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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테크

  • 카카오가 전국 소상공인 위해 준비한 3가지 선물 ‘프로젝트 단골’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전국 소상공인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프로젝트 단골'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프로젝트 단골에는 ‘단골만들기 챌린지'를 비롯해 ‘라이언 전국단골로드', ‘다시 찾아가는 단골거리' 등 다양한 캠페인이 포함된다. 먼저 카카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단골만들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소상공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단골들과 소통하는 것을 독려하는 챌린지 프로모션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다. 사업장 톡채널이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톡채널이 없는 경우 신규로 개설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단골만들기 챌린지의 미션은 2가지이다. 사업장의 톡채널 전체 친구 대상으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톡채널 친구와 1:1 채팅을 진행하면 된다. 소상공인들이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비해 미션의 난이도를 대폭 낮췄다. 각각의 미션을 달성한 참여자에게는 카카오 쇼핑포인트 5000원씩, 총 1만원을 지급한다. 두 미션을 모두 성공한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카카오 쇼핑포인트 20만원, 톡채널 메시지 발송 지원금 30만원 등 총 50만원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 단골 만들기 지원센터 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23일부터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이 프로젝트 단골의 지역 상권과 문화를 소개하는 라이언 전국단골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라이언이 직접 지역에 방문해 체험하는 컨셉의 콘텐츠로 지역 상권의 홍보를 도울 예정이다. 지역 특색이 담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MZ 세대를 포함한 젊은 연령층에게 지역 상권과 문화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첫 번째로 라이언이 방문하는 지역은 경북 안동시다. 한국의 전통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소개할 계획이다. 안동시를 시작으로 향후 전국 각지의 프로젝트 단골 사업 선정 지역으로 캠페인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는 단골거리 1차 사업에 참여한 상점가의 디지털 전환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다시 찾아가는 단골거리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제천, 대전, 인천, 안동, 광주, 제주, 성남 등 기존 단골거리 1차 사업 지역을 다시 방문해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맞춤형 교육 지원 등 후속 지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박윤석 카카오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전국 각지의 지역 상권 방문객 유치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홍보 활동과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네이버, 글로벌 외연 확장 속도…‘연내 중동 총괄 법인 설립’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올해 안으로 사우디아라비아에 중동 총괄 법인(가칭 NAVER Arabia)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사우디아리비아가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RHQ(Regional HQ)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우선 첨단 기술 분야의 대규모 국책과제들에 함께 협력하는 한편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진행된 개별 사업 단위별 JV(Joint Venture) 설립도 함께 추진한다. 예컨대 사우디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 사업의 파트너로 참여 중인 사우디 자치행정주택부(MOMAH)와 국립주택공사(NHC) 등과 함께 JV를 구성하는 식이다. 네이버가 디지털 트윈에 이어 ‘소버린 AI’ 구축에 있어서도 사우디와 본격적인 협력이 시작된 만큼 기술 기반 B2B 사업이 중동 지역에서 먼저 글로벌 외연을 넓혀갈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팀네이버는 지난 12일 GAIN 2024에 참석하며 사우디아라비아의 AI 분야를 주관하는 데이터인공지능청(SDAIA)과 MOU를 체결하고 AI·클라우드·데이터센터·로봇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폭넓게 협력하게 되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지난 10일부터 진행된 세 번째 GAIN 2024 컨퍼런스 참석에는 이해진 GIO를 비롯한 최수연 대표, 채선주 대외/ESG정책 대표 등 주요 경영진들이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했다. 