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S 6] 세계 최강 TWIS, 3연속 우승! 젠지는 막판 스퍼트로 4위 마무리... 광동 10위, T1 16위(종합)TWIS가 PGS 3연패를 달성한 와중에, 젠지가 PGS 6 4위를 차지하며 한국 팀의 자존심을 지켰다. 광동 프릭스는 10위, T1은 16위로 대회를 마쳤다.10일 태국 방콕의 VSPO TH STUDIO에서 '펍지 글로벌 시리즈 6(PGS 6)' 파이널 스테이지 3일 차 경기가 마무리 됐다. 한국 팀은 4일부터 6일까지 치러진 그룹 스테이지에서 생존한 젠지, 광동 프릭스, 티원이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했다.경기 결과 젠지는 총점 121점으로 4위에 올랐으며, 광동은 99점으로 10위, T1은 48점으로 16위를 기록했다. 우승은 총합 171점이라는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준 TWIS가 차지했다. TWIS PGS 4부터 시작해 대회 3연패를 달성했다. 3일차 초반 젠지와 광동은 치킨을 획득하진 못 했으나 꾸준히 10점 이상씩 획득하며 1, 2일차에 비해 나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젠지는 TOP4에 꾸준히 오르는 안정감을 보여줬고, 광동은 두 차례나 치킨을 기록할 뻔 했으나 눈 앞에서 놓치.. 아시아투데이
정의선의 자신감…내년부터 역대급 풀체인지 ‘신차 라인업’[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자동차·기아 ‘신차 슈퍼사이클’이 내년부터 본격 도래한다. 완성차 업계에서 말하는 슈퍼사이클이란 핵심 차종 다수가 풀체인지(완전변경) 출시를 진행하는 시기를 일컫는다. 풀체인지는 일반적으로 5~7년 주기로 이뤄진다. 자동차 연평균 주행거리가 1만5000㎞인데, 제조사 보증기간 10만㎞에 도달하는 시점에 맞춰 교체 수요를 노리는 전략이다. 한발 늦은 SUV 전환 현대차·기아가 지난 2014~2016년 내놓은 신차들을 살펴보면 자신들 강점 강화에 집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출력 성능을 높이면서도 연비 효율을 향상한 다운사이징 엔진을 주력 모델에 탑재하기 시작했다. 당시 현대차·기아 분위기는 좋았다. 내수 시장 장악력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었고 중국 판매량도 정점을 찍은 시점이었다. 다만 세단→SUV로 바뀌는 트렌드를 주도할 새로운 상품 개발에 소홀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예를 들어 국내에서는 2015년 나온 쌍용차 티볼리가 소형SUV 시장을 주도했으나, 코나, 스토닉 등 현대차·기아 소형SUV는 2017년에서야 나왔다. 이는 현대차·기아가 2010년대 후반 글로벌 판매 부진에 빠지게 된 원인이 됐다는 평가다. 디자인도 다소 보수적으로 접근했다. 이 시기 대표적 신차는 쏘나타(LF)·아반떼(AD)·그랜저(IG), K5(JF)·K7(YG) 등이다. 이전 사이클에서 글로벌 호평을 받았다는 이유에서인지 풀체인지임에도 외관이 많이 바뀌지 않았다. 당시 현대차는 자연스러운 곡선을 강조한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조금 더 세련되게 다듬은 ‘플루이딕 스컬프처 2.0’를 디자인 철학으로 내세웠다. 디자인·플랫폼 혁신 2018년 신차 교체기를 맞은 현대차·기아 전략은 ‘심기일전’으로 요약된다. 상황이 사뭇 달라졌기 때문이다. 미국·중국 등 주요 시장에서 판매 감소로 위기감이 감돌았다. 가장 먼저 손을 댄 게 새로운 SUV 라인업 확충이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기아 텔루라이드(북미) 등 대형SUV를 선보였다. 소형SUV 인기에 대응하기 위해 현대차 베뉴, 기아 셀토스 같은 모델도 추가했다. 제네시스는 GV80·GV70 등 SUV 모델을 라인업에 처음 추가했다. 디자인 방향성도 재정립했다. 현대차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감각적인 역동성)’, 기아는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융합)’를 각각 2018년, 2021년 선보였다. 