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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테크

  • 르노의 신형 SUV 오스트랄 페이스리프트 모델, 실수로 외관 디자인 유출? 르노 신형 오스트랄, 온라인에 유출대형 부메랑 DRL과 재설계된 그릴이른 페이스리프트로 경쟁 우위 르노가 공식적으로 공개하지 않은 페이스리프트된 ‘오스트랄’ SUV의 사진이 우연히 ... 더 보기 토픽트리
  • “이게 전부 잡스 덕” 애플 아니었음 쓰지도 못했다는 자동차 기술들 아이폰 전과 후로 나뉜다세계 시장을 바꾼 혁신자동차도 그 물결에 동참 2007년 애플 아이폰이 발표된 이후 우리는 다른 세상을 살고 있다. 아무도 작은 스크린을 가진 휴대기기가 컴퓨터와 맞먹는 영향력을 가질지 몰랐고, 더 크고 더 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소니의 PSP를 이길 수 있을 거라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2024년, 이제 우리는 애플 아이폰의 출시 당시 보다 […] 더오토포스트
  • “죽기 전엔 꼭 탄다..” 아빠들 제대로 환장한다는 고성능 자동차 3종 진짜 자동차 매니아들은운전의 재미를 추구한다고성능 자동차의 세계 외관만 봐서는 이 차가 특별한 무언가를 가지고 있는지 쉽게 알기 어렵다. 페라리나 람보르기니처럼 독특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것도 아니고, 고급차라는 것을 단번에 알아챌 만한 힌트도 많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성능 자동차들은 자신만의 매력으로 위상을 뽐낸다. 특출난 것 없이 평범한 외형일지라도 그 진정한 매력은 운전석에 앉아야 힘을 발휘한다. 이런 […] 더오토포스트
  • 보급형 EV 시대, 소형화 바람 거세져 지난달 국내에서 판매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3대 중 1대가 전기차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 EV3와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등 시작가 2000만∼3000만 원의 보급형 소형 전기차가 인기를 얻으면서다. 18일 국내 완성차 5개 사(현대차, 기아, KG모빌리티, 한국지엠, 르노코리아) 판매 실적을 살펴보면 8월 국내에서 팔린 소형 SUV는 1만6296대로 집계됐다. 이 중 전기차는 35.6%에 해당하는 5808대. 통상 이 수치는 10% 안팎을 유지해 왔는데 이번에 전기차 비중이 20%포인트가량 늘었다. 전년 동기만 해도 이 비중은 9%에 불과했다.각각 7월과 8월 공식 출시된 EV3와 캐스퍼 일렉트릭의 판매량이 급성장한 게 배경으로 꼽힌다. 7월 1975대의 판매 실적을 올린 EV3는 8월 이보다 102.6% 증가한 4002대의 판매량을 보였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지난달 첫 판매 기록으로 1439대를 신고했다. 두 모델은 8월 한 달간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 1, 2 EV라운지
  • '인재 영입에 빅딜설까지'…이재용이 찍은 '통신사업', 백조될까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점찍은 통신 장비 등 네트워크 사업이 그동안의 부진을 딛고 6G 시대를 대비하는 등 다시 기지개를 켤 준비를 하고 있다. 최근 거론된 글로벌 통신 기업 노키아의 네트워크 사업부 인수 가능성도 이와 관련된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최근 글로벌 통신업체 에릭슨 출신 인재를 영입하는 한편 이재용 회장도 글로벌 통신사들과 만남을 가지는 등 지원 사격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에버스 플로레스 전 에릭슨 네덜란드 CEO를 유럽 지사 네트워크 사업 총책임자로 영입했다. 그는 2015년부터 에릭슨 네덜란드에 몸담으며 5G 및 IoT(사물인터넷) 플랫폼 기반 네트워크 디지털 관리형 서비스를 담당했다. 에릭슨 네덜란드 이전에는 미국의 통신 장비 기업 시스코 시스템즈 영업 담당을 맡는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의 이번 에버스 플로레스 영입은 네트워크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으로 풀이된다. 현재 삼성전자는 독일 등 유럽 주요국 기지국에 차세대 장비 기술인 ‘오픈랜’ 솔루션을 적용하는 등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앞서 주요 외신을 통해 알려진 삼성전자의 노키아 네트워크 사업부 인수설도 이 같은 행보와 맞물린 것으로 풀이된다. 노키아는 중국 화웨이에 이은 글로벌 통신 장비 점유율 2위 기업이다. 해당 인수설이 사실이라면 삼성전자는 글로벌 5G 장비 인프라 점유율 확대는 물론 다가오는 6G 전환에도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업계에 따르면 노키아 네트워크 사업부 인수 가격은 약 100달러(한화 약 13조원) 수준으로 삼성전자가 2017년 인수한 전장 기업 하만(약 7조원) 이후 역대 최대 규모다. 올해 삼성전자가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를 이해 대규모 M&A에 나선다고 밝혀온 만큼 업계 안팎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지난 9일 독일 IFA 행사에서 해당 인수설에 대해 확답은 피하면서도 “기존 사업을 더 강화하는 방법으로 M&A, 그리고 미래 사업을 찾고 있고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도록 준비 중”이라고 답했다. 삼성전자의 통신 장비 등 네트워크 사업은 이재용 회장이 본격적으로 그룹 전면에 나서기 시작한 2018년 AI, 파운드리, 시스템반도체, 바이오 등과 미래 먹거리로 천명한 사업이다. 이재용 회장은 5G 등 네트워크 사업이 AI,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산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미래 신사업으로 낙점했다. 