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미접종 사회적 손실 7兆…“지속 접종이 기업에 경제적 이익”코로나19 백신 미접종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손실이 7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치료비는 물론 결근 등으로 생산성이 하락하는 만큼 지속적인 백신 접종 필요성이 대두됬다. 모더나코리아는 14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빌딩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가 미친 손실과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손실이 7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치료비는 물론 결근 등으로 생산성이 하락하는 만큼 지속적인 백신 접종 필요성이 대두됬다. 모더나코리아는 14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빌딩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가 미친 손실과 전자신문
기아 EV4, 3월 말 국내 최초 공개 '얼리 체크인'기아가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 EV4를 국내 고객들에게 최초로 공개하는 ‘EV4 얼리 체크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디자인 공개 행사 ‘EV4 익스클루시브 프리뷰’ ▲출고 고객 대상 혜택 제공 프로그램으로 구···모터데일리
“제네시스 어떡하나” .. 절대 안 산다던 SUV, 실물 공개되자 ‘이럴 수가’BYD, 초고급 SUV ‘N9’ 공개BMW X7보다 크고 강력한 성능전기·내연기관 장점 결합한 PHEV 기술 “중국차는 가성비?” 이제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 ... Read more리포테라
4주년 맞은 쿠키런: 킹덤, '진리와 거짓의 게임' 특별전 개최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DDP 쇼룸에서 '진리와 거짓의 게임' 특별전을 내달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게임 속 세계관을 현실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전통문화 아트 콜라보 작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한 형태로 기획됐다. 전시 타이틀의 진리을 상 포모스
네이버,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 오픈…“숏폼 콘텐츠 경험 확대”[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네이버가 매월 관심도 높은 주제에 맞춰 창작자가 자신만의 숏폼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은 매월 이용자들이 관심 가질 만한 주제를 선정해, 창작자가 보다 쉽게 클립 제작에 도전하고 공유하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에게 다양한 활동 혜택과 클립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존의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이 선발된 창작자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방식이었다면,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은 숏폼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콘텐츠를 제작하고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클립은 창작자들의 원활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활동비도 지원한다. 매월 미션을 완료한 최대 5000명의 참가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이 지급되며, 우수한 활동을 보인 500명의 창작자에게는 추가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원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꾸준히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보인 창작자는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에 추가 선발될 기회를 얻게 된다. 기존에 클립 크리에이터로 선발되지 못했던 창작자들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창작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번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은 매월 네이버 이용자들이 많이 찾는 관심 주제를 기반으로 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창작자들은 각자의 해석을 담아 트렌드를 반영한 클립을 제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채로운 숏폼 콘텐츠가 활발히 생산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시기별 주제에 맞춰 제작된 콘텐츠는 네이버앱 홈피드와 검색 영역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매월 변화하는 트렌드를 클립을 통해 더욱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숏폼 콘텐츠를 통한 새로운 탐색 경험도 가능해진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자들이 각 주제별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숏폼으로 