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은 대한민국의 행정 수도로, 공공기관과 행정 중심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세종은 그 이상의 매력을 지닌 도시인데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깊은 역사적 의미를 지닌 명소들이 곳곳에 자리잡고 있어,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세종 여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세종 가볼 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이번 글을 통해 잘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1.세종 전통장류 박물관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배일길 90-43 ▶운영시간 : 10:30-16:30 | 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
2013년에 개관한 세종전통장류박물관은 세종시 최초의 전문 박물관으로, 한국 고유의 장류 문화를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시실에서는 장의 기원과 발효 음식의 과학적 원리를 비롯해 다양한 콩 종자와 전통 저장 용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야외 전시장에는 각 지역의 기후와 문화에 따라 독특한 형태로 제작된 장독대가 전시되어 관람객의 흥미를 돋꾸는데요. 또한, 메주 모양 비누 만들기와 즙장(집장) 만들기 등 전통 장류와 연계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특히, 11월 이후 방문하면 된장과 고추장을 담그는 전통 방식을 직접 관람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세종 여행이 될 것입니다.
2.원수산MTB공원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세종리 659-30 ▶운영시간 : 9-16시 [하절기는 17시까지] |
원수산MTB공원은 자전거와 등산을 즐기는 이들에게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곳은 BMX 경기장부터 MTB 전용 코스, 쉼터와 등산로까지 다양한 시설이 조화를 이룹니다.
MTB 코스는 초보자를 위한 부드러운 경사도부터 숙련자를 위한 급경사와 거친 지형까지 구성되어 있어, 라이딩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요.
BMX 경기장은 유소년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의 시설로, 역동적인 자전거 스포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자유롭게 풀어보세요.
3.소피아갤러리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도남2길 50-5 ▶운영시간 : 11-21시 [토요일은 19시까지] ※ 평일 19시 이후 방문 예정 시 전화 문의 요망 | 일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
소피아갤러리는 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고품격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세종, 대전, 공주를 잇는 중심에 자리 잡은 이곳은 다양한 예술 작품과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의 여유를 제공하는데요.
특히, 갤러리 전시실은 작가들의 창의적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현대 미술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관람의 즐거움을 더하는 소피아갤러리는 카페와 레스토랑도 운영해, 맛있는 음식과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세종 여행 코스 장소로 추천해 드립니다.
4.국립 조세박물관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국세청로 8-14 (나성동) ▶운영시간 : 9-18시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
세종 가볼 만한 곳중 국립조세박물관은 특별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인데요. 국내 유일의 세금 전문 박물관으로, 세금의 역사와 조세제도를 알기 쉽게 풀어낸 전시가 돋보입니다.
각 시대별 조세 제도와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한 자료를 만나볼 수 있으며, 학생들을 위한 체험 공간으로도 활용됩니다. 세금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이곳은 교육적 가치뿐 아니라 색다른 박물관 경험을 선사합니다.
아이들이 세금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도록 교육적 측면에서 정말 좋은 곳임에 의심치 않습니다.
5.베어트리파크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신송로 217 ▶운영시간 : 9-20시 [금, 토, 일 20시까지] ▶입장료 : 성인-13,000원 청소년-11,000원 어린이-9,000원 |
33만㎡에 달하는 광활한 자연을 품은 베어트리파크는 동물과 식물이 어우러진 특별한 힐링 명소입니다. 비단잉어가 헤엄치는 오색연못, 반달곰과 꽃사슴이 뛰노는 애완동물원 등 자연 속에서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특히, 사시사철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베어트리정원과 800년 된 느티나무가 서 있는 송파원은 꼭 들러볼 만한 곳입니다. 겨울에는 실내 연못에서 비단잉어 떼가 모여드는 장관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추천합니다.
6.국립세종수목원
▶주소 : 세종 수목원로 136 ▶운영시간 : 9-17시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5,000원 청소년-4,000원 어린이-3,000원 ※쥐라기가든 특별전시2024.10.19~2025.5.5까지 |
세종 가볼 만한 곳중 가장 유명한 곳이 바로 여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국립세종수목원은 세종시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도심형 수목원으로, 사계절 내내 자연의 다채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내부에는 열대온실, 지중해온실, 그리고 계절별 테마를 선보이는 특별전시온실이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식물과 테마를 선사합니다.
이번 2024 10월부터 쥐라기가든 특별 전시를 내년 어린이날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세종 여행시 가 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7.메타45카페
▶주소 : 세종 나성북1로 51 601동 45층 ▶운영시간 : 17-23시 ▶대표메뉴 : 크림 아인슈페너-9,000원 |
세종시의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메타45카페로 떠나보세요. 지상 45층에 위치한 이곳은 세종시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 잡아, 도시 전경과 함께 멋진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녁이 되면 조명이 꺼지고 테이블마다 작은 전등이 켜지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곳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특별한 풍경 덕분에 세종의 핫플로 떠오르고 있으며, 웨이팅이 길어도 후회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