그는 2019년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의 5G 네트워크 통신 장비 생산라인 가동식에서 “지금은 어느 기업도 10년 뒤를 장담할 수 없다”며 “새롭게 열리는 5G 시장에서 도전자의 자세로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후 이재용 회장은 UAE 왕세자와 5G 관련 협의, 일본 이동통신 경영진 미팅, 독일 도이치텔레콤 CEO 미팅 등 글로벌 통신업계와 연이어 회동을 가지며 지원 사격에 나섰다. 그 결과 2삼성전자는 뉴질랜드 통신사 스파크와 5G 계약, 캐나다 텔러스와 5G 장비 공급 계약, 미국 버라이즌과 5G 장비 계약을 따내는 등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다만 화웨이, 노키아, 에릭슨 등 쟁쟁한 통신 장비 기업들이 즐비한 글로벌 시장에서 한 자릿수 점유율을 벗어나지 못하는 등 아쉬움을 남겼다. 최근에는 5G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존재감마저 희미해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델로오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삼성전자의 글로벌 통신 장비 점유율은 약 2%대로 7위를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점유율 집계조차 되지 않았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도 지난해 매출 3조78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9.7% 감소했다. 결국 삼성전자는 올해 5월 네트워크 사업부 전체 인력 약 4000명 중 일부를 타부서로 전환 배치하는 등 경영 효율화에 나섰다. 삼성전자의 아픈손가락으로 전락한 네트워크 사업이지만 이재용 회장의 의지는 꺾이지 않았다. 특히 AI와 자율주행 등 미래 기술 구현의 필수인 6G 전환에 발맞춰 장비 및 기술 경쟁력 제고를 통해 국제 표준을 선도하겠다는 구상이다. 전환배치된 네트워크 사업부 인력도 추후 다시 복귀시킬 수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이재용 회장의 올해 6G 시대 통싱 장비 및 기술 경쟁력 제고를 위한 행보도 눈에 띈다. 그는 지난 1월 올해 첫 경영 행보로 6G 기술을 연구하는 삼성리서치 본사를 찾아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당시 이재용 회장은 6G 기술 표준화 선도 등을 강조하며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지난 6월에는 글로벌 최대 통신사인 미국의 버라이즌의 한스 베스트베리 CEO와 미팅을 가지며 차세대 통신 사업 육성에 대해 논의했다. 삼성전자는 네트워크 사업부의 주요 5대 매출처이자 글로벌 최대 이통사인 버라이즌과의 협력을 강화해 6G 통신 사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TF까지 꾸렸지만…中企 발목잡는 '킬러규제' 곳곳에 정부의 규제개혁 노력에도 중소·벤처기업 발목을 잡는 규제가 산적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산업·신기술에 대한 까다로운 인증 절차, 경직된 근로·노동 규제 등은 수년째 개선을 촉구하고 있다. ‘킬러규제’ 혁파를 위한 제도·입법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중소기업 정부의 규제개혁 노력에도 중소·벤처기업 발목을 잡는 규제가 산적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산업·신기술에 대한 까다로운 인증 절차, 경직된 근로·노동 규제 등은 수년째 개선을 촉구하고 있다. ‘킬러규제’ 혁파를 위한 제도·입법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중소기업 전자신문
  • 그동안 알던 미니 쿠퍼? “완전 달라졌다”…신차 모습에 ‘깜짝’ 3천만원 후반대부터 시작2가지 트림으로 운영 미니코리아는 지난 11일 ‘뉴 미니 쿠퍼 C 3도어’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센셜과 클래식, ... Read more 위드카뉴스
  • [클릭!이 차]JLR코리아, 탄생 35주년 명성 잇는 패밀리 SUV '뉴 디스커버리' JLR코리아는 7인승 패밀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완벽한 표준으로 인정받은 디스커버리가 올해로 출시 35년을 맞았다고 19일 밝혔다. 디스커버리는 1989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후 다재다능함과 전천후 주행능력 기준을 세워온 독보적 패밀리 S JLR코리아는 7인승 패밀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완벽한 표준으로 인정받은 디스커버리가 올해로 출시 35년을 맞았다고 19일 밝혔다. 디스커버리는 1989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후 다재다능함과 전천후 주행능력 기준을 세워온 독보적 패밀리 S 전자신문
  • 차세대로 진화한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팀 도우미로 역할 확장” 마이크로소프트가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코파일럿(Copilot)'의 새로운 기능을 대거 발표하며 차세대 코파일럿 시대를 연다.16일(현지시각) 마이크로소프트는 업무 생산성을 위한 오피스 스위트와의 더 긴밀한 결합과 함께 개인 도우미에서 ‘팀 도우미’로 역할을 확장한 코파일럿의 새로운 기능을 내놨다. ‘코파일럿’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AI 어시스턴트 관련 서비스의 통합 브랜드로 2023년 3월 처음 선보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서비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용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을 계정당 IT조선
