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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테크

  • 네오위즈가 선택한 '안녕서울'...김진호 대표 "현실적 배경 묘사 집중" 최근 네오위즈는 양질의 인디 게임을 퍼블리싱하는 전략으로 게임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었다. '산나비',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 등 손대는 인디 게임마다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좋은 성과를 얻어냈기 때문이다.지난 5월 20일 네오위즈는 지노게임즈의 '안녕서울 : 이태원편(이하 안녕서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네오위즈가 이번에도 인디 게임 흥행 신화를 이어갈 수 있을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안녕서울의 개발사 지노게임즈 김진호 대표를 직접 만나 개발 과정과 퍼블리싱 계약 등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었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 절벽에서 손 내민 네오위즈안녕서울을 개발한 지노게임즈는 김진호 대표는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R&D(연구개발) 관련 회사에서 개발자로 근무하다가 퇴사해 게임 개발에 나서면서다. 김진호 대표는 "R&D 쪽 일을 하다 보면 내가 표현하고 싶은 것들을 할 수 없었다. 그런 욕구들이 쌓여 결국.. 아시아투데이
  • 금호타이어, 2분기 역대 두번째 실적↑ 금호타이어는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1319억 원, 영업이익 1515억원의 잠정실적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2분기 매출액은 1조131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7% 오르며 창사 이래 역대 2분기 중 두번째로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신차용(OE) 타이어 공급 확대 및 고수익 타이어를 비롯한 교체용(RE) 타이어 시장의 복합적인 성장을 통해 이뤄졌다. 또 영업이익률은 13.4%으로 전년 대비 72.0% 오르며 3분기 연속 13% 이상의 영업이익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금호타이어는 고성능 차량 및 고수익 제품 판매 비중 확대를 통해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고부가가치 제품인 18인치 이상 고인치 제품 판매비중을 늘리며 수익성 개선을 확대했다. 올해 목표 매출액을 4조5600억 원으로 설정하고 18인치 이상 고인치 제품 판매 비중 42% 달성, 글로벌 OE 매출 기준 EV 타이어 비중 16% 이상 확보 등 비즈니스 가이던스를 제시한 바 있다. 상반기 집계 결과, EV라운지
  • 금호타이어, 영업익 전년比 72% '껑충'…고수익 타이어가 끌었다 금호타이어, 2분기 매출 1조 1300억 원 기록. 고수익 타이어 판매 비중 상승으로 실적 개선. 목표 매출액 4조 5600억 원으로 고인치 제품 판매 비중과 EV 타이어 비중 확대. 이노뷔 신제품 출시. 베트남 공장 안정적 가동. 글로벌 신규 공장 서울경제
  • 한국인디게임협회, KGDCon 2024 사전등록 시작 한국인디게임협회는 한국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KGDCon 2024)'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KGDCon 2024 컨퍼런스는 콘텐츠유니버스 2024 행사와 함께 공동으로 진행하는 K-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대한민국 대표 컨퍼런스 행사이다. 올해 행사 부터는 게임 트렉이 추가돼 한국인디게임협회에서 준비를 해 왔다. 이번 포모스
  • [리포트]"현대로 부활한 MSX2의 노스텔지어"...'팜파스&셀레네' 리뷰 던전을 탐색하고 아이템을 얻어 공략하는 일명 메트로배니아 장르에 앞서 해당 장르를 개척한 게임이 존재한다. 지난 1987년 MSX로 출시됐던 '마성전설 2: 갈리우스의 미궁'은 매트로바니아의 시조격 타이틀로 두 명의 캐릭터를 번갈아 조작하며 던전을 탐험하고 보스를 공략하는 재미를 담은 바 있다. 스페인의 인디게임 개발자 언에픽게임즈가 M 포모스
  • 챗GPT 품은 MS ‘빙’, 세계 검색시장 점유율 10% 돌파...구글 추격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엔진 '빙'이 구글과의 시장 점유율 격차를 좁히며 글로벌 검색시장에서 10% 점유율을 돌파했다. 특히 미국에서의 성장세가 빠르며, 국내에서도 카카오의 '다음'을 제치고 3위로 올라섰다. 빙은 오픈AI의 챗GPT를 탑재하여 사용자의 조선비즈
