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어벤저 _ 오프로드 가능한 전기 SUV 나와바!!지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기차 어벤저 행사장에 다녀왔습니다. 9월 4일 출시를 앞두고 있네요 지프의 헤리티지를 이어가는 도심형 SUV인데 오프로드 기능까지 겸비한 팔방미인이라 볼 수 있겠어요~ Jeep 하면 생각나는 오프로드 머신 이미지인데 이번에 출시한 어벤저는 전기 차이면서 세미 오프가 가능한 자동차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도심형 SUV이면서 지프의 헤리티지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전기차에요 웅장하자나 단아하고 근육질의 모습 몸짱이면서 얼굴도 잘 생기고 공부도 잘하는 팔방미인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소 밋밋할 수 있는 전기차의 프론트 범퍼는 멋진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세련돼 보이는데요 ~~ 여기엔 바디 프....... 재롬
[체험기] 팀과 함께 성장해 나가며 싸우는 배틀로얄 ‘슈퍼바이브’넥슨이 지난 13일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신작 ‘슈퍼바이브’의 미디어 시연회를 사옥에서 진행했다. ‘슈퍼바이브’는 북미 개발사인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에서 개발중인 쿼터뷰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이다. 지난 2023년 6월 ‘프로젝트 로키’라는 이름으로도 공개된 바 있으며, 주요 개발진들이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오버워치’ 등을 개발한 경력이 있어 이용자들에게도 관심을 받았다.특히 이번 미디어 시연회에서 개발진들은 ‘낮은 진입장벽과 10,000시간 분량의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을 ‘슈퍼바이브’의 장점으로 소개했다. 비슷 게임와이
[인터뷰] ‘이제 승부할 수 있는 순간이 다가왔다’ - 오네 레이싱 김동은오네 레이싱의 김동은, 슈퍼레이스 6라운드에서 2위에 올라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남은 경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서울경제
AI 가전부터 플라잉카까지… ‘100주년’ IFA 2024 관전 포인트는독일 베를린에서 IFA 2024가 열리며 AI 가전, 스마트폰 등 신기술이 선보인다. 한국 스타트업도 참가해 혁신을 공유할 예정이다.조선비즈
‘AI 팩토리’의 등장, AI 시대 패러다임 변화의 계기 [테크리포트]‘누구에게나 ‘시작’이 있고, 가보지 않은 길에는 두려움이 있다. 하지만 반드시 가야만 하는 길이 있다면, 먼저 가는 사람은 두려움을 넘어선 댓가를 충분히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10년간의 ‘시대’를 상징할 단어로 꼽히는 ‘인공지능(AI)’ 시대로의 여정에 대해서도, 이제 우리 모두는 막 출발선을 벗어나기 시작했고, 아직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인 만큼 기대와 우려,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혼란스러운 시대에 들어섰다.앞으로 AI는 어떤 형태로든 우리의 일과 삶 모두를 크게 바꿀 기술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그 변화는 지금 우리 IT조선
[현장속으로]차량 하부서 열폭주 잡고 불연성 덮개로 불길 막아인천 청라 전기차 화재 사고 이후 전기차 ‘포비아(공포증)’가 커지는 가운데 부산에서 유사한 화재에 대비한 소방 훈련이 실시됐다. 아파트 지하 주차장의 전기차에서 불이 날 경우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다. 층고가 낮은 지하 주차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차량 높이를 낮춘 신형 경형 펌프차도 이날 처음 공개됐다.● 아래쪽 물 분사부터 침수조 활용까지 40분 27일 오전 10시 반경 부산 부산진구 2600여 채 아파트단지 지하 주차장. 주민들이 전기차 아래에서 흰색 연기가 스멀스멀 올라오는 모습을 보곤 “불이야 불이야” 외쳤다. 이내 아파트 전역에 요란한 화재 경보음이 울렸고, 5분 뒤 방화복 차림의 소방대원 10여 명이 현장에 도착했다. 대원 4명이 옥내 소화전에서 끌어온 소방호스에 상방방사관창을 연결해 연기가 피어나는 차량 아래에 집어넣었다. 상방방사관창에서 위쪽으로 물줄기가 뿜어져 나왔다. 전기차는 하부 배터리팩에 불이 붙으면 순식간에 배터리 온도가 1000도까지 치솟는 ‘ EV라운지