  • "맙소사 이렇게 귀엽다고" 레고 포나 '귀염둥이'는? 에픽게임즈가 17일 '레고 포트나이트'에 에 클롬보, 필리 부족, 그리고 해적들이 등장하는 미지의 낙원, ‘잃어버린 섬’이 등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이번 업데이트에는 미지의 섬을 배경으로, 신규 동물 및 음식, 다양한 무기들이 등장하고, 무료 및 프리미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퀘스트가 진행되며, 마블 테마의 번들을 구매할 수도 있다.섬에는 ‘해변’, ‘평원’, ‘밀림’, ‘산’, ‘공중 섬’ 등 총 5개의 환경이 제공한다. 해변에서는 해적을, 평원에서는 친절한 필리 부족원, ‘밀림’에는 전설적인 클롬보와 ‘폭풍에 거칠어진 토마 게임와이
  • 카카오페이 '결제선생' 6.8만 가맹점 지원…오프라인 시장 확대 [한국금융신문 김하랑 기자] 카카오페이가 가맹점 6만8000곳에 간편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이를 통해 이용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제고하고 오프라인 결제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는 자회사 페이민트의 모바일 청구결제 서비스 '결제선생'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결제선생 서비스는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를 거치지 않고 결제·정산이 가능하다. ▲빠른 청구서 발송·현금영수증 발급 ▲수납내역 실시간 알림 ▲국내 모든 앱카드·지역화폐 결제 등을 지원한다. 무엇보다 저렴한 비용이 강점으로 여겨진다. 결제선생은 청구서 발송 비용 외에 ▲추가 수수료 ▲서비스 가입비 ▲월정액·약정 계약이 없다. 사용자들은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발송된 청구서 링크를 클릭하고, 결제수단을 카카오페이로 선택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카드뿐 아니라 카카오페이머니·포인트 결제도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오프라인 결제 시장 확장을 위해 페이민트와의 협업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현재 학원가를 중심으로 가맹점을 넓혀가고 있으며, 지난 5월 가맹점 6만곳 돌파 후 4개월 만인 이달 8000곳이 추가됐다. 가맹점은 연말까지 병의원 등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거래취급액은 2조4000억원을 달성을 앞두고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결제 시장에서 페이민트와의 시너지가 본격화될 것"이라며 "결제선생 가맹점들이 더 많은 사용자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하랑 한국금융신문 기자 rang@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기아 EV3, 넥센타이어 고성능 타이어로 달린다 기아의 전기 SUV 모델 EV3에 넥센타이어의 플래그십 제품인 ‘엔페라 슈프림 S’가 장착된다. 넥센타이어는 19일 EV3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엔페라 슈프림 S’는 AI 기술과 ··· 모터데일리
  • [히스토리] 다시 이어지는, 그리고 잊혀지지 않을 아이콘 - 닷지 챌린저 모델 히스토리 닷지 챌린저는 1969년 debut 이후 머슬카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으며, V8 엔진과 강력한 성능으로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다. 서울경제
  • 로터스, 혁신적인 콘셉트카 'Theory 1' 세계 최초 공개 로터스가 고성능차의 미래를 보여주는 ‘Theory 1’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함께 Digital(디지털)과 Natural(자연스러움), Analogue( 씨넷코리아
  • 핀다, 신한카드-포스페이스랩과 소상공인 위한 공동사업모델 개발 맞손 [한국금융신문 김다민 기자] AI 상권분석 플랫폼 ‘오픈업’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 핀다(공동대표 이혜민 · 박홍민)가 ‘신한카드’, ‘포스페이스랩’과 함께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및 예비 창업자를 포함한 자영업자 대상 공동사업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3자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와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 김남준 신한카드 멀티파이낸스 그룹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MOU에 따라 각사는 빅데이터와 AI 기술 역량을 집중해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및 예비 창업자와 자영업자를 위한 상권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신규 사업 모델도 함께 발굴하는 등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핀다는 자사 AI 상권분석 플랫폼 ‘오픈업’이 보유한 약 1억 3천만 개의 상권 관련 빅데이터를 토대로 신한카드의 거래 데이터와 프랜차이즈 개별 매장에서 수집된 배달 데이터를 활용해, 상권 트렌드와 소비 패턴 등을 담은 상권분석 솔루션을 프랜차이즈 기업과 자영업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3200만 고객을 보유한 카드업계 1위 사업자로서 관련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포스페이스랩’은 외식업을 위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프랜차이즈 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솔루션 기업으로 사업 모델을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각사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최적의 신규 매장 입지를 추천하고, 신규 창업 시 예상 매출액 정보를 제공하는 