팀네이버는 방문기간 동안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 장관, 상무부 장관, 투자부 장관, 데이터인공지능청장 등 정부 핵심 관계자들 외에도 나빌 알누아임 아람코 수석부사장, 모하메드 알부티 NHC CEO, 후사인 사즈와니 DAMAC 창업자 등과도 만남을 가졌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티맵, 데이터 기반 AI 장소 에이전트로 진화…“이동 초개인화 선도”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티맵모빌리티리(대표 이종호)가 자사 내비게이션 티맵(TMAP)을 데이터 기반 'AI 장소 에이전트'로 진화시킨다. 사용자가 갈만한 장소의 발견부터 추천·검색·예약 기능을 통해 초개인화 된 로컬(지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 핵심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티맵모빌리티는 23일 서울 을지로 T타워 수펙스홀에서 간담회를 열고 AI 장소 에이전트 서비스 '어디갈까'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연간 67억건에 달하는 방대한 이동 데이터를 학습해 근거리는 물론 원거리 장소 및 향후 코스제안까지 이동 전·후 모든 여정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실제 주행 데이터를 장소 검색 및 추천 로직에 활용한다는 점에서 어디갈까는 오직 티맵만이 선보일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서비스"라며 "AI를 적용해 개인 맞춤형 장소 추천을 점차 고도화하고 장소 검색과 이동 전후의 연결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디갈까는 ▲내 주변·발견 ▲장소 상세 및 리뷰 ▲인증뱃지 ▲추천검색 ▲이동 시 추천 ▲비즈 플레이스 등 총 6가지 항목으로 구성된다. 내 주변 탭에서는 500m~10km까지 거리별 인기 장소를 추천받을 수 있다. 시간·성별·연령별 필터로도 탐색이 가능하다. 발견 탭에서는 유저의 이동 패턴에 맞춰 지역별 개인화된 장소를 추천한다. 이 두 탭은 유저가 간편하게 화면을 전환하면서 장소 탐색을 할 수 있도록 UI가 구성됐다. 장소선정에 있어 핵심 고려사항인 사용자 리뷰는 신뢰도를 높이며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실제 주행한 유저들만 작성할 수 있는 주행인증리뷰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이렇게 작성된 주행인증리뷰는 일반 리뷰와 구분해서 장소상세내 표출된다. 주행인증리뷰에는 해당 장소의 경험뿐 아니라 주차 및 주행경험을 같이 리뷰할 수 있어 차량방문시 필요 정보를 함께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파트너십을 맺은 타플랫폼의 맛집 리뷰 등도 통합으로 제공해 소비자 편의성을 크게 늘렸다. 티맵 인증뱃지도 도입한다. 인증뱃지는 두 가지로 구분된다. 로컬인기 뱃지는 현지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맛집을 데이터 기반으로 선정해 제공한다. 집을 등록한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활용해 동네 주민들이 자주 찾는 맛집을 자동으로 추천한다. 장소 검색도 한층 쉬워진다. 추천검색 기능을 통해 구체적인 장소명 대신 ‘을지로 맛집’, ‘삼겹살 맛집’ 등의 키워드 검색이 가능해진다. 이동과 장소 탐색의 매끄러운 연결을 위해 '이동 시 추천' 서비스를 바탕으로 이동 전 및 이동 중간 경로상 맛집 추천도 추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취합된 장소 정보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사업주가 장소 상세페이지를 직접 관리할 수 있는 비즈플레이스 기능도 추가된다. 업장의 영업시간, 메뉴, 주차, 부가정보 등을 쉽고 편리하게 입력 및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창근 프로덕트 담당은 “향후 AI 기반 코스 추천 기능을 비롯해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 대화형 검색 기능도 도입할 것"이라며 "유저의 이동패턴과 취향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해 더욱 정교한 추천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티맵모빌리티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축적되는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올해를 데이터 사업 본격 성장의 원년으로 삼아 수익성을 대폭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부가가치가 높은 데이터 사업 매출을 올해 700억원 이상 달성하고, 2027년까지 매출 기준 50%대 성장을 이어나간다는 목표다. 박서하 티맵모빌리티 D&I 담당은 "사용자와 사업자, 그리고 티맵모빌리티 3자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모빌리티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며 "사용자에게는 고도화된 개인화 서비스 및 요금할인 등 혜택을 파트너사에게는 생산성 향상 및 고객 유치 등을 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겠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어디갈까 등 내비게이션 이외의 서비스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을 확대한다. 