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집 탐험! 그중에서도 편의점 천국이라고 불리는 일본 여행에서 편의점 음식은 상당히 퀄리티가 좋아 맛집보다 더 낫다는 평도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우리나라의 편의점과 크게 달라 보이지는 않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서로 다른 문화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일본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할 편의점 음식 네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로손 초코슈
일본의 대표 편의점 로손에는 우리나라의 홈런볼과 비슷한 초코슈가 있습니다. 초코슈는 홈런볼보다 약 1.5배 더 크며, 겉 부분은 과자보다는 빵처럼 부드럽고 푹신한 식감을 선사하죠.
이로 인해 입안에서 더 촉촉하고 풍성한 느낌을 주는데요. 또한 초코슈의 초콜릿은 진하고 달콤하며 풍미가 강렬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도 저렴하니 꼭 한 번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2.로손 타마고 산도 [계란 샌드위치]
부드러운 식빵 사이에 다양한 계란이 조합이 들어간 타마고 산도는 특히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일본 편의점 음식인데요. 대표적으로 스크램블드에그, 타마고야끼(달콤한 일본식 오믈렛), 삶은 계란, 그리고 계란 샐러드가 각각 층을 이루고 있어 풍부한 맛과 식감을 제공합니다.
로손의 계란 샌드위치는 빵이 부드럽고, 계란 자체의 풍미가 강조되며 마요네즈로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3.이로하스 피치
주변 일본 여행을 가려는 친구에게 꼭 부탁한다는 유명한 음료. 바로 이로하스 피치인데요. 복숭아 물이라 하면 우리나라의 2%도 있지만, 일본 편의점에 판매 중인 이로하스 피치는 생과일 복숭아를 우린 듯한 진짜 복숭아 맛으로 인기가 상당합니다.
첫맛과 뒷맛이 상당히 상쾌하고 깔끔한 맛이라, 자칫 너무 많이 먹어 건강에 우려가 생길 수도 있죠. 특히 무더운 날씨를 자랑하는 여름 일본 여행 시 마신다면 갈증 해소에 아주 좋은 음료로 추천해 드립니다.
4.푸딩
일본 편의점 음식을 말하는 데 있어 푸딩을 빼놓는다면 상당히 섭섭할 것 같은데요. 일본 편의점에는 다양한 종류의 푸딩이 거의 모든 매장에 준비되어 있으며, 가격도 상당히 저렴해 가볍게 즐기기 좋습니다.
맛집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마치고 숙소로 돌아가기 전, 편의점에 들러 산 편의점 푸딩이 되려 맛집에서 먹은 것보다 더 맛있다는 웃픈 상황도 있을 정도라고 하죠. 특히 일본은 말차를 사랑하기로 유명한 나라인데, 독특한 말차 푸딩은 꼭 맛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5.밀크 소프트콘
일본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되는 소프트 콘은 현지 여행객들 사이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간식 중 하나입니다. 이 소프트 콘은 부드럽고 진한 풍미로 특히 유명하며, 일반적으로 바닐라 맛으로 제공됩니다.
크리미한 질감과 풍성한 우유 맛이 특징으로, 가격 대비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하죠. 이 외에도 초코, 바닐라 등 다양한 맛으로 선보이고 있으니 이것저것 모두 맛을 보며 비교해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