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는 지역의 맛과 문화를 담은 매력적인 맛집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BTS 멤버들이 즐겨 찾았던 서울 맛집이라면, 그 특별함은 말할 필요도 없겠죠. 이번 글에서는 K-pop 스타들이 사랑한 서울 맛집 3곳을 소개합니다.
팬이라면 한 번쯤 따라가 보고 싶은, 스타들의 일상 속 특별한 맛집들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1.금돼지식당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149 ▶운영시간 : 11:30-23:00 ▶대표메뉴 : 눈꽃 목살(1인)-19,000원 |
금돼지식당은 서울의 3대 돼지고기 맛집으로 꼽힐 만큼 돼지고기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특히 금돼지식당은 미슐랭에서도 인정을 받아 미슐랭 서울 가이드 2024에 이름을 올렸을 정도죠.
이곳의 대표 메뉴는 눈꽃 목살로, 마블링이 눈송이처럼 촘촘하게 퍼져있어 한 입 베어 물면 부드럽고 촉촉한 육즙이 감동을 선사합니다. 뿐만 아니라, 본삼겹과 등목 살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메뉴인데요.
특히, 고기와 함께 제공되는 바질 랩은 금돼지식당만의 특별한 시그니처~! 살짝 구운 바질 향이 고소한 고기와 어우러져 입안 가득 향긋함과 풍미를 더합니다.
신선한 재료와 깔끔한 맛으로 돼지고기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금돼지식당은 BTS 멤버 정국이 좋아하는 서울 맛집 중 한 곳이라고 합니다. 그중 갈비뼈 주변의 쫄깃한 식감을 선사하는 본 삼겹살이 최애 메뉴라고 하니 방문해서 다양하게 드셔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유정식당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28길 14 ▶운영시간 : 10:00-21:30 ▶대표메뉴 : 유정쌈밥(1인)-12,000원 |
유정식당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연습생 시절 자주 찾던 식당으로, BTS 팬들에게는 성지 같은 서울 맛집입니다.
서울의 골목길에 자리한 이곳은 소박하지만 팬들의 애정으로 가득 꾸며져 있으며,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실제로 즐겼던 요리들을 맛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죠. 유정식당은 특히 제육볶음으로 유명합니다.
담백하고 건강한 맛을 자랑하며, 흑돼지를 사용해 쫄깃한 식감과 적당히 간이 맞는 맛이 돋보이죠. 방탄소년단의 연습실이 같은 건물 지하에 있었던 만큼, 그들의 연습 후 피곤함을 달래주던 따뜻한 한 끼를 떠올리며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3.신의주 찹쌀순대 청담복집
▶주소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725 ▶운영시간 : 24시간 ▶입장료 : 신의주정식(보통)-23,000원 |
신의주 찹쌀순대 청담복짐은 샤이니 멤버 키와 민호가 연습생 시절부터 자주 찾던 서울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순대와 국밥이라는 친근한 메뉴가 특별한 기억과 함께 더 깊은 맛을 전하는 이곳은 꾸준히 사랑받는 강남 맛집이라고도 할 수 있죠.
이곳의 국밥은 뽀얀 흰 국물이 특징으로, 소금 새우만으로도 그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는데요. 다진 양념을 곁들이면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취향에 따라 두 가지 스타일로 즐기기 좋습니다.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 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과 무생채 토핑이 조화를 이루며, 깔끔하게 비워지는 한 그릇이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특히 키가 추천한 별미 오징어 순대 꼭 맛봐야 할 메뉴 중 하나입니다. 부드러운 오징어 속에 풍미 깊은 속재료가 꽉 채워져, 씹을수록 입안 가득 감칠맛을 더합니다. 강남 한복판에서 따뜻한 순대국밥 한 그릇으로 몸과 마음을 채우고, 샤이니 멤버들이 사랑한 맛을 경험해 보세요.
댓글0