제작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네이버는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창작자들뿐만 아니라, 숏폼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쉽게 창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과 다양한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챌린지에서 적극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용자들과 활발히 소통한 창작자들에게는 차후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해, 클립 생태계 확장과 다양한 콘텐츠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서울 DDP에서 쿠키런 킹덤 무형 유산 특별전 열린다쿠키런: 킹덤이 전통 무형유산과 함께 게임 속 캐릭터를 재해석해 국내외 팬들에게 전통 예술과 게임이 결합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해 내달 16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DDP 쇼룸에서 ‘진리와 거짓의 게임’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게임 속 세계관을 현실에서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전통문화 아트 콜라보 작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한 형태로 기획됐다. 전시 타이틀의 ‘진리’을 상징하는 퓨어바닐라 쿠키는 한지 공예로, ‘거짓’을 상징하는 쉐도우밀크 게임와이
카카오, 글로벌 ESG 평가 'CDP‧S&P글로벌' 최고 등급 선정[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카카오는 국제 비영리 단체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의 ‘2024 기후변화’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상위 등급인 ‘리더십 A’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CDP는 주요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기업의 지배구조, 위험과 기회, 탄소 감축 목표 및 성과 등을 공개하도록 요청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전 세계 100여국, 2만3000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지며, 투자자와 금융기관에 이를 제공한다. 카카오는 2040년까지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재생 에너지로 전환하는 'RE100' 달성을 목표로 매년 탄소 배출량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사업 운영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카카오는 글로벌 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글로벌의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CSA)’에서도 3년 연속 최상위 등급인 ‘톱(Top) 1%’로 선정됐다. S&P 글로벌 평가에서 카카오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홈 엔터테인먼트 산업군(IMS)’ 내 70점을 획득해 3년 연속 톱 1%에 올랐다. 이번 평가에는 총 7690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톱 1%로 선정된 기업은 65곳에 불과했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단 3곳만이 이름을 올렸다. S&P 글로벌은 기업의 지속가능성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산업별 우수기업을 ▲톱 1% ▲톱 5% ▲톱 10% 등으로 나눠 매년 선정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는 ESG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국내외 ESG 기관들로부터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글로벌 평가 기관인 MSCI 평가에서 4년 연속 A 등급 이상을 유지했고, 한국ESG기준원 통합 A등급도 4년째 획득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포르쉐코리아, 국내 최대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 오픈포르쉐코리아가 12일 국내 최대 규모의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를 공식 오픈했다. 이 센터는 포르쉐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하는 최초의 서비스 센터로, 세계 최대 규모 중 하나다.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모터데일리
현대차,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사전계약 실시… 글로벌 50대 한정 판매현대자동차가 오는 21일부터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리미티드 패키지’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DK 에디션은 일본 유명 레이서 츠치야 케이치와 협업해 개발한 아이오닉 5 N 전용 고성능 튜닝 패키지다. DK 에디션···모터데일리
