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리오 올리오 (히든천재)
맛수령(요리 유튜버) – 여러 시행착오 끝에 재현 해봤는데 핵심은 면의 식감.
일반적으로 ‘알 덴테’의 경우 면의 가운데 부분이 덜익어서 단면에 층이 생기는데,
히든천재님꺼 재현해봤더니 알덴테와 비슷하게 덜익은 식감을 주면서도 마치 수비드로 익힌것처럼 내부까지 균일하게 익어서 단면에 층이 안생긴다고 함. 여튼, 난생 처음먹어보는 식감이라서 먹어보면 여태 먹어본 파스타들이랑 다르다는것을 알수 있다고 함.
2. 미소곰탕 (이영숙)
맛수령(요리 유튜버) – 채소와 들기름으로 육수를 냈지만, 마치 고기로 육수낸것처럼 감칠맛이 풍부. ” 진짜 존경합니다. 행복해지는 맛. 여러분도 이 감동을 좀 느꼈으면 좋겠어요. “
얌혜민 (요리 유튜버. 쇼츠) – 국물에 소고기를 안썼는데도 신기하게 국물에서 소고기무국맛이 납니다. 향긋하고 고급진 맛이었어요.
3. 밤 티라미수 (나폴리 맛피아)
홍사운드(먹방 유튜버) – 공개된 레시피대로 재현해서 만들어 먹어본거 완전 맛있음.
CU에서 파는거는 10점 만점에서 3점. (직접 레시피 재현한거 맛이 10점 기준)
조이앤베이킹(제빵 및 디저트 전문 유튜버) – 공개된 편의점 재료 레시피 vs 고급 재료 레시피
가나 초콜릿 vs 발로나 초콜릿
다이제 vs 고메 버터 넣고 만든 수제 비스킷
연세 크림빵에서 추출한 크림 vs 직접 휘핑한 크림
맛밤 vs 보늬밤
대부분 재료 공장제가 아닌 수제로 만들거나
비싼 고급재료들 사용해서 만든것과 비교함.
각각 들어간 밤의 양이라던가, 크림의 양이라던가
재료들 저울 사용해서 g단위로 모두 동일 중량으로 맞춰서 만들어서 비교.
결론 : 편의점 재료로 만든게 더 맛있음. 두개 비교하면서 먹으니까 고급재료 때려넣은거에 손이 안감.
각각의 자기 주장이 강한 고급 재료 넣는거보다 전체적인 조화가 더 중요한거 같음.
심사당시 안성재 발언 ” 편의점이 재료가 좋네요 ” “어떻게 이렇게 조화롭지?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