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12만 원부터" 기아, ‘더 기아 EV9 GT’, ‘스탠다드’ 계약 개시기아는 플래그십 전동화 SUV인 ‘더 기아 EV9 GT(The Kia EV9 GT, 이하 EV9 GT)’와 실용성을 강조한 ‘스탠다드’ 모델의 계약을 18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에는 기존 EV9 롱레인지 모델의 트림별 가격 조정을 통한 상품성 강화도 포함됐다. EV9 GT: 고성능과 프리미엄의 집약체 2023년 출시 후 ‘2024 세계 올해의 자동차’ 및 ‘2024 북미 올해의 차’ SUV 부문에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받은 EV9에 강력한 주행 성능을 더했다. EV9 GT는 ▲합산 최고 출력 374kW(509마력), 최대 토크 740Nm(75.5 kgf·m) ▲정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 4.5초 ▲1회 충전 시 408km 주행(99.8kWh 배터리, 복합 기준) 등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기아는 전방 노면 정보를 기반으로 주행 상황에 맞춰 서스펜션을 최적화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e-LSD)를 기본 적용해 안정성과 주행 감각을 향상시켰다. 첨단 편의사양 및 고급 인테리어EV9 GT는 ▲100W 고속 충전 USB C타입 단자 ▲아이 페달(i-PEDAL) 3.0 ▲디지털 사이드·센터 미러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빌트인캠 2 ▲기아 디지털 키 2 등 최신 사양을 갖췄다. 실내는 ▲GT 전용 클러스터 테마 ▲퍼포먼스 타이머 ▲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네온 포인트의 알칸타라 스포츠 시트 ▲스웨이드 소재의 크래시 패드 및 도어 트림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외관 및 색상 옵션외부는 ▲세로형 패턴 액티브 에어 플랩 ▲블랙 슬림형 루프랙 ▲21인치 전용 휠 ▲네온 색상 브레이크 캘리퍼 등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외장 색상은 ‘판테라 매트 메탈’을 포함해 총 6종, 내장은 ‘블랙 & 네온’ 단일 컬러로 제공된다. 스탠다드 모델: 합리성과 실용성 함께 선보인 스탠다드 모델은 76.1kWh 배터리로 1회 충전 시 374km 주행이 가능하며, 롱레인지 모델의 주요 안전·편의 사양을 동일하게 제공해 경제성과 상품성을 모두 갖췄다. EV9 모델별 가격(세제혜택 후, 개별소비세 3.5% 기준): ● 스탠다드: 에어 6,412만 원, 어스 6,891만 원 ● 롱레인지(2WD): 에어 6,857만 원, 어스 7,336만 원 ● 롱레인지(4WD): 에어 7,205만 원, 어스 7,689만 원 ● GT 라인: 7,917만 원 ● GT: 8,849만 원(※ GT는 세제혜택 미적용) 서울시 기준 전기차 보조금 적용 시, 스탠다드 에어 트림은 약 6,10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 관계자는 “EV9 GT는 기아 전동화 기술의 집약체로, 스탠다드 모델과 함께 다양한 고객층이 EV9의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오토뉴스
美 관세 전쟁 불똥 튄 車업계…'각자도생' 나선 제조사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국으로 수입되는 자동차에 관세 부과를 예고함에 따라 관세 전쟁이 자동차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는 양상이다. 이에 국내 완성차 제조사들은 자구책을 마련하면서 관세 리스크 대응에 나서고 있다.트럼프 대통령은 선거 활동을 펼치면서부터 관세 정책을 통한 자국 우선주의에 목소리를 높여왔다. 일례로 취임 후 첫 행정명령 중 하나로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제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본격적인 관세 전쟁을 예고한 것이다.이와 함께 부가가치세가 불공정하다는 의견까지 밝히며 관세 IT조선
“몰입형 콘텐츠 시대 열린다” 엔피, XR과 숏폼 드라마로 승부수코스닥 상장사 엔피가 체험형(BTL) 확장현실(XR)과 숏폼 드라마로 영역을 확장하며 차세대 콘텐츠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존 기업간거래(B2B) 중심 사업 구조에서 일반 소비자 대상(B2C)으로 넓히고 자체 제작과 글로벌 콘텐츠 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백승업, 최지 코스닥 상장사 엔피가 체험형(BTL) 확장현실(XR)과 숏폼 드라마로 영역을 확장하며 차세대 콘텐츠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존 기업간거래(B2B) 중심 사업 구조에서 일반 소비자 대상(B2C)으로 넓히고 자체 제작과 글로벌 콘텐츠 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백승업, 최지 전자신문