  • KISA-SK증권, 개방형 혁신 생태계 구축 맞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SK증권은 30일 블록체인·정보보호·전자문서 등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과 민관 협력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KISA와 SK증권은 2022년 9월 블록체인·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를 목적으로 첫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약 2년간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해 투자의향서(LOI)체결과 실질적 투자 유치 등 블록체인 기업 성장을 위한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이에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원 범위 확대 및 협력사항 추가 등 민간 주도 스… 데일리안
  • 힘펠 “상반기 수출액 전년 比 150% 증가…총 13개국 진출” 힘펠은 상반기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힘펠은 상반기에만 태국·필리핀·캄보디아·몽골·나이지리아 등 신규 거래선을 발굴, 총 13개국 20여개사와 거래하고 있다. 시장 규모 확대와 실적 상승 요인으로 △환기시스템 등 수출 제품 포트폴리오 힘펠은 상반기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힘펠은 상반기에만 태국·필리핀·캄보디아·몽골·나이지리아 등 신규 거래선을 발굴, 총 13개국 20여개사와 거래하고 있다. 시장 규모 확대와 실적 상승 요인으로 △환기시스템 등 수출 제품 포트폴리오 전자신문
  • ‘혼다 원 메이커 레이스’ 3라운드 참가자 모집 혼다코리아가 ‘혼다 원 메이커 레이스’ 3라운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참가 신청은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달 11일까지 받는다. 오는 8월 25일 전남 영암국제카트경기장(KIC)에서 개최 예정인 혼다 원 메이커 레이스 3라운드는 한국 미니 모토 레이스(KMRC) 주최 하에 ‘혼다 MSX 컵’, ‘혼다 커브 컵’ 2개의 이벤트 클래스로 진행된다. 혼다 MSX 컵은 MSX125와 MSX 그롬, ‘혼다 커브 컵’은 슈퍼커브, C125, CT125 기종으로 참가 가능하다. 대회 참가비는 18만 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모터스포츠 기능성 어패럴 브랜드 ‘알파인스타즈’의 레이스 제품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는 “혼다 원 메이커 레이스는 혼다의 소형 모터사이클로 서킷 주행의 즐거움을 체험해 보는 하나의 축제 같은 대회”라며 “탁 트인 트랙을 달리며 혼다 모터사이클이 선사하는 ‘펀 라이딩’을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0월 13일 EV라운지
  • [기울어진 음원시장]② ‘태생적 한계? or 현실 안주?’…우물 안 국산 플랫폼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견고했던 국내 음원 플랫폼 업계가 올해 들어 유튜브뮤직에 역전을 허용한 뒤 좀처럼 추격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 업계 일각에서는 단 몇 년 만에 유튜브뮤직에 주도권을 내준 상황을 두고 모회사 그늘에서 집중한 내수 편향 서비스로 제대로 된 경쟁력을 갖추지 못했다는 자조 섞인 분석도 나오고 있다. 현재 국산 음원 플랫폼은 최근 몇 년간 태생적 한계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준비를 마무리한 상태다. 2021년 국내에 본격 상륙한 유튜브뮤직은 방대한 콘텐츠는 물론 운영 주체인 구글코리아의 ‘유튜브-유튜브뮤직 구독료 끼워팔기 전략’으로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해 갔다. 그 결과 유튜브뮤직은 올해 4월 유튜브뮤직은 원간활성화이용자(MAU) 약 720만명을 기록하며 국내 음원 시장 1위를 지키던 멜론(MAU 697만명)을 역전했으며 매달 격차를 벌리고 있다. 국산 음원 플랫폼 업계는 구글코리아의 불공정거래라며 반발했고 결국 공정거래위원회까지 제재에 나선 상황이다. 다만 업계 일각에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디지털 음원 전환을 이룬 국산 플랫폼이 단 몇 년 만에 추격을 허용한 상황에 대한 자조의 목소리도 있다. 그동안 내수시장 점유율 확보에만 집중한 반면 글로벌 플랫폼의 공세에 대비한 면역력을 기르지 못했다는 것이다. 국내 음원 플랫폼이 내수시장에 국한된 요인으로는 태생적 한계가 꼽힌다. 한국은 2004년 SK텔레콤(대표 유영상, 이하 SKT)에서 출발한 멜론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디지털 음원 플랫폼 전환을 맞이했다. 미국의 경우 아이튠즈가 등장한 2008년부터 디지털 음원 전환이 시작됐다. 멜론을 비롯한 국내 음원 플랫폼은 초창기 전략은 음원 서비스를 통신사 요금제와 결합한 형태로 통신 가입자를 기반으로 서비스 이용자를 확보하는 것이었다. 현재 국산 음원 플랫폼 1~3위 사업자인 멜론(2016년 카카오 인수), KT지니뮤직, 플로(SKT) 모두 통신사의 결합 상품을 통해 성장해왔다. 애플의 아이튠즈를 비롯해, 구글코리아의 유튜브뮤직 등 해외 음원 플랫폼들이 글로벌 빅테크의 서비스로 출발한 것과는 다르다. 