제네시스는 자신의 로고를 딴 ‘두 줄’ 램프를 패밀리룩으로 삼아 브랜드 차별화를 강조했다. 낮은 자세와 넓은 실내공간이 구현 가능한 새로운 3세대 플랫폼(N3·M3·K3) 개발을 통해 디자인 완성도와 상품성도 높였다. 상품 경쟁력은 실적으로 이어졌다. 현대차·기아는 2020년부터 올해까지 연간 최대 실적을 매년 쓰고 있다. ‘역사상 최다’ 예고 올해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하강 국면에 접어들었다. 지난 3분기 글로벌 자동차 산업 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했다. 경기침체 우려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영향인데 내년에도 수요 회복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조심스럽게 나온다. 하지만 현대차·기아는 자신감을 잃지 않은 모습이다. 내년부터 본격화할 신차 사이클이 근거다. 당장 내년 풀체인지가 예정된 신차는 현대차 팰리세이드, 기아 셀토스·텔루라이드 등 볼륨 모델이 있다. 현대차 대형 전기SUV 아이오닉9,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인도 전용 경형SUV 시로스 등 기존에 없던 차종도 선보일 계획이다. 내년 신차 사이클 핵심은 차세대 하이브리드 기술이다. 현대차는 지난 8월 CEO 인베스터데이에서 “성능과 연비가 대폭 개선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TMED-2’를 2025년 1월부터 양산 차량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최근 글로벌 각국이 전기차 전환 속도 조절에 나선 상황은 하이브리드를 확장하려는 현대차그룹에 기회가 될 수 있을 전망이다. 현대차·기아는 현재 준중형·중형급 차량에 어울리는 1.6 가솔린 터보 기반 하이브리드 시스템만 보유하고 있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소형부터 대형까지 차급 적용 범위가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가 언급한 내년 1월 하이브리드 양산차는 2세대 팰리세이드로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 이승조 CFO 전무는 “상황이 녹록치 않다”면서도 “약속한 중장기 영업이익률 8~9%는 아직 유효하다”고 말했다. 기아 주우정 CFO 부사장은 “2025~2026년 기아 역사상 가장 많은 신차가 나올 것”이라며 “제품 경쟁력이 바탕이 된다면 높은 수익성도 계속 따라올 것”이라고 했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이게 한국에서 만든거라고?”… 심상치 않더니 세계가 반했다, 정체가 뭐길래?금호타이어, SEMA서 신제품 공개고성능·올시즌·올터레인 타이어 출시소음 줄이는 ‘K-노이즈 디펜더’ 기술 평소 타이어 교체 시 “아무거나 장착해 주세요”라며 가볍게 넘기곤 하지만, ... Read more위드카뉴스
‘적자탈출’ 속도 내는 넷마블…이사회 독립성·다양성 아쉬워 [2024 이사회 톺아보기][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최근 2년간 연속 적자를 기록한 넷마블(각자대표 권영식·김병규)이 실적 반등과 경영 구조 개편을 위한 카드로 이사회 확장을 단행했다. 사외이사 규모를 확대하고 이사회와 경영진 간 의사소통 효율도 높였다. 다만 개편 과정에 있는 탓인지 이사회 독립성, 다양성 등에서 다소 미흡하다는 지적도 받고 있다. 넷마블 이사회는 총 9인 체제다. 사내이사 3인, 기타비상무이사 1인, 사외이사 5인 등으로 구성됐다. 사내이사로는 방준혁 넷마블 창업주를 비롯해 권영식, 김병규 각자대표가 이름을 올렸다. 기타비상무이사는 피아오 얀리 텐센트 법률 대표다. 사외이사는 이찬희 서울대 로스쿨 교수, 전성률 서강대 경영대 교수, 윤대균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 교수, 이동헌 고려대 세종캠퍼스 글로벌비즈니스대학 교수, 황득수 CJ ENM 엔터테인먼트 경영지원 실장 등이 맡고 있다. 넷마블은 2016년 상장부터 집행임원제를 도입해 방준혁 창업주가 유일한 사내이사를 맡아왔다. 