넵튠‧트리플라 ‘고양이 오피스’, APAC ‘최고의 타이쿤 게임’ 선정[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넵튠(각자대표 강율빈, 정욱)은 자회사 트리플라㈜(대표 허산)가 개발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고양이 오피스’가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센서타워’가 선정하는 APAC Awards 2024에서 최고의 타이쿤 게임(Best Tycoon Game) 부문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센서타워는 매년 APAC(Asia-Pacific) 지역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게임 및 앱을 선정, APAC Awards를 진행한다. APAC 지역 최고의 타이쿤 게임으로 선정된 고양이 오피스는 2024년 5월 글로벌 출시됐다. 고양이 오피스는 여러 사무실을 꾸미고 고양이 직원들을 관리하며 사업을 성장키는 게임이다. 효과적인 관리와 전략으로 최고의 부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에 방치형 생산 방식을 가미해 플레이어가 오프라인일 때도 수익이 발생하며, 이를 통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직관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대부분의 연령층이 어려움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이 게임은 론칭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억원 누적 8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론칭 6개월 기준 최고 일일활성이용자수(DAU) 30만명, 평균 일일활성이용자수 25만명 전후의 수치를 보였다. 매출 기준 미국(35%), 한국(20%), 일본(14%) 3개국 비중이 70%에 육박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시뮬레이션 장르 모바일 게임 중 한국에서 1위, 일본 2위, 미국에서는 4위에 오른 바 있다. 애플 앱스토어 기준 시뮬레이션 장르 모바일 게임으로 20개 국가에서 인기게임 순위 10 안에 랭크되기도 했다. 허산 트리플라 대표는 “고양이 오피스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개발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유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굳건한 TV 제국’ 삼성‧LG, 2024년도 글로벌 TV 시장 싹쓸이[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글로벌 TV 시장을 양분하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지난해에도 글로벌 TV 시장에서 굳건함을 증명했다. 양사는 AI TV 시대에도 기술 초격차를 앞세워 시장을 선도해 간다는 계획이다. 18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4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8.3%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2006년 이후 19년간 연속 1위를 이어나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AI TV 시대를 선언하며 글로벌 TV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삼성전자는 Neo QLED·OLED·초대형·라이프스타일 등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한 판매 전략을 통해 19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또 ▲삼성 TV 플러스 ▲삼성 아트 스토어 등의 콘텐츠를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삼성 TV는 2500$ 이상 프리미엄 시장과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1위를 지켰다. 2500$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은 2024년 매출 기준 49.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시장의 절반을 차지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매출 기준 28.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한편 프리미엄 TV의 대표 제품인 QLED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46.8%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QLED TV 시장의 경우 275만대가 판매되며 전체 시장의 10.9%를 차지해 처음으로 점유율 10%를 넘었다. 