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담당자 누구냐” 지자체 빨간 도로, 싸구려 전국 도배 버스도 못 버텼다서울 남산 둘레길에서 최근 발생한 버스 미끄러짐 사고로 도로 안전 문제가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높은 경사와 좁은 도로 폭, 미끄럼 방지 도료로 인해 사고 위험이 높아, 과거에도 유사한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다키포스트
엔씨소프트 ‘TL’, 보이스 라이브 방송에서 개발 로드맵 공개엔씨소프트가 MMORPG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의 개발 로드맵을 공개했다.엔끼는 20일 공식 TL 유튜브 채널에서 보이스 라이브 방송 ‘Ask Me Anything’을 진행했다. TL 캠프의 박건수 PD와 오창현 캠프원이 출연해 개발 방향성을 설명하고, 이용자의 질문에 답하는 등 실시간으로 소통했다.박건수 PD는 “6인 파티 던전에서 벗어나 더욱 다양한 규모의 PvE(Player vs Environment)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1인 돌파 던전과 12인 레이드를 소개했다. ‘1인 돌파’ 게임와이
스파이런트, Wi-Fi 7 연결 테스트 기능 강화한 '옥토박스' 발표차세대 기기 및 네트워크를 위한 테스트 및 보증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 공급업체인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Spirent Communications plc)은 금일 사용자 맞춤형 구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무선 기기의 연결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어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차세대 기기 및 네트워크를 위한 테스트 및 보증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 공급업체인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Spirent Communications plc)은 금일 사용자 맞춤형 구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무선 기기의 연결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어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전자신문
車 뽑은 지 1년도 채 안됐는데 “우수수 쏟아진다”…이례적 움직임에 자동차 업계 ‘비상’3년 채 되지 않은 전기차 매물7월 대비 2배 넘게 쏟아져 온라인 내차팔기 서비스 ‘첫차옥션’의 거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달 전기차 매입량이 ... Read more위드카뉴스
기아의 첫 픽업트럭 ‘타스만’ 공개 임박… 끝판왕 등장으로 요동치는 픽업트럭 시장기아, 다음 달 세계 최초로 타스만 공개혹독한 글로벌 테스트로 다져진 성능렉스턴 스포츠와 콜로라도에 도전장 기아자동차가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 ‘타스만(Tasman)’을 다음 달 ... 더 보기토픽트리
기아 ‘2천만 원대’ 보급형 전기차, 디자인 수준에 엄마들 벌써 난리!기아 2천만 원대 전기차EV2, 2025년 출시 예정디자인에도 관심 쏠렸다 기아 브랜드가 전기차 시장 침체를 보급형 전기차를 통해 돌파할 계획이다. 지난 6월, 기아는 국내에서 소형 전기 SUV EV3를 출시했다. 보조금과 세제 혜택 적용 시 실구매가가 3천만 원 초반대까지 떨어져 엔트리 전기차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8월에만 EV3는 4,002대가 판매되며 국내 전기차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 더오토포스트
고저스리무진, 카니발 하이리무진에 3D 압축 성형 방진 매트 적용고저스리무진이 카니발 하이리무진 모델에 3D 압축 성형 방진 매트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3D 압축 성형 방진 매트 기술은 차량 내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고밀도 성형물을 활용해 방음과 방진, 단열 성능을 높였다. 고저스리무진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된 이 방진 매트는 차량 내부의 소음을 줄여 더욱 고급스럽고 조용한 주행 환경을 조성하며,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고저스리무진 관계자는 “이번 3D 압축 성형 방진 매트 도입으로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품질을 한층 더 높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최고의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고저스리무진은 국내 최대 규모의 특장 전문 업체인 다온티앤티에서 런칭한 카니발 하이리무진 전문 브랜드로, 지난 3세대 카니발부터 여러 특장업체의 B2B 하이루프 및 실내 개조 외주 제작을 진행해왔다. 또 고저스리무진 EV라운지
