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의 첫날, 한 해의 시작을 의미 있게 맞이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해돋이를 보는 것입니다. 새해의 첫 햇살을 맞으며 새로운 다짐과 희망을 품는 이 순간, 그 감동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해돋이 명소들이 있는데요.
전국 각지에서 선보이는 아름다운 해돋이 풍경은 여러분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어줄 것입니다. 2025년 새해 해돋이 명소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2025 새해 전국 일출 시간 [평균]
서울 07:46 / 인천 07:48 / 강원 07:39
대전 07:42 / 광주 07:41 / 해남 07:41
울산 07:31 / 부산 07:32 / 제주 07:37
독도&울릉도 07:26, 07:31
2025년 새해 일출시간이 가장 빠른 곳은 오전 7시 26분인 독도 입니다. 독도는 우리나라 최동단에 위치해 가장 먼저 새해의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새해 일출을 가장 늦게 만나는 지역은 인천과 서울 등 수도권 서쪽에 위치한 지역일 것으로 보입니다. 대략적인 시간을 참고하고 새해 일출을 맞이해 보세요!
아차산
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해돋이 명소인 아차산은 일출을 보기 좋은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해돋이는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워, 새해의 시작을 기념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상까지 오르기 매우 쉽고, 탁트인 서울의 전망과 함께 새해 일출을 보기 좋습니다.
선유교
한강 위를 가로지르는 선유교는 서울의 독특한 해돋이 명소 중 하나인데요. 선유도와 이어지는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맞이하는 일출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함께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새해 일출을 보러 멀리 떠나기 어렵다면 선유교에서 새해를 맞이해 보세요.
대둔산
전라북도 완주에 위치한 대둔산은 광활한 산세와 함께 새해 해돋이를 즐기기 좋은 장소인데요.
높은 봉우리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그야말로 장관을 이루며, 새해 첫 햇살을 맞으며 마음속 다짐을 다질 수 있는 곳입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신선이 된듯한 기운을 받아가세요.
용평리조트
강원 평창에 위치한 용평리조트는 스키와 겨울 스포츠로 유명하지만, 새해 해돋이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설경과 함께 맞이하는 새해 일출은 고요하다고 할 수 있죠. 신나는 겨울 스키도 타고 새해 일출도 함께 즐겨보세요!
정동진
우리나라에서 일출 명소로 잘 알려진 정동진은 해안선을 따라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다와 산의 조화가, 그리고 정동진 크루즈의 조화는 상당히 매력적이죠.
어렸을적 수학여행으로 새해 일출을 보러 간다고하면 정동진에 갈 정도로 유명합니다. 다시금 그 때의 기억을 되살려 정동진에서 추억의 일출을 바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운대
국내 최대 규모의 해수욕장인 해운대에서 바라본 새해 일출은 정말 낭만적일 것 같습니다. 넓게 펼쳐진 바다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바라보며, 부산의 멋진 풍경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인근 광안대교나 동백섬, 태종대, 달맞이 공원 등 부산에는 멋진 일출 명소가 많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서 새해를 맞이해 보세요.
울릉도
울릉도 동남쪽 뱃길따라 200리~ 외로운 섬하나 새들의 고향~ 울릉도는 다소 멀지만, 그만큼 특별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일출 명소입니다.
고요한 바다위로 떠오르는 해는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유니크한 매력을 지니고 있어, 대자연 속에서 새해 첫날을 맞이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완벽한 장소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새해 일출을 볼 수 있는곳이 독도와 울릉도이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새해 일출 명소로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