또 2022년 첫 출시 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는 OLED 시장에서도 삼성은 144만대를 판매하며 매출 기준 27.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수치는 전년 대비 수량은 42%, 매출 점유율은 4.6%p가 증가했다. 이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2006년부터 이어진 19년 연속 글로벌TV 시장 1위의 뒤에는 항상 고객들의 믿음이 있었다"며 "향후에도 AI TV와 같이 TV 시장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전 세계 OLED TV 시장에서 12년 연속 1위라는 역사를 써냈다. 또한 OLED TV는 올해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비중이 처음으로 과반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며 프리미엄 TV의 대명사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지난해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약 318만 대로, 출하량 기준 OLED TV 시장 점유율 52.4%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지난 4분기에만 110만 대 이상의 올레드 TV를 출하하며 OLED TV 시장에서 확고한 1위를 이어갔다. 특히 지난해에 OLED TV가 프리미엄(1500$ 이상) TV 시장에서 차지하는 출하량 비중은 직전년도 대비 8.5%p 증가한 45%를 기록하며 절반에 육박했다. OLED TV의 출하량 비중은 올해는 53.8%로 과반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며 LG전자가 주도하고 있는 OLED TV는 명실상부 프리미엄 TV의 대표 주자로 거듭났다. LG전자는 지난해 75형 이상 초대형 OLED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57.5%의 압도적 점유율을 기록했다. 전체 OLED TV 시장에서 75형 이상 초대형 TV가 차지하는 출하량 비중이 역대 최대인 16%를 기록하며 ‘거거익선(크면 클수록 좋다)’ 트렌드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LG전자는 업계 최다 초대형 올레드 TV 라인업(77, 83, 88, 97형)으로 시장을 이끄는 모습이다. LG전자는 ▲최대 4K(3840x2160)∙144Hz 영상을 손실∙지연 없이 전송하는 차별화된 무선 솔루션 ▲AI가 사용자 취향까지 분석해 초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는 독자 플랫폼 webOS ▲알고리즘과 유기 화합물 적층 구조를 바꾼 새로운 밝기 향상 기술 등을 앞세워 올해도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전망이다. 한편 지난해 올레드와 LCD를 포함한 LG전자의 전체 TV 출하량은 약 2260만 대로 집계됐다. TV 시장 내 점유율은 매출 기준 16.1%를 기록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인터뷰]몬스터 헌터 나우, "시즌 5에 '디노발드' 참전과 무기 밸런스 개편 진행"나이언틱이 서비스하는 '몬스터 헌터 나우'가 시즌 5 '봄볕을 가로베는 칼날 꼬리'와 함께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장비와 몬스터가 등장하는 컬래버레이션 등 신규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오는 3월 6일 시작되는 시즌 5에서는 참룡 '디노발드'와 '아오아시라' 등이 새롭게 추가 된 포모스
한성자동차, 신규 보증 연장 프로그램 내놔 '10년, 34만km까지 연장'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가 신규 보증 연장 프로그램 ‘EW(Extended Warranty) 프리미어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EW 프리미어 플러스’는 메르세데스-벤츠 모든 차량 고객 대상으로 차량 등록일 기준 7년 이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구매 상품에 따라 차량 보증 기간을 최대 10년 또는 34만 Km까지 연장할 수 있다.기존 보증 연장 프로그램이 차량 등록 후 3년 이내에만 가입 가능하고, 보증 마일리지도 최대 25만Km까지만 서비스 보장을 제공했던 것에 비해, 7년 이내 가입, 모터플렉스
삼성 TV, 19년 연속 점유율 1위… LG, 12년 연속 올레드 1위삼성전자가 19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반면, LG전자는 OLED TV에서 1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조선비즈
