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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테크

  • 글로벌 車시장 지각변동에…GM 회장, 직접 현대차 찾아 협약 체결 현대차와 GM이 포괄적 협력 협약을 체결, 전기차 및 기술 공동 개발에 나선다. 두 회사의 강점 결합으로 테슬라에 도전할 전망이다. 서울경제
  • 포르쉐코리아, ‘제2회 기술경진대회’ 개최… 직원 역량 강화→차별화된 서비스 구현 포르쉐코리아는 고객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테크니션 기술력과 전문성 증진 일환으로 ‘2024 기술경진대회(2024 National Tech Championship)’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올해로 2회를 맞은 포르쉐코리아 기술경진대회는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프로그램이다. 전국 14개 공식 서비스센터 소속 테크니션이 참가해 기술력 경쟁을 펼친다.본 대회에 앞서 지난 6월 테크니션 123명을 대상으로 포르쉐 차량 이해도와 기능 및 기술 관련 이론 테스트를 진행했고 이중 상위 9명이 보선에 올랐다. 본선은 지난 11일 실기 테스트로 진행됐다.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고장 원인을 진단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특히 올해는 브랜드 아이코닉 스포츠카 911을 기념하기 위해 상위 9명을 본선에 선발하고 1위 1명과 2등 1명을 최종 선정했다. 9·1·1을 의미하는 인원 선발 구성이다.최종 우승한 2명에게는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 EV라운지
  •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방해 시 과태료 50만 원 부과 국토교통부 제공 앞으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이나 점자블록의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 5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국토교통부는 12일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교통약자법)’ 및 시행령 개정안을 오는 1··· 모터데일리
  • 전기차 급속·초급속 CPO '채비', KIW서 코스피 IPO 첫걸음 아시아투데이 김민주 기자 = 전기차 급속·초급속 CPO(충전소 사업자) 1위 기업인 '채비'(변경 전 상호 '대영채비')가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2024(이하 "KIW 2024")'에 참여해 2025년 코스피 IPO 첫걸음을 내딛었다고 밝혔다. 12일 채비에 따르면 KIW 2024는 한국경제신문사가 미래에셋증권, 한국거래소 등과 함께 개최하는 행사로, 국내외 주요 투자자와 기관투자자 뿐 아니라 개인 투자자도 관심을 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투자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는 'K밸류업과 혁신기업의 도전'을 주제로 개최됐으며 △경제 정책 △AI △가상자산 △로봇 △바이오 △반도체 △뷰티 △전기차 충전 및 배터리 △엔터테인먼트 △푸드 등 혁신 산업 전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IPO EXPO에 초청받은 채비의 참여는 IPO를 앞두고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해석된다. 최영훈 채비 대표(전 법무법인 광장 기업 전문 변호사)는 '스마트카.. 아시아투데이
  • “배터리 문제 원천 차단”, 현대차 BMS 기술 공개 현대차그룹, 배터리 문제 차단하는 BMS 공개유럽 1위 전기차 브랜드에 납품한 사례로 신뢰도 보여 현대차·기아는 15년에 걸친 연구개발(R&D)을 통해 자체 개발한 ... Read more 위드카뉴스
  • "아직도 못 썼어?" 운전자들, 제네시스 이 '기능' 도입에 대환호! 제네시스 차주, 무선 폰 프로젝션 지원OTA 통해 업데이트 완료 예정여러 기능 추가로 사용자 편의성 강화 제네시스,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 업데이트OTA 기능으로 시동만 켜도 된다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차주들도 ··· 다키포스트
  • [人사이트]강성지 웰트 대표 “디지털 치료제, 의지 강한 환자에게 효과” “디지털 치료제는 처방을 받고 자신의 병을 이겨내겠다는 의지가 높은 사람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증상이 있다고 아무나 써도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강성지 웰트 대표는 불면증 디지털 치료제 ‘슬립큐’를 두고 이같이 말했다. 웰트는 디지털 치료제 선도 기업이다. 슬립 “디지털 치료제는 처방을 받고 자신의 병을 이겨내겠다는 의지가 높은 사람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증상이 있다고 아무나 써도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강성지 웰트 대표는 불면증 디지털 치료제 ‘슬립큐’를 두고 이같이 말했다. 웰트는 디지털 치료제 선도 기업이다. 슬립 전자신문
