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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테크

  • "벤츠, 중국에 2조 6천억원 투자" 현지 플랫폼으로 벤츠 전기차 연구한다! 벤츠, 중국에 140억 위안 투자신차 연구개발 및 생산 가속화 목적푸졘벤츠 플랫폼 기반 전기 상용차 생산 지원 메르세데스-벤츠, 중국에 대규모 투자중국 시장 점령을 위한 포석 벤츠 EQS - 출처 : 다키프레스 메르··· 다키포스트
  • "상남자 오프로드 세컨카" 한국에 있으면 무조건 계약한다 난리! 매니페스토, 오프로드 최적화환경친화적 실내 구성 돋보여다양한 연료 시스템 지원 다치아 매니페스토 - 출처 : 다치아 다치아의 전기 컨셉카 '매니페스토(Manifesto)'는 참신한 디자인과 뛰어난 실용성으로··· 다키포스트
  • "한국 후진국 맞네" X욕 먹어도 해맑은 운전자들 한국 운전면허 취득, 쉬운 편이다선진국의 엄격한 임시면허 제도 운영국내도 음주운전에 강력한 제재 필요 쉬운 운전면허 취득선진국은 상당히 깐깐하다 운전면허 시험장 내부 - 출처 : 다키포스트 우리나라에서 운··· 다키포스트
  • 가장 강력한 벤틀리 플라잉 스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벤틀리코리아 벤틀리 플라잉 스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론칭 행사에 초대받아 작성한 콘텐츠입니다. * 24년 9월 12일 장안동 벤틀리 타워에서 4세대 벤틀리 플라잉 스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공개되었는데요 1939년형 벤틀리 마크 V가 전시되어 있네요 전 세계 7대만 존재하며 고요한 스포츠카라고 불렸던 전설의 자동차 벤틀리 플라잉 스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곧 공개될 예정이에요 더 뉴 플라잉 스퍼는 782마력과 1,000Nm의 토크를 가진 가장 빠른 벤틀리입니다. 782마력 / 제로백 3.5초 / 102토크 / 최고 속도 285km/h 4리터 V8 가솔린 엔진과 강력한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19% 향상된 출력 600마력 엔진과 190마력 전기모....... 재롬
  • "성공하면 한국 대격변!" 현대차, 전기차 걱정 0% 기술 개발한다 안심점검 서비스 강화배터리 진단 통보 기능 확대차세대 배터리 개발 가속화 현대차, 전기차 점검에 목숨 걸었다 소형 전기 SUV 캐스퍼 예시 - 출처 : 다키포스트 최근 현대차가 전기차 안전관리 강화 방안을 발표했··· 다키포스트
  • 제네시스, 뉴욕 메트로폴리탄미술관과 첫 파트너십 전시 제네시스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협력해 '더 제네시스 파사드 커미션: 이불, 롱 테일 헤일로'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불의 대형 설치 작품이 파사드에 전시되며, 오는 5월 27일까지 관람 가능하다. 서울경제
  • [토픽]해외게임통신 485호, "역대 최다 참가사 기록한 도쿄 게임쇼 2024"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입니다. 이번 주는 개막을 앞둔 '도쿄 게임쇼'의 소식과 함께 새롭게 출시되는 과거 명작 게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TGS 2024 참가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일본 치바시 마쿠하리멧세에서 펼쳐지는 국제 게임쇼 '도쿄 게임쇼 2024'의 참가사가 포모스
  • '주가 바닥' 네이버, '소버린 AI 사업' 글로벌 공략 사활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각 나라의 다양성을 보장하는 ‘소버린 AI’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AI 협력 사업 수주 성공을 기점으로 점차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현재 네이버 주가가 검색, 커머스 등 주력 사업의 성장 정체 등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만큼 반등세의 발판이 될지 관심이 쏠린다. 13일 네이버에 따르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대표적인 AI 컨퍼런스인 ‘글로벌 AI 서밋’에 참석을 계기로 사우디아라비아의 AI를 주관하는 SDAIA(데이터인공지능청)와 MOU를 체결했다. 네이버는 이번 MOU를 계기로 AI·클라우드·데이터센터·로봇 분야에서 폭넓게 협력한다. 구체적으로 네이버와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랩스는 SDAIA가 준비 중인 ▲데이터센터 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 ▲이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솔루션 ▲아랍어 기반 LLM 구축 및 관련 서비스 개발, 그리고 ▲지능형 로봇 및 관련 응용 서비스 연구 개발까지 함께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AI 사업 협력은 지난해 사우디아라비아 디지털트윈 사업 수주 성공에 이은 두 번째 쾌거다. 