페라리 499P, 2025 내구레이스 시즌 리버리 공개페라리가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FIA WEC) 최상위 클래스에서의 세 번째 시즌 개막을 맞아, 499P의 2025 시즌 리버리를 공개했다.50과 51 번호를 단 499P 차량은 페라리 – AF 코르세(Ferrari – AF Corse) 공식 팀 소속으로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다. 이 르망 하이퍼카 모델은 페라리의 유산을 계승함과 동시에, 전설적인 312 PB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있다.2025 시즌에도 기존 드라이버 라인업은 그대로 유지된다. 페라리의 이번 시즌 목표는 제조사 및 드라이버 월드 모터플렉스
中 BYD 전고체 배터리 돌풍 “2027년 시작한다”15일(현지시각) 제 2회 중국 전고체 배터리 혁신 및 개발 서밋 포럼에서 BYD 최고기술책임자(CTO) 쑨 화쥔(Sun Huajun)이 2027년부터 전고체 배터리 대량 시범 적용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2030년 이후에는 BYD 전 모델을 대상으로 대규모 도입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BYD CTO는 2027년부터 2029년까지 대량 시범 적용기간에는 황화물 기반 고체 전지의 시범 단계로서 주로 중급에서 고급 전기 자동차를 대상으로 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2030년 이후에 2032년까지는 모터플렉스
“연비 20km/L에 2천만 원대?”.. 기아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SUV 등장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테스트카 새롭게 포착 기아의 차세대 SUV ‘셀토스 풀체인지‘ 모델이 최근 북유럽의 혹독한 겨울 날씨에서 테스트 중인 모습을 포착했다. ... 더 보기토픽트리
아이오닉9에 '깜놀'한 기아, EV9 가격 다듬어 반격 나섰다기아가 EV9의 고성능 모델인 ‘더 기아 EV9 GT(The Kia EV9 GT, 이하 EV9 GT)’와 ‘스탠다드’ 모델의 계약을 18일(화)부터 시작한다.기아는 이와 함께 기존 EV9 롱레인지 모델의 트림별 가격을 조정해 상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EV9 GT는 합산 최고 출력 374kW(509마력), 최대 토크 740Nm(75.5 kgf·m)의 성능을 발휘하는 전륜과 후륜 모터가 탑재돼 정지 상태에서 단 4.5초만에 시속 100km까지 도달할 수 있다.또한 99.8kWh의 4세대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돼 408km의 1회 충전 모터플렉스
현대차 더 뉴 마이티 2025, 편의성 극대화해 돌아오다현대차 대표 준중형 트럭 마이티가 2025 더 뉴 마이티로 돌아온다. 4톤 카고와 10.3톤 샤시캡을 추가해 선택지를 넓히고 에어 서스펜션을 비롯해 다양한 추가 장비를 더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2025 더 뉴 마이티의 일반캡/슈퍼캡 전 트림에 운전석 안전벨트 높이 조절 기능을 추가해 운전자가 체형에 맞춰 조절함으로써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프리미엄 트림에는 최상위 트림인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만 운영하던 전동식 아웃사이드 미러와 도어 스텝 램프를 확대 적용하고, ECM 룸미러(전자식 감광 룸미러)를 탑재해 야간 운전 상황 모터플렉스
확 달라진 모습 “강렬한 외관”.. 팰리세이드 XRT, 국내 포착 소식에 ‘관심 집중’북미 시장 겨냥한 팰리세이드 XRT국내 도로서 포착, 출시 가능성은? “북미 전용 모델이 국내에서?” 최근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뜻밖의 소식이 화제다. ... Read more리포테라
“카니발 이제 어떡하나” .. 프리미엄 대형 SUV, 풀체인지 소식에 몰리는 ‘시선’풀체인지 모델, 국내 SUV 시장 출격초호화 인테리어·강력한 성능 눈길가격·트림 미정, 소비자 기대감 상승 대형 SUV 시장의 강자가 다시 움직인다. 링컨의 ... Read more리포테라
CJ ENM, 30주년 프라이빗 특별전...장 프루베 작품 설치CJ ENM은 1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사전 초청자를 대상으로 30주년 기념 프라이빗 특별전 ‘House of the Visionary: Story to Culture’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30주년 기념 비저너리 선정작 20선을 소재로 CJ ENM의 창조적 여정을 조명한다.CJ ENM센터 1층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프랑스의 건축가 장 프루베(Jean Prouvé)의 '해체할 수 있는 집(Demountable House)'이 설치돼 눈길을 끈다. 장 프루베는 20세기 프랑스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건축가 겸 디자… 데일리안
