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겨울의 한가운데에서 떠나는 해외 여행은 크리스마스와 더불어 새해 카운트다운과 같은 경험을 선사하는데요. 찬바람을 피해 따뜻한 곳에서의 여유로운 휴식, 혹은 눈과 얼음으로 가득한 겨울 풍경 속에서의 색다른 모험을 원한다면, 12월 해외 여행지 추천 목록을 놓칠 수 없죠.
홍콩의 크리스마스 축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매력을 가진 해외 여행이 겨울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크리스마스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해외 여행 5곳을 소개합니다.
홍콩
※홍콩 여행 TIP |
홍콩은 12월에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해외 여행지인데요. 이 시기 홍콩 전역에서 화려한 크리스마스 축제가 열리며, 빅토리아 하버 주변의 야경은 특히 아름답죠. 디즈니랜드에서 진행되는 축제도 놓칠 수 없습니다.
또한 미식의 도시답게 미슐랭 선정 식당과 다양한 로컬 음식을 맛보며 눈과 입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수 있어요. 뿐만아니라 11월 중순부터 연말까지 주요 쇼핑몰에서‘연말 대규모 세일’도 진행되어, 기념품이나 선물을 구매하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타이베이
※타이베이 여행 TIP |
타이베이는 12월 겨울에도 온화하고 쾌적한 날씨를 자랑하는데요. 이 시기에 야시장은 더욱 활기차며, 로컬 대만 음식을 즐기기 좋죠.
특히 타이베이의 대표적인 명소중 하나인 ‘양명산 국립공원’에서 겨울 온천을 즐기며 산악 경치를 감상한다면 그 곳이 천국이라 할 수 있어요. 또한, 타이베이 101에서는 연말을 맞아 대규모 불꽃놀이와 화려한 조명으로 도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로 물들죠.
타이베이가 12월 해외 여행 추천으로 오른 이유의 또 한가지는 핑시 지역에서 천등축제인데요. 원래는 2월에 열리는 행사지만, 새해를 기념해 개인적으로 소소하게 등을 날린다고도 합니다. 2월 타이베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뉘른베르크
※뉘른베르크 여행 TIP |
유럽 3대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독일의 뉘른베르크는 16세기부터 이어진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축제가 12월에 진행되는데요. 구시가지를 중심으로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다양한 장식, 수제 상품, 그리고 독일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상점들이 줄 지어 서있는 장관의 모습을 볼 수 있죠.
특히, 진저브레드와 글뤼바인(따뜻한 와인), 구운 소시지 등의 향기가 가득한 이곳은, 그 자체로 마법사 도시에 온것 같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 외에도 프루네 남자(건자두 모양의 인형)과 같은 기념품도 구경할 수 있고 거리를 구경하다 보면 범상치 않은 복장의 소녀가 지나갈지도 모릅니다.
바로 축제의 마스코트 ‘크리스트킨트’로 매년 지역의 여학생 중 선발한다고 하며, 랜턴을 들고 행진하는 Lichterzug 행사를 도맡아 한다고 합니다. 겨울 동화 속보다 더 동화같은 뉘른베르크로 해외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프라하
※프라하 여행 TIP |
낭만이 넘치는 대표적인 유럽 여행지. 체코의 수도 프라하에서도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크리스마스마켓 축제가 열립니다. 구시가지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마켓이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거대하고 화려한 크리스마스트리가 광장을 밝히며 체코의 수공예품과 체코식 뮬드와인인 ‘스바르작’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 외에도 건포도와 견과류가 가득 들어간 바노츠카 브레드, 벌꿀 알코올음료인 메도비나와 뜨거운 럼주차 펑크는 프라하 크리스마스마켓에서만 즐길 수 있는 별미이기 때문에 꼭 먹어보세요.
한해가 끝나 가는 이 시기 프라하 명소 곳곳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더해져 더욱 낭만 넘치는 곳으로 변하기 때문에, 12월 해외 여행지 추천으로 프라하는 전혀 부족함이 없을 정도랍니다.
밴프
※밴프 여행 TIP |
지구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가 있는 곳. 바로 캐나다 밴프인데요. 겨울왕국의 실사판이라는 캐나다 밴프는 12월이 되면 눈 이 수북하게 쌓인 로키산맥의 웅장한 설경이 믿겨 지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운 12월 해외 여행지인데요.
특히 보고만 있어도 절로 감탄이 나올 정도의 풍경 속에서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꿈속에 머문 것 같죠. 또한 밴프 타운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 고풍스러운 건물들이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해요. 운이 좋다면 겨울 오로라도 관람할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어퍼 핫 스프링스에서 세계 최고의 설경을 바라보며 온천욕까지 함께 한다면 굳이 천국 찾을 필요가 있을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