집행임원제는 이사회와 경영진을 분리해 이사회가 집행임원 경영활동을 감시하는 체제다. 사외이사도 3인 체제를 유지했으며 기타비상무이사를 포함해 총 5인으로 이사회를 꾸려왔다. 이후 2023년부터 집행임원제를 폐지하고 이사회를 기존 5인에서 9인으로 확대했다. 특히 방준혁 의장을 비롯해 권영식, 김병규 각자대표가 새롭게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사외이사도 기존 3인 체제에서 5인으로 확대하며 경영 체계를 선진화했다. 이런 변화를 이끌어 낸 것은 실적이다. 넷마블은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연간적자에 빠지며 경영 불확실성이 높아졌다. 특히 당시 코로나19 특수 이후 게임업계 불황은 물론 이용자 성향 변화가 두드러지면서 이에 대응하는 빠른 의사결정이 중요해졌다. 넷마블은 방준혁 의장이 직접 경영에서 물러난 이후 실무를 담당하는 권영식, 김병규 각자대표를 사내이사로 선임해 이사회 역할을 강화했다. 권영식, 김병규 각자대표는 각각 게임서비스, 경영 전략 전문가다. 경영 불확실성이 심화하는 만큼 기존 모바일 중심에서 각 지역에 맞는 PC, 콘솔 등 서비스 다변화로 위기를 탈출해간다는 구상이다. 경영 전략 변화와 함께 재무적 역량도 강화했다. 지난해 넷마블 사외이사에 새롭게 합류한 3인 중 윤대균 교수(기술)를 제외한 이동헌 교수, 황득수 실장은 모두 회계 전문가다. 이로써 현재 총 9인의 넷마블 이사회 멤버 중 경영과 재무 전문가가 6인이나 된다. 적자전환과 차입금 압박 등 재무적 부담이 가중되면서 비용 효율화를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다만 이사회 재편의 초기인 만큼 아쉬운 점도 눈에 띈다. 먼저 이사회 독립성 보장 여부다. 대주주는 물론 경영진에 대한 견제 기능 강화라는 측면에서 넷마블 이사회 독립성이 상대적으로 미흡하다는 지적이다. 현재 넷마블 이사회 의장은 방준혁 창업주가 맡고 있다. 주요 의사결정에 오너 입장이 더 적용될 수 있다. 이에 대해 넷마블 관계자는 “통상 게임업계는 개발자 출신 창업주나 대표이사가 이사회 의장을 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책임경영 의지와 더불어 게임 개발 전문성을 바탕으로 효율적 경영 환경을 구축 하기 위한 체제”라고 설명했다. 이사 구성에서도 주요 주주사들 이해충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현재 기타비상무 이사를 맡고 있는 피아오 얀리와 황득수 사외이사는 각각 넷마블 주요 주주인 중국 게임사 텐센트와 CJ ENM 출신이다. 텐센트는 자회사 한리버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넷마블 주식 17.52% 보유한 2대 주주이며, CJ ENM도 16.88%를 보유한 주요 주주다. 넷마블은 2011년 CJ ENM에 통합된 이후 2014년 독립했다. 다만 독립 이후에도 사외이사에 CJ ENM 출신 인사가 빠진 적이 한 번도 없다. 이 때문에 오래전부터 넷마블 이사회 독립성이 훼손된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실제 지난해 정기주주총회에서는 황득수 이사 선임을 두고 의결권 자문사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는 반대의견을 내기도 했다. 넷마블은 이에 대해 주주 간 계약에 의한 선임이라고 설명했다. 이사회 독립성뿐만 아니라 다양성에서도 아쉬운 모습이다. 넷마블 이사회 9인 중 피아오 얀리 기타비상무이사를 제외하면 모두 남성으로 구성됐다. 특히 피아오 안리 기타비상무이사를 제외하면 역대 넷마블 이사진(사내이사, 사외이사, 기타비상무이사 포함)은 모두 남성이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SWC] 7세트 접전....신예 KELIANBAO, 챔피언 LEST 꺾고 최강자 '등극'9일 오후 12시부터 일본 도쿄에서 열린 ‘SWC2024’ 월드 파이널에서 마지막 7세트까지 가는 치열한 승부 끝에, 올해 첫 출전한 KELIANBAO가 디펜딩 챔피언 LEST를 꺾고 최강 소환사의 자리에 올랐다.최종 우승자 KELIANBAO에게는 컴투스 송병준 의장이 직접 시상자로 나서 상금 10만 달러(약 1억 3천8백만 원)와 ‘SWC2024’ 최강자를 입증하는 트로피를 수여했다. 컴투스 송병준 의장은 시상식에서 “10주년이라는 오랜 기간 서머너즈 워를 사랑해 주고, 매년 SWC를 성원해 주신 전 세계 팬들에게 감사한다”는 인 게임와이
