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그레칼레 구매 고객에 5년 보증·3년 유지보수 제공마세라티가 오는 3월 31일까지 그레칼레 신차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 ‘에브리데이 익셉셔널(Everyday Exceptional) 플랜’을 운영한다. 마세라티 코리아 출범 후 처음으로 시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 만족도···모터데일리
넥센타이어, 현대 팰리세이드에 신차용 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S’ 공급넥센타이어가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디 올 뉴 팰리세이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타이어는 ‘엔페라 슈프림 S’로, 고성능·프리미엄 차량을 위한 사계절···모터데일리
5초 만에 가짜 리뷰 '뚝딱'… AI에 발등 찍힌 e커머스'씹는 재미가 있었고, 소스가 어우러져있어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납작한 떡갈비의 주재료를 찾아봤어요. 1갈비, 2양파, 3 마늘…떡갈비는 한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로, 원래는 갈비를 다져서 만든 요리입니다…' e커머스 A플랫폼에 올라온 떡갈비 후기다. 체험 중심 리뷰와 '씹는 재미가 있었고, 소스가 어우러져있어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납작한 떡갈비의 주재료를 찾아봤어요. 1갈비, 2양파, 3 마늘…떡갈비는 한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로, 원래는 갈비를 다져서 만든 요리입니다…' e커머스 A플랫폼에 올라온 떡갈비 후기다. 체험 중심 리뷰와 전자신문
'또 타이밍 놓칠라'…LG디플, 8.6세대 OLED 투자 '진퇴양난'[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차세대 8.6세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투자에 나서지 않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중국 BOE 등 경쟁자들이 이미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것과는 상반되는 행보다. LG디스플레이는 아직 8.6세대 제품 수요가 불확실한 만큼 향후 시장 상황을 지켜본 뒤 투자에 나선다는 입장이지만, 실적 부진으로 인한 재무 여건 등이 발목을 잡고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총 4조1000억원을 투자해 충남 아산 캠퍼스에 8.6세대 IT OLED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해당 라인은 연간 1000만개 이상의 노트북 패널을 생산할 수 있으며 연내 주요 설비 설치 이후 2026년부터 본격 양산에 돌입한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도 지난해 4월 아산 캠퍼스에서 진행된 차세대 OLED 투자 협약식에서 “삼성은 아무도 가보지 못한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겠다”고 밝히는 등 시장 선점의 의지를 드러냈다. K-디스플레이를 무섭게 뒤쫓는 중국의 BOE도 총 11조4000억원을 투자해 청두에 총 2개의 8.6세대 OLED 생산라인을 신축하고 있다. 해당 공장에서는 월 3만2000장 수준의 8.6세대 OLED 패널을 생산할 수 있으며, 양산 계획은 2027년으로 전망된다. 8.6세대 OLED는 현재 6세대 OLED와 비교해 약 2.2배 큰 생산 원판이 특징이다. 더 커진 원판에서 더 많은 패널을 생산할 수 있어 생산 효율이 증가하고, OLED의 약점인 제품 가격 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어 OLED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불린다. 특히 최근 OLED 시장의 주요 공급처로 떠오른 노트북, 태블릿 PC 등 중소형 IT 제품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만 LG디스플레이는 경쟁사들이 대규모 투자를 앞세워 8.6세대 선점에 나서고 있지만 아직 구체적인 투자계획을 내놓지 않고 있다. 오히려 신규 투자에 보수적인 입장이다. 최대 고객사 인 애플이 가격 등을 이유로 아이폰, 아이패드 등 OLED 적용 확대에 속도 조절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달 열린 2024년 연간 실적발표 컴퍼런스 콜에서 8.6세대 OLED 투자에 대해 “아직 8.6세대 IT용 OLED 수요 불확실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며 “수요를 확신할 수 있는 신호가 확보되면 시장에 뛰어들 준비는 충분하다”고 언급했다. 