'신사업 직격타' NHN, 뒷방 밀렸던 모태사업 '게임'에 희망[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NHN(대표 정우진)이 지난해 매출원인 결제, 커머스 부문이 ‘티메프‧티몬 사태’의 직격타를 맞으며 연간 적자를 기록했다. 네이버와 분리 이후 외연 성장을 이끌어온 신사업들의 불확실성이 높아지자 그룹의 모태사업인 게임사업에 희망을 걸어볼 수밖에 없다. 지난해 일부 주주들의 우려에도 게임사업 부활을 선언한 승부수가 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NHN은 14일 2024년 연간 및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연매출 2조4561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3분기 티메프‧티몬 사태로 인한 미회수채권의 대손상각비 반영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적자전환하며 326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지난해 NHN은 티메프‧티몬 사태로 그룹의 매출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결제 및 광고, 커머스 부문에서 회사의 연간 영업이익과 맞먹는 약 1000억원이 넘는 손상채권을 떠안았다. 티메프 관련 일회성 비용을 제외할 경우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94% 증가한 1081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할 정도다. 신사업이 부진한 사이 2022년 부활을 선언한 게임부문은 주요 웹보드게임과 일본 모바일게임의 선전으로 지난해 매출 4598억원을 기록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NHN의 게임부문 매출은 ▲2021년 4872억원 ▲2022년 4744억원 ▲2023년 4544억원으로 지속 감소해왔다. 올해 다시 외연 확장에 성공하며 내년 흑자전환의 핵심으로 떠올랐다. 지난 2000년 네이버와 한게임이 합병으로 출범한 NHN은 2013년 주주총회를 통해 네이버와 NHN엔터테인먼트(한게임)로 다시 분할됐다. 2019년 NHN으로 사명을 변경한 후 모태 사업인 게임의 비중을 축소하고 결제 및 광고, 커머스, 클라우드 등 신사업을 추진하며 외연을 넓혀왔다. NHN이 주로 영위하는 웹보드 게임 등이 사행성 논란이 짙은 만큼 구조 개편으로 이미지와 그룹 방향성을 재조정하기 위한 행보였다. 그러던 중 2022년 정우진 대표가 본격 궤도에 오른 페이코(게임 내 결제), 클라우드(게임 트래픽, 서버관리) 등 신규 사업들과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게임사업 부활을 선언했다. 당시 일부 주주들 사이에서는 주가가 부진한 상황에서 그룹의 비주류인 게임사업을 강화한다는 전략에 반발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해 신사업이 동반 부진에 빠지자 게임사업 강화 승부수가 희망으로 떠오른 상황이다. 최근 AI 데이터센터, 공공클라우드 등에서 성장세를 보이는 기술부문도 희망적이지만, B2B(기업 간 거래) 특성상, B2C(기업과 소비자 거래) 영역인 게임이 보다 가시적인 수익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증권가에서도 올해 NHN의 흑자전환의 핵심으로 게임사업의 성과를 꼽는다. 정호윤, 김예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2025년에는 게임업종이 2024년보다 전반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는데 그 가운데 NHN은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이라며 “현재 게임 라인업에서 발생하는 이익만으로 매출 하락 위험이 제한적으로 신작이 조금만 흥행해도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NHN은 올해 총 6종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그동안 게임사업의 매출 80% 이상을 차지한 웹보드 게임뿐만 아니라 아닌 슈팅, 서브컬처 등 대중적 코어장르까지 다양한다. 먼저 NHN의 첫 자체 개발 AAA급 신작 ‘다키스트데이즈’는 오는 25일부터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한 뒤, 상반기 중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주요 지역에 PC, 모바일 버전을 동시 런칭할 계획이다. 서브컬처 수집형 RPG 신작 ‘어비스디아’는 지난 1월 공식 커뮤니티 오픈에 이어 2분기 일본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달 중에는 소셜카지노 게임 플랫폼 '페블'을 런칭하고 NHN의 재화관리 역량을 십분 발휘한 '페블시티' 등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을 본격 공략할 방침이다. 하반기 예정 신작 ‘프로젝트 STAR’는 인기 있는 대형 IP(지적재산권)와 협업으로 좋은 성과가 기대되는 가운데 3월 중 해당 IP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 IP 기반 퍼즐 게임 ‘프로젝트MM’과 캐주얼 게임 ‘엠마’도 출격을 준비 중이다. 정우진 NHN대표는 이날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게임사업 전망에 대해 “10년 이상 운영한 ‘디즈니 츠무츠무’, ‘콤파스’가 새로운 기록을 경신할 정도로 신규 이용자를 모집하고 있다”며 “젊은 이용자 확보를 통해 당분간 지속해서 현재 서비스 규모와 매출을 유지하는 등 올해에도 견조한 성장세를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웹보드 게임과 기존 라이브 서비스 게임들이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한다는 가정하에 신규 게임들의 활약 여부에 따라 2025년 게임 매출 목표치를 설정하고 있다”며 “신규 게임은 최소 25% 정도 매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사업목표를 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볼보, 다재다능한 매력 더한 EX30 크로스컨트리 공개볼보가 EX30 크로스컨트리를 공개했다. 지상고 증가와 새로운 바디킷으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 적합하며, AWD로 성능도 강화됐다.서울경제