삼성 SDI, 전기차 배터리 투자 직진… GM과 美 합작법인 확정삼성SDI가 제너럴모터스(GM)와 북미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 설립을 확정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최근 전기차 캐즘(일시적 정체) 속 경쟁사들이 속도 조절에 나서며 계획을 연기·축소하는 것과 대비되는 행보다. 앞서 투자가 과열되던 시기 경쟁사들보다 신중하게 사업을 추진했던 게 오히려 시장 침체기에 빛을 발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삼성SDI와 GM은 서울 서초구 삼성 서초사옥에서 북미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 삼성SDI는 합작법인 설립 이후 지분 50.01%를 취득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지난해 3월 합작법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부지 선정 등 세부 사항에 대한 협의를 진행해 왔다. 두 회사는 미국 인디애나주 뉴칼라일에 35억 달러(약 4조7000억 원)를 투자해 277만 ㎡(약 84만 평) 규모로 공장을 짓겠다는 계획이다. 양산 목표는 2027년으로 연산 27GWh(기가와트시) 규모다. 전기차 30만∼40만 대에 공급할 수 있는 수준이다. 향후 36GWh까지 확 EV라운지
‘경차 → 소형차’ 커진 캐스퍼EV… “싸도 있을 거 다 있다”‘캐스퍼 일렉트릭’이 지닌 강점은 명료하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세제 혜택 전 3150만 원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전기차 보조금을 받으면 서울시 기준으로 230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중 가장 싸다. ‘형제 회사’인 기아에서는 ‘레이EV’가 2775만 원부터 팔려 가격대가 비슷할 수 있지만 둘의 차급은 엄연히 다르다. 현행법상 전장(차 앞뒤 전체 길이)이 3600mm보다 짧아야 경차인데 이에 따르면 캐스퍼 일렉트릭(전장 3825mm)은 소형차, 레이EV(전장 3595mm)는 경차다. 물론 소비자들은 싸다고 무조건 사지 않는다. 싸면서도 좋아야 지갑을 연다. 특히 요즘처럼 ‘전기차 포비아(공포증)’가 극심한 시기에는 더욱 까다로울 수밖에 없다. 20일 캐스퍼 일렉트릭을 타고 경기 고양시 파주시 일대 약 50km를 시승해 보며 살 만한 차인지 가늠해 봤다.● 작지만 있을 것 다 있어 캐스퍼 일렉트릭을 마주했을 때 처음 든 생각은 ‘생각보다 넓네’였다. 경 EV라운지
“아무나 못 탄다”..오너도 ‘당혹’, 포르쉐 잡는다는 ‘그 차’샤오미, 1526마력의 초고성능 전기차SU7 울트라 내년 1분기 출시 확정 중국 샤오미가 초고성능 전기차 시장 진출에 나선다. 내년 1분기 최고 사양을 ... Read more위드카뉴스
“80년대 포르쉐 911 같다”… 美에서 극찬받은 국산차美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 선정 ‘올해의 전기차’ 3연승 쾌거전기차 약점인 ‘운전의 즐거움’까지 보완해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가 ‘2024 올해의 전기차’로 ... Read more위드카뉴스
“과태료 500도 부족” 주유소 흡연, 정부 역대급 처벌 예고한 상황주유소에서 라이터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항목이었지만, 흡연하는 행위는 불법이 아니었다는 점을 알고 있었는가? 개정된 법에 따라 앞으로는 주유소 흡연이 전면 금지된다. 개정된 법안의 내용과 처벌 수위에 대해 알아보자.더오토포스트
“대적할 모델 없네” 美친 감성 100% 픽업트럭, 놀라운 근황 전했다GMC의 풀사이즈 픽업트럭 시에라는 국내에 공식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대형 RV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압도적인 디자인과 넘치는 성능으로 무장한 시에라는 어떤 매력이 있길래 열악한 한국 시장에서도 인기를 끄는지 알아봤다.더오토포스트