기아, 고성능 테스트카 유출… 예상 밖 디자인에 ‘기대 폭발’기아 EV3, 고성능 GT 모델로 주목20인치 휠∙형광 브레이크 등 차별화출시 시 소형 전기차 시장 경쟁 예상 기아의 소형 전기 SUV ... Read more위드카뉴스
"포르쉐 타이칸 꼼짝마!" 로터스, 에메야 공개! 제로백 2.8초 고성능 전기 하이퍼 GT카 "플래그십 세단의 새로운 기준 제시"지난 7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로터스 플래그십 전시장에서 '포르쉐 타이칸'을 넘어설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로터스 브랜드 최초의 하이퍼 GT카인 '에메야'의 공식 출시 행사가 열렸습니다.로터스 에메야는 로터스의 글로벌 럭셔리 전기차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한 모델로 현재 판매중인 로터스 라인업 중 가장 큰 차량 제원을 가지고 있어 플래그십 세단 용도로 구입을 고민하는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신차입니다. 로터스 에메야의 차량 제원은 전장 5139mm 휠베이스 3069mm의 넉넉한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일반 성인이 타기 유카포스트
한국인들 사랑하는 BMW “역대급 신차 내놨다”… 벤츠 차주들 ‘어쩌나’‘뉴 4시리즈 그란 쿠페’ 국내 출시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외관첨단 기술 탑재 편의성 대폭 강화 BMW 코리아가 2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뉴 4시리즈 ... Read more위드카뉴스
"고객의 선택 폭 넓혔다" 2025년형 제네시스 GV80 쿠페 '65만원' 가격 낮추고 고객 선택 다변화 전략을 통해 가격 인상 최소화지닌달 제네시스는 상품개선을 통해 더욱 매력적인 제네시스 GV80·GV80 쿠페를 선보이며, 국산 프리미엄 SUV 자부심을 보여줬습니다. 제네시스 GV80·GV80 쿠페 두 차량 모두 단순히 상품 개선에 그치지 않고 차량의 승차감 향상을 위한 기술적 변화까지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GV80 쿠페'의 경우 오히려 차량 가격이 '65만원' 낮춰 주목되고 있습니다.GV80 라인업 중 가장 높은 가격대를 가진 'GV80 쿠페'는 일반 GV80 대비 매력적인 쿠페형 디자인을 바탕으로 주목받고 있는 차량으로 수입차의 경우 BMW X 유카포스트
연말까지 바이오텍 IPO 이어진다…온코닉테라퓨틱스·온코크로스 등 5~6곳올해 연말까지 제약바이오 업계 기업공개(IPO) 도전이 이어진다. 공모주 시장 분위기가 밝진 않지만, 굵직한 제약바이오 기업 IPO로 시장 반전을 모색한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인공지능(AI) 희귀질환분석 기업 쓰리빌리언이 14일 코스닥에 상장한다. 지난달 24 올해 연말까지 제약바이오 업계 기업공개(IPO) 도전이 이어진다. 공모주 시장 분위기가 밝진 않지만, 굵직한 제약바이오 기업 IPO로 시장 반전을 모색한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인공지능(AI) 희귀질환분석 기업 쓰리빌리언이 14일 코스닥에 상장한다. 지난달 24 전자신문
실태조사·중재기관 등 망 이용대가 해법 다양화…22대 국회 입법성과 기대망 이용계약 체결 의무화와 실태조사 등 글로벌 기업들의 무임승차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해법이 제시되고 있다. 국회가 다양한 입법안을 바탕으로 논의 속도를 내야한다고 통신업계와 전문가들은 주문했다. 여야는 22대 첫 국정감사에서 망 무임승차 방지에 대해 공감대를 확인했 망 이용계약 체결 의무화와 실태조사 등 글로벌 기업들의 무임승차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해법이 제시되고 있다. 국회가 다양한 입법안을 바탕으로 논의 속도를 내야한다고 통신업계와 전문가들은 주문했다. 여야는 22대 첫 국정감사에서 망 무임승차 방지에 대해 공감대를 확인했 전자신문