음원 시장을 통신업계가 주도한 것도 전 세계에서 한국이 유일하다. 통신업계가 일반적으로 내수산업에 속하는 만큼 국산 음원 플랫폼도 태생적으로 내수시장에 국한될 수밖에 없었다. 문제는 오랜 시간 내수시장의 점유율이 뒷받침되니 ‘우물 안 개구리’ 성향이 짙어졌다는 것이다. 여기에 음원 독과점, 사재기 등 논란이 연이어 도마에 오르는 등 서비스 품질과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불만도 쌓여갔다. 여기에 2022년 구글과 애플의 앱마켓 인앱결제 강제화로 요금제까지 증가하며 소비자 부담이 가중됐다. 당시 멜론은 월 6900원‧7900원‧1만900원 요금제 가격을 각각 7600원‧8700원‧1만2000원으로 약 10% 인상했으며 지니뮤직, 플로 등 다른 국산 음원 플랫폼들도 10~15% 가격을 인상했다. 국산 음원 플랫폼 업계는 요금제 인상과 뮤직 드라마 등 새로운 콘텐츠를 내놓긴 했다. 하지만 방대한 유튜브 콘텐츠와 모기업의 요금제 지원을 얻은 유튜브뮤직과 비교하면 경쟁이 되지 못했다. 한 음원 플랫폼 업계 관계자는 “가격이 올라도 오랜 시간 플랫폼을 이용해온 소비자가 콘텐츠에 만족한다면 본인이 쓰던 서비스를 계속해서 쓰는 경향이 있다”며 “국내 플랫폼은 그동안 높은 점유율만 믿으며 해외 플랫폼 공세에 대비하지 못한 경향도 있다”고 진단했다. 국내 음원 플랫폼 업계는 해외 플랫폼이 이미 상륙한 2021년부터 모기업의 그늘에 벗어나 사업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카카오는 2021년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음원서비스, 뮤지컬, 티켓 등 멜론의 사업 부분을 분할 승인해 ‘멜론컴퍼니’를 설립했다. 이후 9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흡수 합병하는 등 음원 사업 강화에 나섰다. 멜론 매각 후 SKT는 아이리버를 인수해 드림어스컴퍼니를 설립하고 플로를 출시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2021년 신한벤처투자가 경영참여형 투자를 목적으로 설립한 네오스페스로부터 7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해 SKT의 지분을 낮췄다. 또 올해까지 약 2000억원을 투자해 플로의 외연을 확장하고 오리지널 콘텐츠를 강화해 종합 오디오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구상이다. KT도 2021년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사업 강화를 위해 ‘스튜디오지니’를 출범시켰다. 이후 지니뮤직 사업 확대를 위해 상장을 단행했으며, 국내 최대 전자책 플랫폼 ‘밀리의 서재’를 지니뮤직을 통해 인수하는 등 IP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엔비디아, 오픈USD 활용 확대 ‘생성형 AI 모델과 마이크로서비스’ 발표 엔비디아는 28일(현지시각)부터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열린 ‘시그래프 2024(SIGGRAPH 2024)’ 행사에서 고성능 3D 시나리오 기술인 오픈USD(OpenUSD: Open Universal Scene Description)의 주요 발전 사항을 발표했다. 엔비디아 옴니버스 플랫폼에서 구축된 새로운 오픈USD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AI)과 엔비디아 가속 개발 프레임워크를 통해, 더 많은 산업에서 산업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시각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차세대 물리 AI와 로봇을 구축하기 위한 환경을 시뮬레이션할 IT조선
  • 엘리스그룹, 진주교대와 교사 디지털 역량 강화 위해 협력 인공지능(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은 진주교육대학교와 교사 및 예비 교사들의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수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진주교육대학교는 경남 지역의 유일한 초등교사 양성기관이다.이번 업무협약은 2025년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라 변화하는 교실을 이끌어 갈 교사 및 예비 교사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양 기관은 ▲AI 디지털 교과서 활용 연수 추진 및 교육 지원 ▲AI 디지털교과서 및 AI 교육에 대한 공동연구 및 기술 지원 ▲AI 디지털교과서 및 A IT조선
  •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도사' 업데이트 실시 펄어비스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도사'를 30일 업데이트했다. 도사는 구름과 안개를 다루는 젊은 신선 콘셉트로 매구, 우사에 이어 동양적 색채가 담긴 클래스다. 주무기 환도, 보조무기 곰방대를 사용하며 음양의 기운을 담아 안개를 피워 내기도 하고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거대한 환도 포모스