5년간 출원한 특허만 3500건… LG이노텍, 기술 앞세워 미래車 부품 시장 선점 박차LG이노텍이 기술력을 앞세워 미래 모빌리티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기술 특허를 바탕으로 글로벌 전장부품(자동차용 전기·전자부품)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LG이노텍은 지난 5년간 총 3500여 건의 전장부품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장부품 사업은 LG이노텍이 성장 동력으로 여기는 분야로 매년 핵심 기술 선점에 주력해왔다. 그 일환으로 전장부품 분야 특허를 지속 확대해 전체 특허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40%까지 끌어올렸다. 특히 전기차와 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분야 기술 선점에 주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라이다와 차량용 카메라, 조명, 통신모듈 등과 관련된 특허 출원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표준특허 확보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에는 전기차 통신 컨트롤러(EVCC, Electric Vehicle Communication Controller) 국제 표준특허 5건을 등재한 바 있다. 국제 표준특허는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 EV라운지
엔씨 신작 '호연', 한국·일본·대만 인기순위 1위 달성엔씨소프트의 수집형 MMORPG 신작 ‘호연’이 한국·일본·대만 앱 마켓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호연은 28일 출시 후 한국·대만 구글플레이 인기 1위를 달성했으며,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27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직후 1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29일 현재 2위로 밀련난 상태다. 엔씨는 3개 지역 앱 마켓 인기 1위 기념과 이용자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특별한 보상을 준비했다. 28일 19시 이후 호연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특수 영웅 확정 모집권 1개 ▲일반 영웅 모집패 10개 ▲풍족한 금화 주머니 2개를 우편으로 지 게임와이
120조 투자 ‘현대 웨이’… 2030년 미래 자동차 업계 선도현대자동차가 하이브리드를 14종까지 늘린다. 이와 함께 2033년까지 120조 원을 투자해 글로벌 선두 그룹 도약에 박차를 가한다. 2030년 글로벌 판매 목표치 555만대 가운데 전기차는 200만대로 잡았다. 현대차는 2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2024 CEO 인베스터 데이’를 열고 현대차의 새로운 중장기 전략 ‘현대 웨이’를 발표했다. 현대 웨이는 시장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현대 다이내믹 캐파빌리티’, 다양한 모빌리티 사업 확장을 위한 ‘모빌리티 게임체인저’, 수소 사회 전환에 대비하기 위한 ‘에너지 모빌라이저’ 등 3대 전략을 골자로 한다. 현대차는 이를 위해 올해부터 2033년까지 10년간 120조 5000억 원을 투자해 현대 웨이를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지난해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발표했던 10년간(2023∼2032년) 투자액 109조 4000억 원과 비교해 10.1% 늘어난 금액이다. 현대차는 제네시스를 포함해 2030년 연간 글로벌 판매량 555만대를 달성 EV라운지
타려면 돈 더 내야 한다…”그래도 3만 명 줄 섰다”..대체 무슨 車 길래?지프, ‘더 뉴 랭글러 투스카데로 리미티드 에디션’국내 극소수 물량 확보, 9월 선착순 판매 시작 지프가 오는 9월 짙고 강렬한 색상이 ... Read more위드카뉴스
“건물주가 가게 차린 것” 尹정부 방송규제 완화에 홈쇼핑 화났다정부가 LG헬로비전·SK브로드밴드 등 케이블SO에 홈쇼핑과 유사한 상품판매 방송을 상시 허용해주는 정책 방향을 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홈쇼핑과와 케이블SO의 의견이 첨예하게 갈리는 가운데, 정부가 시청자와 지역성에 대한 고려 없이 규제 완화에 나서는 것에 대한 비판이 제기된다.취재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케이블SO에 커머스(상품판매 방송)를 상시 허용해주는 방향의 정부 입법을 준비하고 있다. 국무총리 직속 자문기구 미디어·콘텐츠산업융합발전위원회는 지난 3월 케이블SO의 상품판매방송을 제도화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과기정통부는 미디어오늘
