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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테크

  • “성능과 디자인 모두 갖췄다”.. 더욱 특별해져서 돌아온 포드의 신차 디트로이트 오토쇼서 공개된 ‘머스탱 RTR’눈에 띄게 업그레이드된 디자인뛰어난 성능의 에코부스트 모델 포드는 최근 열린 ‘2025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새로운 머슬카 ‘머스탱 RTR’을 ... 더 보기 토픽트리
  • [도쿄오토살롱] 스바루, 뉘르 24시간 내구 레이스 나설 ‘WRX NBR 챌린지 2025′ 공개 스바루가 '도쿄오토살롱 2025'에서 WRX NBR 챌린지 2025를 공개했다. 이전 모델을 기반으로 주행 성능과 효율성을 개선하며, 뉘르부르크링에서의 성과를 목표로 한다. 서울경제
  • LG유플 ‘곳간지기’ 여명희, 대체불가능한 ‘홍일점’ [나는 CFO다]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LG유플러스 곳간지기 여명희 CFO(최고재무책임자·전무)는 ‘유일’한 여성이다. LG그룹 전 계열사를 통틀어 최초이자 유일한 여성 CFO다. LG유플러스 전신인 데이콤에서 신입사원부터 시작해 약 36년간 LG유플러스에서 몸담으며 임원까지 올랐다. 능력자다. 지난 2022년 CFO를 맡은 후에는 경기 불확실성 속에서도 안정적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유플러스가 올해 그룹 내 전략가 신임 홍범식 사장을 필두로 AX 컴퍼니 전환과 밸류업(기업가치 제고)를 본격화하는 만큼 회사 재무구조에 능통한 여명희 CFO와의 호흡이 절실하다. 여명희 CFO는 수익률 강화와 부채비율 감소 등 재원 활용 극대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유일’한 그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 여명희 CFO는 1967년 대구 출생으로 경북대 회계학과를 졸업했다. 1987년 LG유플러스 전신 데이콤 공채에 합격했다. 당시 데이콤은 국내 최고 직장 중 한 곳이었다. 그는 공채 동기 중 유일한 여성 합격자였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유일한 임원 승진자로 질주하고 있다. 여명희 CFO는 2000년 데이콤이 LG그룹에 흡수되고, 2010년 LG텔레콤과 합병해 LG유플러스가 출범하는 등 회사와 함께한 산증인이다. 특히 LG그룹 계열사들 CFO가 지주사와 계열사를 순환하는 것과 달리 여명희 CFO는 36년간 LG유플러스에서만 근무해 왔다. 여명희 CFO는 입사 후 줄곧 회사 회계와 금융 업무를 맡아왔다. 데이콤 시절인 2005년 회계팀장, 2009년에는 금융팀장을 맡았다. 특히 이 시기 여명희 CFO는 회사 신용등급을 BBB+(2006년)에서 AA-(2009년)까지 끌어올리는 데 일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유플러스와 합병한 2010년에는 경영관리실 회계담당을 역임했다. 2012년 상무 승진과 함께 경영기획담당을 맡았으며 2021년 LG유플러스 첫 여성 전무에 올랐다. 이 기간 여명희 CFO는 수익성 분석과 성과 관리, 실적 및 사업계획 검증, 투자 및 비용 관리, 경영관리 고도화 등 LG유플러스 안살림을 책임졌다. 2022년 12월 CFO에 올랐다. 약 36년간 회사 재무적 강점과 약점을 뼛속까지 파악하고 있는 여명희 CFO는 코로나19 종식 이후 이어진 경기침체와 5G 성장 둔화 속에서도 LG유플러스의 안정적 재무 유지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LG유플러스는 “여명희 CFO는 금융, 회계 분야 전문성과 더불어 오랜 기간 재직한 업무 경험이 LG유플러스 비전과 재무 안정화에 큰 기여를 했다”고 설명했다. 올 12월이 임기 종료인 여명희 CFO는 추가 재무구조 개선과 기업가치 제고라는 과제를 안고 있다. 특히 올해 LG유플러스는 새롭게 선임된 홍범식 대표를 중심으로 본격 AX 컴퍼니 전환을 서두르고 있다. LG그룹에서 구광모 회장 신임을 받으며 전략통으로 불린 홍범식 대표와 36년간 LG유플러스 안살림을 맡아온 여명희 CFO의 호흡이 중요하다. 홍범식 대표는 취임 직후 임직원 메시지를 통해 AI를 중심으로 한 기업 구조개선에 속도를 내겠다고 선언했다. 특히 서비스와 업무 환경 등에 AI 적용을 확대해 생산성과 수익성을 모두 올린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1월 장기 재무 목표 달성 방안, 주주 환원 계획을 포함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밸류업 플랜’(Value-up Plan)을 공시했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자기자본이익률(ROE)을 8~10%까지 끌어올리고, 주주환원율도 ‘최대 60% 수준’을 달성하겠다는 것이 골자다. 2023년 기준 LG유플러스 자기자본이익률은 7.5%, 주주환원율은 43.2%다. 밸류업 플랜 핵심은 목표 자기자본이익률 달성이다. 자기자본이익률은 당기순이익을 자본총계로 나눈 값으로 기업이 자기 자본을 통해 얼마만큼 이익을 냈는지 보여주는 대표적 수익성 지표다. LG유플러스는 고수익 사업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재편하는 한편 전사업 영역에 AI를 도입해 생산성을 높이고 자원 배분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B2B 영역에서는 신성장 동력인 AIDC를 집중 육성해 매년 7~9% 이상 IDC 매출 성장률을 도모할 계획이다. B2C 영역에서는 디지털 기반 유통 구조 전환 전략으로 수익성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지난해 기준 5.4%를 기록하고 있는 순이익률을 6~6.5%대로 개선한다는 목표다. 