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기준에 맞는 20여 개 상품 선정
하나팩 2.0 스탠다드·프리미엄 상품 각 1위
올 한 해 하나투어 여행 상품 중 고객들이 가장 만족한 상품은 무엇일까. 하나투어가 ‘2024 고객이 뽑은 올해의 상품’을 선정하고 기획전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2024년 1월부터 10월까지 출발한 패키지 상품을 기준으로 HCSI(하나투어 고객만족지수), 개런티프로그램 준수 지표(약속이행지표), 모객 현황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3개 부문으로 나눠 올해의 상품을 선정했다.
‘올해의 베스트 상품’ 부문에서 총점 93.96점을 기록한 ‘무안출발 장가계(장자제) 프리미엄’ 중국 상품은 우수 가이드 배정, 관광지 중심에 있는 5성 호텔 숙박, 연령대에 맞춘 특식 제공 등으로 모든 기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밖에도 일본 ‘홋카이도 4일(93.02)’, ‘사이판 PIC(92.45)’ 상품 등 평균 90점 이상인 총 7개 상품이 올랐다.
‘올해의 고객만족 상품’ 부문에는 고객만족도와 재이용·추천 의향 지표를 중점으로 ‘하나팩 스탠다드 나트랑(냐짱)’ ‘다낭 패키지 휴양형’ 등 베트남 상품, ‘나오시마·다카마츠(다카마쓰) 4일 가성비 여행’ 일본 상품 등 7개 상품을 엄선했다.
전년 대비 HCSI(하나투어 고객만족지수) 점수가 상승한 ‘스탠다드 영국·프랑스 2개국 여행’ ‘하나팩 세이브 나트랑(냐짱)’ 등 6개 상품은 ‘올해의 만족도 성장 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선정한 상품은 하나투어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내 ‘2024 여행트렌드 비욘드(BEYOND)’ 기획전에서 예약할 수 있다.
더불어 지난 16일 한 해 동안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2024 올해의 상품’ 기획과 운영에 힘쓴 상품 기획자를 비롯해 인솔자와 가이드의 노고를 포상하는 시상식도 하나투어 본사에서 열렸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올 한 해 동안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우수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내년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선택 기준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진화된 하나팩 2.0을 선보이고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투어는 지난 2012년 여행사 최초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14·2016·2018·2020·2022년 그리고 올해까지 총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여행사 부문 1위도 13년 연속 유지하고 있다.
김혜성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