애스턴마틴, 르망 레이스 복귀 ‘밴티지 GT3 출전’애스턴마틴은 27일(현지시간) 론스타 르망(Lone Star Le Mans) 6시간 레이스에 복귀한다고 밝혔다.파트너 팀인 하트 오브 레이싱팀(The Heart of Racing)과 디 스테이션 레이싱팀(D'station Racing) 이 참가하며 밴티지 GT3와 함께 달린다.애스턴마틴은 서킷 오브 디 아메리카스(Circuit of the Americas)에서 2020년 더블 클래스 우승 이후 WEC(FIA 월드 내구 챔피언십)에 복귀한다. 밴티지 GT3는 알루미늄 섀시를 기반으로 4L V형 8기통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했다. 하트 모터플렉스
현대차, 중장기 전략 발표 ‘제네시스 하브 추가’현대차는 28일 새로운 중장기 전략 ‘현대 웨이(Hyundai Way)’를 발표했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배터리 내재화, 120조 투자 등 향후 10년의 계획이 담겼다.현대차는 2030년 제네시스 포함 555만 대의 연간 판매량을 올린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2023년 판매 실적 대비 약 30% 이상 많은 물량으로 이를 위해 글로벌 사업장에 생산시설을 지속해서 확장해 추가로 100만 대 생산능력을 구축할 계획이다.전기차는 2030년 200만 대를 판매해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약 36%를 채울 계획이며 북미에서 69만 대, 유럽 모터플렉스
현대차, '밸류업' 답했다...3년간 자사주 4조원 매입[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자동차는 2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24 CEO 인베스터 데이'를 열고 주주환원 정책을 골자로 하는 밸류업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정부가 국내 기업의 가치 제고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한 대기업 최초의 사례다. 현대차 밸류업에는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을 포함한 TSR(총주주환원률) 기준 주주환원 정책 도입, ROE(자기자본이익률) 개선 목표 지향과 최소배당금 도입, 자사주 매입 규모 설정 등이 포함됐다. 구체적으로 현대차는 2024년 귀속 연간 배당금부터 최소 배당금 1만원 정책을 시행해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DPS(주당배당금)를 지급한다. 또한 향후 3년간 보통주와 우선주를 포함해, 총 4조원의 자사주 매입 규모를 설정할 계획이다. 2025~2027년에는 매년 최소 35%의 TSR 기준 주주환원 정책을 시행한다. 현대차는 당기순이익 중 배당금의 비율을 이미 최소 25%로 설정하고 있는데, 자사주 매입과 소각 등을 합쳐 10% 포인트를 더 높인 뒤 TSR 35%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3년 평균 9~10% 수준인 ROE는 2025~2027년 기간에 3년 평균 11~12% 수준으로 높일 예정이다. 또 2025년부터는 2500원의 분기 배당을 실시할 방침이다. 기존 분기 배당 2000원 대비 25% 상향된 금액이다. 자사주 매입과 소각 시 당해년도 TSR 범위 내에서 우선주 디스카운트(저평가)를 감안해 실시하기로 했다. [ 한편 현대차는 2033년까지 10년간 120조5000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도 내놓았다. 이 가운데 77%인 92조7000억원이 '현대 다이내믹 캐파빌리티' 실행에 투입된다. 이 계획에는 전동화 전환에 징검다리 역할을 할 차세대 하이브리드와 EREV(전기모터로 구동하고 내연기관 엔진으로 충전하는 차) 개발, 배터리 경쟁력 확보 등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부진한 전기차 수익률을 끌어올려 2030년 전사 영업이익률 10% 이상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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