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설로 온 세상이 하얗게 물든 현재, 자연이 선사하는 겨울 풍경은 가히 특별합니다. 하지만 눈이 많아진 만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미끄러운 도로나 눈으로 덮인 산길을 지날 때는 꼭 미끄럼 방지 장비를 준비하고, 이동 시에는 실시간 교통 상황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대설로 아름다워진 설경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국내 겨울 여행지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날씨가 잠잠해진 후 주말에 떠날 수 있도록 겨울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경주] 동궁과 월지
▶주소 :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안압지 |
경주 여행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명소 중 하나인 동궁과 월지는 겨울에도 그 아름다움을 잃지 않습니다. 이곳은 신라 시대 왕궁의 일부분으로, 왕들이 연회를 즐기던 곳으로 유명한데, 겨울철 눈 덮인 풍경과 고즈넉한 분위기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특별한 매력을 발산합니다.
특히 저녁에는 조명이 비추는 궁궐과 연못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반영을 볼 수 있어, 겨울 야경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연못에 비친 설경과 달빛을 즐기며 사색에 잠겨보세요.
[전주] 전주 한옥마을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 |
전주 한옥마을은 눈내리는 날, 겨울 여행으로도 괜찮은 곳인데요. 고즈넉한 한옥의 아름다움 위에 살포시 얹은 듯한 새하얀 눈의 조화는 상당히 감미롭게 다가오며, 마치 옛날 시절로 돌아간 듯한 추억 속의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전주 한옥마을에서는 한복을 입고 전통문화도 체험할 수 있고, 추운 겨울날 따뜻한 전통차 한 잔과 함께 전주비빔밥을 즐길 수 있어 특별한 겨울 여행을 만들어 줄 겁니다. 또한, 전통 한옥 담벼락과 골목을 누비며 레트로한 풍경을 사진에 담아보시길 바랍니다.
[인제] 자작나무 숲
▶주소 : 강원 인제군 자작나무숲길 760 자작나무숲 안내소 |
가을에는 노랗고 빨갛게, 겨울에는 이국적인 흰 백색의 자작나무들이 더 하얀 분위기를 풍기는 인제 자작나무 숲입니다. 눈이 오는 인제 자작나무 숲은 겨울에 더 특별한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눈 덮인 자작나무 숲을 거닐다 보면, 압도적인 고요함 속에 마음이 절로 편안해지는 것 같습니다. 순백의 하얀 눈과 자작나무의 어우러져 겨울 풍경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이곳을 겨울 여행지로 추천해 드립니다.
[동해] 묵호항
▶주소 :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
겨울 바다가 아름답다는 동해안의 작은 항구, 바로 묵호항인데요. 눈 내리는 날, 겨울 바다와 눈 덮인 산이 만들어내는 풍경이 상당히 비경입니다. 또한, 묵호항에서 바라본 동네의 풍경은 상당히 레트로하여, 이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기기에도 제격입니다.
묵호항의 하이라이트는 KTX 정차역인 묵호역을 횡단하는 설국 열차가 아닐까 싶은데요. 겨울 바다를 옆에 끼고 달리는 눈 덮인 설국 열차는 한편의 그림처럼 다가오는 듯합니다. 겨울 풍경도 감상하고, 멋진 설국열차도 볼 수 있는 겨울 여행지로 동해는 어떠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