[창간기획] AI로 뭉친 韓 기업, 원팀 전략으로 글로벌 공략국내 기업들이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뭉치고 있다. 대기업에서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업종·규모를 막론하고 서로의 AI 역량을 결집하는 연합전선 구축이 본격화됐다. 목표는 소버린 AI(주권 AI) 확보와 글로벌 AI 시장 공략이다. 혼자서는 막대한 자본력을 갖춘 해외 국내 기업들이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뭉치고 있다. 대기업에서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업종·규모를 막론하고 서로의 AI 역량을 결집하는 연합전선 구축이 본격화됐다. 목표는 소버린 AI(주권 AI) 확보와 글로벌 AI 시장 공략이다. 혼자서는 막대한 자본력을 갖춘 해외 전자신문
'TL', 엔드 콘텐츠 12인 레이드 등 개발 로드맵 공개엔씨소프트는 MMORPG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의 개발 로드맵을 공개했다. 'TL'은 지난 20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보이스 라이브 방송 '애스크 미 애니씽(Ask Me Anything)'을 진행했다. TL 캠프의 박건수 PD와 오창현 캠프원이 출연해 개발 방향성을 설명하고, 이용자의 질문에 답하는 포모스
현대차-이베코 합작 '전기 경상용차' 유럽 달린다현대자동차가 이탈리아 상용차 이베코와 개발한 ‘전기 경상용차(eLCV)’를 유럽에 출시했다. 2022년 양 사 전략적 파트너십 이래 유럽 현지 판매를 본격화하는 첫 양산형 모델이다. 이베코는 현대차와 개발한 전기 경상용차 ‘e무비(eMoovy)’ 유럽 판매를 개시했다. 현대자동차가 이탈리아 상용차 이베코와 개발한 ‘전기 경상용차(eLCV)’를 유럽에 출시했다. 2022년 양 사 전략적 파트너십 이래 유럽 현지 판매를 본격화하는 첫 양산형 모델이다. 이베코는 현대차와 개발한 전기 경상용차 ‘e무비(eMoovy)’ 유럽 판매를 개시했다. 전자신문
[창간기획] 소버린 AI·커플링 전략으로 해외 시장 공략해야우리나라 인공지능(AI) 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정부가 AI 규제 환경을 먼저 조성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소버린 AI’ 등 우리나라 기업이 공략할 수 있는 분야를 지원하고, 우리나라 제조기업과 AI 기업이 협력해 동반 진출하도록 도와야 한다는 의견도 나 우리나라 인공지능(AI) 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정부가 AI 규제 환경을 먼저 조성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소버린 AI’ 등 우리나라 기업이 공략할 수 있는 분야를 지원하고, 우리나라 제조기업과 AI 기업이 협력해 동반 진출하도록 도와야 한다는 의견도 나 전자신문
잘못 만들고 차주 탓..? 자동차 번호판, 과태료 폭탄 터진다는 ‘이것’자동차 등록 많아졌다새로운 번호 체계 필요해범죄 예방에도 효과적이야 여러분들은 현재의 자동차 번호판 디자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차종, 용도에 따라 달라지는 자동차 번호판, 친환경 자동차는 파란색 번호판, 사업용 자동차는 노란색 번호판을 부착한다. 가장 중요한 점은 자동차 번호판은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것이라 하나의 차량당 하나의 번호만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계속되는 자동차 등록 대수의 급증으로 기존 7자리의 […] 더오토포스트
“딜러들 비밀 싹 유출!” 중고차 처분, 한 푼이라도 더 받는 꿀팁 공개타던 차를 팔게 된다면 어지간해선 중고차 딜러에게 매각하게 될 것이다. 매입가를 악착같이 깎는 이들에게서 한 푼이라도 더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 차 팔기 전 참고할 만한 몇 가지 팁을 살펴보자.더오토포스트
방치하면 대참사납니다.. 자동차 ‘유막 현상’, 100% 제거 꿀팁은요비 오는 날 앞이 흐리다면유막 현상 의심해 봐야 해시야 방해돼 큰 사고로 번져 운전자라면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한다는 자동차 유막 현상. 항상 해가 쨍쨍한 날에만 운전할 수는 없다. 어느 날은 비가 오기도 하고, 어느 날에는 미세먼지가 많은 날도 있다. 그러다 문득, 차량 앞 유리가 뿌옇게 변하는 날이 온다. 뭐 이런 적이 하루 이틀도 아니고 워셔액을 […] 더오토포스트