또 장소나 버티컬 데이터 같은 다양한 정형·비정형 정보들을 학습해 데이터 기반 핵심 사업(▲데이터 비즈 ▲카라이프 ▲마케팅 플랫폼 ▲TMAP 오토를 육성한다. 이미 에너지·물류·지자체·금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수요예측·마케팅·최적경로설정 등에 티맵데이터를 활용해 15% 이상 생산성을 향상한 성공 사례들이 나오고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이에 더해 B2C·B2G·B2B에 제공중인 각종 데이터(지도/도로정보, 실시간 교통정보, 장소정보 등) 고도화 및 이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휴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어디갈까와 함께 선보인 TMAP 비즈플레이스의 고도화를 통해 사업주들이 모객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쿠폰·고객분석·로컬 광고·포인트 등)도 제공한다. 또 데이터 역량을 결합해 현재 18개 이상 브랜드에 공급중인 차량용 TMAP 플랫폼 TMAP 오토도 차량과 티맵의 데이터를 결합, 차량 및 주행환경에 최적화된 차별적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호 대표는 “오직 티맵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계속 발굴하고 고도화해 지속 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올해는 특히 데이터 기반 핵심 사업의 본격 성장의 원년으로 삼아 수익 개선도 가속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코가로보틱스, 초정밀 지도 필요 없는 차세대 자율주행 개발 착수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인공지능(AI) 로봇 전문 기업 코가로보틱스(대표이사 서일홍)가 정밀지도 없이도 스스로 길을 찾는 차세대 로봇 자율주행 기술 개발 국책 과제 수행에 나선다. 코가로보틱스는 23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4년 기계로봇장비분야 산업기술개발사업에서‘비학습 공간에서의 동적 환경 이해를 위한 시각언어모델(VLM) 기반 시각정보 활용 내비게이션 기술 개발’ 과제 수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가로보틱스는 2017년 서일홍 한양대 명예교수가 창업한 기업이다. 2023년 아기유니콘 기업 및 2024년 초격차 스타트업 선정 등 AI와 로봇 기술 분야의 대표 혁신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코가보로틱스는 정밀지도나 GPS 신호에 의존하지 않고 명령을 이해하고 환경을 학습하면서 목적지를 찾아 안전하게 자율주행하는 경량AI 기반 차세대 기술을 개발하게 된다. 지금까지의 로봇 자율주행 기술은 사전에 정밀지도를 구축(매핑)해 놓은 제한된 영역에서만 가능하고 클라우드 등 외부 컴퓨팅 자원에 의존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코가로보틱스는 이번과제를 통해 시각언어모델(VLM)을 기반으로 환경정보를 구조화하고 사용자 명령을 해석하는 차세대 AI 기술을 구현할 계획이다. 회사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DGIST, 광운대학교, 에이텍모빌리티와 협력해 총 사업비 53억원을 투입해 45개월 간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기술 개발은 클라우드와 같은 외부 컴퓨팅 자원의 도움 없이 로봇 자체에서 모든 AI 연산을 자체 처리하는 온디바이스 AI(On-Device AI) 구현이 특징이다. 로봇이 새로운 환경에서 자체 전력으로 데이터 수집 및 연산을 수행하고 통신이 불가능한 상태에서도 AI 모델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경량화가 필수적이다. 코가로보틱스는 초차원 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이를 구현한다. 초차원 컴퓨팅 기술은 전력 소모가 적고 컴퓨팅 자원 소모를 최소화하면서도 연산 능력을 높인 차세대 AI 기술이다. 퀀타 매거진이 2023년 컴퓨터 사이언스 분야의 혁신 기술 중 하나로 주목했으며 2024년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가 AI 5대 혁신 기술 중 하나로 선정한 바 있다. 코가로보틱스는 최근 이 기술을 자율주행 로봇에 적용한 실증 결과를 발표했다. 특정 동작이나 음성을 실시간으로 학습하고 추론할 수 있는 음성 동작 인식(Voice Action Recognizer)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코가로보틱스는 이번에 개발하는 기술을 가정용 홈 로봇과 실외 주행용 로봇에 탑재하고 실증 테스트를 거쳐 상용화할 계획이다. 코가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과제 선정은 코가로보틱스의 차세대 AI 기술력과 로봇 개발 능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특히 초차원 컴퓨팅 기반의 AI 기술을 통해 로봇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US 아머 그룹, 루시드 에어 사파이어 기반의 방탄 차량 공개 US 아머 그룹이 루시드 에어 사파이어 기반의 방탄 차량을 공개했다. 경량화된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 기능을 갖춘 이 차량은 1.98초 만에 시속 96km에 도달한다. 서울경제