업계에서는 이를 두고 LG디스플레이가 자칫 차세대 IT OLED 경쟁에서 뒤처질 수 있다는 지적이었다. LG디스플레이는 현재 6세대 OLED 전환에서도 경쟁사와 비교해 늦은 진입으로 경쟁에서 밀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와 BOE가 먼저 양산 체제를 구축하는 만큼 추후 고객사 물량 확보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애플향 OLED 수율(양품 비율) 문제로 공급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OLED 전환이 늦은 만큼 양산 이력이 낮고, 관련 데이터가 적은 만큼 예상보다 문제 해결에 오랜 시간이 걸렸다는 지적이다. 지난해 애플 아이폰 OLED 공급 물량은 삼성디스플레이가 약 1억3000만대, LG디스플레이가 6000만대, BOE가 4000만대 수준으로 알려졌다. 문제는 이러한 지적에도 LG디스플레이가 실적 악화에 따른 재무 악화로 선뜻 8.6세대 OLED 투자에 나설 수 없는 점이 딜레마다. LG디스플레이는 2022년과 2023년 각각 2조1000억원, 2조5000억원의 연간 적자를 기록했다. 지난해 연간 영업손실 5606억원을 기록하며 적자폭을 약 2조원 줄였지만, 올해도 불확실성이 높다. 업계에 따르면 올해 LG디스플레이의 연간 영업이익은 약 4000억원 규모로 삼성디스플레이(약 1조원)와 비교하면 아직 부족한 수준이다. 재무개선도 시급한 상황이다. LG디스플레이의 현금성자산은 2020년 4297억원, 2021년 4285억원, 2022년 3547억원, 2023년 3163억원, 2024년 2022억원으로 지속 감소했다. 반면 부채 비율은 같은 기간 76%에서 150% 수준으로 증가했다. 최근 2년간 지속된 적자로 현금흐름이 얼어붙으며 차입금 비중이 높아진 탓이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신규 투자 대신 재무개선이 우선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밝힌 시설 투자 등도 지난해와 비슷한 약 2조원을 집행한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달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설비 및 사업 투자에 대해 “시장 및 수요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 보유한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고 신규 확장 투자는 신중히 집행할 것”이라며 “향후 사업구조 고도화에 투자를 집중하는 등 투자 효율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한국' 게임사가 '중국'ㆍ미국 게임을 '일본'에 판다!비즈니스를 함에 있어 중국인은 아주 급하고, 일본은 아주 느리다는 말이 있다. 물론 한국은 중간이다. 그래서 중국 게임사가 일본에 진출하는 것은 아주 드문 일이다. 예전만 해도 오프라인을 통해서 퍼블리싱 등의 협의가 이루어졌다. 이 과정에서 성격 급한 중국 게임사가 업무가 느린 일본 게임사의 느린 업무 스타일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래서 중국 게임이 일본에 진출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런데 국내 게임사들이 중국, 미국의 게임 2종을 일본 시장에 선보인다. 물론 중국 게임사가 직접 일본에 진출하여,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은 최근 게임와이
“이제 무시 못하겠는데?”.. 글로벌 점유율 41%까지 치고 올라온 ‘이 차’ 이유는?중국산 자동차 글로벌 점유율 41% 기록, 역대 최고 작년 12월 중국산 자동차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41%를 기록했다. 이는 중국승용차협회(CPCA)의 발표에서 확인된 ... 더 보기토픽트리
"노조가 생산라인 불법으로 멈춰도 배상 無" 법원 판결에 기업들 "힘겹다"현대차 노조는 2일간 총 4시간 파업을 진행하며, 법원은 비정규직의 불법 쟁의행위에 대해 현대차의 배상 청구를 기각했다. 이는 노조 측의 손을 들어주는 판결로, 기업에 추가적인 어려움을 우려하게 한다.서울경제
“현대차가 해냈다” .. 전문가들도 인정한 한국車의 ‘정체’현대차그룹, 자동차 시상식서 쾌거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된 경쟁력 “현대차, 이렇게까지 잘하고 있었다고?” 최근 영국과 미국에서 발표된 자동차 시상식 결과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놀라운 ... Read more리포테라
