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참은 보람이 있네" 젠레스 존 제로 '엔비' 존재감 보여줄까?호요버스가 12일 신작 ARPG ‘젠레스 존 제로’에서 1.6 버전 ‘잊힌 폐허 위에서’를 진행한다. 이번 버전에서는 계략으로 가득한 거액의 경매를 둘러싼 메인 스토리가 전개되며, 0호·엔비와 트리거 등 신규 에이전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친숙한 칼리돈의 자손 진영 캐릭터 펄크라가 A급 물리 격파 에이전트로 돌아오며, S급 불 속성 이상 에이전트 버니스와 S급 에테르 강공 에이전트 주연의 복각이 이루어진다. 새로운 메인 스토리에서 로프꾼 남매는 뉴에리두 시장의 의뢰를 받아 특별한 경매에서 새크리파이스의 비밀과 관련된 수 게임와이
“렉스턴은 잊어라”.. KGM, ‘확’ 달라진 모습이 공개되자 ‘깜짝’새로운 픽업트럭 브랜드 ‘무쏘’ 출범렉스턴 스포츠·칸, 무쏘 스포츠·칸으로 변경전기 픽업트럭 ‘무쏘 EV’도 3월 출시 예정 KG모빌리티(이하 KGM)가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 Read more리포테라
"IBM·구글만 하는 거 아냐"…스타트업들도 뛰어든 양자컴 시장[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IBM, 구글, 바이두 등 미국과 중국의 글로벌 빅테크들이 천문학적 자금을 투자해 양자컴퓨터 시장 선점에 나섰지만 후발주자들에게도 아직 기회는 열려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최근 비용을 대폭 줄인 새로운 양자컴 개발 방식이 속속 등장하면서다. 현재 업계 주요 양자컴 개발 방식은 △초전도 △이온트랩 △광자 △중성원자 등이다. 양자컴의 기본 정보·연산 단위인 큐비트(Qubit)를 어떻게 구현하고 외부 잡음으로부터 보... 유니콘팩토리
이 차 하나로 “다 해결된다” 기아, 첫 PBV 차량 공개기아, 첫 PBV ‘PV5’ 공개국내·유럽 출시 예정 기아가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첫 전용 모델 ‘PV5‘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 더 보기토픽트리
팬트리, 홍콩 MemeX 페스티벌 참가…'웹3.0 기반 팬 이코노미' 강조구독형 팬소통 플랫폼 기업 '팬트리'(대표 백승재)가 고유의 '팬 이코노미' 플랫폼 전략과 함께, 글로벌 블록체인·웹 3.0 생태계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1일 팬트리 측은 최근 홍콩 케리호텔에서 열린 MemeX 페스티벌 'Be Yourself, Be Memorab 구독형 팬소통 플랫폼 기업 '팬트리'(대표 백승재)가 고유의 '팬 이코노미' 플랫폼 전략과 함께, 글로벌 블록체인·웹 3.0 생태계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1일 팬트리 측은 최근 홍콩 케리호텔에서 열린 MemeX 페스티벌 'Be Yourself, Be Memorab 전자신문
“70년 역사의 마침표”.. 약 300마력을 자랑하는 르노 그룹 마지막 고성능 스포츠카 ‘등장’알핀 A110, 내연기관으로 출시되는 마지막 모델 공개브랜드 70주년 기념 한정판 A110 R 70과 새로운 A110 GTS 출시 프랑스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Alpine)이 ... 더 보기토픽트리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현대차 "2030년 이전엔 어려워" [원선웅의 애프터서비스]전기차 업계에서 혁신의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는 전고체 배터리(Solid-State Battery)는 현재 자동차 제조사와 배터리 제조업체들이 앞다투어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차세대 기술이다. 긴 주행거리, 빠른 충전 속도, 높은 내구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 기술은 전기차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혁신으로 평가된다. 하지만 현대차그룹을 비롯한 일부 업체들은 전고체 배터리의 상용화가 생각보다 더디게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고 경고하고 있다. 최근 개최된 '2025 기아 EV 데이'를 통해 발표된 전고체 관련 내용과 함께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배터리 전략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본다. 신중한 입장을 보이는 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의 글로벌사업기획사업부장 조상운 상무는 최근 기아의 '2025 EV 데이'에서 전고체 배터리 기술에 대한 지나친 기대를 경계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2030년 이전에 전고체 배터리를 상용화하는 것은 어렵다고 본다"며, "기술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해야만 자체 생산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입장은 현대차그룹이 단순히 기술 개발에 뒤처지고 있어서가 아니라, 전고체 배터리의 기술적 난제와 대량 생산에 대한 현실적인 문제를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전고체 배터리의 구조적 복잡성, 원재료 확보, 제조 비용, 생산 과정에서의 기술적 어려움 등을 해결해야만 본격적인 상용화가 가능하다고 분석하고 있다. 전고체 배터리 개발의 난제 지난 칼럼을 통해 소개했던 것처럼 전고체 배터리는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하는 방식으로,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높은 에너지 밀도를 구현할 수 있다. 하지만 기술적으로 해결해야 할 난제가 많다. 1. 제조 비용 현재 전고체 배터리의 제조 단가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고도로 정밀한 제조 공정이 필요하며, 핵심 원재료 확보도 쉽지 않다. 