  • ㈜유클리드소프트, 데이터 기반 저널리즘 ABC 프로젝트 멘토링 성과보고회 성료 ㈜유클리드소프트는 ABC 프로젝트 멘토링 저널리즘 과정 성과보고회를 개최해 교육생들이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탐사 보도 프로젝트 성과를 발표하고 실무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채은경 ㈜유클리드소프트 대표이사와 강신철 경영전문위원, 최순희 배재대학교 교수, 방성예 방스미디어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함께했으며 운영기관 담당자들과 9명의 교육생이 참석했다. ABC 프로젝트 멘토링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미래 내일 일경험 사업(프로젝트형)의 하나로 참여자들이 사전직무교육을 듣고 4주 동안 전문가 멘토와 함께 기업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 경험까지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성과보고회에 참석한 교육생들은 ABC 프로젝트 멘토링의 다양한 직무 중, '저널리즘' 과정에 참여했다. 사전직무교육 기간에 직무교육 및 데이터 분석 도구 및 생성형 AI 활용 방법 등을 배우고 4주 동안 총 2개의 조로 나뉘.. 아시아투데이
  • 위성기업 텔레픽스, 유럽우주국 주최 AI 경진대회 세계 1위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인공위성 토탈솔루션 기업 텔레픽스는 유럽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 ESA)이 주최한 AI(인공지능)·위성정보 활용 대회 '맵 유어 시티 챌린지(Map Your City Challenge)'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맵 유어 시티 챌린지'는 도시의 건물 연령을 통해 건물의 구조적 안정성을 평가하고 도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AI 기반의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다. ESA가 AI 기술을 활용해 대량의 지구 관측 데이터를 더욱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AI4EO(Artificial Intelligence for Earth Observation)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참가자들에게 주어진 과제는 위성 이미지와 건축물의 외관을 확인할 수 있는 거리 이미지, 건물의 유형과 건축 연도에 대한 정보를 통합해 특정 건물의 건축 연도를 추정하는 멀티 모달(Multimodal) 딥러닝 시스템.. 아시아투데이
  • [人사이트] 김영걸 KT 본부장 “AI 시대 고객 중심 상품혁신 지속” “KT와 함께 한 장기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상품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시대의 통신사업 경쟁력도 결국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대로 만들어내는 능력이 될 것입니다.” KT의 유무선 통신 상품 기 “KT와 함께 한 장기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상품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시대의 통신사업 경쟁력도 결국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대로 만들어내는 능력이 될 것입니다.” KT의 유무선 통신 상품 기 전자신문
  • [대한민국 과학자] 손정우 금오공대 교수 “AI 넘어 물리지능 로봇 개발 선도”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복잡한 환경에서 정형화되어 있지 않은 다양한 고난도 작업을 자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물리지능 로봇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손정우 국립금오공과대학교(이하 금오공대) 기계시스템공학부 교수는 “물리지능 로봇은 학습을 통해 스스로 판단하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복잡한 환경에서 정형화되어 있지 않은 다양한 고난도 작업을 자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물리지능 로봇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손정우 국립금오공과대학교(이하 금오공대) 기계시스템공학부 교수는 “물리지능 로봇은 학습을 통해 스스로 판단하고 전자신문
  • 잘 나가던 세계 2위가 “어쩌다가”…中 진출 폭스바겐 ‘날벼락’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2위 자리를 놓고 폭스바겐그룹과 현대자동차그룹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폭스바겐이 중국 시장에서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 Read more 위드카뉴스
  • [리뷰] 2D 횡 스크롤 슈팅 게임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게임 ‘R-타입 파이널 3 이볼브드’ 플레이스테이션 5로 ‘R-타입 파이널 3 이볼브드’가 출시됐다.‘R-타입’. 슈팅 게임 좀 했다는 사람이라면 잊을 수 없는 명작 게임이다. 1987년에 탄생한 ‘R-타입’은 횡 스크롤 슈팅 게임의 전설적인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R-타입’은 당시 슈팅 게임에서는 볼 수 없던 압도적인 그래픽과 거대한 보스는 물론이며 버튼을 눌러 게이지를 모아 발사하는 일종의 차지샷 파동포와 포스를 R 전투기의 정면, 혹은 후면에 장착해 공격 방향을 바꾸는 등 혁신적인 게임으로 평가받았다. ‘R-타입’은 1980년대에 탄생한 슈팅 게임 중 지금도 시리 게임와이