등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서비스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각사의 검증된 AI 기술과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과 650만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창업은 시작부터 운영까지 제대로 된 정보를 구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것이 현실인 만큼,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트렌드와 상권 정보를 통해 전국에 있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더욱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핀다가 지난 2022년 7월 인수한 AI 상권분석 플랫폼 ‘오픈업'은 매월 70만 개의 전국 상권 매출 및 주변 인구통계 데이터를 꾸준히 쌓으며 누적 1억3000만 개 이상의 상권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오픈업 서비스를 통해 매월 전국의 상권분석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오픈업의 B2B 구독형 상권분석 솔루션 ‘마이 비즈맵(My Bizmap)’ 서비스를 신한카드와 함께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오픈업의 매출 데이터는 전국 300만여 개의 사업장에서 매월 발생하는 매출 정보와 주변 거주·유동 인구 등의 빅데이터를 카드사, 통신사,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국세청 등으로부터 받아 이를 AI로 가공하고 학습시켜 정확도 높은 범위의 값으로 제공한다. 김다민 한국금융신문 기자 dmkim@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카카오엔터, 인천관광공사와 문화·관광사업 활성화 위한 MOU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는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와 멜론뮤직어워드의 성공적 개최 및 인천 지역 문화·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2일 오후 인천관광공사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에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인천관광공사는 음악 이벤트 및 콘텐츠를 활용한 인천광역시의 문화·관광산업 발전을 함께 도모하기로 뜻을 모았다. 우선 양사는 올해부터 2026년까지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멜론뮤직어워드(이하 MMA)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추진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이 매년 연말 개최하는 MMA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 및 페스티벌로 올해 MMA2024는 오는 11월 30일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New Stream of K-POP’ 슬로건 하에 글로벌 음악팬을 대상으로 열릴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인천항의 해양복합문화관광시설인 ‘상상플랫폼’에 공연 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를 통해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인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 상상플랫폼은 1978년 인천항에 건립된 낡은 곡물창고를 인천시가 리모델링해 복합문화시설로 조성한 공간이다. 미디어아트 전시관 ‘뮤지엄엘’, 바다 뷰의 베이커리·카페 ‘스토리지 인천’, 미래교육 복합체험 공간 ‘인천광역시교육청 AI융합교육센터’, 지역공방 ‘한지생각이닥’, ‘갤러리GT’ 등을 갖추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멜론과 티켓예매 서비스 멜론티켓을 포함하여 음원 기획, 제작, 유통에 이르는 전방위적 음악 콘텐츠 사업을 영위 중이다. 이를 통해 상상플랫폼 등 인천시의 문화관광 인프라와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장윤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멜론뮤직어워드 뿐 아니라 다양한 음악 관련 공연 및 이벤트를 통해 문화관광 산업 발전에 힘쓸 것”이라며 “대한민국 음악산업을 이끄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K팝 열풍이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다채로운 콘텐츠와 인천의 관광 인프라가 만나서 인천의 문화관광이 활성화 되도록 공사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LG전자, 오피스 솔루션 기업 ‘리코’와 B2B 경쟁력 확대 맞손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기업 ‘리코(Ricoh)’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리코와 ‘기업 내 디지털전환(DX)을 위한 서비스 발굴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타카시로 이리사 리코 디지털서비스사업 총괄부문장,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B2B사업 확대를 위한 공동 영업과 신규 사업 기회 발굴 등 기업용 토털 솔루션 공급 협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리코는 세계 1위 디지털 복합기 제조사로 기업용 IT 제품 생산은 물론 워크플로(Work Flow) 자동화 솔루션, IT 서비스 및 컨설팅, 화상 회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전 세계 200여 개 국가를 대상으로 B2B 사업을 하고 있다. 