여명희 CFO는 “LG유플러스는 AX 컴퍼니로 성공적 사업 전환을 달성해 나감과 동시에 중장기 밸류업 플랜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회사 시장 지표와 시장 피드백을 면밀히 살펴 기업과 주주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지난해 가장 많이 팔렸다" 기아 스포티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 페이스리프트 거친 신형 스포티지 올해도 흥행 '기대' 지난 2024년 기아는 기아를 대표하는 스포티지·쏘렌토·셀토스 등 SUV 인기에 힘입어 사상 최대의 연간 판매 실적을 기록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1962년 자동차 판매를 시작한 기아 역사상 최고의 실적을 기록한 지난 2024년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큰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기아의 주력 인기 차종의 인기 뿐만 아니라 생산량과 공급량을 확대한 영향도 한몫을 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특히 지난 2024년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스포티지로 58만7717대가 판매됐으며, 셀토스 31만 유카포스트
  • "언제쯤 출고 받을 수 있을까?"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 뜨거운 '인기' 하이브리드 출고 시기는? 2024년 국내 신차 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인기는 2025년 새해를 맞이한 지금도 여전히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018년 11월 처음 출시된 팰리세이드는 첫 출시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로 지난해 말까지 판매된 팰리세이드는 무려 28만 대 이상 판매될 정도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습니다.이에 더욱 새로워진 디자인과 함께 시선을 사로잡는 독보적인 캐릭터와 넉넉한 공간성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SUV 시장의 최강자 유카포스트
  • "가장 현실적인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경제성·친환경 고려한 'G80 전기차', 스포티한 매력 'G80 스포츠' 2023년 제네시스는 플래그십 SUV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출시 후 같은해 12월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며, 대중적인 큰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 지난 2020년에 출시한 3세대 G80는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디자인 철학과 고급스러운 감성, 그리고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아 왔습니다.그리고 마침내 더욱 매력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거듭난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는 럭셔리 세단의 기준을 다시금 정립해 제네시스 대표 모델의 명맥을 이어나 유카포스트
  • JPM 2025, 13일 개막…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트렌드 한 자리에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투자 행사인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이하 JPM)가 오는 13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된다. 올해는 △트럼프 행정부의 제약바이오 정책 △IRA법 운명과 약가에 미칠 영향 △바이오파마 인수합병(M&A) △비만치료제 등이 주요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투자 행사인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이하 JPM)가 오는 13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된다. 올해는 △트럼프 행정부의 제약바이오 정책 △IRA법 운명과 약가에 미칠 영향 △바이오파마 인수합병(M&A) △비만치료제 등이 주요 전자신문
  • “이런 것도 만들다니”.. 국내에선 볼 수 없는 개인 맞춤형 車, ‘얼마일까?’ 제네시스, 개인화 맞춤형 모델 ‘GV80 쿠페 One of One’ 공개 제네시스가 중동 시장을 겨냥한 맞춤형 SUV 모델, GV80 쿠페 One of ... 더 보기 토픽트리
  • [도쿄오토살롱] 혼다, ‘블랙’의 매력을 더한 ‘시빅 타입 R 레이싱 블랙 패키지’ 공개 혼다, '시빅 타입 R 레이싱 블랙 패키지' 공개. 고성능 컴팩트 모델의 매력을 강조하며, 실내 디자인에 검은색을 적용해 집중력을 높였다. 가격은 599만 8,300엔. 서울경제