아랍어 버전의 LLM(대규모언어모델) 개발뿐만 아니라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등 네이버의 AI 기술 인프라를 사우디아라비아에 수출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네이버가 추진 중인 소버린 AI 전략의 초석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소버린 AI는 네이버가 미국과 중국의 대규모 AI 기술력 공세에 대응해 추진 중인 AI 주권 보호 전략이다. 특히 정부, 기업들과 협력해 각 지역의 문화와 가치를 보다 강력하게 반영한 AI 모델 개발하는 등 AI 기술 리더십 이니셔티브 역할을 수행한다는 것이 골자다. 이해진 네이버 GIO는 지난 5월 AI 서울 정상회의에서 “극소수 AI가 현재를 지배하게 되면 과거 역사, 문화에 대한 인식은 해당 AI의 답으로만 이뤄지게 되고, 결국 미래까지 해당 AI가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며 “이런 관점에서, 다양한 시각들이 보여지고 각 지역의 문화적, 환경적 맥락을 이해하는 다양한 AI 모델들이 많이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네이버는 각 지역의 문화와 가치를 존중하고 이해하며 책임감 있는 다양한 AI 모델들이 나와 많은 글로벌 국가들이 자체 소버린 AI를 확보할 수 있도록 어떤 형태든 기술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밝혔다. 소버린 AI 전략의 성과는 네이버의 미래 동력 확보 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분기점이다. 네이버는 최수연 대표가 취임한 2022년부터 역대 최대 실적을 갱신하고 있다. 올해 2분기에도 매출액 2조6105억원, 영업이익이 4727억원으로 전년동기비 각각 8.4%, 26.8% 증가하는 등 시장 전망치를 상회했다. 하지만 네이버의 주가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최수연 대표 취임 당시 약 45만원에 육박했던 주가는 현재 15만원 선에 머무르고 있다. 이는 네이버의 주력 사업인 검색, 커머스, 콘텐츠 등의 성장세가 한풀 꺾인 영향으로 분석된다. 매분기 20% 안팎의 성장세를 기록해온 네이버의 매출 성장세도 올해 2분기 한 자릿수로 떨어졌다. 네이버로서는 미래 성장 동력 사업으로 점찍은 AI 사업의 성과 창출이 매우 중요한 시기다. 최수연 대표도 올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AI와 데이터를 활용해 핵심 사업의 상품 및 플랫폼의 역량 강화를 가속화하고 기술 기반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나가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 네이버 경영진들도 소버린 AI 전략을 통한 AI 사업 확장을 위해 동분서주하는 모습니다. 이번 사우디아라비아의 글로벌 AI 서밋에도 이해진 GIO를 비롯해 최수연 대표, 채선주 대외/ESG정책 대표,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등이 참가했다. 이해진 GIO를 비롯한 팀네이버 참석단은 이번 사우디아라비아 방문기간 동안 마제드 알 호가일 자치행정주택부 장관, 압둘라 알스와하 통신정보기술부 장관, 마지드 알 카사비 상무부 장관, 압둘라 알감디 데이터인공지능청장 등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부처 핵심 관계자들과 만남을 이어갔다. 또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글로벌 AI 서밋의 키노트를 통해 AI 주권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네이버가 독보적인 AI 기술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우디아라비아가 AI 시대의 새로운 장을 여는데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밖에 최수연 대표는 내달 1일과 2일 서울에서 개최하는 ‘모바일360 아시아태평양’에 참가해 네이버 AI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이 행사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에서 주최하며 아태 지역의 통신 및 관련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차세대 이동통신 등 현안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올해는 AI를 통한 디지털 국가 발전 방안이 