  • 삼성 오디세이 OLED G8과 함께한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개발진과의 인터뷰 웹툰부터 웹소설, 드라마, 영화, 게임까지 하나의 소재가 다양한 장르로 변모하는 ‘원소스 멀티유즈’ 시대. 장르를 넘나드는 콘텐츠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중요한 요소는 바로 ‘비주얼’이다. 특히 게임 장르의 경우, 원작의 생생함을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유저 반응에 따른 상호 웹툰부터 웹소설, 드라마, 영화, 게임까지 하나의 소재가 다양한 장르로 변모하는 ‘원소스 멀티유즈’ 시대. 장르를 넘나드는 콘텐츠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중요한 요소는 바로 ‘비주얼’이다. 특히 게임 장르의 경우, 원작의 생생함을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유저 반응에 따른 상호 전자신문
  • '포터·봉고' 안 팔린다…디젤 모델 없애자 판매 30% 급감 ‘소상공인의 발’로 불리는 국내 대표 1톤 트럭 모델 현대차 ‘포터’와 기아 ‘봉고’ 판매량이 크게 줄고 있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된 가운데 수요가 높았던 경유(디젤) 모델을 단종한 여파로 해석된다.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포터와 봉고 합산 판매량 ‘소상공인의 발’로 불리는 국내 대표 1톤 트럭 모델 현대차 ‘포터’와 기아 ‘봉고’ 판매량이 크게 줄고 있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된 가운데 수요가 높았던 경유(디젤) 모델을 단종한 여파로 해석된다.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포터와 봉고 합산 판매량 전자신문
  • 아드리안 뉴이, 애스턴마틴 F1팀 합류… 2026년 레이싱카 개발 지휘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팀이 12일 아드리안 뉴이(Adrian Newey)와 장기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뉴이는 오는 2025년 3월 1일부터 실버스톤 본사에서 기술 총괄 책임자로 활동하며, 팀의 ··· 모터데일리
  • "운전자 주목!" 정부, 전기차 화재 막을 대책 공개했다! 전기차 화재 안전관리 대책 발표배터리 인증제 및 관리 시스템 강화충전시설과 지하주차장 화재 대응 강화 정부, 전기차 화재 안전관리 대책 발표배터리 인증제 도입 앞당긴다 전기차 충전소 예시 정부가 6일, 국정··· 다키포스트
  • 전기차 급속충전 휴게소에서…워터, 전국 46개 휴게소에 209기 설치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전기차 급속 충전기 209기가 설치된다. 워터는 연내 46개소에 충전 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이다. 서울경제
  • "불 안나는 충전기" KGM, 전기차 화재 막을 방법 마련했다! KG모빌리티, 화재 예방 소프트웨어 개발스마트 충전기가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연동전기차 화재 불안 잡아낼 수 있을까 KGM, 전기차 화재 예방 스마트 충전기 개발화재 위험 사전 차단 전기차 충전기 예시 KG 모빌리··· 다키포스트
  • “기술탈취 증명 사각지대 없앤다”…정부, 기술보호 입법 추진 정부가 기술탈취 피해를 입는 벤처·스타트업을 위해 법안과 제도 개선에 나선다. 기술 침해 피해를 입고도 대기업 상대로 한 법적 대응을 포기하는 기업을 위해 분쟁조정 의무화, 기술 침해 중지 청구 등의 길을 마련하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특허청, 공정거래위원회는 12 정부가 기술탈취 피해를 입는 벤처·스타트업을 위해 법안과 제도 개선에 나선다. 기술 침해 피해를 입고도 대기업 상대로 한 법적 대응을 포기하는 기업을 위해 분쟁조정 의무화, 기술 침해 중지 청구 등의 길을 마련하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특허청, 공정거래위원회는 12 전자신문
  • HD현대·한화, 가스텍에서 친환경 미래 기술 경쟁 펼친다 HD현대와 한화오션이 가스텍에서 친환경 미래 기술 경쟁을 펼친다. HD현대와 한화오션은 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휴스턴에서 열리는 ‘가스텍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가스텍은 가스와 에너지 관련 세계 최고 권위의 전시회로, 전 세계 8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며 5 HD현대와 한화오션이 가스텍에서 친환경 미래 기술 경쟁을 펼친다. HD현대와 한화오션은 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휴스턴에서 열리는 ‘가스텍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가스텍은 가스와 에너지 관련 세계 최고 권위의 전시회로, 전 세계 8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며 5 전자신문