원자력연, 전기차 LFP배터리 재활용 기술 개발… 리튬 99.8% 추출한국원자력연구원은 전기차에 사용하는 LFP 배터리를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공정 개발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LFP 배터리는 양극 소재로 리튬인산철, 음극 소재는 흑연 등을 사용하는 배터리다. 기존의 리튬이온 배터리와 양극 소재만 다르다. 리튬인산철의 화학적 특성으로 산소 배출이 억제돼 화재, 폭발 가능성이 현저히 낮아 최근 전기차 배터리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LFP 배터리를 기존 배터리 재활용 방식인 산성 용액으로 처리하면 높은 비용 대비 회수할 수 있는 원료가 리튬(Li)밖에... 유니콘팩토리
"가장 합리적인 전기차?"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더 뉴 EV6' 전기차 보조금 최대 580만원불과 몇 년 사이 빠른 성장세를 보였던 전기차 시장은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정책 영향을 받아 급속도로 빠르게 성장을 이뤄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 전기차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최근에는 전기차 수요 정체로 불리는 전기차 캐즘에 빠지게 되었는데 이에 정부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2025년 전기차 보조금 지급 정책을 일부 변경을 통해 전기차 캐즘에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내비치며 올해 전기차 보조금 지급 조건에 따른 전기차 시장의 인기도 크게 달라질 전망입니다.특히 올해 전기차 보조금은 대당 최대 보조금이 지난해(650만원) 대비 70만원 줄 유카포스트
"왜 이렇게 인기가 좋을까?" 6년 만에 돌아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그냥 '팰리세이드 풀체인지'가 아닌 그 이상의 가치현대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신형 팰리세이드는 무려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로, 기존 남성미가 강했던 디자인과 달리 독창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는 웅장하고 대담한 외장 디자인을 선보여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데 5m가 넘는 전장의 장점을 활용해 탑승객을 배려하는 넉넉한 실내 공간성을 앞세워 3열 공간을 더욱 확장 시켰는데 이를 활용한 7인승 및 9인승 모델 구성을 통해 플래그십 대형 SUV에 걸맞게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SUV 가치와 최적의 이동 경험을 선사할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의 인기는 역대급 수준 유카포스트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가성비 좋은 중형 SUV 및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지난해 상반기까지만 해도 국내 '중형 SUV' 시장 및 '패밀리카' 시장을 주도하는건 다름아닌 현대자동차 '싼타페'와 기아 '쏘렌토' 였지만 같은해 하반기 새로운 중형 SUV가 출시되면서 싼타페와 쏘렌토 두 SUV 차량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밀게 되었는데 르노코리아가 4년 만에 선보인 신차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모델은 싼타페와 쏘렌토와 같은 중형 SUV 차량이자 가솔린 모델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선보여 출시 당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그 결과 르노 그랑 콜레어스는 지난해 9월부터 본격적인 출고를 시작 했으며, 폭발 유카포스트
"쏘렌토 이름값 했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더 뉴 쏘렌토' 인기 싼타페, 그랑 콜레오스 등 제치고 SUV 시장에서 당당히 1위좀 처럼 식을 줄 모르는 기아의 대표 중형 SUV 쏘렌토의 인기는 경쟁 모델이자 영원한 라이벌 관계인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 조차 판매량에서 큰 격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지난해 혜성처럼 나타난 르노코리아의 야심작 그랑 콜레오스 신차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 가운데 이 두 차량을 제치고 지난해 쏘렌토는 2024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9만4,538대 판매되며 SUV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기아 쏘렌토는 지난 2020년 4세대 쏘렌토 출시 후 매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6만대 이상 판매 유카포스트