  • [체험기] 4개월만에 다시 모였다…’블루 아카이브’ 팬들이 만든 ‘키보토스 클라우드’의 모습은?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블루 아카이브’의 이용자들이 4개월만에 팬심으로 다시금 한 곳에 모였다. ‘블루 아카이브’의 비공식 온리전인 ‘키보토스 클라우드’가 21일 서울 삼성역 근처에 위치한 대화빌딩 지하 1층 리젠시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말 그대로 ‘블루 아카이브’의 팬들이 개최한 비공식 오프라인 행사로 지난 6월 SNS를 통해 관련 내용이 처음으로 공개됐다.‘블루 아카이브’ 관련 행사이기에 많은 이용자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해 기자는 오후 1시쯤 현장에 방문했는데 아직 입장이 끝나지 않았다는 스태프의 안내를 받아 놀랄 수 게임와이
  • 한국토요타자동차, '세이프 드라이브 서비스 캠페인’ 실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추석 연휴 장거리 운행 후 고객들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9월 23일(월)부터 10월 12일(토)까지 전국 렉서스-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렉서스-토요타 세이프 드라이브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렉서스-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서비스 입고 고객에게 하이브리드 시스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전 운행에 필수 점검 항목인 ▲하이브리드 배터리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와이퍼 러버 및 블레이드뿐만 아니라 이어지는 폭염 경보 속 보다 쾌적한 운행을 모터플렉스
  • 초음파 이미지로 유방보형물 진단하는 AI 서비스 시대 연다 ‘더블유닷에이아이’ [서울AI허브 2025]  ‘서울AI허브 2025’ 코너는 서울 AI 허브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의 인공지능(AI) 기술 및 서비스 현황과 차별점을 살펴봅니다. 100여개 입주 스타트업들은 시각지능, 언어지능, 음성지능, 데이터 분석 등의 AI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플랫폼 및 서비스를 개발상용화합니다. 대한민국 인공지능 분야의 한 축을 만들어갈 그들의 기술, 플랫폼,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편집자주]- 기업명 및 대표자명 : 더블유닷에이아이 / 김재홍- 주요 제품(서비스) : W Expert- 사업 분야 : 의료 인공지능- 사이트 주소 : w-ai.a IT조선
  • 아이코닉한 디자인 아래 한껏 더해진 설득력 - 미니 쿠퍼 S[별별시승] 미니 쿠퍼 S 4세대가 국내 출시되며 새로운 디자인과 전동화 전환을 예고했다. 개선된 주행 경험과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기대감을 모은다. 서울경제
  • SK렌터카 주춤하는 사이… 롯데렌터카, 재단장 가속화 SK렌터카가 사모펀드(PEF)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에 인수된 후 영업 확대 등이 주춤한 가운데 롯데렌탈이 렌터카 사업 서비스를 재단장하며 시장점유율 1위 지위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다.렌탈 차량을 차입해 매입하는 사업 구조상 고금리 여파에 따른 시장 성장이 둔화하는 상황에서 롯데렌탈은 공격적인 영업 확장에 나서지만 SK렌터카는 SK그룹 지원 사라졌다는 이유로 신용등급이 하향 조정되는 등 당분간 성장이 제한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한국자동차대여사업조합연합회에 따르면 롯데렌탈은 올해 2분기 기준 렌터카 시장 점유율 20.8%로 1위 IT조선
  • 현대차가 ‘용산 출신’ 외교전문가 영입한 이유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김일범(51) 현대자동차 부사장은 지난해 7월 현대차에 합류했다. 미국 정책 리스크에 대비하기 위해 영입한 ‘외교 전문가’라는 게 현대차 설명이다. 현대차는 전략기획실 아래 해외 대관조직 GPO(Global Policy Office)를 신설하고 올초엔 이를 별도 사업부로 격상시켰다. 그 GPO장을 김일범 부사장이 맡고 있다. 바로 직전까지 그는 용산 대통령실에서 일했다. 지난 2022년 윤석열 정부가 출범하며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으로 활동했다. 정권 출범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보은 인사 아닐까?라는 의심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대해 현대차는 “유능한 외교전문가를 영입한 것일 뿐”이라며 손사레를 쳤다. 김일범 부사장은 1999년 외무고시 외국어 능통자 전형으로 합격해 주미대사관, 유엔대표부, 주이라크대사관, 북미국 북미2과장 등으로 일했다. 김대중·노무현·이명박 정부에서 대통령 전담통역을 맡기도 했다. 그러다가 공직을 떠나 2019년 SK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글로벌성장위원회 대표협의위원로 자리를 옮겼다. 이후 2022년 3월 윤석열 대통령 요청으로 당선인 시절부터 보좌역으로 활동했고 대통령실 첫 의전비서관으로 임명됐다. 이 자리를 그만 둔 것은 지난해 3월. 