업계 관계자들은 전고체 배터리의 생산 비용이 대량 생산을 통해 절감될 가능성이 있지만, 초기 상용화 단계에서는 높은 가격이 소비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지적한다. 2. 수명과 안정성 전고체 배터리는 이론적으로는 현재 배터리보다 더 긴 수명을 제공할 수 있지만, 실제 사용 환경에서의 안정성과 내구성 검증이 부족하다. 특히 전해질이 고체로 구성되어 있어 충전과 방전 과정에서 배터리 내구성이 저하될 가능성이 크며, 이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하다. 3. 대량 생산의 어려움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제조 공정이 복잡하다. 대량 생산을 위한 생산 라인 구축과 관련 기술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섣불리 상용화하면 품질 문제와 생산 비용 상승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현대차그룹과 같은 일부 기업들은 신중한 접근을 취하고 있다. 일본 자동차 제조사들의 공격적인 행보 현대차그룹과는 달리 일본 자동차 제조사들은 보다 빠르게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토요타는 2027~2028년 전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첫 전기차를 출시하고, 2030년부터 본격적인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토요타는 배터리 내구성 개선을 위해 리튬-황(Li-S) 기반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해 현재의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를 두 배 이상 높일 계획이다. 혼다는 전고체 배터리가 최대 620마일(약 1,00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관련 기술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혼다는 이미 일본 내 파일럿 공장을 설립하고 있으며, 2025년부터 시제품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닛산은 2028년까지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 대비 두 배의 용량을 갖춘 전고체 배터리를 상용화할 계획을 발표했다. 닛산은 이를 위해 요코하마에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생산 라인을 구축하고 연구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처럼 일본 업체들은 공격적인 일정을 내세우며 시장을 선점하려 하고 있지만, 배터리 기술의 돌파구를 찾기가 쉽지 않은 만큼 현대차그룹의 신중한 접근이 오히려 안정적인 전략이 될 수도 있다.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배터리 전략 현대차그룹은 전고체 배터리의 상용화가 늦어질 것을 대비해 기존 배터리 기술을 개선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각 배터리별 개발 방향성을 살펴보면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는 저비용, 고내구성을 특징으로 하며, 보급형 전기차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니켈-망간-코발트(NMC) 배터리는 고성능 전기차 모델에 적용되며, 에너지 밀도가 높아 긴 주행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차세대 리튬 메탈 배터리의 경우 전고체 배터리와 비슷한 수준의 고에너지 밀도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중기적으로 도입될 가능성이 크다. 이러한 전략은 전고체 배터리가 상용화되기 전까지 기존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현대차그룹의 현실적인 선택으로 보인다. 전고체 배터리, 기다릴 가치가 있을까? 전고체 배터리가 전기차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으로 기대되지만, 실제 대중화되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필요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고려해야 한다.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전기차 모델들은 지속적으로 배터리 기술이 개선되고 있으며, 1회 충전 주행거리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 또한 충전 인프라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어, 당장 전고체 배터리를 기다릴 필요는 없다는 의견도 많다. 전고체 배터리가 상용화되면 충전 속도와 주행거리, 내구성 등에서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몇 년간 전기차 구매를 미룰 계획이라면 전고체 배터리를 기다리는 것도 하나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전기차 업계에서 혁신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지만, 상용화까지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난제가 많다. 현대차그룹은 신중한 입장을 유지하며 기존 배터리 기술을 개선하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으며, 일본 자동차 제조사들은 보다 공격적인 일정으로 시장 선점을 시도하고 있다. 전고체 배터리가 미래의 표준이 될 가능성이 높지만, 현재 전기차 시장에서도 지속적인 기술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은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 이제 중요한 질문은 ‘언제 전고체 배터리가 현실화될 것인가’가 아니라 ‘소비자들이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에 달려 있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글로벌오토뉴스