“포르쉐까지 제쳤다” .. 짝퉁 중국車, 반전 소식에 소비자들 ‘깜짝’“짝퉁 테슬라가 아니라 유럽 최고?” 중국 전기차, 포르쉐도 제쳤다 유럽에서 ‘짝퉁 테슬라’로 불리던 중국 전기차가 이제는 최고의 안전성을 자랑하는 모델로 ... Read more리포테라
“충전 속도 30% 더 빨라렸다”.. ‘실구매가 3천만 원대’에 성능까지 좋은 가성비 전기 SUV폭스바겐코리아 ‘2025년형 ID.4’ 고객 인도 개시 폭스바겐코리아는 2025년형 ID.4의 고객 인도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전기 SUV는 지난 7일부터 순차적으로 ... 더 보기토픽트리
EU, AI 규제 본격화…“유럽 진출 위해 대대적 조정 필요”【투데이신문 최주원 기자】 유럽연합(EU)이 지난해 공표한 인공지능(AI) 기본법의 핵심 조항이 본격 시행된다. ‘위험성 높은 AI 시스템’에 대한 전면 금지 조치가 적용되면서, 향후 EU 시장을 겨냥하는 AI 기업들의 대응이 불가피해졌다. 한국도 지난해 말 AI 기본법을 통과시키면서 유럽 시장을 겨냥한 국내 AI 기업들의 시험대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8월 발효된 EU AI법은 세계 최초의 포괄적 AI 규제로,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나 서비스가 EU 시장에 출시되기 위한 기준을 명확히 제시투데이신문
T1·한화생명e스포츠, PO 진출… 농심 레드포스 막차 탑승T1과 한화생명e스포츠가 2025 LCK컵 플레이오프(PO) 진출을 확정지었다. 플레이-인에서 각각 바론 그룹 1, 2위를 차지한 두 팀은 무난히 승리를 거두며 PO에 합류했고, 농심 레드포스가 최종 결정전에서 DRX를 꺾고 마지막 티켓을 손에 넣었다.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열린 2025 LCK컵 4주차에서 T1과 한화생명e스포츠가 PO에 진출했다고 10일 밝혔다.8일 T1은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로 수준 높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2대0 완승을 거뒀다. 특히 데뷔 5주년… 데일리안
법인설립에 직원 고용까지, 치밀했던 ‘제2의 누누티비’제2의 누누티비로 불린 코코아TV 운영진이 문화체육관광부·경찰청·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의 국제공조로 지난달 구속 송치됐다. 피의자들은 베트남에서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인을 고용하는 등 합법 사업으로 위장하는 등 치밀한 수법을 보였다.베트남에서 코코아TV·피클티브이·TV챔프 등 K-콘텐츠 불법 유통사이트 4곳을 운영한 총책 2명이 지난달 구속 송치됐다. 피의자들의 수법은 치밀했다. 단순히 한국 콘텐츠를 불법 스트리밍하는 것을 넘어, 조직을 기업처럼 운영했다. 이들은 국내 수사팀 추적을 피하기 위해 베트남에 법인을 설립하고 베트남 현지 미디어오늘
카카오,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 진행...카쇼라·선물하기[포인트경제] 카카오의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선물을 추천하는 기획전과 함께 풍성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쇼라는 ‘카쇼라위크’에서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인기가 높은 브랜드의 제품 약 67개를 라이브 방송으로 소개한다. ‘카쇼라위크’ 기간 중 카카오페이로 100원 이상 결제 시 7% 즉시 할인(결제 건당 최대 3만원 할인, 인당 3회) 혜택을 제공한다.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인기 있는 뷰티 브랜드 라메르, 비오템, 아로마티카 등도 혜택을 포인트경제
424km가는 폭스바겐 ID.4, 한국 소비자 인도 개시폭스바겐코리아가 순수 전기 SUV ‘2025년형 ID.4’의 고객 인도를 개시한다.7일(금)부터 본격적으로 인도를 시작한 2025년형 ID.4는 수입 승용 전기차 중 최대 수준인 422만원의 국고 보조금이 책정되어 3천만원 후반대부터 구매가 가능한 매력적인 가격까지 갖췄다. 국고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구매 혜택까지 모두 적용 시 ID.4 Pro Lite는 3,887만원대, ID.4 Pro는 4,461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서울 기준, 지방별 상이)기존 대비 최고출력은 40%, 최대토크는 75%로 크게 향상되어 최고출력 286 모터플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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