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마이리얼트립 △야놀자 △여기어때 △인터파크트리플 △타이드스퀘어 등 국내 대표 OTA 실무진들이 한층 새로워진 로스앤젤레스 매력 탐방에 나섰다.
이들은 로스앤젤레스관광청과 에어프레미아가 공동으로 지난 2일~7일 진행한 ‘LA 2.0 스터디 팸투어’에 참가, 4박 6일간 LA 특유의 젊은 감성과 도시적 매력을 깊이 체험하겨 그 매력에 빠져들었다.
OTA 미서부 상품 개발 실무진이 참려한 이번 팸투어는 20~40대 젊은 여행객을 겨냥한 새로운 FIT 상품 기획과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젊은 자유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로스앤젤레스 라이프스타일을 테마로 다채로운 경험의 시간을 보냈다.
특히, 약 수십 조원 규모의 리노베이션이 진행 중인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LAX)을 비롯해 할리우드, 코리아타운, 더 그로브/오리지널 파머스 마켓 등 주요 관광지뿐만 아니라 그동안 한국 시장에 널리 알려지지 않았던 레돈도 비치, 맨해튼 비치, 허모사 비치와 같은 명소도 방문했다.
주요 체험 액티비티로는, 지난 8월 15일 개장한 NBA 구단 ‘LA 클리퍼스’의 새 홈구장 ‘인튜이트 돔’에서의 경기 관람, 시타델 아울렛 쇼핑, 할리우드 사인 하이킹, 게티센터와 그리피스 천문대,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의 홀리데이 쇼, 등이 포함되어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예술 등 다양한 테마를 아우르는 액티비티를 체험했다.
또한, △더 라인 LA △더 포르토피노 호텔 & 마리나, 어 노블 하우스 호텔 △버튼 하우스 베벌리 힐스,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호텔 △소네스타 로스앤젤레스 에어포트 LAX △톰슨 할리우드, 바이 하얏트 △할리우드 볼륨, 어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호텔 △W 할리우드 등 로스앤젤레스의 최신 호텔들이 이번 팸투어를 지원했으며, 참가자들은 호텔 및 현지 업체와의 미팅을 통해 상품 개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상호 협력의 기회를 모색했다.
에어프레미아 김기범 여객판매실장은 “지난 2022년 10월 인천-로스앤젤레스 노선 첫 운항 이후 올해로 2주년을 맞이했다”며, “로스앤젤레스관광청과 국내 대표 OTA의 협업을 통해 FIT 미서부 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한 신상품 개발 스터디 투어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증가하는 수요에 발맞춰 미국의 관문과도 같은 로스앤젤레스의 성공적인 단독 상품 개발과 판매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로스앤젤레스관광청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크레이그 기번스(Craig Gibbons) 이사는 “이번 팸투어는 로스앤젤레스가 한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OTA 대상 팸투어로, 한국의 젊은 FIT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LA 2.0’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팸투어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더불어 참가사들이 선보일 창의적인 LA 세일즈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다양한 매력의 LA를 알리고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로스앤젤레스를 방문하는 한국인 여행객은 약 33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19년 대비 101% 회복된 수치로,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빠르게 회복되는 시장이다.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도시 내 다채로운 변화와 수요 창출을 주도하는 프로그램들을 ‘LA 2.0’이라고 부르고 있다. 보다 자세한 로스앤젤레스의 여행 및 이벤트 정보는 로스앤젤레스관광청 공식 한국어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discoverla_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