현대차그룹, 유럽 전기차 시장 둔화에 맞춘 미래 전략 모색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체코 노소비체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체코공장을 방문해 유럽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미래 성장 전략을 모색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정 회장은 전기차 시장의 변화···모터데일리
'LG유플도 하는데'…KT, 자체 AI 에이전트 서비스는 언제쯤[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국내 이동통신 3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AI 수익화의 핵심인 ‘AI 에이전트’ 서비스 시대를 본격화하고 있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 이하 SKT)이 ‘에이닷(A.)’을 통해 시장 선점에 나선 이후 LG유플도 오는 10월 자체 AI 에이전트를 출시한다. KT는 아직 서비스 적용을 검토하 단계로 정식 출시와 개발 현황 등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이 때문에 자칫 경쟁에 뒤처질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KT는 AI 에이전트 관련 조직개편과 인재 영입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개발을 위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입장이다. 23일 KT에 따르면 이달 초 AI에이전트담당에 오성식 상무를 영입했다. 오성식 상무는 기존 AI에이전트담당을 겸직하던 이진형 AI사업담당(상무)과 KT의 AI 에이전트 상용화에 집중한다. 오성식 상무는 성균관대 전기전자컴퓨터공학 학사, 고려대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취득 후 로스 기업연구소 등 국내 IT업계에서 솔루션 컨설팅 및 AI 사업을 맡은 전문가다. 앞서 김영섭 KT 대표는 ‘AICT 컴퍼니’ 도약을 위해 AI 중심 조직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지난 7월에는 AI 분야 핵심 기술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AI2X랩과 AI 테크랩을 신설하고 외부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경쟁력 제고에 나서고 있다. 이번 오성식 상무 영입도 AI 사업 속도는 물론 AI 에이전트 서비스 출시를 본격화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KT는 현재 통화 녹음 등을 지원하는 AI 에이전트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경쟁사인 SKT와 LG유플이 이미 자체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고도화하거나 출시가 임박한 것을 고려하면 너무 뒤늦게 경쟁에 뛰어드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AI 에이전트 서비스는 AI 인프라 구축-AIX(AI 전환)에 이은 통신 3사의 AI 컴퍼니 도약의 최종 단계로 꼽힌다. 서비스 혁신을 통한 신규 고객 확보는 물론 본격적인 AI B2C 서비스를 통한 수익화 단계로 접어든 것을 의미한다. 이 때문에 AI 에이전트는 통신 3사의 AI 전환은 물론 AI 사업 수익화의 핵심인 B2C 영역 확대의 핵심으로 평가받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글로벌 인포메이션에 따르면 올해 약 20조원 수준의 AI 에이전트 시장은 2030년 약 65조원 규모로 연평균 26% 성장할 전망이다. 국내 통신사들도 올해 본격적인 자체 AI 에이전트 서비스 고도화에 나서거나 신규 서비스 출시로 고객 혁신에 집중하고 있다. 나아가서는 검색 기능 등을 더 강화하는 등 B2C 서비스 영역으로 더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이미 SKT는 2022년 국내 통신 업계 최초 AI 에이전트 에이닷을 공개하고 시장 선점에 나섰다. 올해는 에이닷의 검색과 일상 편의 기능 등을 대폭 강화하고, 퍼플렉시티 등 글로벌 AI 기업들과 협업하는 등 연내 글로벌 출시도 계획 중이다. LG유플은 오는 10월 자체 AI 에이전트 ‘익시오(ixi-O)’를 선보인다. 익시오는 AI 기반 통화 녹음 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에이닷에서 서비스하는 아이폰 통화녹음을 비롯해 요약, 전화 대신받기, 보이는 전화,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지원한다. 이 중 전화 대신 받기와 보이는 전화는 에이닷에서도 없던 차별화된 기능으로 이를 통해 고객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처럼 SKT 에이닷에 LG유플의 익시오까지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하고 있지만 KT의 AI 에이전트 출시는 알려진 바와 같이 아직 불투명한 상태다. 