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탄강 물 윗 길이 12월 9일부로 전면 개방되었습니다! 얼어붙은 한탄강 위를 걷는 듯한 이색 체험, 그리고 오직 겨울 철원 여행에서만 만날 수 있는 겨울철새 두루미와 신비로운 풍경까지!
춥지만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선사하는 철원 여행 코스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놓치지 말고 꼭 다녀와보세요.
■철원 여행 코스 : DMZ두루미 평화타운→아이스크림고지→철원 역사문화공원→소이산 모노레일→한탄강 물 윗길 & 주상절리길
DMZ 두루미 평화타운
▶주소 : 강원 철원군 동송읍 양지2길 15-19 ▶운영시간 : 9-18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2번 출발] | 화요일 휴무 ▶입장료 : 1&2코스[두루미탐조&한탄강두루미탐조]-15,000원(성인) 6,000원(청소년) |
DMZ 두루미 평화타운은 옛 양지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2016년 11월에 새롭게 개관했는데요. 철원 두루미 서식지의 보전과 다양한 정보를 누리고 체험학습을 통해 우리의 삶과 평화로운 생태계의 공존을 도모하고자 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두루미와 야생동물 등 자연생태의 지식 습득을 위한 생태교육실과 카페, 탐방 및 숙박을 위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요. 1코스와 2코스는 하루 2회 출발하니 시간에 맞춰 원하는 코스를 선택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이스크림 고지 두루미탐조대 [삽슬봉]
아이스크림 고지로 더 유명한 삽슬봉은 드넓은 재송평의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해발 219m의 야트막한 산인데요. 한국전쟁 때는 피아간에 처절한 쟁탈전과 포격이 극심해 산이 마치 아이스크림 녹듯 흘러내렸다 하여 ‘아이스크림 고지’란 별명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이 고지에서 두루미의 생태교육과 넓게 펼쳐진 철원의 겨울 풍경을 담아가시길 바랍니다.
철원 역사문화공원
▶주소 : 강원 철원군 철원읍 금강산로 262 ▶운영시간 : 9-18시 | 화요일 휴무 |
철원에서 근대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 공간. 바로 철원 역사문화공원인데요. 1912년 개통된 경원선 철원의 중심이었던 철원역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곳은 현재 역사 체험과 모노레일을 주로 운영하고있습니다.
특히 1920~1930년대 양식의 건물로 구성된 공간을 통해 당시의 생활상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철원 공립보통학교에서 옛날 학교를 체험하고, 양장점에서 개화기 의상을 입고 레트로 감성의 인생샷 남기기, 철원 우편국에서 작성한 엽서를 몇 달 뒤 받아볼 수 있는 특별체험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그 시절 감성에 푹 젖어 보는 힐링의 순간을 만끽해 보세요.
소이산 모노레일
▶운영시간 : 9-17시 [12~2월] 9-18시 [3~11월] | 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7,000원 청소년-4,000원 어린이-3,000원 |
역사문화공원내에 자리하고 있는 이곳은 소이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모노레일로, 왕복1.8km를 오가며 운영되는데요. 소이산 재송평의 너른 들녘 풍경을 관람할 수가 있어서 철원 여행 코스로 빠지지 않고 항상 등장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유롭게 올라가는 모노레일을 통해 역사문화공원과 철원 일대의 장관을 바라볼 수 있고, 소이산 정상 전망대에 도착하면 드넓게 펼쳐진 철원평야가 장관을 이루죠. 역사문화공원을 둘러 보시고 소이산 모노레일을 꼭 탑승해 보세요.
한탄강 물 윗길 & 주상절리길
▶주소 : 철원군 갈말읍 군탄리 산174 [드르니 매표소] / 철원군 갈말읍 순담길 105 [순담 매표소] ▶운영시간 : 9-15시 [매표소] 9-16시 [입장시간] | 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10,000원 청소년-4,000원 [각각 5천원, 2천원 철원 상품권 지급] |
한탄강 물 윗길은 강원도 철원에 위치한 8.5km 길이의 트레킹 코스로, 직탕폭포에서 시작해 순담까지 이어집니다. 이 길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한탄강을 배경으로 하며, 주상절리, 현무암 협곡, 그리고 송대소와 같은 자연 경관을 물 위에서 감상할 수 있죠.
특히 겨울에는 협곡 주변에 피어난 눈꽃과 얼어붙은 강의 고요한 풍경이 어우러져 천혜의 비경을 선사하는 철원 가볼 만한 곳으로 변하는데요. 또한, 매년 1월에는 물윗길과 연계된 ‘한탄강 얼음 트레킹 축제’도 열립니다.
주상절리길을 따라 한탄강을 즐겨도 좋고 물 윗길을 통해 강 위를 걸어보는 이색 체험을 경험해도 좋습니다. 겨울철 낭만을 한탄강과 함께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