현대차그룹, 美 생산 능력 100만대…車할부 감면 땐 '호재'현대차그룹, 미국 메타플랜트 가동으로 생산 능력 확대. 트럼프 정책에 따라 내연기관차 수혜 가능성 커져.서울경제
고물가 속에서도 “‘압도적 인기”…10월 판매왕은 바로 이 車수입차 판매 10% 감소, 소비 심리 위축돼벤츠·BMW, 1위 경쟁 치열렉서스, 테슬라 제치고 3위 차지 10월 국내 수입 승용차 판매량이 전년 ... Read more위드카뉴스
애자일소다, 'AI 에이전트 시대: 보험의 미래를 그리다' 세미나 개최[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애자일소다가 'AI 에이전트 시대: 보험의 미래를 그리다' 세미나를 개최했다. 기업용 AI 서비스 기업인 애자일소다(대표이사 최대우)가 여의도 FKI타워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AI 기술이 보험 산업에 불러올 변화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로 보험업계 관계자 8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상반기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본 세미나에서는 애자일소다의 AI 기술과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보험사들이 빠르고 정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최적의 AI 에이전트들을 소개하며, AI 기반의 맞춤형 보험 설계, 데이터 기반 예측 분석, 정보 추출 자동화 등 보험산업의 변화 방향을 제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애자일소다의 '저스트 타입(JUST TYPE)'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JUST TYPE'은 대화형 UX를 기반으로 Agentic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검색 증강 생성: 생성형 AI을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 기반의 환각현상을 줄이고 더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응답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서비스 및 최적의 상품 추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율형 AI 에이전트다. 고객과 상담사, 보험사와의 상호작용을 효율적이고 간편하게 만드는 도구다. JUST TYPE은 고객의 의도를 파악해 스스로 상담을 진행하며 보험 상품 추천, 보장분석, 고객 특성 분석 등의 기능을 통해 보험사의 업무 자동화 및 최적화를 지원한다. 특히 JUST TYPE의 보험상품 추천 서비스는 고객 프로필 태깅(Tagging, 키워드 추출 및 꼬리표 달기), 의도 분석, 대화 이력 관리 등 기능을 통해 보험사의 데이터 자산을 적극 활용할 수 있으며 특정 연령대와 건강 상태에 맞는 맞춤형 상품 추천을 자동화해 상담사의 업무 효율을 높인다. 애자일소다는 LLM(Large Language Models, 거대언어모델)을 활용해 보험사의 기초 서류를 표준화하고 데이터 자산화하는 'ETL(Extract, Transform & Load) with LLM'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 솔루션은 보험사가 데이터 품질과 보안성을 확보하면서 신속하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문서 내 필요정보추출 ▲표준화된 키 인식과 밸류값의 추출 ▲문서버전 인식 및 변경내용 자동추적 ▲문맥 기반 문서분류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협력사인 파수의 기초 서류 관리 및 자산화 방안과 지티원의 AI 거버넌스 도입 전략 등에 대한 발표와 최신 AI 기술 트렌드 소개가 이어지며 약 4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가한 