특히 그동안 업계에서 KT의 AI 청사진이 통신 3사 중 비교적 속도를 내지 못한다는 지적을 받아온 만큼 아쉬운 대목이다. 통신 3사의 올해 상반기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AI, 데이터 등 중심의 R&D(연구개발) 비용은 SKT(약 1901억), KT(약 1043억원), LG유플(약 690억원) 순으로 집계됐다. KT는 2위에 이름을 올렸지만 R&D 비용은 전년 대비 약 1.1% 감소했다. SKT와 LG유플이 각각 같은 기간 9.8%, 21.3% 확대한 모습이지만, KT만 유일하게 투자 규모가 줄었다. 상반기 전체 매출에서 R&D가 차지하는 비중도 0.79%로 제일 낮았다. KT가 지난해 김영섭 대표 취임 이후 조직개편과 경영효율화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도 AI 등 자칫 미래 경쟁력이 흔들릴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이에 KT는 “현재 구축한 설비 등 인프라가 향후 AI 사업의 기반이 될 수 있다며 유무선 통신 서비스를 위한 설비투자비용(CAPEX) 지출이 통신 3사 중 가장 많다”면서도 “AI 에인전트 서비스도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방향으로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제네시스 GV70, IIHS 충돌 평가서 최고 안전성 입증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GV70과 GV70 전동화모델이 충돌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네시스는 22일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충돌 평가에서 GV70과 GV70 전동화 모델이 최고 등급인 '톱 ···모터데일리
아우디 S6, S7, 2025년형 나르도 스포츠 에디션 공개아우디에서 2025년형 S6와 S7 나르도 스포츠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나르도 스포츠 에디션은 두 차량의 스포티한 매력을 한층 더 강화하였으며, 나르도 그레이 색상을 이와 함께 블랙 루프, 블랙 배지, 21인치 글로스 블랙 휠, 다크 헤드라이트 서라운드, 그리고 사이드 미러 캡에는 카본 파이버 트림이 적용되어 차량 외관에 강렬한 인상을 더합니다.나르도 스포츠 에디션 패키지는 디자인에 중점을 두었으며, 엔진 및 성능 면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S6와 S7은 여전히 2.9리터 트윈 터보차지 V-6 엔진을 탑재하여 444마력 유카포스트
2026 현대 아이오닉 6 N 새로운 모습 공개! 아이오닉 5 N에 이어 두 번째 고성능 전기차최근 전 세계 글로벌 자동차 시장을 강타한 현대차, 순수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 5 N의 인기가 심상치 않은 가운데 수 많은 고성능 자동차들과의 비교를 통해 아이오닉 5 N의 강력한 운동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을 소개해 화제가 되었고 이에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를 능가할 새로운 고성능 전기차 출시를 위해 최근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바로, 아이오닉 6 N 차량인데 해당 차량의 경우 기본 모델인 아이오닉 6를 기반으로 N 디비전을 거쳐 고성능 전기차로 거듭나게 되었는데 최근 해외에서 테스트를 진행중인 아이오닉 6 N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 유카포스트
네오위즈 'P의 거짓' IP 확장 나서다...온라인 스토어 오픈네오위즈가 'P의 거짓'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여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지난 21일(한국시간 기준) 오픈한 ‘P의 거짓 기어 스토어’는 P의 거짓 IP를 활용한 굿즈를 판매하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다. 현재 ‘검은 토끼단 후드’, ‘리전암 플람베르쥬 그래피티 티셔츠’ 등 의류와 모자 9종을 판매 중이다. 향후 글로벌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종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국내외 굿즈 제작사 및 유통사와 협업한 특별 굿즈를 선보이고, 협업사 채널을 통한 사전 예약도 진행한다. 먼저, P의 거짓 OST LP 패키지 게임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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