“기다린 보람 있었다” … 쏟아지는 신차 소식에 아빠들 ‘들썩’자동차 시장 침체 속 신차 출시 활발전기차·하이브리드 등 다채로운 라인업기아·KGM, 신차로 반전 노린다 경기 침체와 전기차 수요 둔화로 국내 자동차 ... Read more리포테라
FIA WEC 개막전 '카타르 1812km', 페라리 트리플 포디엄으로 시즌 경쟁 선점FIA WEC 2025 시즌 개막전 카타르 1812km에서 페라리가 1위부터 3위까지 차지하며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다.서울경제
"경량 스피커로 전기차 주행거리 증가?" 영국 기업의 새로운 실험영국의 한 오디오 스피커 회사가 차량 내 음향 기술을 통해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해당 기술은 기존 오디오 시스템보다 가벼우면서도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정전식(electrostatic) 스피커’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국의 오디오 전문 기업 워릭 어쿠스틱스(Warwick Acoustics)는 자사의 음향 기술을 적용하면 기존 오디오 시스템 대비 주행거리를 최대 20마일(약 32km)까지 늘릴 수 있다고 밝혔다. 인디펜던트(The Independent)의 보도에 따르면, 이 기술은 폴스타 2 프로토타입 차량에 탑재되어 테스트되었으며, 기존 스피커보다 무게를 90% 줄이고, 에너지 소비를 90% 절감하며,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워릭 어쿠스틱스는 자사의 스피커가 초박형 구조로 제작되어 차량 내 공간 활용이 효율적이며, 올해 안에 출시될 양산형 전기차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업계에서는 해당 차량이 신형 올-일렉트릭 레인지로버일 가능성이 높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정전식 스피커는 전류가 흐르는 얇은 다이어프램이 두 개의 금속판 사이에 부유하는 방식으로 소리를 생성한다. 음향 신호가 입력되면 전기장을 형성하여 다이어프램을 움직이게 하고, 이를 통해 음파를 발생시키는 원리다. 워릭 어쿠스틱스는 이 방식이 기존 스피커에서 발생하는 왜곡을 줄이고, 더욱 선명한 음질을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기존 스피커는 코일과 자석을 이용해 소리를 내는데, 이 방식은 부품의 무게가 크고 움직이는 부분이 많아 왜곡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헤드레스트에 설치된 기존 스피커는 특정 주파수 대역에서 제한이 있으며, 음향이 전달되는 범위가 좁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반해 정전식 스피커는 다이어프램을 헤드레스트 전체에 맞춰 제작할 수 있어, 각 승객이 균형 잡힌 음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기술은 ‘퍼스널 오디오 버블(Personal Audio Bubbles)’을 형성하여 탑승자마다 독립적인 음향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전화를 받을 때 뒷좌석 승객들은 음악을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으며, 각자의 취향에 맞춰 볼륨과 음악을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다. 자동차 업계는 전기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불필요한 부품을 줄이고, 차체를 기가캐스팅(giga-casting) 방식으로 대형 일체형으로 제작하는 등 제조 공정을 단순화하는 데 집중해 왔다. 이제 부품 공급업체들도 이와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보다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글로벌오토뉴스
도지코인(DOGE), 이번 시장 사이클 시세 10달러 돌파설 가능할까?…전망 살펴보면[CBC뉴스] 도지코인(DOGE) 시세 10달러설 전망 보도가 나와 눈길을 끈다.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암호화폐 분석가 DOGECAPITAL은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이번 시장 사이클에서 1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DOGE의 현재 가격 움직임과 이전 강세장 주기에서 나타났던 패턴을 비교하며, 이러한 가격 목표가 현실적이라고 설명했다"고 밝혔다.DOGECAPITAL은 X(구 트위터) 게시글에서 도지코인이 이번 사이클에서 10달러까지 오를 가능성이 있으며, 과거 주기와의 유사성을 근거로 이 목표 CBC뉴스
만소리, NBA 올스타전을 맞아 ‘언더아머 르 만소리’ 공개만소리와 언더아머가 협업해 '언더아머 르 만소리'를 공개했다. NBA 스타 스테판 커리에서 영감을 받아 금색과 파란색으로 꾸며졌으며, 성능도 710마력으로 향상됐다.서울경제
포르쉐, 신형 911에서도 ‘다카르’ 사양 선보일까?포르쉐는 2022년 한정판 911 다카르를 출시하며 오프로드 성능을 강조했다. 2025년에는 부분변경 모델도 예정되어 관심을 모은다.서울경제
"고성능과 실용성 모두 갖췄다" BMW, 한정판 'M3 CS 투어링'BMW가 강력한 성능과 역동적인 주행 감각을 갖춘 한정판 모델인 'M3 CS 투어링'을 공개했습니다.레이싱 기술을 담은 6기통 인라인 엔진M3 CS 투어링에는 레이싱카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된 3.0리터 6기통 인라인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BMW의 M 트윈터보 기술이 적용된 이 엔진은 최대 2.1바의 과급압을 자랑하며, 기존 M3 컴페티션 투어링보다 20마력 향상된 550마력과 최대 토크 650Nm를 발휘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5초 만에 도달하며, 200km/h까지는 단 11.7초가 소요됩니다. 최고 속도는 유카포스트