주제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현대차·기아,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 12개 상 수상 현대자동차·기아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 주관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금상 3개와 큐레이터스 초이스상(Curator’s Choice Award)을 포함해 12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손꼽히는 IDEA 디자인 어워드는 1980년부터 시작된 북미 최고의 디자인 대회로 매년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 IT조선
  • 랜드로버, 더욱 강렬한 매력의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투’ 공개 랜드로버가 강력한 성능과 화려한 디자인의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투'를 공개했습니다. 635마력 V8 엔진 탑재로 0-96km/h 3.6초, 가격은 18만 달러부터입니다. 서울경제
  • 퍼스트 디센던트, 결정화 촉매와 에너지 활성체 보상…유저 긍정적 반응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가 12일 무점검으로 진행된 핫픽스 1.1.2 패치에서 조준 지원 기능을 향상과 ‘결정화 촉매’, ‘에너지 활성체’를 보상으로 추가해 유저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주민석 디렉터는 "개발팀은 조준 지원에 대한 피드백을 확인하고 있으며, 콘솔에서의 플레이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개선하기 위해 조준 지원 기능을 향상시켰다"며 "게임패드 사용 시 조준 주도권을 빼앗는 경험을 완화하고, 초심자에게 적절한 지원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기능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이어 "배틀패스 보상의 가치가 더욱 개선되기를 바라는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시즌1 배틀패스에 임시로 13페이지를 추가하고, 결정화 촉매와 에너지 활성체를 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시즌 레벨을 96까지 달성한 계승자들도 13페이지에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일괄 잡동사니 필터’가 ‘일괄 잡동사니 제외 필터’로 작동 방식이 개편됐다. 적용 방식 수정으로 현재 설정된 ‘일괄 잡동사니 필터’가 초기화되므로 분.. 아시아투데이
  • 현대차·GM '포괄적 협력'…그래서 뭘 한다는거지?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차와 GM이 지난 12일 "향후 주요 전략 분야에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자동차 회사가 혼자서 모든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 투자해 경쟁력을 확보하기 힘들다는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두 회사가 어떤 분야에 언제부터 언제까지 얼마나 투자하는가는 전혀 알리지 않았다. 발표문에 따르면 잠재 협력 분야는 승용·상용차, 내연기관차, 친환경 에너지, 전기·수소 기술 등에 공동 개발과 생산 그리고 배터리 원자재, 철강과 기타 소재의 통합 소싱 방안 등으로 광범위하다. 협업 목적은 비교적 명확하다. 서로간 강·약점을 보완해 투자 비용 분담 효과를 노린다는 것이다. 양사 수장의 발언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 개발을 더욱 효율적이고 빠르게 하겠다(메리 바라 GM 회장)." "효율성을 향상시켜 고객가치를 제고하겠다(정의선 현대차 회장)." 가장 긴밀한 협업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는 전기차다. 현대차와 GM은 내연기관차를 만드는 전통 완성차 가운데 손에 꼽을 정도로 전기차 투자를 활발히 하는 업체다. 다만 쏟아넣은 투자 비용 대비 성과가 만족스럽지 않다. 오히려 전기차를 앞세워 신흥 강자로 떠오른 미국 테슬라, 중국 BYD 등에 밀리는 형국이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7월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판매된 전기차 시장 점유율 순위에서 테슬라(19.1%)가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그룹(9.4%)은 독일 폭스바겐그룹(12.3%)에 이은 3위다. 3.8%를 차지한 BYD는 10위로 2023년 같은 기간(1.5%)보다 2배 이상 확대했다. 중국을 포함하면 BYD(21.6%)가 1위, 테슬라(11.2%)는 2위다. 