한일,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돌연 사퇴했다. 대통령실은 개인 사유로 자진해 물러났다고 발표했다. 각종 글로벌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분주하던 현대차가 김일범 부사장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당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지정학적 리스크 대응을 위해 관련 조직 개편에 공을 들이고 있었다. 지난 2017년 사드 배치로 인한 한중 갈등이 중국 사업 부진에 직격탄이 된 경험이 교훈이 됐다. 현대차는 지난 2022년까지 전략기획담당을 맡았던 공영운 전 사장을 중심으로 해외전략, 홍보, 대관, 법무 업무를 총괄하는 방식이었다. 정의선 회장은 이처럼 비대한 조직으로는 급박하게 돌아가는 글로벌 정치·정책 이슈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지난해 기존 조직을 개편해 전략기획실장 김동욱 부사장을 중심으로 해외 대관 GPO(김일범 부사장), 국내 대관 PSO(이항수 전무), 국내외 정책 리스크를 분석하는 PCO(신승규 전무) 등을 새롭게 만들었다. 올해 후속 개편을 통해 GPO를 별도 조직으로 분리했다는 점도 의미 있다. 특히 현대차는 오는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에 따라 IRA(인플레이션감축법) 등 현지 전기차 정책이 급변할 수 있는 부담을 안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미국통’으로 불리는 김일범 부사장을 외부에서 영입한 것은 현대차가 조직 전문성 강화에 그만큼 신경을 쓰고 있다는 얘기”라고 설명했다. 기존 해외 대관 업무는 호세 무뇨스 사장이 맡고 있었다. 자동차 딜러 출신 무뇨스 사장은 글로벌 사업 운영이 전문 분야다. 현대차 사내이사이자 글로벌COO(최고운영책임자)와 북미권역본부장을 겸임하는 등 맡고 있는 직책도 많다. 현대차는 김일범 부사장 외에도 외부 전문가를 잇따라 영입하며 전략 부문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GPO 산하에 있는 글로벌정책전략실장 우정엽 전무는 윤 대통령 대선 캠프에서 활동한 전 외교부 외교전략기획관이다. 같은 부서 김동조 상무도 외교부 출신 전 청와대 외신대변인이다. 함께 영입된 장재량 상무는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실 다자통상협력과장을 지냈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PWS] 페이즈 2 1주차 1위 '광동 프릭스'..."당연한 결과! 그만큼 노력했다!" 광동 프릭스가 PWS 페이즈 2 1주 둘째 날 치열한 접전 끝에 2치킨을 추가하며 선두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광동 프릭스는 6매치 시작과 동시에 과감하고 공격적인 운영을 펼치며 단숨에 1위에 올랐다. 이후 다나와 어택 제로에게 잠시 1위 자리를 내줬지만 8매치 또다시 치킨을 챙기며 리더보드 최상단을 차지했다.경기를 마친 광동 프릭스는 "1위에 오른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노력을 많이 했다"며 "개개인의 작은 실수만 없다면 전 세계에서 강력한 팀이 될 수 있다. 준비 잘해서 다음 주에도 다시 1등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22일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PWS)' 페이즈 2 첫 번째 주 2일차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6매치는 에란겔에서 시작됐다. 상위권 점수가 촘촘한 가운데 경기 중반 광동 프릭스가 풀스쿼드를 유지하며 킬 포인트를 쓸어 담기 시작했다. 남쪽 외곽에 자리한 광동 프릭스는 '살루트'와 '헤븐'의 날카로운 콤비 플레이가 1일차 1위 T1.. 아시아투데이
  • 쏘렌토? 싼타페? “나한텐 안된다”…인기폭발에 ‘난리’난 이 車 최근 자동차 구매층들의 선호도가 SUV로 옮겨가면서 쏘렌토와 싼타페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여전히 준대형 세단인 그랜저에는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 Read more 위드카뉴스
  • [PMPS] 우리가 좀 늦었지? 디플러스 기아, 엄청난 뒷심으로 페이즈 2 우승 1일 차에 다소 주춤했지만, 역시는 역시였다. 달라진 경기력을 선보인 디플러스 기아가 극적인 역전에 성공하며 페이즈 1에 이어 페이즈 2에서도 1위에 올랐다.디플러스 기아는 총점 98점으로 PMPS 2024 시즌 3 페이즈 2 우승을 차지했다. 16개 팀 중 최다인 71킬을 기록했다.1일차 1위를 차지한 리스타트 BTD는 97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베가 E스포츠는 3개의 치킨을 쓸어담는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줬지만 96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1일 차에 단 17점을 올린 것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농심 레드포스는 90점으로 4위, 대전 게임 PT는 86점으로 5위를 차지했다.22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 2024 시즌 3’의 페이즈 2의 2일 차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1매치는 사녹에서 진행됐다. 1일 차와 마찬가지로 첫 매치의 주인공은 디플러스 기아였다. 중후반까지 안정적으로 스쿼드를 유지한 디플러스 기아는.. 아시아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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