기아, '타스만'으로 픽업트럭 시장 진출…가격 3,750만원부터기아는 브랜드 최초의 정통 픽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의 사양과 가격을 공개했다. 타스만은 지난해 10월 ‘2024 제다 국제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으며,···모터데일리
“코나, 니로도 긴장한다”… 공격적 디자인의 전기 SUV, 반전 일으킬 수 있을까강렬한 디자인과 오프로드 성능 결합최대 779만 원 보조금 지원 혜택 “강렬한 디자인, 그러나 가격이 문제?” , “지프 매니아 아니면 과연 ... Read more리포테라
단종됐던 추억의 SUV “마침내 부활했다”.. 공개된 신차에 아빠들 ‘시선 집중’KGM, ‘무쏘 EV’ 외관 이미지 최초 공개 KG 모빌리티는 14일 자사의 픽업 브랜드 ‘무쏘’의 첫 번째 모델인 ‘무쏘 EV(MUSSO EV)’의 외관 ... 더 보기토픽트리
지프, 윌리스 MB의 유산 잇는 ‘랭글러 ’41 에디션’ 한정 판매 시작지프가 군용 차량 ‘윌리스 MB(Willys MB)’를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랭글러 ’41 에디션(Wrangler '41 Edition)’을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국내 50대 한정 판매되며, 지프 역사에서 중요한 전환점을 이룬 194···모터데일리
전기픽업으로 돌아온 무쏘EV, 디자인 공개[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KG모빌리티가 14일 '무쏘 EV' 외관 이미지를 공개했다. 회사 디자인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강인함으로 추진되는 디자인)’를 바탕으로, 편리하면서도 튼튼한 ‘Handy & Tough’를 구현했다. 구체적으로 전기차의 스마트함과 픽업트럭의 강인함이 크로스오버한 외관에 실용적인 디자인 요소를 균형 있게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공개된 사진 속 무쏘EV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활용해 실용성을 강조했다. ▲데크탑 ▲루프플랫캐리어 ▲스키드플레이트 ▲데크디바이더 ▲롤바 ▲슬라이딩베드 등 여러 커스터마이징 사양을 적용해 데크의 활용성을 높이고 다재다능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측면부는 데크(적재 공간)와 바디가 하나로 구성된 차체일체형의 실루엣과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강력한 픽업 스타일을 완성했다. 두터운 루프 디자인은 무거운 적재량도 안정적으로 지탱할 수 있는 견고함을 주며, 볼륨감 있는 펜더 라인 및 사이드 가니시가 터프한 매력을 더한다. C필러 가니시는 데크와 캐빈을 시각적으로 분리해 균형감을 주며, 손에 잘 맞는 도구를 연상시키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유니크함을 드러낸다. 전면부의 굵고 각진 후드의 캐릭터 라인과 다이내믹한 블랙 그릴은 입체감과 역동성을 주며, 후면부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대형 KGM 엠블럼이 대담하고 자신감 넘치는 분위기를 완성했다. KGM 관계자는 “무쏘EV는 픽업 고유의 견고한 바디에 라이트와 그릴 등의 디테일 요소는 전기차의 이미지에 맞는 단순하고 깨끗한 디자인으로 구현했다”며 “자신에게 꼭 맞는 연장을 손에 쥔 듯한 강렬함에 단순함을 결합한 균형감을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싼타페 넘어섰다”… 연비·디자인 모두 잡은 하이브리드 SUV의 ‘정체’포레스터 하이브리드 미국 시장 진출연비·성능·가격 경쟁력 갖춰오프로드 전용 모델도 공개 스바루 포레스터 하이브리드가 마침내 미국 시장에 상륙한다. 올봄 출시를 앞둔 ... Read more리포테라
뛰어난 완성도, 넉넉한 공간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EV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9[별별시승]현대차 아이오닉 9은 넉넉한 체격과 3열 구조로 실용성을 강조하며, 다양한 기술과 주행 거리를 제공하는 대형 전기 SUV다.서울경제
리스·렌트, 車구매 트렌드로 급부상… 온라인 구매도 관심↑현금 및 할부 구매가 주를 이뤘던 자동차 구매 방식이 리스·렌트로 옮겨가고 있다. 리스·렌트의 경우 일반 구매 방식 대비 낮은 초기 비용 부담과 차량 관리의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과거, 자동차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전시장을 방문해 상담 후 할부 혹은 현금으로 구매해야만 했다. 이는 높은 초기 비용과 사후 관리에 대한 부담이 높다는 게 단점으로 지적됐다.최근에는 비교적 낮은 초기 비용과 짧은 계약 기간 등과 차량을 빠르게 변경하는 소비문화와 맞물리면서 리스와 렌트가 새로운 자동차 IT조선
산학협력부터 콜라보, e스포츠, 해외 진출까지 소식 쏟아내는 이 게임사는?그라비티가 2월 들어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소식을 쏟아내고 있다.그라비티는 2월 들어 신작 RO라그나로: 일정요하의 대홍마 CBT, 그리고 ‘노부나가의 야망 천하로의 길’ 일본 퍼블리싱 계약, 라그나로크M 원펀맨 콜라보와 같은 제품 서비스와 같은 라이브 서비스 일정을 꾸준히 소화해 내고 있다. 여기에 이화여자대학교 산한협력 MOU와 라그나로크X 글로벌 챔피언십 리그‘ROXIC’ 시즌2 참가자를 모집한느 등 e스포츠까지 다양한 분야를 소화해 내고 있다. 그라비티는 2월 14일부터 MMORPG ‘RO라그나로크: 일정요하애(중문명 RO 게임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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