  • 블랙클로버 모바일, 스페셜 마도사 '블랙 디바이더 아스타' 선봬 빅게임스튜디오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더 오프닝 오브 페이트(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 신규 스페셜 마도사 '블랙 디바이더' 아스타를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블랙 디바이더' 아스타의 스페셜 픽업이 진행되며, 기억의 회랑 보상 개편과 현상 수배 모드 포모스
  • 내년부터 쏘카 앱에서도 '따릉이' 이용 가능 쏘카와 서울시가 MOU를 체결하여 쏘카 앱에서 따릉이 이용이 가능해진다. 따릉이 검색, 대여, 반납, 결제 기능 등을 2025년 상반기까지 탑재할 예정이며, 따릉이 미션을 도입하여 자전거 밀집현상을 최소화할 것이다. 조선비즈
  • 韓 디스플레이 수출 호조세 이어간다… “OLED 비중 75% 넘어 최고치 전망”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OLED 패널 시장이 호조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는 OLED가 적용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OLED 패널이 국내 디스플레이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년보다 10% 증가한 약 70%를 기록했다. 또한, 조선비즈
  • “가상으로 입어보고 구매”… AI로 아마존 잡는 틱톡 틱톡은 구글과 유사한 '가상 피팅' 기능을 틱톡샵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로써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의 경쟁이 시작되고 있으며, 틱톡은 아마존을 경쟁 상대로 삼아 시장 점유율을 늘릴 계획이다. 틱톡샵은 이미 미국을 중심으로 큰 성과를 이뤄내고 있으며, 가 조선비즈
  • MSG레이싱, 스토펠 반도른·제이크 휴즈 영입…포뮬러E 포디움 노려 마세라티 모터스포츠팀 마세라티 MSG 레이싱(Maserati MSG Racing)이 스토펠 반도른(Stoffel Vandoorne)과 제이크 휴즈(Jake Hughes)를 드라이버로 영입하고 ‘2024·2025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 포디움을 노린다. 마세라티 MSG 레이싱에 합류한 스토펠 반도른은 함께 7년 연속 포뮬러 E에 도전한다. 스토펠 반도른은 포뮬러 E 2021/22 시즌에서 ‘메르세데스-EQ(Mercedes-EQ)’ 소속으로 월드 챔피언십 타이틀을 거머쥐며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IT조선
  • 이베코코리아, 순천 서비스센터 새단장 이베코그룹코리아가 순천 서비스센터 새단장을 마쳤다. 이베코코리아는 고객 중심 경영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의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운영을 돕고 있다. 이 일환으로 고객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서비스 역량 및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전라남도 순천 서비스센터를 최신 설비로 재정비하고 확장했다. 순천 서비스센터는 전남 지역 서비스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운휴시간 최소화를 통한 운송 효율 극대화를 돕기 위해 워크베이를 5개로 확대했다. 전 차종의 일반 정비뿐만 아니라 판금 및 도장 작업도 가능하다. 또한, 숙련된 정비사와 전문 상담사가 낮은 총보유비용(TCO)과 최적의 운행 조건 유지를 위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고객 대기실에는 안마 의자와 1인용 소파를 마련해 차량 점검 및 수리 시간 동안 편안하게 휴식하며 피로를 풀 수 있도록 했다. 최정식 이베코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새단장을 통해 앞으로도 순천 서비스센터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남 지역 서비스 EV라운지
  • 리멤버, NHR과 채용 사업 협력 MOU 체결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가 HR 마케팅 전문 기업 NHR과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력부터 신입까지 채용 플랫폼을 성장시켜 온 리멤버와 700여 대기업들의 HR 마케팅·솔루션 파트너 NHR이 양사의 역량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가 HR 마케팅 전문 기업 NHR과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력부터 신입까지 채용 플랫폼을 성장시켜 온 리멤버와 700여 대기업들의 HR 마케팅·솔루션 파트너 NHR이 양사의 역량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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