'4조 클럽' 넥슨, 기대작 속속 기지개…"카잔·마비노기 모바일로 포문"지난해 국내 게임사 최초로 연매출 4조를 돌파한 넥슨이 올해도 다양한 신작으로 성장세를 이어간다. '파이프라인 확장'과 '독창적 게임 개발'이라는 두 키워드를 앞세워 글로벌 게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경쟁력 강화 전략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대표 IP '던전앤파이터'·'마비노기' 본격 확장우선 핵심 IP(지식재산권)를 새롭게 발전시켜 진화된 재미를 창출하고 IP 가치를 끌어올리는데 주력한다.올해 서비스 20주년을 맞은 '던전앤파이터'는 본격적인 세계관 확장에 돌입한다. 오는 3월 28일 PC·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하드코어 액… 데일리안
건보공단, 대표 누리집 개편국민건강보험공단이 17일 대표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사용자 관점에서 온라인 민원서비스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선 로그인하면 건강검진 대상과 치석제거 서비스 대상 여부, 신청 가능한 환급금, 건강나이 등 개인별 서비스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이 17일 대표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사용자 관점에서 온라인 민원서비스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선 로그인하면 건강검진 대상과 치석제거 서비스 대상 여부, 신청 가능한 환급금, 건강나이 등 개인별 서비스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로 전자신문
하이브리드만 살아남는다...가솔린 15만대 줄어들 때 12만대 쑥[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급감하고 있는 가운데 하이브리드만 잘 팔리는 현상이 가속하고 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집계한 '2023-2024 자동차 파워타입별 신규등록'을 보면, 지난해 하이브리드 판매량은 51만203대로 전년보다 30.5% 늘었다. 일반적인 풀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마일드하이브리드(MHEV) 등이 모두 포함된 수치다. 구체적으로 풀HEV 38만5097대, MHEV 11만5864대, PHEV 9242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반면 전통적인 내연기관차는 판매량이 큰 폭으로 줄었다. 가솔린이 67만9381대로 17.6% 감소했다. 디젤은 56.3% 줄어든 12만7638대로 집계됐다. 하이브리드 인기는 개별 모델 판매량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작년 국내 베스트셀링카는 기아 쏘렌토(9만4538대), 카니발(8만2748대), 현대차 싼타페(7만7161대), 기아 스포티지(7만4255대), 현대차 그랜저(7만1656대) 순이다. 가장 많이 팔린 쏘렌토와 형제차 싼타페의 하이브리드 비중은 72%나 된다. 그랜저(53%), 카니발(48%), 스포티지(42%) 등도 하이브리드가 주력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단점은 초기 구입비용 부담이다. 장점은 저렴한 연료비다. 오래 탈수록 유리하다는 의미다. 상대적으로 연료비 부담이 있는 중형급 이상 차량에서 하이브리드가 잘 나가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얼마나 지나야 하이브리드가 본전을 뽑을까. 대략 3년 이상이다. 연간 평균 주행거리인 1만5000km를 달렸다고 가정하면, 쏘렌토 하이브리드 1.6는 세금·보험료·유류비가 1년에 300만원 가량 나온다. 같은 조건에서 쏘렌토 가솔린 2.5는 400만원이다. 차값이 300만원 더 비싼 하이브리드가 1년에 유지비 100만원을 더 버는 셈이다. 다만 쏘렌토 가솔린이 상대적으로 고배기량, 고단 변속기를 장착한 모델인 만큼 고속이나 언덕 주행에 더 유리하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하이브리드 강세는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다양한 차급 모델에 하이브리드를 공격적으로 추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극심한 소비침체를 겪고 있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도 플러스 성장을 이루겠다는 내용을 연초 사업계획서에 담았다. 현대차는 지난 1월 팰리세이드 2세대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에 하이브리드를 추가했다. 대형차에 적합한 2.5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그룹 최초로 적용했다. 기아도 셀토스 풀체인지에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이게 정말 4천만 원대?” .. 포르쉐 꿈꾸던 소비자들, 새로운 스포츠카 등장에 ‘기대’단 20대만 한정 생산되는 스포츠카340마력의 미드십 모델, 트랙 주행 최적화6월까지 주문 완료 시 생산 돌입 “4천만 원으로 미드십 스포츠카를 살 ... Read more리포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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