  • "요즘 호감 그 자체" 토레스 EVX, 100만km 허세가 아닐 수밖에 스마트충전기 대응 소프트웨어 개발전기차 화재 예방 목표토레스 EVX, 배터리 안전성 입증 KGM, 전기차 화재예방에 진심 코란도 EV 충전 - 출처 : KGM KG 모빌리티가 전기차 화재 예방을 위해 스마트충전기(화재예방··· 다키포스트
  • 아이오닉5 '가성비 트림' 뭐가 다를까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국산차 업계가 전기차 인기가 시들해지자 가격을 낮춘 '가성비' 모델로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현대차는 올해 8월 국내 전기차 판매량이 4800대로 집계됐다. 작년 8월보다 38% 증가했지만 만족스러운 성적은 아니다. 캐스퍼EV·ST1 등 작년에 없었던 신차 효과를 제외하면 기존 전기차는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기 때문이다. 주력 모델인 아이오닉5는 지난 7월보다 31% 감소했다. 판매량은 1222대. 올해 월 평균판매량(1730대)에 500여대 하회했다. 아이오닉6와 코나EV의 지난달 판매량은 405대, 263대에 불과하다. 비싼 가격과 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둔화)에 지난달 벤츠 전기차 화재 사건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전기차 수요를 붙잡기 위해 나섰다. 지난 3일 아이오닉5·6, 코나EV에 스탠다드(배터리용량 63kWh) 기반의 최저가 트림 'e밸류 플러스'를 새롭게 만들어 넣었다. 실구매 가격이 3000만원대로 사실상 가격 인하 효과를 노린 것이다. 아이오닉5 e밸류 플러스는 세후 4700만원에 나왔다. 기존 엔트리 트림인 스탠다드 익스클루시브는 4990만원이다. 290만원 더 싸다. e밸류 플러스에 대한 보조금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기존 아이오닉5 보조금은 국고보조금 600만원대에 가장 혜택이 적은 지자체 보조금이 배정된 서울시 150만원을 하면 3900만원 가량이 나온다. 경기도나 다른 광역시에서 지원받으면 3000만원 중후반대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이 저렴하다면 주행성이 떨어지는 것은 아닐까. 그렇지는 않다. 스탠다드 모델과 동일한 배터리와 모터를 사용한 만큼 주행 능력은 동일하다. 최대주행가능거리가 아이오닉5 368km, 코나EV는 311km다. 대신 일부 옵션을 빼서 가격을 떨어뜨린 구조라 잘 살펴보고 구매해야 한다. e밸류 플러스에 빠지고 익스클루시브부터 기본 탑재되는 기능은 1열 통풍·열선 시트, 열선 휠, 운전석 전동시트, 인조가죽 시트, 하이패스, 레인센서 등이다. 선호도가 높은 사양인데 100만원 상당의 옵션 패키지를 구매하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다만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서라운드뷰 모니터 등 파킹 어시스트 기능은 옵션으로도 살 수 있는 상품이 없다. 차급을 한 단계 낮춰 공간성을 포기한다면 기아 EV3가 있다. 보급형 전기차 시장을 잡기 위해 새롭게 내놓은 소형SUV급 전용전기차다. 세후 가격이 스탠다드(58.3kWh) 3995만원, 롱레인지(81.kWh) 4415만원에 책정됐다. 아이오닉5 e밸류 플러스와 비슷한 가격대로 더 긴 주행거리와 고급 사양을 확보할 수 있다. 이밖에도 중국산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국산차도 대안이 될 수 있다. 기아 레이EV가 그런 차다. 주행거리 205km 경차로 실구매 가격이 2000만원 초반대다. KG모빌리티의 중형급 토레스EVX는 배터리를 넉넉하게 탑재해 주행거리 433km를 확보했다. 엔트리 트림이 4550만원으로 보조금을 받으면 4000만원 가량에 살 수 있도록 했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더비 벤틀리의 마지막 유산”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벤틀리 1939년형 마크 V 스포츠 설룬 벤틀리 서울, 1939년형 마크 V 스포츠 설룬 공개벤틀리 헤리티지의 상징인 역사적 모델전시회를 통해 만나는 벤틀리의 과거와 현재 벤틀리 서울이 1939년형 벤틀리 ... 더 보기 토픽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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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주하는 자동차, 당신은 브레이크를 밟고 있나? 자동차 급발진 사고는 대부분 운전자의 실수로 발생하며, 브레이크 작동이 우선시되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EDR 데이터는 가속 페달을 밟은 기록이 많아, 제조사의 신뢰성 문제가 제기된다.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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