"새로운 픽업 트럭 온다" 기아 타스만 국내 픽업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가격은 3,750만원 부터마침내 기아의 야심작이자 브랜드 첫 정통 픽업트럭 타스만의 사양 구성과 가격을 공개한데 이어 13일(목)부터 본격적인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혀 국내 픽업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기아의 정통 픽업 트럭 '더 기아 타스만'의 차량 판매 가격은 3,750만원 부터 시작해 더욱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기아 타스만은 지난해 10월 '2024 제다 국제 모터쇼'에서 디자인 공개가 이뤄졌는데 정통 픽업 타스만이 자랑하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픽업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며 큰 유카포스트
"GV80 보다 멋진데?" 볼보, XC90 페이스리프트 공개! 한층 더 진보한 플래그십 SUV 여기에 하이브리드 기술까지 더했다.볼보의 대표적인 플래그십 SUV, XC90이 더욱 진보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돌아왔습니다.프리미엄 7인승 SUV의 정석을 보여주는 XC90은 편안함과 안전성, 그리고 전동화 기술을 강화해 최고의 하이브리드 SUV로 자리 잡을 예정입니다.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새롭게 업그레이드된 XC90의 외관은 더욱 현대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자랑합니다. 볼보의 전기차 중심으로 전환하는 방향성을 반영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특히 볼보의 최신 순수 전기차인 EX90과 EX30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요소들이 포함되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습니 유카포스트
기아 EV4, 당신의 다음 전기차는 바로 이거!기아자동차 EV4 미디어 행사에 초대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성수동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있었던 기아 자동차 첫 전기차 세단 EV4를 만나고 왔는데요 오늘은 따끈따끈한 신상, 기아 EV4에 대해 속속들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EV4, 과연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1. 디자인부터 압도적! 미래에서 온 듯한 세련됨 EV4를 처음 마주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단연 디자인이죠. 기존 세단과는 차원이 다른 혁신적인 실루엣!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제대로 녹아든 미래지향적인 외관은 보는 이들을 압도합니다. 보는 이들마다 해석을 제각각인데요 EV6가 처음 나왔....... 재롬
[人사이트]정운현 한국문화정보원장 “AI 전문가 영입해 문화 디지털 전환 본격 추진”“인공지능(AI)은 신기술을 넘어 하나의 '신문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 분야에서 AI를 활용한 디지털 전환이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앞장서 지원하겠습니다.” 정운현 한국문화정보원장은 문화 디지털 전환 전문기관으로서 AI 기술을 문화 정책과 콘텐츠에 접 “인공지능(AI)은 신기술을 넘어 하나의 '신문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 분야에서 AI를 활용한 디지털 전환이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앞장서 지원하겠습니다.” 정운현 한국문화정보원장은 문화 디지털 전환 전문기관으로서 AI 기술을 문화 정책과 콘텐츠에 접 전자신문
웅진그룹, 부천시에 어린이 도서 1만390권 기증 [주간 에듀테크]IT조선은 에듀테크 분야 소식을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주간 에듀테크’ 코너를 운영합니다. 2월 22일부터 2월 28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웅진그룹, 부천시에 어린이 도서 증정웅진그룹이 경기도 부천시와 상호협력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웅진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에 어린이 도서 총 1만390권을 기증한다.이날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과 최일동 웅진 기획조정실장, 김진각 웅진씽크빅 미래교육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양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의 어린이 독서문화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아 IT조선
"얼른 눈도장 찍자"…글로벌 게이머 축제 나선 韓게임, 최고 인기작은?글로벌 최대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신작 소개 자리인 '스팀 넥스트 페스트'가 한창이다. 정식 출시 전 게임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로, 지난달 25일 시작된 이번 행사에는 무려 2000개 이상의 체험판이 공개됐다.게임사 입장에서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큰 돈 들이지 않고 전 세계 이용자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들에게 눈도장도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이 행사에서의 인기가 향후 흥행 척도로 작용하는 사례도 점점 늘면서 국내 게임사들도 대거 참여해 모객에 한창인 모습이다. 장르도 액션 RPG(역… 데일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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