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연례 축제인 ‘홍콩 윈터 페스트(Hong Kong Winter Fest)’가 개막했다.
홍콩 윈터 페스트는 홍콩 관광청이 매년 주최하는 연말 축제다. 올해 축제 주요 프로그램은 △크리스마스 타운 △겨울 하버프론트 불꽃놀이 △홍콩 새해 카운트다운 축하 불꽃놀이 등이 있다.
크리스마스 타운은 20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비롯해 △100개의 선물 상자 △오두막 △조명 터널 △판다 조각상 등으로 꾸몄다. 매일 오후 6시부턴 30분마다 크리스마스 조명 프로젝션을 선보이며 주변 장식에도 빛이 밝혀 화려한 경관을 선사한다. 크리스마스 타운은 929㎡(약 300평) 규모로 웨스트 카오룽 문화지구에서 열린다.
불꽃놀이는 크리스마스와 새해전야에 예정돼 있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두 불꽃놀이 모두 빅토리아 항구를 배경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불꽃놀이는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시각은 오후 8시부터 약 10분간 이어진다. 관람 장소는 서구룡 문화지구와 하버사이드다.
새해 불꽃놀이는 더 규모가 크다. ‘행복의 교향곡(The Symphony of Happiness)’ 제목의 불꽃놀이 뮤지컬이 준비 중이다. 홍콩 관광청은 불꽃놀이 관람을 위해 △침사추이 △카오룽 문화지구 △센트럴 워터프론트 등에 8개의 전망대를 마련할 것이라 밝혔다. 새해 불꽃놀이는 12월 31일 자정부터 12분간 진행한다.
홍콩 윈터 페스트는 2025년 1월 1일까지 이어진다.
글= 문서연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