  • [CES 2025·현장] VR 헤드셋 저리가라...존재감 커진 스마트안경 무거운 가상현실 헤드셋을 넘어 이제는 가벼운 스마트 안경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경쟁에 질세라 부지런히 기술력을 쌓아온 IT(정보기술) 기업들은 ‘CES 2025’에 관련 제품을 들고 나와 시장 반응을 살피는 모습이었다.지난 7~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5에서 가장 진일보한 스마트 안경 기술력을 보여준 곳은 중국 대표 가전업체 TCL이다. TCL은 AR(증강현실) 안경 ‘레이네오 X3 프로’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센트럴홀에 전시했다.렌즈에 풀 컬러 마이크로 LED 화면이 내장돼 안경… 데일리안
  • “보고도 믿기지가 않네”.. 포르쉐, ‘남심 제대로 저격’하는 신형 스포츠카 공개 포르쉐, 신형 911 카레라 S 공식 출시 포르쉐가 아이코닉 스포츠카 911 라인업에 또 한 번 혁신을 선보였다. 코드명 992.2로 알려진 신형 ... 더 보기 토픽트리
  • “레인지로버도 긴장”.. 럭셔리 SUV, 가격표 보고 ‘깜짝’ 중국 프리미엄 SUV의 도전링크앤코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L946, 2025년 출시디자인, 첨단 기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시장 진출 예고 링크앤코(Lynk & ... Read more 리포테라
  • '아이오닉 5' 美 판매량 10만대 돌파…현대차, 트럼프 취임식에 100만달러 기부 현대자동차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미국 출시 3년 만에 1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해까지 아이오닉 5 미국 누적 판매 대수는 총 10만1453대로 집계됐다. 2021년 12월 미국 판매 시작 이래 3년 1개월 만에 세운 기록이다. 현대차·기 현대자동차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미국 출시 3년 만에 1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해까지 아이오닉 5 미국 누적 판매 대수는 총 10만1453대로 집계됐다. 2021년 12월 미국 판매 시작 이래 3년 1개월 만에 세운 기록이다. 현대차·기 전자신문
  • 대기업 '노조 프리미엄' 신입 초봉 5000만원 넘었다…중기와 2000만원 격차 우리나라 대기업 대졸 신입 초임이 평균 5000만 원을 넘었고, 중소기업과의 격차는 2000만 원 이상이다. 대기업의 높은 임금은 생산성과 불균형을 초래한다고 경총은 지적했다. 서울경제
  • [도쿄오토살롱] 마쯔다, ‘마쯔다 스피릿 레이싱’ 손길 거친 MSR 로드스터·MSR 로드스터 12 R 공개 마쯔다가 도쿄오토살롱 2025에서 MSR 로드스터와 MSR 로드스터 12 R을 공개했다. 두 모델은 모터스포츠 경험을 반영해 성능을 개선하고, 12 R은 200마력을 자랑한다. 서울경제
  • [CES 2025]악셀 마슈카 현대모비스 부사장 “부품사 넘어 기술 리더로 도약” “단순한 부품사를 넘어 기술 리더로 시장을 선도하겠습니다.” 악셀 마슈카 현대모비스 영업부문장 부사장은 CES 2025에서 “CES를 찾은 수많은 글로벌 주요 완성차 고객사가 현대모비스 프라이빗 부스를 찾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10여년간 CES에 참가 “단순한 부품사를 넘어 기술 리더로 시장을 선도하겠습니다.” 악셀 마슈카 현대모비스 영업부문장 부사장은 CES 2025에서 “CES를 찾은 수많은 글로벌 주요 완성차 고객사가 현대모비스 프라이빗 부스를 찾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10여년간 CES에 참가 전자신문
  • [도쿄오토살롱] 토요타 아키오 회장, 부재 속에서도 ‘한국에 대한 애정’ 드러내 도쿄오토살롱 2025에서 토요타 아키오 회장은 건강 문제로 무대에 오르지 못했지만, 자동차 마니아와의 소통을 이어갔다. 그가 바라는 'WRC에서 한국 기자들에게 축하받기'는 눈길을 끌었다. 서울경제
  • E 세그먼트 생태계 교란종, 볼보 S90 B5 [시승기] 경쟁에서 승기를 쥐기 위해서는 차별화가 필요하다. 특히 E 세그먼트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유독 치열한 싸움이 벌어지는 분야다. 쟁쟁한 선수들이 대거 포진한 까닭이다.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가 대표적이다. 두 모델은 매달 업치락뒤치락 1위 자리에 오르고 있을 정도로 E 세그먼트 최상위 포식자로 여겨지고 있다.S90으로 E 세그먼트 전쟁에 참전한 볼보는 E-클래스와 5시리즈에 대적하기 위해 조금은 다른 전략을 짰다. 바로 높은 상품성을 갖추는 동시에 가격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다. 볼보는 국내 시장에 신모델을 내놓 IT조선
  • “남녀노소 반해버린 그 車”..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며 등장한 고성능 쿠페형 SUV 새롭게 테스트 중인 카이엔 쿠페 프로토타입 포착 포르쉐가 전기 카이엔을 준비 중인 가운데, 내연기관(ICE) 카이엔도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 더 보기 토픽트리
  • [인터뷰] 韓 차량용 카메라모듈 1위 엠씨넥스… 민동욱 대표 “AI폰·자율주행 시대 수혜 기대” 엠씨넥스는 차량용 카메라모듈 시장에서 국내 1위, 글로벌 5위를 차지하며, 5년 내 글로벌 3위 목표를 세웠다. 20년간 R&D에 투자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조선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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