창립 이래 80여 년간 오피스 솔루션 관련 사업을 운영해 온 리코의 노하우에 LG전자의 차별화된 기업용 디스플레이 제품 라인업과 B2B 솔루션 등을 접목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8월 미래비전 실현을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B2B 가속화를 언급하며 2030년까지 전체 매출에서 B2B 비중을 45%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를 위해 B2B를 기존 단품 공급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더하는 고부가 사업으로 확장하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마켓리서치퓨처에 따르면 글로벌 디지털 업무환경시장 규모는 지난해 약 337억 달러(한화 약 45조원)에서 오는 2030년 약 905억 달러(한화 약 121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연평균성장률(CAGR)은 약 15%에 달한다. 타카시로 이리사 리코 디지털서비스사업 총괄부문장은 “이번 글로벌 전략 파트너십 체결로 LG전자의 차세대 디스플레이와 리코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에게 발전된 업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은 “글로벌 B2B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네이버클라우드, 미래에셋증권에 금융 특화 sLLM 구축 완료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사의 경량 모델 '하이퍼클로바X 대시(HCX-DASH)’를 기반으로 금융 환경에 특화된 sLLM(소형언어모델)을 미래에셋증권의 온프레미스 환경에 구축하는 작업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보안 이슈로 클라우드 기반의 생성형 AI 도입을 부담스러워하는 공공과 금융 분야 기업들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주요 파트너사들과 함께 LLM 구축형 비즈니스를 시작했고, 그 첫 사례가 미래에셋증권이라고 강조했다. 구축형 LLM은 퍼블릭 클라우드가 아닌, 기업이 자체적으로 보유한 IT 인프라 내에서 구현되는 모델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HCX-DASH 모델과 함께 미래에셋증권이 보유한 데이터를 학습시킬 수 있는 클래스 코드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미래에셋증권은 이를 기반으로 사내 데이터를 학습시켜 금융 업무에 최적화된 sLLM을 구축했다. 미래에셋증권은 “현재의 금융 규제 준수와 AI 활용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이라는 두 가지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구축형 LLM’이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강조하면서 “사내 AI 적용을 위해서는 업무별로 특화된 소형언어모델 구축이 효율적이라고 판단해 HCX-DASH을 도입해 사내 시스템에 활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로써 ▲일반적인 클라우드 기반의 하이퍼클로바X 서비스 ▲고객사들이 클라우드를 통해 직접 맞춤형 AI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클로바 스튜디오’ ▲고객사의 데이터센터 내 폐쇄된 사내망으로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하는 ‘뉴로클라우드 포 하이퍼클로바X’에 이어 ▲기업 인프라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구축형’까지 갖췄다. 고객사가 생성형AI 사용 목적과 환경에 따라 원하는 형태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전무는 “특히 구축형 LLM은 보안의 이유로 클라우드 형태의 LLM 사용이 어려웠던 공공과 금융 기업들이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 T1·디플러스 기아, 롤드컵 출전 확정…'페이커' 최다 출전 기록 디플러스 기아와 T1이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LCK 대표 선발전을 통과하며 한화생명e스포츠, 젠지와 함께 LCK를 대표해 세계 정복에 나선다.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 동안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월드 챔피언십 LCK 대표 선발전에서 디플러스 기아와 T1이 살아남으면서 유럽에서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 티켓을 손에 넣었다고 19일 밝혔다.올해 서머 정규 리그 3위와 4위를 각각 차지한 디플러스 기아와 T1이 12일 맞붙었다… 데일리안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팝업 ‘PUBG 운동회 IN 스타필드’ 오픈 ㈜크래프톤은 오는 20일부터 10월 2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고양점 및 안성점에서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PUBG 운동회 IN 스타필드’를 순차적으로 운영한다.‘PUBG 운동회 IN 스타필드’는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요소와 가을 운동회 테마를 결합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로, 배틀그라운드 이용자와 스타필드 방문객 모두에게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람객들은 에란겔 맵의 학교를 배경으로 꾸며진 팝업스토어에서 청팀과 백팀으로 나뉘어 싱글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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