현대차그룹(3.7%)은 7위로 밀린다. GM은 10위권 안에 없다. 캘리블루북에 따르면 GM은 올해 1분기 전기차 판매량에서도 포드에 밀려 3위에서 4위로 내려갔다. GM은 지난달 전기차 판매 부진을 이유로 미국 본사를 중심으로 소프트웨어·서비스 인력 1000여명을 해고하기도 했다. 현대차와 GM이 '전기차 동맹'을 맺는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협업이 이뤄질까. 투자 비용 절감 측면에서 본다면 플랫폼을 활용한 협업일 가능성이 있다. 당초 GM은 일본 혼다와 전기차 플랫폼 동맹을 맺었다. 혼다가 GM이 가진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엄을 활용해 만든 전기차를 2027년경 선보인다는 계획이었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10월 돌연 중단됐다. GM·혼다 전기차 동맹이 깨진 이후 이번 현대차·GM의 포괄적 협업 발표가 나온 것이다. 하이브리드차(HEV·PHEV) 분야에서도 협업 가능성이 높다고 점쳐진다. GM은 2019년을 끝으로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철수했다. 그러다가 올해 1윌 메리 바라 GM 회장은 "2027년 PHEV를 출시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관련 차량 개발과 설비 구축을 위해 한국공장에 6900억원을 투자한다는 논의가 진행되다가 지난 3월 갑자기 전면 취소됐다. 비용 부담이 이유로 꼽힌다. 현대차그룹은 일본 토요타 다음 가는 하이브리드 업체로 꼽힌다. 최근에는 내연기관 엔진으로 충전하고 전기모터·배터리로 구동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EREV' 개발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현대차·기아 재무담당자들은 최근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을 통해 "전기차는 아직 돈이 안 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고 있다. 수익률이 하이브리드는 12~13%인 것에 반해 전기차는 1~3% 수준이라는 것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이 차량 개발과 관련해 다른 자동차 기업과 협업하는 건 극히 이례적이다. 정몽구 명예회장은 독자기술과 수직계열화를 강조했다. 지난 2000년 당시 다임러크라이슬러와 엔진 기술제휴를 시도하기도 했으나 사업화에는 실패했다. 그런 현대차가 경쟁사와 협업에 나선 배경은 "체질개선 없이 미래차 시대에 생존할 수 없다"는 정의선 회장의 의지가 담긴 것으로 보인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주행 중 타이어 빠져.. 도로 위 대참사, ‘이것’ 하나로 막을 수 있었다? 귀찮다고 점검 안 하다가 큰 사고 발생할 수 있다한 달에 한 번 꼭 점검하자 2022년 기준 자동차 검사를 받은 차량 중 21.5% 안전상 문제 등으로 부적합 판정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2022년 1천288만 8천 여대의 차량 중 277만여 대가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런 부적합률은 대체로 차량이 오래되었고, 주행 거리가 길수록 높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이렇듯 […] 더오토포스트
  • “강아지 때문에 과태료 폭탄?” 전국 견주들 깜짝 놀랐다는 ‘이것’ 많은 사람이 관광을 떠날 때 반려동물과 함께하게 되었다. 동시에 반려동물을 동반한 관광 수요도 증가하면서, 소중한 반려견과 쇼핑이나 여행을 갈 때 차량 이동은 필수가 됐다. 이 때문에 반려동물과 드라이브 시 지켜야 할 안전 수칙에 대한 관심도 늘어났다. 더오토포스트
  • 한국지멘스DI, 한국폴리텍Ⅶ대학과 물류 자동화 시스템 분야 기술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DI)가 지난 11일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이하 창원폴리텍대학)와 물류 자동화 시스템분야 기술인재 양성 및 지역 산업체 기술 연계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디지털 트윈 등 물류 자동화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DI)가 지난 11일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이하 창원폴리텍대학)와 물류 자동화 시스템분야 기술인재 양성 및 지역 산업체 기술 연계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디지털 트윈 등 물류 자동화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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