한 보험 관계자는 “LLM 자체에 대한 관심에서 탈피하여 보험 업무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가 실제 진행 중임을 알 수 있는 자리였다”라며 애자일소다가 제시한 AI 서비스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최대우 애자일소다 대표 "AI 기술은 이제 보험사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전략적 자산"이라며 "애자일소다는 MLOps/LLMOps, 데이터 처리, LLM 및 자연어 처리, 이미지 분석,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강화학습 등 AI의 주요 기술을 자체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보험 도메인의 특수성을 이해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풀 스택(Full Stack) AI 역량을 통해 보험사 고객의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자일소다는 400여 AI 프로젝트를 완수한 기업용 AI 전문기업으로, 특히 강화학습에 대한 기술력을 높이 평가 받고 있다. 생성형 AI가 주목받은 지난해부터 자체 기술과 제품을 고객 관점에서 재배치하고 자사 제품과 기술을 ‘저스트 타입(JUST TYPE)’ 브랜드로 통합, 기존 자체 기술과 생성형 AI 기술을 융합해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 전하경 한국금융신문 기자 ceciplus7@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과거의 영광 뒤로 한 채 “현대차에 내줬다”…무슨 일이길래?현대차그룹 폭스바겐그룹 제쳐글로벌 수익성 ‘톱2’위 자리 유력중국 시장의 부진이 주요 원인 현대차그룹이 올해 3분기와 1∼3분기 누적 영업이익에서 2위였던 폭스바겐그룹을 크게 ... Read more위드카뉴스
실적 선방한 이통사, '돈버는 AI' 구조 만든다이동통신 3사가 올 3분기 합산 영업이익이 두 자릿수 늘며 호실적을 거뒀다. 인공지능(AI) 투자와 비용 절감을 통한 경영 효율화가 주효했다. 남은 과제는 AI 수익화다. 각사는 구체적 AI 신사업 추진 전략과 목표를 설정하고 통신과 AI를 두개의 축으로 명확한 수익구 이동통신 3사가 올 3분기 합산 영업이익이 두 자릿수 늘며 호실적을 거뒀다. 인공지능(AI) 투자와 비용 절감을 통한 경영 효율화가 주효했다. 남은 과제는 AI 수익화다. 각사는 구체적 AI 신사업 추진 전략과 목표를 설정하고 통신과 AI를 두개의 축으로 명확한 수익구 전자신문
저렴한 신차 줄줄이 내놓더니 “역대급 찍었다”…테슬라 이제 ‘어쩌나’중국 NEV 시장, 10월에만 140만 대 기록BYD, 35.7% 점유율로 시장 독주테슬라 등 글로벌 브랜드에 도전장 중국 신에너지차(NEV) 시장이 10월에만 약 ... Read more위드카뉴스
KT·SK텔레콤 시가총액 격차 1조원대로 좁혀...추가 '밸류업' 기대감KT 시가총액이 10조3000억원 수준으로 상승했다. 통신업계 1위 SK텔레콤과 격차는 1조7000억원 규모로 좁혀졌다. 통신 산업 전반의 가치 재평가와 기업구조개편 효과로 풀이된다. 8일 종가 기준 이동통신사 시가총액은 SK텔레콤 12조1142억원(주당 5만6400원 KT 시가총액이 10조3000억원 수준으로 상승했다. 통신업계 1위 SK텔레콤과 격차는 1조7000억원 규모로 좁혀졌다. 통신 산업 전반의 가치 재평가와 기업구조개편 효과로 풀이된다. 8일 종가 기준 이동통신사 시가총액은 SK텔레콤 12조1142억원(주당 5만6400원 전자신문
금호 SL모터스포츠 이창욱, eN1 컵 레이스 9에서 포디엄 정상!금호 SL모터스포츠 이창욱이 현대 N 페스티벌 eN1 컵 레이스 9에서 1위를 차지하며 포디엄 정상에 올랐다.서울경제
12인치 화면 쭉 당기니 18인치로... LG디스플레이, 세계 첫 개발LG디스플레이가 최대 50% 늘어나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를 개발, 다양한 형태로 변형 가능하며 패션, 모빌리티 등 산업에 활용될 전망이다.조선비즈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