확실성 리스크는 여전히 있다. 한편 삼성SDI는 2024년 주당 배당금을 전년과 동일하게 보통주 1000원, 우선주 1050원으로 결정했다. 삼성SDI는 "2025년부터 3년간 현금배당을 미실시할 것"이라며 "중장기 성장을 위한 시설투자로 잉여현금흐름 적자 지속이 전망된다"고 했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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